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트럼프 행정부, 전문직 H-1B 비자 신청에 고임금·고숙련 인력 우대

페이지 정보

작성자 DKNET
이민뉴스 댓글 0건 작성일 25-09-24 12:27

본문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가 H-1B 비자 선발에서 고임금·고숙련 인력을 우선 고려하는 새로운 방식을 도입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개편은 며칠 전인 19일, H-1B 비자 수수료를 100배 인상하겠다고 발표한 데 이은 연속 조치입니다. 


로이터와 NBC는 이 제도가 신청자가 쿼터를 초과할 경우 임금 수준을 기준으로 네 구간으로 나누어, 임금이 높은 구간일수록 추첨 기회를 더 주는 방식이라고 전했습니다. 


국토안보부는 “저임금·저숙련 직무 남용을 억제하고 본래 취지에 맞게 제도를 운영하겠다”고 설명했습니다. 빠르면 2026년 추첨부터 적용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반발도 만만치 않습니다. 뉴욕타임즈는 “대기업은 버틸 여력이 있지만, 스타트업은 큰 타격을 받을 수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실리콘밸리의 신생 기업들은 “10만 달러 수수료는 치명적”이라며 채용 중단 가능성을 우려했습니다. 


반면 넷플릭스 공동창업자 리드 헤이스팅스는 “비자가 매우 높은 가치의 일자리에만 쓰이게 할 것”이라며 환영했습니다. 


전문가들은 이러한 변화가 단기적으로는 미국인 근로자 보호 효과를 낼 수 있지만, 장기적으로는 기술 리더십과 글로벌 AI 경쟁력 약화로 이어질 수 있다고 경고했습니다.



