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트럼프 측, 바이든의 사형수 37명 감형에 “혐오스러운 결정”

페이지 정보

작성자 DKNET
미국뉴스 댓글 0건 작성일 24-12-24 09:43

본문

도널드 트럼프 당선인 측은 23일 조 바이든 대통령의 사형수 감형 단행에 "끔찍한 사면 결정"이라며 강하게 비판했습니다. 


조 바이든 대통령이 사형수 40명 중 37명의 형량을 가석방 없는 종신형으로 감형했습니다. 


이번 결정은 바이든 대통령의 사형제 반대 입장을 반영한 것으로, 차기 행정부가 사형 집행을 재개하지 못하도록 하기 위한 조치라고 밝혔습니다.


트럼프 대선캠프 대변인 스티븐 청은 바이든 대통령의 결정을 "끔찍한 사면"이라며, 피해자와 그 가족을 모욕하는 행위로 규정했습니다. 그는 트럼프 당선인이 법치주의를 회복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반발은 여당인 민주당 내에서도 나왔습니다. 민주당 소속 마이크 퀴글리 하원의원은 “사형제에 대해 전반적으로 우려가 있지만, 법원의 판결을 행정부가 뒤집는 것도 문제”라고 지적했습니다. 그는 “감형은 사형 선고가 부당하다고 판단될 때 이루어져야 한다”며, 이번 결정을 실수라고 평가했습니다. 


한편, 트럼프 당선인은 적극적인 사형 찬성론자로, 차기 행정부가 사형 집행 재개를 추진할 가능성이 높아 이번 결정에 대한 정치적 논쟁이 이어질 전망입니다.


