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검찰 수사심의위, '디올백' 준 최재영 목사 기소 권고 결정

페이지 정보

작성자 NEWS
한국뉴스 댓글 0건 작성일 24-09-25 11:45

본문

수사심의위 앞두고 기자회견 연 최재영 목사 (사진 출처: 연합뉴스)
수사심의위 앞두고 기자회견 연 최재영 목사 (사진 출처: 연합뉴스)

김건희 여사에게 디올백 등을 준 최재영 목사의 청탁금지법 위반 혐의에 대해 검찰 수사심의위원회가 기소 처분을 권고했습니다. 


수사심의위는 오늘 오후 2시부터 8시간에 걸쳐 대검찰청에서 비공개로 검찰과 최 목사 측의 의견을 들은 뒤, 최 목사의 청탁금지법 위반 혐의에 대해 15명 가운데 8명 찬성으로 기소를 권고하기로 의결했습니다. 


다만 청탁금지법 위반 외에 최 목사에게 적용된 명예훼손과 주거침입, 공무집행방해 혐의 등 3가지 혐의에 대해선 불기소를 권고했습니다. 


청탁금지법 위반 혐의는 디올백을 받은 상대방인 김 여사도 함께 받고 있는 혐의로, 수사심의위가 최 목사의 청탁금지법 위반에 대해 기소를 권고하면서 김 여사에 대한 처벌 여론도 높아질 걸로 보입니다.


앞서 김 여사에 대한 첫번째 디올백 수사심의위는 만장일치로 김 여사에 대해불기소 처분을 권고했는데, 이번에는 사실상 반대되는 결론이 나온 겁니다. 


검찰 수사팀은 디올백이나 화장품은 접견을 위한 선물 정도로 직무관련성이 없다며 김 여사에 대한 무혐의 결론을 고수하고 있는데, 이번 수사심의위가 다른 판단을 내리면서 검찰의 고심이 깊어질 걸로 보입니다.


