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달라스 ICE 총격범, 정신 이상 겪다 참극…피의자 2명 사망

페이지 정보

작성자 DKNET
타운뉴스 댓글 0건 작성일 25-10-15 09:52

본문

달라스 ICE 건물 총격 사건의 범인 조슈아 얀(29) (사진 출처:fox4news)
달라스 ICE 건물 총격 사건의 범인 조슈아 얀(29) (사진 출처:fox4news)
달라스 이민세관단속국, ICE 건물 총격 사건의 범인 조슈아 얀(29)이 사건 전 심각한 정신적 변화를 보였던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얀의 부모는 그가 “완전히 정상적이었던 사람”이었다며, 워싱턴주에 다녀온 뒤 최근 몇 달 새 급격히 달라졌다고 전했습니다.

AP통신이 입수한 자료에 따르면 얀은 자신이 방사능에 피폭됐다고 믿으며 플라스틱 접촉을 피하려고 면장갑을 착용했습니다. 사건 한 달 전에는 새로 구입한 소총으로 오클라호마에서 사격 훈련을 시작했습니다.

FBI에 따르면 그는 ICE 요원을 공격할 계획을 세웠으며, 현장에서는 ‘ANTI-ICE’라고 새겨진 탄환과 ICE 요원들을 “매복해 공포에 빠뜨리고 싶다”는 메모가 발견됐습니다. 하지만 실제 총격 대상은 ICE 요원이 아니라 이송 중이던 구금자 3명이었습니다.

얀은 지난 9월 24일 새벽, 인근 건물 옥상에서 총을 발사해 구치소 이송 차량에 타고 있던 피의자 2명을 숨지게 하고 1명을 중태에 빠뜨린 뒤 스스로 목숨을 끊었습니다.

당국은 이번 사건이 연방 이민 기관을 겨냥한 폭력 행위 중 가장 치명적인 사례로 보고 있으며, 이후 달라스를 포함한 전국 ICE 시설의 보안이 한층 강화됐다고 밝혔습니다.


