본문 바로가기

국제뉴스

찰스 3세 동생 앤드루 전 왕자, 공직 비위 의혹으로 경찰 체포

페이지 정보

작성자 DKNET
국제뉴스 댓글 0건 작성일 26-02-20 10:31

본문

찰스 3세 영국 국왕의 동생인 앤드루 마운트배튼 윈저(66) 전 왕자가 경찰에 체포되는 초유의 사태로 영국 왕실이 발칵 뒤집혔습니다.

CNN과 워싱턴포스트 등에 따르면, 영국 경찰은 19일 노퍽 샌드링엄 영지 내 거처에서 앤드루를 체포해 조사한 뒤 석방했습니다

앤드루는 해외 무역특사 활동 중 취득한 기밀성 투자 정보를 억만장자 성범죄자였던 제프리 엡스타인에게 전달했다는 공직 비위 의혹을 받고 있습니다

체포 소식이 전해지자 찰스 3세 국왕은 이례적으로 직접 성명을 내고 “당국에 전폭 협조하겠다”고 밝혀 동생과 선을 긋는 모습입니다. 윌리엄 왕세자 부부도 국왕 입장을 지지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전문가들은 이번 사건이 1997년 다이애나 왕세자빈 사망 이후 왕실이 맞은 최대 위기라고 평가하고 있습니다

영국 경찰은 압수수색 등 추가 수사를 이어갈 방침이어서, 군주제 존폐 논란까지 번질지 주목됩니다.


