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민뉴스

트럼프 행정부, H-1B 비자 심사 강화…온라인 ‘검열 경력’ 집중 검증

페이지 정보

작성자 DKNET
이민뉴스 댓글 0건 작성일 25-12-04 14:45

본문

[사진 출처: shutterstock]
[사진 출처: shutterstock]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가 전문직 취업비자, 즉 H-1B 비자 심사를 한층 강화하고 있습니다. 


2일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국무부는 전 세계 재외공관에 지침을 보내, 신청자와 동반 가족의 이력서와 링크드인 프로필을 모두 확인하라고 지시했습니다. 


정부가 주목하는 분야는 콘텐츠 관리, 팩트체크, 온라인 안전, 준법관리 등 이른바 온라인 ‘검열’에 관여한 경력입니다. 국무부는 만약 신청자가 정치적 표현을 검열하거나 억압하는 데 참여한 증거가 발견될 경우, 비자 부적격자로 판단하라고 재외공관에 지시했습니다. 


국무부는 "특히 H-1B 신청자는 소셜미디어 플랫폼이나 기술기업에 종사하는 비율이 높기 때문에 철저한 검증이 필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이번 조치는 트럼프 행정부가 온라인에서 보수층의 목소리가 부당하게 제한되고 있다고 주장해온 흐름과 맞닿아 있습니다. 마코 루비오 국무부 장관도 소셜미디어에서 미국인을 검열하는 사람들에게 비자 발급을 제한할 수 있다고 경고한 바 있습니다. 


다만 미국은 유학생 비자 심사에서 이미 신청자의 SNS 게시물을 확인하고 있어, 표현의 자유를 내세우면서도 실제로는 검증을 강화하고 있다는 지적도 제기됩니다.



