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미국 에너지부 장관, IEA 기후 의제 치중 비판… 탈퇴 가능성 언급

페이지 정보

작성자 DKNET
미국뉴스 댓글 0건 작성일 26-02-18 10:32

본문

크리스 라이트 에너지부 장관이 국제에너지기구, IEA가 기후변화 의제에 지나치게 치우쳐 있다며, 개혁이 이뤄지지 않을 경우 탈퇴할 수 있다고 경고했습니다.


17일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라이트 장관은 프랑스 파리에서 열린 한 콘퍼런스에서 “미국은 탄소중립 시나리오를 따를 필요가 없다”며, IEA가 계속 기후 의제 중심으로 운영된다면 미국이 조직을 떠날 수도 있다고 밝혔습니다. 


IEA는 원래 에너지 안보와 시장 안정을 위해 만들어진 OECD 산하 기구로, 최근에는 탄소 감축과 에너지 전환 정책도 함께 다루고 있습니다. 


라이트 장관은 또 유럽연합의 탄소국경세 제도가 미국산 액화천연가스, LNG 수출에 위협이 될 수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다만 그는 유럽에 LNG를 계속 저렴하게 공급할 수 있다며 수출 의지를 재확인했습니다. 


현재 유럽의 미국산 LNG 수입 비중은 크게 늘어난 상태입니다. 이와 함께 베네수엘라의 원유 생산이 연말까지 크게 증가해 올해 세계 석유 수요 증가분의 상당 부분을 충당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이번 발언은 미국 정부가 기후변화 정책보다 에너지 공급 확대와 가격 안정에 더 무게를 두고 있다는 점을 다시 한번 드러낸 것으로 해석됩니다.



