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美 연준 파월, 경기 둔화 언급…금리 인하 신호 보내

페이지 정보

작성자 DKNET
미국뉴스 댓글 0건 작성일 25-10-15 14:19

본문

제롬 파월 연준 의장이 추가 금리 인하 가능성을 시사했습니다


파월 의장은 14일 필라델피아 컨퍼런스 연설에서고용 증가세가 둔화하고 노동시장 하방 위험이 커지고 있다”며 경기 둔화 신호를 언급했습니다


그는 실업률이 낮지만, 이민 감소로 인한 노동력 감소와 노동시장 참여 감소 때문에 고용 둔화를 초래했다고 진단했습니다. 현재 구인 건수가 더 줄면 실업률 상승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다”고 경고했습니다


인플레이션에 대해서는 “8월 기준 근원 개인소비지출(PCE) 지수 상승률이 2.9%로 연초보다 소폭 높다”며상품 가격 상승은 관세 영향이 크다”고 설명했습니다. 단기 인플레이션 기대치는 오르고 있지만, 장기 기대치는 2% 목표 범위에 머물러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파이낸셜타임스는 이번 발언이 0.25%포인트 금리 인하 가능성을 시사하는가장 강력한 신호”라고 분석했습니다. 연준은 이달 28~29일에 열릴 연방공개시장위원회, FOMC 회의에서 금리 조정을 검토할 전망입니다


파월 의장은 또수개월 내 양적긴축을 종료할 수 있다며 통화 긴축 속도를 조절할 가능성을 언급했습니다. 이는 연준이 시중의 돈을 빠르게 거둬들이던 정책을 완화해, 경기 둔화를 막겠다는 신호로 풀이됩니다.



