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타운뉴스

텍사스 연방법원, 바이든 정부 '불법이민자 구제정책' 제동

페이지 정보

작성자 NEWS
타운뉴스 댓글 0건 작성일 24-08-27 10:17

본문

지난 3월 멕시코에서 미국 텍사스로 넘어가려 기다리는 불법 이민자들 (사진 출처: 연합뉴스)
지난 3월 멕시코에서 미국 텍사스로 넘어가려 기다리는 불법 이민자들 (사진 출처: 연합뉴스)

텍사스를 비롯해  공화당이 주도하는 16개 주 정부가 조 바이든 정부의 불법 이민자 구제 정책에 반기를 들고 제기한 소송에서 법원이 일단 해당 정책에 제동을 걸었습니다. 


텍사스주 연방법원 판사 J. 캠벨 바커는 어제 미국에서 체류 중인 불법 이민자가 미 시민권자와 결혼한 경우 영주권 신청 자격을 부여하는 미 국토안보부의 정책 시행을 최소 2주 동안 보류하라고 명령했습니다. 


이 소송의 쟁점이 된 정책은 국토안보부가 '가족 함께 두기'(Keeping Families Together)란 이름으로 지난 19일부터 시행한 프로그램입니다. 


불과 시행 1주일 만에 법원의 제동에 걸리게 됐습니다. 


이 정책은 약 10년 이상 계속 미국에서 체류한 불법 이민자가 미 시민권자와 결혼한 경우에 당사자와 그의 기존 자녀(21세 미만)에게 영주권을 신청할 수 있는 자격인 '가석방 지위'(parole in place)를 부여하는 것입니다. 


소송을 주도한 켄 팩스턴 텍사스주 법무장관은 미 정부의 이 정책이 "텍사스와 나라 전체를 해치고 있는 불법 이민 재앙을 적극적으로 악화한다"고 주장했습니다. 


또한 "바이든의 국토안보부가 연방법을 준수하는 대신 불법 체류자 130만명이 연방법을 무시하고 영주권을 신청할 수 있도록 허용했다"고 비판했습니다. 


한편 텍사스 연방법원 판사가 해당 정책 시행에 일시 보류를 명령했지만, 추가 검토를 거쳐 이런 조처를 다시 해제할 수 있습니다. 


또 보류 명령이 유지된다고 하더라도 바이든 정부가 항소하면 소송은 연방 대법원까지 올라갈 수 있습니다.