Copyright ⓒ 달라스 코리안 라디오 www.dalkor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뉴스 목록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가 전문직 취업비자, 즉 H-1B 비자 심사를 한층 강화하고 있습니다. 2일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국무부는 전 세계 재외공관에 지침을 보내, 신청자와 동반 가족의 이력서와 링크드인 프로필을 모두 확인하라고 지시했습니다. 정부가 주목하는 분야는 콘텐츠…
    이민뉴스 2025-12-04 
    앞으로 미국 이민 비자를 신청할 때 당뇨병이나 비만 같은 질환이 있으면 비자 발급이 거부될 수 있다는 보도가 나왔습니다. 6일 CBS는 미 국무부가 전 세계 대사관과 영사관에 새로운 비자 심사 지침을 내려보냈다고 전했습니다. 지침은 “비자 신청자의 나이나 건강 상태가 …
    이민뉴스 2025-11-07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가 워크퍼밋(EAD) 카드 갱신 시 자동으로 540일 연장해 주던 제도를 공식 폐지했습니다. 새 규정은 10월 30일부터 접수되는 신청서부터 즉시 적용됩니다. 국토안보부는 이날 연방관보에 폐지 규정을 게재하며, “자동 연장 제도는 더 이상 유지되지 …
    이민뉴스 2025-10-31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가 미 이민서비스국, USCIS에 체포권을 부여하며 사실상 이민단속 기관으로 전환했습니다. 10월 6일 발효된 새 규정에 따라 이민서비스국은 무기를 휴대한 특별요원(Special Agents)을 배치하고, 이민 신청자 가운데 위법 행위가 확인될 경…
    이민뉴스 2025-10-09 
    미국의 이민신청서류가 1,132만 건에 달하며 역대급 적체 사태를 겪고 있습니다. 전문가들은 이번 연방정부 셧다운으로 상황이 더욱 악화될 것이라고 경고했습니다. 미 이민서비스국(USCIS)은 수수료로 운영되기 때문에 대부분의 업무는 계속되지만, 이민심사관 인터뷰,…
    이민뉴스 2025-10-06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가 H-1B 비자 선발에서 고임금·고숙련 인력을 우선 고려하는 새로운 방식을 도입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개편은 며칠 전인 19일, H-1B 비자 수수료를 100배 인상하겠다고 발표한 데 이은 연속 조치입니다. 로이터와 NBC는 이 제도가 신청자가…
    이민뉴스 2025-09-24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19일 H-1B 전문직 취업 비자 수수료를 1,000달러에서 100배인 10만 달러로 올리는 포고문에 서명했습니다. 이 비자는 과학·기술·공학·수학, STEM 분야 외국인 전문직에게 주어지며, 3년 체류와 연장, 영주권 신청이 가능해 글로벌 인재…
    이민뉴스 2025-09-22 
    트럼프, H-1B 비자 개편 포고문 서명…美상무 "총 6년까지 연장 가능"'개인 100만 달러·기업 200만 달러 수수료' 골드카드 행정명령도 미국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가 '전문직 비자'로 불리는 H-1B 비자 수수료를 1인당 연간 10만 달러(약 1…
    이민뉴스 2025-09-19 
    다음 달 17일부터 시민권을 신청하는 사람은 지금보다 훨씬 까다로운 시험을 치러야 합니다. 연방이민서비스국, USCIS는 17일 시민권 시험 개정안을 공식 발표했습니다. 이에 따르면 시험 문항은 기존 100개에서 128개로 늘어나며, 심사관이 무작위로 내는 문제 수도 …
    이민뉴스 2025-09-18 
    미 이민국, USCIS가 앞으로는 비자·영주권·시민권 신청 과정에서 사기를 저지른 이민자를 체포할 수 있는 자체 조직을 만들기로 했습니다. 월스트리트저널은 4일 USCIS가 직원 수백 명을 훈련해 이민법 위반자와 관련 변호사들을 적발하도록 할 계획이라고 보도했습니다.…
    이민뉴스 2025-09-05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가 외국인 학생과 교환 방문자, 그리고 언론인 비자의 유효 기간을 제한하는 방안을 내놨습니다. 국토안보부는 27일 발표한 규정안에서 유학생에게 발급되는 F비자와 교환 방문자 J비자의 유효 기간을 참여 프로그램 기간으로 한정하되 최대 4년을 넘을 수 …
    이민뉴스 2025-08-28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의 새 이민 정책으로 부모와 함께 영주권을 신청 중인 미성년 자녀들이 21세가 되면 ‘에이지 아웃’에 걸릴 위험이 커졌습니다. 이민서비스국은 지난 8월 15일부터 ‘에이지 아웃’ 적용 기준을 변경했는데, 기존의 ‘접수 가능일’이 아니라 ‘최종 승인일…
    이민뉴스 2025-08-27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가 장기체류 신청자의 소셜미디어를 들여다보며 반미 성향 여부까지 심사하겠다는 방침을 내놨습니다. AFP 통신에 따르면 미 이민국(USCIS)은 정책 매뉴얼을 개정해 시민권이나 영주권 신청자의 SNS 게시물을 검토 대상으로 포함했습니다. 이들은 미국에…
    이민뉴스 2025-08-20 
    미 국무부가 올해 들어 6천 건이 넘는 유학생 비자를 취소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폭스뉴스와 BBC는 18일, 이번 조치가 법률 위반과 체류 기간 초과에 따른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국무부에 따르면 취소 사유의 상당수는 폭행, 음주운전, 강도와 같은 범죄였습니다. 한 고…
    이민뉴스 2025-08-19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가 불법 이민 단속에 이어 시민권 심사에서도 강경 기조를 드러내고 있습니다. CBS에 따르면 미 이민국(USCIS)은 시민권 심사관들에게 신청자의 ‘양호한 도덕성’을 판단할 때 기존보다 폭넓은 요소를 고려하라는 새 지침을 내렸습니다. 이에 따라 앞으…
    이민뉴스 2025-08-18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