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독일, 시리아 난민 송환 추진 시사…메르츠 총리 ‘내전은 끝났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DKNET
국제뉴스 댓글 0건 작성일 25-11-04 14:44

본문

독일이 시리아 난민 송환을 본격적으로 추진할 가능성이 커지고 있습니다. 프리드리히 메르츠 총리는 3일 “시리아 내전은 끝났다”며, 대규모 송환 방침을 시사했습니다. 


그는 “이제 더 이상 독일에 망명할 이유가 없다”며 “귀국을 거부하는 난민은 추방될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다만, 자발적 귀환을 통해 시리아 재건에 참여하기를 바란다고 덧붙였습니다. 


메르츠 총리는 아메드 알샤라 시리아 임시대통령을 초청해 범죄자 송환 문제를 우선 논의할 계획입니다. 


현재 독일에는 약 95만 명의 시리아 난민이 거주하고 있으며, 대부분은 2015년 앙겔라 메르켈 당시 총리의 포용적 난민정책 이후 유입됐습니다. 하지만 올해 8월까지 여전히 1만7천여 명이 새로 망명을 신청했고, 귀국한 난민은 1천800여 명에 불과했습니다. 


연립정부 내부에서는 논쟁이 거세지고 있습니다. 요한 바데풀 외무장관은 “시리아는 여전히 인간다운 삶이 불가능한 상태”라며 조기 송환에 반대했고, 보수 진영에서는 “고국 재건은 시리아인들의 의무”라며 송환을 지지하고 있습니다.