Copyright ⓒ 달라스 코리안 라디오 www.dalkor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뉴스 목록
    내년 입법 회기를 앞두고, 텍사스 주의회가 매년 상승하고 있는 주택 보험료에 관한 의견을 청취했습니다. 지난 17일(화), 텍사스주 하원 국무 위원회(Texas House Committee on State Affairs)는 주택 보험료 인상과 일부 보험 회사들이 텍사스…
    타운뉴스 2024-09-19 
    스웨덴의 글로벌 생활인테리어 가구 매장인 아이키아(Ikea)가 북텍사스에 또다른 매장을 세울 것으로 보입니다. 아이키아는 록월(Rockwall)에서 새로운 부지를 물색 중에 있으며, 이를 통해 DFW 동쪽 지역으로까지 확대를 모색하고 있습니다. 록월시에 제출한 서류에 …
    타운뉴스 2024-09-19 
    북텍사스의 주택 개발이 점점 북쪽으로 확대되고 있습니다. DFW 지역에서 가장 큰 주택 건설업체 중 하나인 그린 브릭 파트너스(Green Brick Partners)는 덴튼 카운티 파일럿 포인트(Pilot Point)에 2천 채 이상의 신규 주택을 건설한다고 밝혔습니다…
    타운뉴스 2024-09-19 
    미국 여권 갱신 절차가 더욱 간편해졌습니다. 이제 지난 5년 이내에 만료된 여권을 소지한 미국민들도 온라인으로 여권을 갱신할 수 있게 됐습니다.국무부가 어제(18일) 발표한 새로운 온라인 여권 신청 프로그램에 따르면, 만료된 지 5년 이내의 10년짜리 여권을 가진 성인…
    타운뉴스 2024-09-19 
    휴스턴 인근의 디어파크에서 발생한 송유관 화재가 사흘 째 진화되지 못하고 있습니다. 지난 16일 오전 10시경 디어파크 지역에서 SUV 차량 한대가 펜스를 통과해 돌진하면서 녹지에 시설된 송유관 밸브를 치는 바람에 이 곳이 폭발하면서 수 십 미터의 불기둥이 하늘로…
    타운뉴스 2024-09-18 
    휴스턴이 미 전역에서 가장 쥐가 많은 도시 7위에 올랐습니다. 최대 해충방제 회사인 터미닉스에 따르면 지난해 휴스턴은 전국에서 7번째로 쥐가 많은 도시로 꼽혔으며, DFW지역은 9위를 기록했습니다. 전국에서 가장 쥐가 많은 도시는 뉴욕시로 나타났습니다. 샌프란시스코, …
    타운뉴스 2024-09-18 
    그렉 애봇 텍사스 주지사가 베네수엘라 갱단을 텍사스의 최대 위협이라고 선포했습니다. 애봇 주지사는 지난 16일(월), “범죄 집단인 트렌 데 아라구아(Tren de Aragua, TDA)는 남미 교도소 갱단으로 시작했지만 인신매매를 주도하는 국제 조직으로 성장했으며 최…
    타운뉴스 2024-09-18 
    플레이노 교육구(Plano ISD)가 일부 학교 부지를 매각하는 방안을 검토 중입니다. 최근 플레이노 교육구는 예산 부족과 학생 수 감소로 인해 암스트롱 중학교(Armstrong Middle School), 카펜터 중학교(Carpenter Middle School), …
    타운뉴스 2024-09-18 
    국방부 전쟁포로·실종자 확인국(DPAA)이 최근 달라스 출신의 한국전 참전 용사의 신원을 확인했습니다.DPAA는 지난 16일(월), 달라스 출신으로 6·25 전쟁에 참전했다가 1950년 9월 5일 부산 방어선에서 벌어진 전투에서 전사한 빌리 찰스 드라이버(당시 18세)…
    타운뉴스 2024-09-18 
    텍사스 공공안전부(DPS)가 운전면허와 기타 주 신분증 발급에 대한 예약 지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9월 두 주간 토요일에도 운영에 들어갑니다. DPS는 오는 21일과 28일, 텍사스 전역 일부 지점에서 토요일에 운전면허증 및 신분증 관련 민원 업무를 처리한다고 밝혔습…
    타운뉴스 2024-09-18 
    텍사스 전력 시스템이 극심한 더위 속에서도 안정성을 유지하며, 재생에너지로의 전환을 가속하고 있습니다. 월스트리트저널이 16일, 텍사스와 캘리포니아의 성공 사례가 글로벌 에너지 시장의 변화를 주도하고 있다고 보도했습니다. 보도에 따르면, 올여름 미 전역에서 기록적인 폭…
    타운뉴스 2024-09-17 
    텍사스에서 대규모 천연가스 송유관이 폭발하면서 수십 미터의 불기둥이 솟아올라 인근 지역에 긴급 대피령이 내렸습니다. 어제(16일) 오전 10시쯤 휴스턴에서 남서쪽으로 25마일 떨어진 디어 파크 지역에서 지하에 매설된 송유관이 폭발했습니다. 인근 주택 천여 채 주민들과 …
    타운뉴스 2024-09-17 
    오는 19일부터 플레이노에서 열기구 축제가 열립니다.올해로 45주년을 맞는 이번 축제는 4일 동안 진행되며, 30개 이상의 열기구를 비롯해 낙하산 전시회, 라이브 음악, 드론 쇼, 불꽃놀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될 예정입니다. 축제는 19일 목요일 오후 5시에…
    타운뉴스 2024-09-17 
    콜린 카운티의 아시아계 주민 증가가 전미에서 가장 높았습니다. 비영리 단체인 아시안 텍산 포 저스티스(Asian Texans for Justice, 이하 ATJ)의 연구에 따르면, 지난 2022년부터 23년까지 텍사스에서 아시아계 인구는 9만 1천 명 증가해 미국에서 …
    타운뉴스 2024-09-17 
    메이저리그사커(MLS) FC달라스(FC Dallas)의 홈 경기장인 프리스코 토요타 스타디움(Toyota Stadium)에 대한 대대적인 리노베이션이 이뤄질지 주목됩니다. 오늘(17일) 프리스코 시의회는 토요타 스타디움 리노베이션에 대한 인센티브 채권안에 대해 투표를 …
    타운뉴스 2024-09-17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