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타운뉴스

애벗 주지사, ‘주 수석 검사장’ 신설 요구…기소 권한 논쟁 재점화

페이지 정보

작성자 DKNET
타운뉴스 댓글 0건 작성일 25-12-26 09:51

본문

그렉 애벗 주지사가 지방 검사가 기소하지 않는 사건을 직접 맡을 수 있는 제도 신설을 주의회에 요구했다. [사진 출처: shutterstock]
그렉 애벗 주지사가 지방 검사가 기소하지 않는 사건을 직접 맡을 수 있는 제도 신설을 주의회에 요구했다. [사진 출처: shutterstock]

그렉 애벗 텍사스 주지사가 지방 검사가 기소하지 않는 사건을 직접 맡을 수 있는 ‘주 수석 검사장’(Chief State Prosecutor) 제도 신설을 주의회에 요구하며 사법 권한을 둘러싼 논쟁에 다시 불을 붙였습니다. 


애벗 주지사는 25일 엑스(X)를 통해 어스틴 등 일부 지역에서 진보 성향 검사들이 범죄 기소를 거부하고 있다며, 기소 권한은 실제로 범죄를 기소할 의지가 있는 검사에게 돌아가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새로 제안된 ‘주 수석 검사장’은 지방 검사의 판단을 넘어 사건을 직접 기소하고, 검사들의 책임을 묻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 텍사스에서는 원칙적으로 각 카운티 지방 검사가 기소 여부를 결정하며, 필요할 경우 법무장관실이 보조하는 구조입니다. 


앞서 2023년 애벗 주지사는 특정 범죄를 기소하지 않을 경우 지방 검사를 ‘공식 직무 위반’으로 해임할 수 있도록 한 하원법안 17호에 서명했습니다. 


이 법은 트래비스 카운티 검사 호세 가르사를 겨냥해 실제 해임 절차로 이어졌지만, 가르사는 2024년 11월 재선에 성공했고 해임 시도는 중단됐습니다. 또 켄 팩스턴 법무장관이 2025년 4월 대도시 지역 검사들에게 요구한 성과 보고 규정도 6월 법원에서 제동이 걸린 상태입니다. 


애벗 주지사의 이번 제안은 지방 검사 권한과 주 정부 통제 범위를 둘러싼 갈등을 다시 부각시키고 있습니다.



