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노예 농장서 일하라"…대선 직후 미 흑인에 문자 뿌려졌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NEWS
미국뉴스 댓글 0건 작성일 24-11-08 09:39

본문

대선 직후, 여러 주에서 흑인들을 대상으로 과거 노예 농장으로 가 일하라는 인종차별적 문자 메시지가 무차별 전송돼 연방수사국(FBI)과 주 당국이 조사에 착수했습니다. 


7일 워싱턴포스트에 따르면 앨라배마대 신입생 앨리스 맥콜은 대선 다음 날 이 같은 메시지를 받아 큰 충격을 받았고, 유사한 문자가 버지니아, 노스캐롤라이나 등 10여 개 주에서 보고되었습니다. 


문자 내용은 주로 흑인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과거 플랜테이션에서 일하도록 준비하라는 인종차별적 언급을 포함하고 있으며, 일부는 트럼프 당선인과 관련된 쪽에서 문자를 보낸 것처럼 여길 수 있는 내용이 포함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트럼프 캠프의 캐롤라인 레빗 대변인은 해당 문자와의 관련성을 부인했습니다. 전문가들은 외국 세력이 분열을 조장하기 위해 이를 행했을 가능성과 국내 세력의 소행인 경우, 트럼프 당선 후 인종차별이 노골화되는 현상의 일환일 가능성을 제기하며 우려를 표했습니다. 


비영리기구 '민주주의를 위한 사이버보안'의 한 연구원은 이런 혐오 메시지가 미국 내 분열을 조장할 수 있다고 경고했습니다.