서울중앙지검은 수사심의위 직후 "두 차례의 수사심의위원회 결정을 참고하고, 수사결과를 바탕으로 증거와 법리에 따라 관련 사건들을 처리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Copyright ⓒ 달라스 코리안 라디오 www.dalkor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뉴스 목록
    윤석열 대통령이 국민의힘 한동훈 대표 등 여당지도부를 초청해 만찬을 했습니다. 만찬은 대통령실 앞 분수정원에서 대통령실 참모와 당 지도부 26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습니다. 윤대통령이 "우리 한대표"라 칭하고, 한 대표가 윤대통령 감기를 걱정하는, …
    한국뉴스 2024-09-25 
    김건희 여사에게 디올백 등을 준 최재영 목사의 청탁금지법 위반 혐의에 대해 검찰 수사심의위원회가 기소 처분을 권고했습니다. 수사심의위는 오늘 오후 2시부터 8시간에 걸쳐 대검찰청에서 비공개로 검찰과 최 목사 측의 의견을 들은 뒤, 최 목사의 청탁금지법 위반 혐의에 대해…
    한국뉴스 2024-09-25 
    태국이 동성 간 결혼 합법화를 위한 모든 절차를 마쳐 내년 1월부터 동성 결혼식이 열릴 수 있게 됐습니다. 25일 AP통신과 방콕포스트 등에 따르면 동성 간 결혼을 허용하는 '결혼평등법'이 태국 국왕의 승인을 받아 전날 왕실 관보에 게재됐습니다. 동남아시아에서 동성결혼…
    국제뉴스 2024-09-25 
    프란치스코 교황이 수감 중인 아웅산 수치 미얀마 국가 고문의 석방을 촉구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25일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프란치스코 교황은 최근 아시아 순방 중 예수회 회원들에게 "수치 고문 석방을 요청했고 그의 아들을 로마에서 만났다"며 …
    국제뉴스 2024-09-25 
    대선을 앞두고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 피격 사건에 이어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 캠프 사무실이 총기 공격을 받으면서 미국 내에서 정치 폭력에 대한 불안감이 커지고 있습니다. 이 같은 정치 폭력이 보수·진보 진영간 증오의 정치로 분열된 미국의 모습을 반영하고 있다는 분석도…
    미국뉴스 2024-09-25 
    소비자들의 자신감을 나타내는 대표적인 경제지표인 컨퍼런스보드의 소비자신뢰지수가 9월 기준선 밑으로 떨어졌습니다. 이는 경제상황이 나쁘다고 보는 소비자들이 낙관적 소비자들보다 많다는 뜻입니다. 또한 경제 활동의 3분의 2 이상을 차지하는 소비의 핵심인 소비자들이 비관으로…
    미국뉴스 2024-09-25 
    동남부 연안 항만 노조의 대규모 파업 예고로 물류대란에 따른 물가 급등 우려가 나오고 있습니다. 특히 바나나 등 일부 과일은 당분간 진열대에서 사라질 수 있다는 전망까지 나왔습니다. 미국으로 수입되는 대부분의 바나나 유통경로인 항만 노동자들이 예고한 파업일이 다가오고 …
    미국뉴스 2024-09-25 
    조 바이든 행정부가 신용카드사 비자를 반독점위반 혐의로 제소했습니다. 법무부는 24일 세계 최대 신용카드사인 비자를 반독점 위반 혐의로 제소했습니다. 비자의 직불카드 네트워크가 ‘거의 모든’ 가격에 영향을 미치면서 시장에서 독점적 역할을 해왔다고 판단했습니다. 법무부는…
    미국뉴스 2024-09-25 
    한인들도 많이 거주하는 플레이노(Plano)시가 10월 1일부터 시작되는 새 회계년도에 재산세와 상하수도 요금 인상을 단행합니다. 앞서 플레이노 시의회는 100달러의 재산 가치당 42센트의 세율을 유지하기로 결정했지만 재산 가치 상승으로 인해 주민들이 부담해야 할 세금…
    타운뉴스 2024-09-25 
    콜린 카운티의 프린스턴(Princeton) 시가 급격한 도시 성장으로 인해인프라와 공공 안전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신규 주거 개발을 일시 중단했습니다. 지난 23일, 프린스턴 시의회는 만장일치로 도시와 외곽지에서 신규 주거 개발 허가를 일시적으로 중단하는조례를 통과시켰…
    타운뉴스 2024-09-25 
    최신 주택 데이터에 따르면, 달라스에서 임대 주택 수가 수요를 충족하지 못하고 있다는 분석이 나왔습니다. 특히 저렴한 임대주택을 찾는 세입자들이 가장 큰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달라스 주택 및 커뮤니티 개발부(Dallas’ Housing and Community De…
    타운뉴스 2024-09-25 
    텍사스 교육청(TEA)의 마이크 모라스(Mike Morath) 청장이 교실에서의 휴대전화 사용을 금지해야 한다고 촉구했습니다. 지난주 텍사스주 상원 교육 위원회에 출석한 TEA의 마이크 모라스 청장은 “휴대전화가 학생들의 학습에 매우 해로운 영향을 끼치고 있다"…
    타운뉴스 2024-09-25 
    오늘(24일) 늦은 오후에서 내일 이른 아침 사이에 DFW 지역에서 폭풍이 발생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기상 예보에 따르면, 오늘 늦은 밤부터 내일까지 북텍사스 전역에 걸쳐 기상이 악화할 예정입니다. 다만, 이번 폭풍은 심각하지 않을 것으로 보이며, 주요 영향은 강…
    타운뉴스 2024-09-24 
    텍사스 주가 인첸티드 록 스테이트 내추럴 에어리아(Enchanted Rock State Natural Area)의 확장 계획을 위해 630에이커의 부지를 매입했습니다. 텍사스 공원 및 야생동물부(TPWD)는 힐 카운티에 위치한 인첸티드 록 주립 자연 보호 구역 인…
    타운뉴스 2024-09-24 
    음주운전을 하고 달아난 운전자가 경찰의 음주 측정을 방해할 목적으로 술을 더 마시는, 속칭 '술 타기'를 할 경우 무조건 처벌하도록 도로교통법이 개정됩니다. 국회 행정안전위원회는 24일 법안소위원회를 열어 이 같은 내용의 도로교통법 개정안을 여야 합의로 의결, 전체회의…
    한국뉴스 2024-09-24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