Copyright ⓒ 달라스 코리안 라디오 www.dalkor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뉴스 목록
    연방의회가 내년부터 전국적으로 식용 대마 제품을 금지하기로 결정한 가운데, 텍사스가 독자적인 규제 노선을 이어갈 수 있을지 주목되고 있습니다. 워싱턴에서 연방 차원의 전면 금지안이 통과된 직후, 어스틴의 텍사스 주류위원회는 대마 유래 THC가 포함된 거미와 음료, 간식…
    타운뉴스 2025-12-26 
    맥키니 내셔널 공항이 북텍사스의 세 번째 상업 공항 도약을 앞두고 첫 정기 항공사를 확보했습니다. 공항 당국은 이달 초저가 항공사 에이블로 에어라인스(Avelo Airlines)와 5년짜리 사용·임대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계약에는 추가 5년 연장 옵션이 포함돼…
    타운뉴스 2025-12-26 
    그렉 애벗 텍사스 주지사가 지방 검사가 기소하지 않는 사건을 직접 맡을 수 있는 ‘주 수석 검사장’(Chief State Prosecutor) 제도 신설을 주의회에 요구하며 사법 권한을 둘러싼 논쟁에 다시 불을 붙였습니다. 애벗 주지사는 25일 엑스(X)를 통해 어스틴…
    타운뉴스 2025-12-26 
    텍사스 고속도로에 위험 상황에 따라 속도를 낮출 수 있는 가변 속도 제한 전광판이 2023년 제정된 주법을 근거로 본격 설치되고 있습니다. 텍사스 교통 당국에 따르면 이 제도는 2021년 2월 11일 포트워스 I-35W에서 발생한 133대 연쇄 추돌 사고를 계기로 마련…
    타운뉴스 2025-12-26 
    달라스 의료기기 기업 메드캐드의 대표가 우크라이나 전쟁 한복판에서 중상 피해자들의 존엄을 회복하는 의료 지원 활동에 직접 나섰습니다. 낸시 헤어스턴 대표는 달라스 페어파크 인근에 본사를 둔 메드캐드의 맞춤형 임플란트 기술을 들고 우크라이나 키이우와 리비우를 방문해, 러…
    타운뉴스 2025-12-26 
    텍사스 미들로디언 교육구에서 대체 교사로 근무했던 인물이 아동 성범죄 관련 중범 혐의로 체포되면서 지역 사회에 큰 충격을 주고 있습니다. 매디슨 페이지 존스는 아동 음란물 소지와 아동에 대한 외설 행위, 아동 대상 가중 성폭행 혐의를 받고 있으며, 22일 미들로디언에서…
    타운뉴스 2025-12-26 
    북텍사스에서 연말을 앞두고 독감과 RSV 환자가 동시에 급증하면서 의료진이 각별한 주의를 당부하고 있습니다. 달라스 지역 병원들에 따르면, 최근 독감 환자가 빠르게 늘고 있으며, RSV 감염도 함께 증가하는 전형적인 겨울 유행 양상을 보이고 있습니다. 제프리 칸 칠드런…
    타운뉴스 2025-12-24 
    크리스마스 이브 새벽, 텍사스 포트워스의 한 편의점에서 현금자동입출금기, ATM을 훔치려다 실패한 두 남성을 경찰이 추적하고 있습니다. 포트워스 경찰에 따르면 사건은 24일 오전 3시 45분쯤 사우스 체리 스트리트 2600번지 일대에서 발생했습니다. 용의자들은 훔친 S…
    타운뉴스 2025-12-24 
    연방 법원이 미성년자의 앱스토어 이용을 제한하려던 텍사스 주법에 제동을 걸었습니다. 오스틴 연방지방법원의 로버트 피트먼 판사는 18세 미만이 앱을 내려받거나 앱 내 결제를 할 경우 부모 동의를 의무화한 텍사스 상원법안 2420호의 효력을 잠정 중단했습니다. 이 법은 내…
    타운뉴스 2025-12-24 
    텍사스 고속도로의 도로 잔해를 신속히 찾아 사고를 줄이기 위한 인공지능 시스템 개발이 본격화되고 있습니다. 노스텍사스대 컴퓨터과학·공학 옌 황 교수는 매년 텍사스 도로에서 수 톤에 달하는 잔해가 수거된다며, 고속 주행 중 작은 타이어 파편 하나도 연쇄 사고와 장시간 교…
    타운뉴스 2025-12-24 
    달라스 프레스턴 할로우의 한 주택 크리스마스 조명 전시가 폭발적인 인기를 끌자, 주민들이 특별행사 허가를 활용해 교통과 인파를 제한하는 조치에 나섰습니다. 달라스 시에 따르면 델로치 애비뉴의 이 주택은 지난해 크리스마스와 올해 할로윈 장식이 소셜미디어에서 확산되며 수천…
    타운뉴스 2025-12-24 
    텍사스 록월에서 부부 사이의 총격 사건으로 70대 여성이 중태에 빠졌습니다. 경찰에 따르면 사건은 일요일 오전 10시 6분, 록월 시 스태퍼드 서클 600번지대의 한 주택에서 발생했습니다.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은 집 안에서 복부에 총상을 입은 72세 여성을 발견했고…
    타운뉴스 2025-12-24 
    텍사스 알링턴에서 911 신고에 경찰차보다 먼저 드론이 출동하는 ‘드론 퍼스트 리스폰더’(Drone First Responder) 시스템이 확산되면서, 신속한 대응과 사생활 침해 우려가 동시에 제기되고 있습니다. 알링턴 경찰은 지난해 9월 총기를 소지한 남성이 신고된 …
    타운뉴스 2025-12-23 
    달라스에서 주 챔피언십 우승의 기쁨이 채 가시기도 전에, 고교 미식축구 선수의 총격 사건이 발생해 지역 사회에 충격을 주고 있습니다. 달라스 경찰에 따르면, 사우스 오크 클리프 고등학교 미식축구 선수 자비에르 메이필드(18)는 지난 토요일 밤 9시 30분쯤 달라스 놀 …
    타운뉴스 2025-12-23 
    텍사스에서 범죄 피해자의 지원 접근성을 높이기 위한 온라인 서비스 개편이 이뤄졌습니다. 텍사스 법무장관실에 따르면 켄 팩스턴 법무장관은 23일 주 범죄피해자지원국(Crime Victim Services Division)의 공식 웹사이트를 전면 개편해 공개했다고 밝혔습…
    타운뉴스 2025-12-23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