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연방정부 셧다운에도 SNAP 일부 지급…비상기금 46억 달러 투입

페이지 정보

작성자 DKNET
미국뉴스 댓글 0건 작성일 25-11-04 14:28

본문

연방정부의 셧다운이 길어지자 끊길 위기에 놓였던 저소득층 식비 지원 프로그램(SNAP)이 법원 결정으로 한숨 돌렸습니다. 


AFP와 CBS에 따르면 미 농무부는 연방법원에 제출한 답변서에서 비상기금 46억5천만 달러를 활용해 각 주가 11월 SNAP 지원금의 절반을 지급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는 앞서 법원이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에 SNAP을 중단하기 전에 비상기금을 우선 사용하라고 판결한 데 따른 것입니다. 


11월 한 달 운영에는 약 90억 달러가 필요한 것으로 추정되지만, 농무부는 부족한 부분을 다른 재원으로 충당하지 않겠다는 입장을 내놨습니다. 따라서 수급 자격이 있는 가구에는 현재 할당액의 50%만 지급됩니다. 


한편 정부 셧다운 사태가 내일(5일)이면 역대 최장 기록을 갈아치우는 상황에서 임시 해고된 공무원만 70만 명에 이릅니다. 


24시간 공항을 지켜야 하는 항공관제사가 부족해 일부 공항은 폐쇄될 위기에 놓였고, 한 국세청 변호사는 생계를 위해 거리에서 핫도그를 팔기도 합니다. 


물가 상승과 높은 지출이 장기 셧다운과 맞물리면서 사회적 피해가 앞으로 더 커질 수 있다는 우려가 나옵니다.