Copyright ⓒ 달라스 코리안 라디오 www.dalkor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뉴스 목록
    휴스턴 인근에서 달라스 서부 지역의 3중 살인사건과 관련해 두 명의 용의자가 체포됐습니다. 달라스 경찰에 따르면 28세 짐미 카세레스 레이바와 23세 브라이언 피네다 아얄라는 모두 복수살인 혐의(capital murder)로 기소됐으며, 체포 후 몽고메리 카운티 교도소…
    타운뉴스 2025-10-15 
    미국과 영국 정부가 캄보디아를 거점으로 전 세계 피해자들을 노린 초국가적 스캠(사기) 조직에 제재를 가했습니다.두 나라는 14일, 인신매매와 고문을 통해 노동자들을 온라인 사기 범죄에 동원한 ‘프린스 그룹(Prince Group)’과 회장 천즈(Chen Zhi)를 제…
    국제뉴스 2025-10-15 
    마다가스카르에서 2주 넘게 이어진 ‘Z세대 시위’가 결국 정권 붕괴로 이어졌습니다. 의회는 14일 안드리 라조엘리나 대통령 탄핵안을 찬성 130표로 통과시켰습니다. 대통령이 의회 해산령을 내렸지만, 의회는 이를 무효로 보고 탄핵 절차를 강행했습니다. 탄핵 직후 반…
    국제뉴스 2025-10-15 
    민생 경제 회복을 위한 정책 감사로 주목받았던 이재명 정부의 첫 국정감사가 막말과 신경전으로 얼룩지며 국민의 실망을 사고 있습니다. 이번 국정감사는 여야의 극한 대립 속에 반말과 욕설이 난무하며 품격을 잃은 싸움의 장으로 변했습니다. 더불어민주당 김우영 의원과 국민의…
    한국뉴스 2025-10-15 
    15일 정부가 발표한 ‘10·15 부동산 대책’으로 서울 전역과 과천, 성남, 광명, 용인, 수원 등 37곳이 동시에 규제지역으로 묶이면서 부동산 시장이 큰 혼란에 빠졌습니다. 정부는 최근 집값 상승의 진원지로 지목된 서울 한강벨트뿐 아니라, 외곽 수도권 지역까지 …
    한국뉴스 2025-10-15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중국의 미국산 대두 수입 중단을 강하게 비판하며, 보복 조치를 예고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14일 자신의 소셜미디어 ‘트루스소셜’에 “중국이 의도적으로 미국의 대두를 사지 않고 우리 농가를 어렵게 하고 있다”며 “이는 경제적으로 적대적인 …
    미국뉴스 2025-10-15 
    제롬 파월 연준 의장이 추가 금리 인하 가능성을 시사했습니다. 파월 의장은 14일 필라델피아 컨퍼런스 연설에서 “고용 증가세가 둔화하고 노동시장 하방 위험이 커지고 있다”며 경기 둔화 신호를 언급했습니다. 그는 실업률이 낮지만, 이민 감소로 인한 노동력 감소와 노동시…
    미국뉴스 2025-10-15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가 범죄기록이 있는 외국인 유학생을 대상으로 대규모 조사에 나섰습니다. ABC뉴스와 워싱턴포스트 등은 정부가 약 130만 명의 유학생 명단을 연방 범죄 데이터베이스와 대조해, 범죄 이력이 확인된 일부 학생의 비자와 등록을 취소했다고 전했습니다. …
    미국뉴스 2025-10-15 
    조지아주 서배너 지역 경제가 지난달 발생한 한국인 대규모 구금 사태 이후 급격히 위축되고 있습니다. 현지 언론 WABE와 더 커런트는 14일 “ICE 단속이 지역 항만 경제에 파문을 일으켰다”고 전했습니다. 현대차 그룹의 메타플랜트 아메리카 공장 인근에서 한국인 근…
    미국뉴스 2025-10-15 
    텍사스대 시스템(the University of Texas System)이 시행 중이던 ‘표현의 자유 제한법’의 일부 조항이 연방 법원 결정으로 일시 중단됐습니다. 학생들의 표현의 자유를 침해한다는 이유에서입니다. 연방지방법원 데이비드 에즈라 판사는 14일 UT Da…
    타운뉴스 2025-10-15 
    연방정부 셧다운이 15일째 이어지며 북텍사스 주택 시장에도 파장이 번지고 있습니다. 거래 마감(closing)이 지연되고, 대출 심사가 멈추는 등 주택 금융 전반에 걸쳐 불안이 커지고 있습니다. 페어웨이 모기지(Fairway Mortgage)의 린다 데이비슨 대표는 …
    타운뉴스 2025-10-15 
    달라스 이민세관단속국, ICE 건물 총격 사건의 범인 조슈아 얀(29)이 사건 전 심각한 정신적 변화를 보였던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얀의 부모는 그가 “완전히 정상적이었던 사람”이었다며, 워싱턴주에 다녀온 뒤 최근 몇 달 새 급격히 달라졌다고 전했습니다. AP통신이…
    타운뉴스 2025-10-15 
    콜린카운티에서 아동 성폭행 혐의로 유죄가 확정된 성범죄자가 종신형을 선고받았습니다. 프린스턴 거주 66세 데이비드 산체스는 지난 9일, 11세 소녀에게 부적절한 신체 접촉을 한 혐의 두 건으로 유죄 평결을 받았습니다. 검찰에 따르면 산체스는 이미 2008년에도 같은…
    타운뉴스 2025-10-15 
    켄 팩스턴 텍사스 법무장관이 달라스 인근에서 추진 중인 무슬림 중심 개발사업 ‘에픽 시티(EPIC City)’ 관련 개발업자들을 상대로 연방 및 주 증권법 위반 혐의를 제기했습니다. 팩스턴 장관은 “이 불법 계획의 배후 인물들이 주와 연방 규정을 무시했다”며 “텍사스 …
    타운뉴스 2025-10-14 
    텍사스 애나 교육구(Anna ISD) 헨드릭스 초등학교(Hendricks Elementary School)의 유치원 교사 미카엘라 베스 프리스트가 5세 여아를 강하게 잡아 팔에 멍을 남긴 혐의로 체포됐습니다. 프리스트는 아동에게 상해를 입힌 혐의, 3급 중범죄로 기소됐…
    타운뉴스 2025-10-14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