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타운뉴스

연방정부 셧다운 여파, DFW·휴스턴 공항 운항 지연 확산

페이지 정보

작성자 DKNET
타운뉴스 댓글 0건 작성일 25-10-08 11:19

본문

연방정부 셧다운이 8일째 이어지면서 텍사스 항공 운항에도 긴장이 고조되고 있다. (사진 출처:shutterstock)
연방정부 셧다운이 8일째 이어지면서 텍사스 항공 운항에도 긴장이 고조되고 있다. (사진 출처:shutterstock)

연방정부 셧다운이 8일째 이어지면서 텍사스 항공 운항에도 긴장이 고조되고 있습니다


연방항공청(FAA)은 휴스턴 조지부시 국제공항의 전면 이륙 중지(Ground Stop) 가능성을 경고하며, 사태가 전국으로 확산될 수 있다고 7일 밝혔습니다


현재 DFW와 러브필드 공항은 정상 운항 중이지만, 연방항공청은 화요일 오후 기준 DFW의 평균 출발 지연이 약 30분이라고 밝혔습니다. 인력난이 악화될 경우 휴스턴 하비 공항(Hobby Airport)도 운항이 중단될 가능성이 제기됩니다


DFW 관제사 노조의 조니 존스 대표는 “2018~2019년 셧다운 당시처럼 급여 미지급으로 근무가 어려워질 수 있다”며 우려를 전했습니다. 그는다음 급여는 이미 일부만 지급될 예정이라 직원들의 불안이 커지고 있다”고 말했습니다션 더피 교통장관은항공 안전은 유지되고 있지만 시스템 전반에 압박이 가중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연방항공청은 뉴저지주의 뉴어크(Newark), 캘리포니아주의 버뱅크(Burbank), 덴버(Denver) 등에서도 관제사 결근으로 인한 지연이 발생했다고 전하며, 의회가 조속히 예산안을 통과하지 않을 경우 텍사스 주요 공항의 혼란이 장기화될 수 있다고 경고했습니다.