Copyright ⓒ 달라스 코리안 라디오 www.dalkor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뉴스 목록
    찰스 3세 영국 국왕의 동생인 앤드루 마운트배튼 윈저(66) 전 왕자가 경찰에 체포되는 초유의 사태로 영국 왕실이 발칵 뒤집혔습니다.CNN과 워싱턴포스트 등에 따르면, 영국 경찰은 19일 노퍽 샌드링엄 영지 내 거처에서 앤드루를 체포해 조사한 뒤 석방했습니다. 앤드루…
    국제뉴스 2026-02-20 
    독일 자동차 업체 BMW의 올리버 치프제 최고경영자가 중국 시장의 중요성을 다시 강조했습니다.19일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치프제 CEO는 "세계 최대 자동차 시장인 중국을 외면하면 미래 경제적 성공이 위태로워질 수 있다"고 경고했습니다. 그는 다음 …
    국제뉴스 2026-02-20 
    사우디아라비아의 국영 인공지능 기업 휴메인이 일론 머스크의 AI 기업 xAI에 30억 달러를 투자했다고 영국 파이낸셜 타임스가 18일 보도했습니다. 보도에 따르면 이번 투자는 글로벌 AI 허브로 도약하려는 사우디와 머스크 측의 협력을 한층 강화하는 계기가 된 것으로 …
    국제뉴스 2026-02-19 
    억만장자 성범죄자 제프리 엡스타인과의 연루 의혹을 받아온 영국 왕실의 앤드루 왕자가 경찰에 체포됐습니다. 로이터와 AFP 통신에 따르면, 영국 템스밸리 경찰은 현지시간 19일 노퍽 샌드링엄 영지 내 앤드루 왕자의 거처를 급습해 공무상 부정행위 혐의로 체포해 구금했습니…
    국제뉴스 2026-02-19 
    페루에서 전임 대통령 탄핵 이후 취임한 지 4개월 된 대통령이 중국인 사업가와의 유착 의혹으로 국회에서 탄핵됐습니다.페루 국회는 현지시간 17일 임시 본회의를 열고 호세 헤리 대통령에 대한 탄핵안을 가결했습니다. 국회 측은 다수 의원이 직무 태만과 부적절한 처신이 확…
    국제뉴스 2026-02-18 
    에마뉘엘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과 나렌드라 모디 인도 총리가 정상회담을 열고 국방과 핵심 광물 분야 협력을 강화하기로 했습니다. AFP와 AP 통신에 따르면, 마크롱 대통령은 인도 뭄바이를 방문해 모디 총리와 회담을 갖고 양국 관계가 빠르게 진전되고 있다고 평가했습…
    국제뉴스 2026-02-18 
    유럽연합, EU가 중국산 전기차 공세에 대응해 역내 산업 보호에 나섰습니다.영국 일간 파이낸셜타임스 보도에 따르면 유럽연합 집행위원회는 정부 보조금을 받는 전기차에 대해 ‘EU 생산 비중’ 요건을 강화하는 법안 초안을 마련했습니다. 초안에 따르면 전기차나 하이브리드차…
    국제뉴스 2026-02-17 
    멕시코와 캐나다가 경제 협력 강화를 위한 움직임에 나섰습니다.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마르셀로 에브라르드 멕시코 경제부 장관과 도미닉 르블랑 캐나다 무역부 장관은 16일 멕시코시티에서 회동했습니다. 에브라르드 장관은 회동 후 “광물, 인프라, 공급망 분야에서 양국 공…
    국제뉴스 2026-02-17 
    유럽연합 외교 수장이 유럽 문명 쇠퇴론을 제기한 미국 측 주장에 정면으로 반박했습니다.카야 칼라스 EU 외교안보 고위대표는 15일 독일에서 열린 뮌헨안보회의 기조연설에서, 유럽은 여전히 세계가 부러워하는 높은 생활 수준과 자유를 유지하고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칼라스 대…
    국제뉴스 2026-02-16 
    2026 밀라노·코르티나담페초 동계올림픽에 출전한 중국계 미국인 선수들을 둘러싸고 미국과 중국 양국에서 정치적 논쟁이 확산하고 있습니다.영국 BBC 보도에 따르면, 논란의 중심에는 프리스타일 스키의 에일린 구와 피겨스케이팅의 알리사 리우가 있습니다. 두 선수는 모두 미…
    국제뉴스 2026-02-16 
    유럽연합, EU 수뇌부와 회원국 정상들이 12일 벨기에에서 비공식 정상회의를 열고 유럽의 경쟁력 회복 방안을 집중 논의했습니다.EU 정상들은 미국과 중국의 경제 압박이 커지고, 우크라이나 전쟁 장기화로 재정 부담이 이어지는 가운데 유럽 경제가 침체와 저성장 국면에서 …
    국제뉴스 2026-02-13 
    올림픽 경기에서 전쟁 희생자를 추모하는 헬멧을 쓰려다 출전이 금지된 우크라이나 스켈레톤 선수에게 정부가 훈장을 수여했습니다.우크라이나 대통령실은 젤렌스키 대통령이 스켈레톤 국가대표 블라디슬라프 헤라스케비치 선수에게 시민적 용기와 애국심을 기려 ‘자유 훈장’을 수여했다…
    국제뉴스 2026-02-13 
    그린란드를 둘러싼 미국과의 갈등으로 올초 한바탕 홍역을 치른 북대서양조약기구, 나토(NATO)가 북극 지역 안보 강화를 위한 새로운 통합 임무를 시작했습니다. 러시아의 군사 활동 증가와 중국의 북극 진출 확대에 대응하기 위한 조치입니다. 마르크 뤼터 나토 사무총장은 …
    국제뉴스 2026-02-12 
    중국의 IT 기업 바이트댄스가 새로 선보인 인공지능 영상 생성 모델 ‘시댄스 2.0’이 큰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AFP와 블룸버그 등에 따르면 바이트댄스는 지난 7일, 사진 한 장과 간단한 명령어만으로도 자연스러운 동영상을 만들 수 있는 AI 모델을 제한적으로 출…
    국제뉴스 2026-02-12 
    유럽의회는 10일, EU에 도착한 망명 신청자를 신청 심사 전에 연고가 없는 국가로 보낼 수 있도록 하는 망명 제도 개편안을 표결에 부쳐 통과시켰습니다. 찬성 396표, 반대 226표, 기권 30표였습니다. 이번 개정으로, 망명 신청자와 이송 대상 국가 간의 연관…
    국제뉴스 2026-02-11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