Copyright ⓒ 달라스 코리안 라디오 www.dalkor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뉴스 목록
    맨스필드에서 지난해 2월 두 살 딸을 펜타닐 중독으로 잃은 아버지가 징역 20년을 선고받았습니다. 28살 제임스 리드는 2024년 2월, 딸 네베아가 펜타닐이 섞인 알약을 삼킨 뒤 911에 신고하기까지 두 시간을 지체했습니다. 그는 먼저 배달앱 도어대시를 통해 해독제 …
    타운뉴스 2025-11-04 
    미국이 유엔 결의를 위반하며 북한산 석탄과 철광석을 중국으로 운송한 선박들에 대해 제재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 2기 들어 첫 대북 제재 조치로, 북한의 핵·미사일 자금줄을 차단하겠다는 의지를 드러낸 것입니다. 미 국무부는 제3국 선박들이 북한산 광물…
    국제뉴스 2025-11-04 
    독일이 시리아 난민 송환을 본격적으로 추진할 가능성이 커지고 있습니다. 프리드리히 메르츠 총리는 3일 “시리아 내전은 끝났다”며, 대규모 송환 방침을 시사했습니다. 그는 “이제 더 이상 독일에 망명할 이유가 없다”며 “귀국을 거부하는 난민은 추방될 수 있다”고 밝혔습니…
    국제뉴스 2025-11-04 
    APEC 기간 한미정상회담에서 떠오른 한국 군의 핵 추진 잠수함 도입 의제가 한미 국방장관 회의체, 안보협의회의 테이블에 올랐습니다. 헤그세스 미 국방장관은 트럼프 대통령의 핵잠수함 건조 승인을 재확인하며,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한국과 원자력협정을 맺은…
    한국뉴스 2025-11-04 
    국가정보원은 경주 APEC을 계기로 한 북미 정상회담은 불발됐지만,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물밑에서 회동을 대비한 동향을 확인했다고 밝혔습니다. 국정원은 오늘(4일) 국정원 청사에서 열린 비공개 국정감사에서, 향후 북미 정상회담이 이뤄질 가능성이 높고, 내년 3월 한…
    한국뉴스 2025-11-04 
    연방정부의 셧다운이 길어지자 끊길 위기에 놓였던 저소득층 식비 지원 프로그램(SNAP)이 법원 결정으로 한숨 돌렸습니다. AFP와 CBS에 따르면 미 농무부는 연방법원에 제출한 답변서에서 비상기금 46억5천만 달러를 활용해 각 주가 11월 SNAP 지원금의 절반을 지급…
    미국뉴스 2025-11-04 
    연방준비제도의 다음달 금리 인하 여부가 불투명해지면서 금융시장의 긴장감이 다시 높아지고 있습니다. 연준 주요 인사들이 잇따라 신중한 발언을 내놓으며, 조기 인하 기대에 제동을 거는 모습입니다. 리사 쿡 연준 이사는 워싱턴 D.C. 행사에서 “고용과 물가 안정 모두 위험…
    미국뉴스 2025-11-04 
    미국의 주요 대기업들이 잇따라 감원에 나서며 노동시장의 불안 신호가 감지되고 있습니다. 블룸버그 통신은 3일, 스타벅스와 타깃, 아마존 등 굵직한 기업들의 대규모 해고가 단순한 구조조정이 아니라 경기 둔화를 알리는 경고음일 수 있다고 전했습니다. 스타벅스는 9월에 본사…
    미국뉴스 2025-11-04 
    미 전역의 대형마트에서 판매된 즉석 파스타 제품을 먹은 소비자 중 6명이 사망했습니다. 뉴욕타임스는 3일, 미 질병통제예방센터(CDC)를 인용해 트레이더조와 앨버트슨, 크로거,스프라우츠 파머스 마켓 등에서 판매된 ‘네이트스 파인 푸드(Nate’s Fine Foods)’…
    미국뉴스 2025-11-04 
    오늘(11월 4일), 텍사스 유권자들이 17개 주 헌법 개정안을 포함한 다양한 지역 현안을 두고 투표에 나섰습니다. 이번 개헌안에는 재산세 인하, 보석 거부 범위 확대, 수자원 인프라 재정 확충 등 주 전역에 영향을 미치는 주요 사안들이 포함돼 있습니다. 달라스 카운티…
    타운뉴스 2025-11-04 
    그렉 애벗 텍사스 주지사가 경찰관과 경찰견을 총으로 쏜 용의자 검거에 결정적 제보를 제공하는 사람에게 최대 1만 달러의 보상금을 지급하겠다고 발표했습니다. 이 사건은 11월 2일 저녁, 이스트 텍사스의 잭슨빌에서 발생했습니다. 64세의 바비 마이클 데니스는 당시 잭슨…
    타운뉴스 2025-11-04 
    텍사스 전역의 공항에서 보안 검색대 대기 시간이 평소보다 크게 늘면서, 여행객들에게 평소보다 훨씬 일찍 공항에 도착하라는 주의가 당부됐습니다. 연방정부의 셧다운 여파로 미 교통안전처, TSA 인력과 검색대 운영이 축소되면서 대기 시간이 길어지고 있습니다. 연방항공청…
    타운뉴스 2025-11-04 
    텍사스 셀라이나 교육구에서 최근 한 달 사이 세 명의 교사가 잇따라 직무 정지되며 지역 사회가 큰 충격에 빠졌습니다. 사건은 아동 음란물 촬영, 음주 근무, 그리고 부적절한 수업 행위 의혹까지 다양합니다. 가장 먼저 체포된 인물은 26세의 역사 교사이자 풋볼 코치였던…
    타운뉴스 2025-11-04 
    미국 최대 아시안 슈퍼마켓 체인 H마트의 창업자 권일연 회장이 ‘2025 아시안 명예의 전당(Asian Hall of Fame, AHF)’에 헌액됐다. 11월 1일 로스앤젤레스 빌트모어 호텔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권 회장은 아들 브라이언 권 H마트 사장의 소개로 무대에 …
    타운뉴스 2025-11-03 
    텍사스 어빙에 본사를 둔 글로벌 생활용품 기업 킴벌리클라크(Kimberly-Clark)가 약 487억 달러 규모의 초대형 인수합병을 추진합니다. 킴벌리클라크는 3일 성명을 통해 타이레놀, 뉴트로지나, 리스테린, 밴드에이드 등의 브랜드를 보유한 켄뷰(Kenvue Inc.…
    타운뉴스 2025-11-03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