Copyright ⓒ 달라스 코리안 라디오 www.dalkor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뉴스 목록
    전국적으로 노로바이러스가 빠르게 확산하며, 연말 연휴 건강에 비상이 걸렸습니다. 특히 북텍사스에서는 어린이를 중심으로 감염 사례가 늘고 있어 의료진이 경고하고 있습니다. 미 질병통제예방센터는 최근 한 주 검사자 가운데 약 14%가 양성으로 확인됐다며, 불과 석 달 전보…
    타운뉴스 2025-12-05 
    달라스에서 화재 진압 중이던 소방대원들이 예기치 못한 방해를 받는 사건이 발생했습니다. 한 여성이 소방 호스를 고의로 훼손해, 진압 작업에 큰 어려움을 겪은 것입니다. 달라스소방국에 따르면, 화재는 새벽 1시 무렵 프로스페리티 애비뉴(Prosperity Avenue)의…
    타운뉴스 2025-12-05 
    미 연방대법원이 텍사스주의 새 선거구 조정안을 내년 선거에서 그대로 사용할 수 있도록 허용했습니다. 이번 대법원 결정은 하급심이 흑인과 히스패닉 유권자의 표심을 약화시키는 조정이라며 사용을 막았던 판결을 뒤집은 것으로, 공화당이 내년 중간선거에서 유리한 고지를 선점할 …
    타운뉴스 2025-12-05 
    달라스 지역의 잔디밭 물주기 규정이 내년부터 대폭 바뀔 전망입니다. 물 부족과 미래 수요 급증에 대비하기 위해, 지역 물 공급 기관이 새로운 물 절약 정책을 제안했습니다. 달라스 워터 유틸리티(DWU)는 기존 4월부터 10월까지였던 잔디 물주기 허용 시간을 10시에서 …
    타운뉴스 2025-12-05 
    12월에 새로운 경기부양금이 지급된다는 소문이 북텍사스 주민들 사이에서 퍼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연방 국세청은 “이번 달 예정된 신규 연방 지원금은 없다”고 선을 그었습니다. 연방 정부가 마지막으로 지급한 경제지원금은 2021년 세금 신고와 연계된 최대 1,400달러였…
    타운뉴스 2025-12-05 
    플라워 마운드에서 루이스빌 ISD 소속 14세 여학생이 픽업트럭에 치여 숨지는 사고가 발생했습니다. 사고는 화요일 오후 4시 무렵, 마커스 고등학교 인근인 밸리 리지 블러바드와 브라우닝 드라이브 교차로에서 일어났습니다. 사망한 학생은 마커스 나인스 그레이드 캠퍼스에 다…
    타운뉴스 2025-12-05 
    달라스-포트워스 지역에서 아마존의 드론 배송 서비스가 본격 가동됐습니다. 미국 최대 전자상거래 업체인 아마존은 4일 리처드슨에서 서비스를 시작하며, 북텍사스에서 첫 대규모 사업 확장에 나섰습니다. 이번 서비스는 인근 물류센터와 직접 연결된 드론 운영 시설에서 출발해 최…
    타운뉴스 2025-12-04 
    달라스 업타운에서 음주운전으로 추정되는 과속 차량이 충돌 사고를 일으켜 29세 변호사가 숨졌습니다. 사고는 일요일 오후, 시더 스프링스 로드에서 발생했습니다. 경찰에 따르면, 26세 프레스턴 페티가 몰던 테슬라는 빠른 속도로 이동하다 제어를 잃었고, 중앙분리대를 넘으며…
    타운뉴스 2025-12-04 
    달라스 시가 연방의 DEI (다양성·형평성·포용성) 금지 지침에 맞춰 정책을 수정한 배경과 향후 계획을 시민들에게 공개했습니다. 달라스 시는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행정명령에 따라, 연방 자금 수혜 기관이 인종·성별 등을 기준으로 혜택을 제공하지 않도록 요구하는 지침…
    타운뉴스 2025-12-04 
    셀라이나 ISD 전 코치 케일럽 엘리엇의 아동 성학대 의혹과 관련해 17가족이 추가 소송을 제기했습니다. 이번 소송은 지난해 10월 엘리엇이 체포된 이후 네 번째로 제기된 것으로, 변호인 측은 피해 아동이 “거의 40명에 근접할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원고 측은 …
    타운뉴스 2025-12-04 
    치즈 제품에서 금속 조각이 발견될 가능성이 제기되면서, 텍사스에서 판매된 제품을 포함한 대규모 리콜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이번 리콜은 위스콘신 소재 제조사 그레이트 레이크스 치즈(Great Lakes Cheese)가 생산한 잘게 썬 모차렐라, 이탈리안 스타일 치즈 블…
    타운뉴스 2025-12-04 
    달라스 연방 당국이 텍사스에서 75정이 넘는 총기 밀매 혐의로 부자(父子)를 체포했습니다. 수사에 따르면 48세 멕시코 국적의 안드레스 아빌라와 22세 휴스턴 거주 아들 앤서니 아빌라는 텍사스 총기 쇼를 돌며 사설 판매자로부터 현금을 주고 대량 구매를 반복했습니다. …
    타운뉴스 2025-12-04 
    텍사스 남부 I-35에서 트랙터-트레일러 내부에 숨겨진 23명의 이민자가 발견된 사실이 공개되면서 지역사회에 깊은 우려를 낳고 있습니다. 주경찰은 지난 11월 28일 오후, 라 살 카운티 일대에서 트럭을 정차시킨 뒤 내부를 확인해 밀수 정황을 포착했습니다. 조사 결과,…
    타운뉴스 2025-12-03 
    달라스 인근 록월(Rockwall)의 한 학교 화장실에서 월요일 아침 총기가 발견되는 일이 발생했습니다. 록월-히스(Rockwall-Heath) 인도어 운동시설 내 남학생 화장실에서 총이 방치된 채 발견됐고, 학교는 즉시 학부모들에게 상황을 알렸습니다. 학교 측에 따르…
    타운뉴스 2025-12-03 
    그렉 애벗 텍사스 주지사가 미국이슬람관계위원회CAIR의 세금 면제 지위를 중단해달라고 연방 재무부에 공식 요청했습니다. 애벗 주지사는 재무장관 스콧 베선트에게 보낸 서한에서 CAIR에 대한 조사를 요구하며, 일부 공식 문서가 이 단체를 무슬림형제단의 직속 조직이자 미국…
    타운뉴스 2025-12-03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