Copyright ⓒ 달라스 코리안 라디오 www.dalkor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뉴스 목록
    미국과 영국 정부가 캄보디아를 거점으로 전 세계 피해자들을 노린 초국가적 스캠(사기) 조직에 제재를 가했습니다.두 나라는 14일, 인신매매와 고문을 통해 노동자들을 온라인 사기 범죄에 동원한 ‘프린스 그룹(Prince Group)’과 회장 천즈(Chen Zhi)를 제…
    국제뉴스 2025-10-15 
    마다가스카르에서 2주 넘게 이어진 ‘Z세대 시위’가 결국 정권 붕괴로 이어졌습니다. 의회는 14일 안드리 라조엘리나 대통령 탄핵안을 찬성 130표로 통과시켰습니다. 대통령이 의회 해산령을 내렸지만, 의회는 이를 무효로 보고 탄핵 절차를 강행했습니다. 탄핵 직후 반…
    국제뉴스 2025-10-15 
    민생 경제 회복을 위한 정책 감사로 주목받았던 이재명 정부의 첫 국정감사가 막말과 신경전으로 얼룩지며 국민의 실망을 사고 있습니다. 이번 국정감사는 여야의 극한 대립 속에 반말과 욕설이 난무하며 품격을 잃은 싸움의 장으로 변했습니다. 더불어민주당 김우영 의원과 국민의…
    한국뉴스 2025-10-15 
    15일 정부가 발표한 ‘10·15 부동산 대책’으로 서울 전역과 과천, 성남, 광명, 용인, 수원 등 37곳이 동시에 규제지역으로 묶이면서 부동산 시장이 큰 혼란에 빠졌습니다. 정부는 최근 집값 상승의 진원지로 지목된 서울 한강벨트뿐 아니라, 외곽 수도권 지역까지 …
    한국뉴스 2025-10-15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중국의 미국산 대두 수입 중단을 강하게 비판하며, 보복 조치를 예고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14일 자신의 소셜미디어 ‘트루스소셜’에 “중국이 의도적으로 미국의 대두를 사지 않고 우리 농가를 어렵게 하고 있다”며 “이는 경제적으로 적대적인 …
    미국뉴스 2025-10-15 
    제롬 파월 연준 의장이 추가 금리 인하 가능성을 시사했습니다. 파월 의장은 14일 필라델피아 컨퍼런스 연설에서 “고용 증가세가 둔화하고 노동시장 하방 위험이 커지고 있다”며 경기 둔화 신호를 언급했습니다. 그는 실업률이 낮지만, 이민 감소로 인한 노동력 감소와 노동시…
    미국뉴스 2025-10-15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가 범죄기록이 있는 외국인 유학생을 대상으로 대규모 조사에 나섰습니다. ABC뉴스와 워싱턴포스트 등은 정부가 약 130만 명의 유학생 명단을 연방 범죄 데이터베이스와 대조해, 범죄 이력이 확인된 일부 학생의 비자와 등록을 취소했다고 전했습니다. …
    미국뉴스 2025-10-15 
    조지아주 서배너 지역 경제가 지난달 발생한 한국인 대규모 구금 사태 이후 급격히 위축되고 있습니다. 현지 언론 WABE와 더 커런트는 14일 “ICE 단속이 지역 항만 경제에 파문을 일으켰다”고 전했습니다. 현대차 그룹의 메타플랜트 아메리카 공장 인근에서 한국인 근…
    미국뉴스 2025-10-15 
    텍사스대 시스템(the University of Texas System)이 시행 중이던 ‘표현의 자유 제한법’의 일부 조항이 연방 법원 결정으로 일시 중단됐습니다. 학생들의 표현의 자유를 침해한다는 이유에서입니다. 연방지방법원 데이비드 에즈라 판사는 14일 UT Da…
    타운뉴스 2025-10-15 
    연방정부 셧다운이 15일째 이어지며 북텍사스 주택 시장에도 파장이 번지고 있습니다. 거래 마감(closing)이 지연되고, 대출 심사가 멈추는 등 주택 금융 전반에 걸쳐 불안이 커지고 있습니다. 페어웨이 모기지(Fairway Mortgage)의 린다 데이비슨 대표는 …
    타운뉴스 2025-10-15 
    달라스 이민세관단속국, ICE 건물 총격 사건의 범인 조슈아 얀(29)이 사건 전 심각한 정신적 변화를 보였던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얀의 부모는 그가 “완전히 정상적이었던 사람”이었다며, 워싱턴주에 다녀온 뒤 최근 몇 달 새 급격히 달라졌다고 전했습니다. AP통신이…
    타운뉴스 2025-10-15 
    콜린카운티에서 아동 성폭행 혐의로 유죄가 확정된 성범죄자가 종신형을 선고받았습니다. 프린스턴 거주 66세 데이비드 산체스는 지난 9일, 11세 소녀에게 부적절한 신체 접촉을 한 혐의 두 건으로 유죄 평결을 받았습니다. 검찰에 따르면 산체스는 이미 2008년에도 같은…
    타운뉴스 2025-10-15 
    켄 팩스턴 텍사스 법무장관이 달라스 인근에서 추진 중인 무슬림 중심 개발사업 ‘에픽 시티(EPIC City)’ 관련 개발업자들을 상대로 연방 및 주 증권법 위반 혐의를 제기했습니다. 팩스턴 장관은 “이 불법 계획의 배후 인물들이 주와 연방 규정을 무시했다”며 “텍사스 …
    타운뉴스 2025-10-14 
    텍사스 애나 교육구(Anna ISD) 헨드릭스 초등학교(Hendricks Elementary School)의 유치원 교사 미카엘라 베스 프리스트가 5세 여아를 강하게 잡아 팔에 멍을 남긴 혐의로 체포됐습니다. 프리스트는 아동에게 상해를 입힌 혐의, 3급 중범죄로 기소됐…
    타운뉴스 2025-10-14 
    미국과 중국이 희토류와 관세를 둘러싼 갈등 속에서도 양국 간 실무 협의가 이어지고 있다고 중국 상무부가 밝혔습니다. 14일 신화통신에 따르면, 상무부 대변인은 “희토류 수출 통제는 중국 법률에 근거한 정당한 조치이며, 이는 ‘수출 금지’가 아니다”라며 “규정에 부…
    국제뉴스 2025-10-14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