Copyright ⓒ 달라스 코리안 라디오 www.dalkor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뉴스 목록
    텍사스주 공화당 상원의원 존 코닌이 연방 상원의 다수당 원내대표직에 출마합니다. 공화당이 상원 다수당을 차지하게 된 내년을 앞두고, 텍사스주 공화당 존 코닌 연방 상원의원이 미치 매코넬 상원의원을 이어 연방 상원 다수당 원내대표직에 도전합니다. 매코넬은 약 20년간 공…
    타운뉴스 2024-11-12 
    팔레스타인 지지자들이 이번 주 달라스에서 열리는 유대 민족 기금(Jewish National Fund, JNF) 주최 친이스라엘 연례 컨퍼런스에 맞서 시위를 촉구하고 나섰습니다. 팔레스타인 지지자들이 달라스에서 열리는 유대 민족 기금(Jewish National Fun…
    타운뉴스 2024-11-12 
    플레이노 시가 토요타의 1,500만 달러 기부를 통해 레거시 비즈니스 파크 인근에 5에이커 규모의 새로운 공원을 조성하게 됐습니다. 플레이노 시의회는 어제(11일) 저녁 열린 회의에서 토요타가 기부한 1,500만 달러를 공원 부지 매입과 조성에 활용하는 방안을 승인했습…
    타운뉴스 2024-11-12 
    북한이 러시아와의 관계를 동맹 수준으로 강화하는 조약을 비준하며, 양국 간 협력이 확대되고 있습니다. 조선중앙통신은 김정은 위원장이 한국시간6월 19일 체결된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과 러시아 연방 사이의 포괄적인 전략적 동반자 관계에 관한 조약’을 정령으로 비준했다고 …
    국제뉴스 2024-11-12 
    유럽연합(EU)이 경제 불균형 완화를 위해 마련한 결속 기금을 방위산업에 활용할 수 있도록 전환할 계획입니다. 이는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과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의 재당선되면서 유럽 국가들이 국방에 쓰는 돈을 늘려야 하는 압박이 가중된 데 따른 것으로 풀이됩니다.…
    국제뉴스 2024-11-12 
    윤석열 대통령이 임기 후반기 국정 쇄신을 위해 대통령실 개편에 나섰습니다. '인위적 개편은 하지 않는다'는 입장에 따라 공개적 인사 조처는 없지만, 문제 있는 인사들은 자연스럽게 퇴출되는 분위기입니다. 김건희 여사의 측근으로 알려진 인사들도 거취를 정리 중입니다. 음주…
    한국뉴스 2024-11-12 
    미국 증시가 신고가 랠리를 이어가는 가운데, 한국 증시는 세계 주요 주가지수 가운데서도 부진한 모습이며, 원/달러 환율도1,400원을 넘어섰습니다. 블룸버그에 따르면 한국시간으로 이달 5일부터 11일까지 코스피 지수는 1.75% 하락해 92개 주요 지수 중 83위를 차…
    한국뉴스 2024-11-12 
    도널드 트럼프 당선인이 주요 보직을 ‘충성파’로 채우며 재집권 준비를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11일 뉴욕타임스에 따르면 트럼프 당선인은 마코 루비오 상원의원을 국무장관으로, 마이크 왈츠 하원의원을 국가안보보좌관으로 내정하며 반중 기조를 강화할 방침입니다. 두 인사는 중국…
    미국뉴스 2024-11-12 
    미군이 시리아에서 이란 단체와 연계된 9개 거점을 공격했다고 밝혔습니다. 미군 중부사령부는 11일 성명에서 지난 24시간 동안 시리아에서 미군을 상대로 벌어진 여러 공격에 대한 대응 조치로 시리아 두 개 지역에 있는 표적 9곳에 대해 공격을 단행했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미국뉴스 2024-11-12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이 재집권에 성공한 이후, 비트코인과 테슬라 주식 등 이른바 ‘트럼프 수혜주’가 강한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11일 비트코인은 하루 만에 10% 상승하며 8만9천 달러에 근접했고, 테슬라는 일론 머스크 CEO의 대선 지원으로 하루에만 9…
    미국뉴스 2024-11-12 
    동부 뉴욕과 뉴저지 지역이 100년 만에 최악의 가뭄을 겪으며 산불이 잇따라 발생해 소방당국이 진화에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9일 뉴욕주 스털링 포레스트에서 산불 진화 작업을 하던 공원 직원이 숨졌고, 이 지역 산불로 인해 대기 질이 나빠지면서 경고가 내려졌습니다. …
    미국뉴스 2024-11-12 
    대선 이후 텍사스 대학가에서 학생들을 겨냥한 인종차별적 메시지가 나돌고 있습니다. 어제(11일) 텍사스 스테판빌(Stephenville)에 위치한 타를턴 주립대학교(Tarleton State University)는 이 같은 행위에 대해 조사를 시작했다고 밝혔습니다. 해…
    타운뉴스 2024-11-12 
    전 달라스 미용실(salon) 소유주 셸리 루터(Shelley Luther)가 텍사스 하원 제62구역 선거에서 승리해 주의회에 입성합니다. 루터는 지난주 열린 선거에서 민주당 후보 티파니 드레이크(Tiffany Drake)를 누르고 75% 이상의 득표율을 기록하며 텍사…
    타운뉴스 2024-11-12 
    미국 내 최초의 한국기업 산업단지가 텍사스에서 조성될 예정입니다.12일 아이마켓코리아(IMK)는 테일러시의 '그래디언트(IMK 모회사) 테크놀로지 파크'가 지난 7월 주민 공청회를 만장일치를 통과했고, 종합개발계획도 8월에 테일러 시의회의 승인을 받았다고 밝혔습니다. …
    타운뉴스 2024-11-12 
    소방서에 불이나, 다른 소방서가 출동하는 웃지 못할 일이 발생했습니다. 지난 9일(토) 어빙 소방서 9번 기지(Fire Station 9)에 화재가 발생했습니다. 당시 이 소방국의 대원들은 긴급 출동 중이었으며, 한 배달 기사가 지나가다 소방서에서 연기가 세어 나오는 …
    타운뉴스 2024-11-12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