Copyright ⓒ 달라스 코리안 라디오 www.dalkor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뉴스 목록
    오늘(24일) 아침 달라스 이민세관단속국 ICE 구금시설에서 총격 사건이 발생했습니다. 이번 사건으로 최소 두 명이 숨지고 한 명이 부상을 입었으며, 용의자는 스스로 목숨을 끊은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경찰은 사건이 오전 6시 30분경 노스 스템먼스 프리웨이(North …
    타운뉴스 2025-09-24 
    달라스-포트워스 지역 대학들의 새 순위가 발표됐습니다. U.S. News & World Report가 공개한 2026년 ‘베스트 칼리지’ 조사에서 SMU(Southern Methodist University)가 북텍사스 최고의 대학으로 꼽혔고, UT 달라스는 지역 최고…
    타운뉴스 2025-09-24 
    주요 7개국(G7) 외교장관들이 23일 뉴욕 유엔 총회에서 공동성명을 내고 러시아, 중국, 이란, 북한을 향해 강력한 경고 메시지를 발표했습니다. 이번 회의에는 캐나다, 프랑스, 독일, 이탈리아, 일본, 영국, 미국의 외교장관과 유럽연합(EU) 고위대표가 참석했습니다.…
    국제뉴스 2025-09-24 
    이스라엘이 팔레스타인 국가 승인 움직임에 강하게 반발하고 있습니다. 뉴욕타임스는 23일 제80차 유엔총회 고위급 주간에 호주, 영국, 포르투갈, 프랑스 등이 팔레스타인을 국가로 인정하자, 이스라엘이 요르단강 서안 병합을 거론하며 맞대응에 나섰다고 전했습니다. 보도에 따…
    국제뉴스 2025-09-24 
    이재명 대통령이 취임 후 처음 참석한 유엔총회에서 남북 교류 확대와 단계적 비핵화를 골자로 한 ‘E.N.D 이니셔티브’를 제안했습니다. 이재명 대통령은 23일 뉴욕 유엔 본부에서 열린 제80차 유엔총회 고위급 회기 기조연설에서, 교류(Exchange), 관계 정상화(N…
    한국뉴스 2025-09-24 
    국제통화기금, IMF가 세계에서 가장 빠른 고령화를 겪고 있는 한국에 장기적인 재정 개혁을 요구했습니다. 늘어나는 복지 지출과 국가 부채 증가 속도를 감안할 때, 지금부터 재정 건전성을 강화하지 않으면 위기가 올 수 있다는 경고입니다. IMF는 24일 발표한 한국과의 …
    한국뉴스 2025-09-24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약 6년 만에 유엔 총회 연단에 섰습니다. 그러나 이날 연설은 통상적인 다자 협력 의지 표명과는 거리가 멀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유엔을 “분쟁 해결 능력이 없는 무능한 기관”이라고 비판하며, “각국을 지옥으로 몰고 있다”고 강하게 공격했습니다…
    미국뉴스 2025-09-24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가 H-1B 비자 선발에서 고임금·고숙련 인력을 우선 고려하는 새로운 방식을 도입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개편은 며칠 전인 19일, H-1B 비자 수수료를 100배 인상하겠다고 발표한 데 이은 연속 조치입니다. 로이터와 NBC는 이 제도가 신청자가…
    이민뉴스 2025-09-24 
    제롬 파월 연방준비제도 의장이 금리 인하 속도 조절 필요성을 강조했습니다. 파월 의장은 23일 로드아일랜드 상공회의소 연설에서, 최근 단행된 기준금리 인하에도 불구하고 물가 안정과 고용 목표 사이의 균형이 여전히 쉽지 않다고 밝혔습니다. 그는 “너무 공격적으로 완화하면…
    미국뉴스 2025-09-24 
    조지아주 현대차그룹-LG에너지솔루션 합작 배터리 공장 건설 현장에서 대규모 이민 단속이 이뤄진 가운데, 이민세관단속국, ICE 조지아 지부가 단속 방침을 공식화했습니다. 23일 현지 언론 서배너 모닝 뉴스에 따르면, ICE 조지아 지부 린제이 윌리엄스 공보관은 인터뷰에…
    미국뉴스 2025-09-24 
    텍사스 애빌린(Abilene)에서 인공지능 인프라 건설 프로젝트가 본격적으로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스타게이트 프로젝트’라 불리는 이 사업은 오픈AI, 오라클, 소프트뱅크가 손잡고 추진하는 대규모 합작 투자입니다. 어제(23일) 애빌린에서 열린 행사에는 업계 대표, …
    타운뉴스 2025-09-24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고급 기술 인력 비자를 대상으로 10만 달러의 신규 수수료를 부과하면서, 북텍사스 경제에 큰 충격이 예상됩니다. 전문가들은 수천 개의 고임금 일자리가 위협받고, 달라스-포트워스 주요 기업과 빠르게 성장 중인 도시들의 성장세가 꺾일 수 있다고 경고…
    타운뉴스 2025-09-24 
    카바나(Carvana)가 달라스-포트워스 자동차 시장에 본격 진출하며 오프라인 소매 확대에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온라인 중고차 판매로 유명한 카바나는 달라스 목킹버드 레인(Mockingbird Lane) 2800번지에 위치한 파크 시티즈(Park Cities) 크라이…
    타운뉴스 2025-09-24 
    미 식품의약국, FDA가 전국 대형 유통망에서 판매된 냉동 새우 제품을 리콜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조치는 방사성 물질인 세슘-137 오염 가능성 때문입니다. 리콜 대상은 아쿠아스타(AquaStar) USA가 제조한 세 가지 제품으로, 크로거 브랜드의 생새우와 조리 새…
    타운뉴스 2025-09-24 
    미국 텍사스주 댈러스의 이민세관단속국(ICE) 구금시설에서 23일(현지시간) 오전 총격 사건이 발생, 1명이 숨지고 2명이 다쳤다. 총격 피해자는 3명이며, 이 가운데 1명은 그 자리에서 사망했고, 나머지 2명은 병원으로 이송됐다. 총격범은 ICE 인근 건…
    타운뉴스 2025-09-24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