Copyright ⓒ 달라스 코리안 라디오 www.dalkor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뉴스 목록
    달라스의 대표적 대중 교통 수단인 다트(Dallas Area Rapid Transit, DART)가 올해도 시민들의 안전한 새해 맞이를 위한 무료 승차 서비스를 시행합니다. 달라스의 대표적 대중교통 기관인 다트(DART)가 주류 회사인 쿠어스 라이트(Coors Ligh…
    타운뉴스 2024-12-24 
    연말연시 연휴와 더불어 택배 배송이 한창인 가운데, 미 우편공사(USPS)가 이용자를 노리는 문자 메시지 사기에 대해 긴급 경고를 발표했습니다.  미 우편공사(USPS)이 휴일 배송 시즌을 겨냥한 새로운 문자 메시지 사기에 대해 경고했습니다. 이 사기는 사용자에게 &#…
    타운뉴스 2024-12-24 
    포트워스 경찰국이 61세 활동가 캐럴린 로드리게스를 체포하는 과정에서 과도한 무력을 사용한 매튜 크루거 경관을 6개월간의 조사 끝에 해고했습니다.크루거는 지난 6월 음주운전 도주 사고 현장에서 로드리게스가 촬영을 멈추고 떠나라는 명령을 거부하자 그를 땅에 넘어뜨려 체포…
    타운뉴스 2024-12-24 
     북한이 러시아에 약 1만 명의 병력을 파병한 것은 북한이 먼저 제안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23일 뉴욕타임스에 따르면, 미국 정보 당국은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이 제안을 신속히 수용했다고 밝혔습니다. 그동안 북한의 파병은 러시아의 병력 부족을 채우기 위한 …
    국제뉴스 2024-12-24 
    유럽연합(EU)의 고율 관세 부과로 중국의 11월 전기차 수출액이 급감했습니다. 24일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는 중국 세관 자료를 인용해 지난달 전기차 수출액이 15억8천만 달러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42% 감소했다고 보도했습니다. 이는 2022년 7월 이후 최…
    국제뉴스 2024-12-24 
    정치권이 한덕수 대통령 권한대행 탄핵소추 문제와 쌍특검법, 헌법재판관 임명 등을 두고 격렬한 대립을 이어갔습니다. 더불어민주당은 24일까지 쌍특검법을 공포하지 않으면 탄핵 절차를 밟겠다고 경고했으나, 한 권한대행은 이를 국무회의에 상정하지 않고 국회로 공을 넘겼습니다.…
    한국뉴스 2024-12-24 
    달러 강세와 국내 정치 불안이 겹치며 원화 가치가 또다시 연저점을 경신했습니다. 24일 서울 외환시장에서 원화는 달러 대비 1456.4원으로 마감하며 연중 최저치를 경신했습니다. 주간 거래 종가 기준으로는 4거래일 연속 1450원대를 유지했으며, 이는 2009년 금융위…
    한국뉴스 2024-12-24 
    도널드 트럼프 당선인 측은 23일 조 바이든 대통령의 사형수 감형 단행에 "끔찍한 사면 결정"이라며 강하게 비판했습니다. 조 바이든 대통령이 사형수 40명 중 37명의 형량을 가석방 없는 종신형으로 감형했습니다. 이번 결정은 바이든 대통령의 사형제 반…
    미국뉴스 2024-12-24 
     도널드 트럼프 당선인이 덴마크 자치령인 그린란드를 매입하겠다는 뜻을 다시 한번 밝혔습니다. 뉴욕타임스 등 언론은 23일, 트럼프 당선인이 국가안보와 상업이익 차원에서 그린란드 매입을 추진하고 있다고 해석했습니다. 그는 전날 덴마크 대사로 켄 호워리 전 스웨덴 대사를 …
    미국뉴스 2024-12-24 
    연방준비제도(연준)가 은행 위기 대응 능력을 평가하는 스트레스 테스트의 투명성을 높이고 은행 자본 요건 변동성을 줄이기 위해 주요 사항을 변경할 예정이라고 발표했습니다. 23일 연준은 보도자료를 통해 스트레스 테스트에 사용되는 가상 시나리오 모델을 공개하고, 의견 수렴…
    미국뉴스 2024-12-24 
    맷 게이츠 전 연방 하원의원이 ‘성 비위’ 의혹에도 불구하고 연방 상원의원 도전을 선언해 주목받고 있습니다. 게이츠 전 의원은 22일 애리조나주 피닉스에서 열린 보수청년단체 행사에서 트럼프 2기 행정부의 국무장관 지명으로 공석이 될 마코 루비오 상원의원(플로리다)의 자…
    미국뉴스 2024-12-24 
    켄 팩스턴 텍사스주 법무장관이 전미대학체육협회, NCAA를 상대로 소송을 제기했습니다. 팩스턴 장관은 트랜스젠더 여성이 여성 스포츠에 출전하는 것이 불공정하다며 텍사스 내 여성 스포츠에서 이를 금지해달라고 요구했습니다. 그는 “NCAA가 여성 스포츠 경기를 홍보하면서도…
    타운뉴스 2024-12-24 
    플레이노 경찰이 소형 스키밍 장치가 신용카드 정보를 몇 초 만에 훔칠 수 있다며 소비자들에게 경고했습니다. 최근 플레이노 전역에서 실시된 단속 중, 경찰은 판매 단말기에 설치된 스키밍 장치를 발견했습니다. 이는 지난 6개월 동안 발견된 두 번째 사례로, 이 장치는 고객…
    타운뉴스 2024-12-24 
    크리스마스 이브인 오늘 아침 아메리칸 항공의 모든 항공편 운항이 전면 중단됐다가 달라스 시간 아침 7시 재개됐습니다. 기술적 문제로 인해 미국 전역의 모든 항공편을 운항 중단돼 연중 가장 바쁜 여행일인 오늘 아침 아메리칸 항공 여행객들은 큰 혼란에 빠졌습니다.기술적 문…
    타운뉴스 2024-12-24 
    맥키니에서 14살 소년이 뺑소니 사고로 목숨을 잃어 가족과 지역 사회가 큰 슬픔에 빠졌습니다. 피해자는 에반스 중학교에 재학 중인 자미르 대브니(Jamir Dabney)군으로, 사고는 지난 토요일 저녁 6시 15분경, (Lake Forest Drive)와 하이랜드 드라…
    타운뉴스 2024-12-24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