Copyright ⓒ 달라스 코리안 라디오 www.dalkor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뉴스 목록
    맨스필드에서 지난해 2월 두 살 딸을 펜타닐 중독으로 잃은 아버지가 징역 20년을 선고받았습니다. 28살 제임스 리드는 2024년 2월, 딸 네베아가 펜타닐이 섞인 알약을 삼킨 뒤 911에 신고하기까지 두 시간을 지체했습니다. 그는 먼저 배달앱 도어대시를 통해 해독제 …
    타운뉴스 2025-11-04 
    미국이 유엔 결의를 위반하며 북한산 석탄과 철광석을 중국으로 운송한 선박들에 대해 제재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 2기 들어 첫 대북 제재 조치로, 북한의 핵·미사일 자금줄을 차단하겠다는 의지를 드러낸 것입니다. 미 국무부는 제3국 선박들이 북한산 광물…
    국제뉴스 2025-11-04 
    독일이 시리아 난민 송환을 본격적으로 추진할 가능성이 커지고 있습니다. 프리드리히 메르츠 총리는 3일 “시리아 내전은 끝났다”며, 대규모 송환 방침을 시사했습니다. 그는 “이제 더 이상 독일에 망명할 이유가 없다”며 “귀국을 거부하는 난민은 추방될 수 있다”고 밝혔습니…
    국제뉴스 2025-11-04 
    APEC 기간 한미정상회담에서 떠오른 한국 군의 핵 추진 잠수함 도입 의제가 한미 국방장관 회의체, 안보협의회의 테이블에 올랐습니다. 헤그세스 미 국방장관은 트럼프 대통령의 핵잠수함 건조 승인을 재확인하며,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한국과 원자력협정을 맺은…
    한국뉴스 2025-11-04 
    국가정보원은 경주 APEC을 계기로 한 북미 정상회담은 불발됐지만,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물밑에서 회동을 대비한 동향을 확인했다고 밝혔습니다. 국정원은 오늘(4일) 국정원 청사에서 열린 비공개 국정감사에서, 향후 북미 정상회담이 이뤄질 가능성이 높고, 내년 3월 한…
    한국뉴스 2025-11-04 
    연방정부의 셧다운이 길어지자 끊길 위기에 놓였던 저소득층 식비 지원 프로그램(SNAP)이 법원 결정으로 한숨 돌렸습니다. AFP와 CBS에 따르면 미 농무부는 연방법원에 제출한 답변서에서 비상기금 46억5천만 달러를 활용해 각 주가 11월 SNAP 지원금의 절반을 지급…
    미국뉴스 2025-11-04 
    연방준비제도의 다음달 금리 인하 여부가 불투명해지면서 금융시장의 긴장감이 다시 높아지고 있습니다. 연준 주요 인사들이 잇따라 신중한 발언을 내놓으며, 조기 인하 기대에 제동을 거는 모습입니다. 리사 쿡 연준 이사는 워싱턴 D.C. 행사에서 “고용과 물가 안정 모두 위험…
    미국뉴스 2025-11-04 
    미국의 주요 대기업들이 잇따라 감원에 나서며 노동시장의 불안 신호가 감지되고 있습니다. 블룸버그 통신은 3일, 스타벅스와 타깃, 아마존 등 굵직한 기업들의 대규모 해고가 단순한 구조조정이 아니라 경기 둔화를 알리는 경고음일 수 있다고 전했습니다. 스타벅스는 9월에 본사…
    미국뉴스 2025-11-04 
    미 전역의 대형마트에서 판매된 즉석 파스타 제품을 먹은 소비자 중 6명이 사망했습니다. 뉴욕타임스는 3일, 미 질병통제예방센터(CDC)를 인용해 트레이더조와 앨버트슨, 크로거,스프라우츠 파머스 마켓 등에서 판매된 ‘네이트스 파인 푸드(Nate’s Fine Foods)’…
    미국뉴스 2025-11-04 
    오늘(11월 4일), 텍사스 유권자들이 17개 주 헌법 개정안을 포함한 다양한 지역 현안을 두고 투표에 나섰습니다. 이번 개헌안에는 재산세 인하, 보석 거부 범위 확대, 수자원 인프라 재정 확충 등 주 전역에 영향을 미치는 주요 사안들이 포함돼 있습니다. 달라스 카운티…
    타운뉴스 2025-11-04 
    그렉 애벗 텍사스 주지사가 경찰관과 경찰견을 총으로 쏜 용의자 검거에 결정적 제보를 제공하는 사람에게 최대 1만 달러의 보상금을 지급하겠다고 발표했습니다. 이 사건은 11월 2일 저녁, 이스트 텍사스의 잭슨빌에서 발생했습니다. 64세의 바비 마이클 데니스는 당시 잭슨…
    타운뉴스 2025-11-04 
    텍사스 전역의 공항에서 보안 검색대 대기 시간이 평소보다 크게 늘면서, 여행객들에게 평소보다 훨씬 일찍 공항에 도착하라는 주의가 당부됐습니다. 연방정부의 셧다운 여파로 미 교통안전처, TSA 인력과 검색대 운영이 축소되면서 대기 시간이 길어지고 있습니다. 연방항공청…
    타운뉴스 2025-11-04 
    텍사스 셀라이나 교육구에서 최근 한 달 사이 세 명의 교사가 잇따라 직무 정지되며 지역 사회가 큰 충격에 빠졌습니다. 사건은 아동 음란물 촬영, 음주 근무, 그리고 부적절한 수업 행위 의혹까지 다양합니다. 가장 먼저 체포된 인물은 26세의 역사 교사이자 풋볼 코치였던…
    타운뉴스 2025-11-04 
    미국 최대 아시안 슈퍼마켓 체인 H마트의 창업자 권일연 회장이 ‘2025 아시안 명예의 전당(Asian Hall of Fame, AHF)’에 헌액됐다. 11월 1일 로스앤젤레스 빌트모어 호텔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권 회장은 아들 브라이언 권 H마트 사장의 소개로 무대에 …
    타운뉴스 2025-11-03 
    텍사스 어빙에 본사를 둔 글로벌 생활용품 기업 킴벌리클라크(Kimberly-Clark)가 약 487억 달러 규모의 초대형 인수합병을 추진합니다. 킴벌리클라크는 3일 성명을 통해 타이레놀, 뉴트로지나, 리스테린, 밴드에이드 등의 브랜드를 보유한 켄뷰(Kenvue Inc.…
    타운뉴스 2025-11-03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