Copyright ⓒ 달라스 코리안 라디오 www.dalkor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뉴스 목록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일본과의 통상·관세 합의에 따라 추진되는 첫 번째 대미 투자 프로젝트 3건을17일 공식 발표했습니다.트럼프 대통령은 SNS를 통해 일본이 약속한 총 5천500억 달러 규모의 대미 투자 가운데 1차 사업이 시작됐다며, 텍사스·오하이오·조지아에서 진…
    미국뉴스 2026-02-18 
    크리스 라이트 에너지부 장관이 국제에너지기구, IEA가 기후변화 의제에 지나치게 치우쳐 있다며, 개혁이 이뤄지지 않을 경우 탈퇴할 수 있다고 경고했습니다.17일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라이트 장관은 프랑스 파리에서 열린 한 콘퍼런스에서 “미국은 탄소중립 시나리오를 따를 필…
    미국뉴스 2026-02-18 
    애플이 인공지능, AI 기능을 탑재한 스마트 안경과 펜던트형 웨어러블 기기를 준비 중인 것으로 전해졌습니다.블룸버그 통신은 17일, 애플이 내부 코드명 ‘N50’으로 불리는 AI 스마트 안경을 개발 중이며, 내년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고 보도했습니다. 이르면 올해 1…
    미국뉴스 2026-02-18 
    연방 법원이 이민 당국이 한 이민자를 다시 구금할 수 없다는 판결을 내렸습니다.17일 AP통신에 따르면, 메릴랜드주 연방지방법원의 폴라 시니스 판사는 킬마르 아브레고 가르시아(Kilmar Abrego-Garcia)에 대한 국토안보부의 재구금(re-detention)을 …
    미국뉴스 2026-02-18 
    텍사스 공화당 재무감사관(comptroller) 후보와 관련해 부동산 거래 이력이 새롭게 조명되면서 정치권에서 논란이 일고 있습니다.달라스모닝뉴스 보도에 따르면 텍사스 주 재무감사관 공화당 경선에 출마한 주요 후보 가운데 한 명인 돈 허파인스(Don Huffines) …
    타운뉴스 2026-02-18 
    미국 증권거래위원회, SEC의 폴 앳킨스 위원장이 텍사스의 기업 유치 전략을 높이 평가했습니다.17일 보도에 따르면 앳킨스 위원장은 달라스에서 열린 기업법 심포지엄에서 텍사스가 델라웨어의 아성에 도전할 잠재력이 있다고 밝혔습니다. 그는 “텍사스가 기반을 구축하면 기업들…
    타운뉴스 2026-02-18 
    성범죄자 제프리 엡스타인이 북텍사스의 한 사립학교에 2만8,000달러를 기부한 사실이 확인됐지만, 해당 학교는 후원 이유를 공개하지 않고 있습니다.보도에 따르면, 남학생 전용 유대교 학교인 Texas Torah Institute는 엡스타에게서 2008년에 두 장의 수표…
    타운뉴스 2026-02-18 
    프리스코 교육구에서 근무하던 교사가 불법 촬영 혐의로 체포돼 지역 사회에 충격을 주고 있습니다.프리스코 경찰에 따르면, 빌리 진 필립스(Billy Gene Phillips) 초등학교 교사인 48세 마이클 칙(Michael Cheek)이 ‘불법 영상 촬영(invasive…
    타운뉴스 2026-02-18 
    프리스코시에서 일부 주민들이 인도계 이민자 증가를 문제 삼는 발언을 하면서 시의회 회의가 격론의 장이 됐고, 이 장면이 전국적인 논쟁으로 번지고 있습니다.최근 열린 시의회 회의에서 몇몇 발언자들은 H-1B 취업비자 소지자 등 인도계 인구가 급증해 도시가 “장악되고 있…
    타운뉴스 2026-02-17 
    달라스ISD와 인근 두 학군에서 학생들의 단체 시위(워크아웃)와 관련해 텍사스 농업부(AGS)가 조사에 착수했습니다.달라스모닝스뉴스 보도에 따르면, 농업부는 최근 일부 학교에서 발생한 학생들의 교실 이탈 집회에 대해 공식 조사를 진행 중이며, 달라스 ISD와 함께 카운…
    타운뉴스 2026-02-17 
    지난해 텍사스 오스틴의 한 고층 빌딩에서 추락해 숨진 텍사스A&M대 학생 브리아나 아길레라 씨의 사망 원인이 자살로 최종 판정됐습니다.오스틴 경찰과 조사 당국은 이번 사건을 면밀히 조사한 끝에, 브리아나 아길레라 씨가 스스로 목숨을 끊은 것으로 결론 내렸다고 밝혔습니다…
    타운뉴스 2026-02-17 
    유럽연합, EU가 중국산 전기차 공세에 대응해 역내 산업 보호에 나섰습니다.영국 일간 파이낸셜타임스 보도에 따르면 유럽연합 집행위원회는 정부 보조금을 받는 전기차에 대해 ‘EU 생산 비중’ 요건을 강화하는 법안 초안을 마련했습니다. 초안에 따르면 전기차나 하이브리드차…
    국제뉴스 2026-02-17 
    멕시코와 캐나다가 경제 협력 강화를 위한 움직임에 나섰습니다.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마르셀로 에브라르드 멕시코 경제부 장관과 도미닉 르블랑 캐나다 무역부 장관은 16일 멕시코시티에서 회동했습니다. 에브라르드 장관은 회동 후 “광물, 인프라, 공급망 분야에서 양국 공…
    국제뉴스 2026-02-17 
    한국에서 설 연휴가 시작된 가운데 세대별 풍경이 달라지고 있습니다. 2030은 ‘감튀모임’, 4060은 라이딩과 여행으로 명절을 보내고 있습니다. 감튀모임은 감자튀김을 함께 먹기 위한 20~30대들의 모임이지만, 배경에는 ‘명절 잔소리를 피하고 싶은 마음’이 자리합니…
    한국뉴스 2026-02-17 
    경기도가 발사한 ‘경기기후위성 1호기’, GYEONGGISat-1(경기셋-원)이 성공적으로 지구 저궤도에 안착했습니다. 경기도는 지난해 11월 미국 스페이스X 로켓에 실어 미국 반덴버그 우주군 기지에서 1호기를 발사했습니다. 현재 위성은 지구 저궤도에서 안정적으로 …
    한국뉴스 2026-02-17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