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 '퍼미션 투 댄스' 빌보드 1위…'버터'와 바통터치 대기록

0
퍼미션 투 댄스로 8주째 빌보드 정상을 차지한 그룹 방탄소년단
퍼미션 투 댄스로 8주째 빌보드 정상을 차지한 그룹 방탄소년단

그룹 방탄소년단(BTS) 노래가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에서 1위를 주고받는 대기록을 썼다.

빌보드는 19일(현지시간) BTS의 세 번째 영어 신곡 '퍼미션 투 댄스'(Permission to Dance)가 메인 싱글 차트 '핫 100' 정상에 올랐다고 발표했다.

이달 9일 발매된 '퍼미션 투 댄스'는 앞서 7주 연속 핫 100 1위를 기록한 '버터'(Butter)를 밀어내고 정상에 등극했다.

◇BTS가 BTS 누르다…후속곡으로 빌보드 정상 이어간 대기록 달성

빌보드 싱글 차트에서 기존 1위 곡에 이어 후속 신곡으로 정상을 차지하는 것은 인기 절정의 최고 팝스타만이 해낼 수 있는 대기록으로 평가받는다.

자신의 1위 곡을 대체해 후속곡을 다시 1위에 올려놓은 사례는 2018년 7월 드레이크 이후 3년 만이다.

'퍼미션 투 댄스'는 지난 9일 발매 이후 일주일간 스트리밍 1천590만회, 라디오 청취자 수 110만명, 음원 다운로드 14만100회를 기록했다.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에선 1위를 차지했고 스트리밍 순위에선 8위에 올랐다.

'퍼미션 투 댄스'에 정상 자리를 내준 '버터'는 7위를 기록했다.

이에 따라 BTS는 빌보드 싱글 차트 톱 10에 2곡을 올려놓았다.

핫 100은 음원 다운로드 및 실물 음반 판매량과 스트리밍 수치, 라디오 방송 횟수 등을 바탕으로 미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곡 순위를 낸다.

◇10개월 2주 동안 다섯 곡 1위…마이클 잭슨 이후 최단기간 기록

'퍼미션 투 댄스'가 빌보드 싱글 차트 1위에 올라서면서 BTS는 '다이너마이트', '새비지 러브' 리믹스(피처링 참여), '라이프 고스 온', '버터'에 이어 5개의 1위 곡을 보유한 그룹이 됐다.

BTS의 핫 100 1위 횟수는 '다이너마이트'(3회), '새비지 러브' 리믹스(1회), '라이프 고스 온'(1회), '버터'(7회)에 이어 '퍼미션 투 댄스'까지 총 13회로 늘었다.

빌보드에 따르면 BTS는 지난해 8월 말 발매해 9월 1주 차에 첫 번째 영어 곡 '다이너마이트'를 처음으로 정상에 올려놓았고 10개월 2주 동안 모두 5개의 1위 곡을 탄생시켰다.

이는 '팝의 황제' 마이클 잭슨 이후 최단기간 기록이다.

마이클 잭슨은 1987∼88년 9개월 2주 동안 '배드' 앨범에서 다섯 곡을 빌보드 정상에 올려놓았다.

최단기간 1위 곡 5개 달성이라는 타이틀은 현재 비틀스가 보유하고 있다.

비틀스는 1964년 6개월 동안 다섯 곡으로 핫 100 1위를 차지했다.

◇발매 이후 1위로 직행하는 '핫 100' 1위 데뷔 4곡 보유

'퍼미션 투 댄스'는 62년의 빌보드 핫 100 역사상 1천126번째 1위 곡이자 발매와 함께 1위로 직행한 55번째 곡이다.

BTS는 '다이너마이트'와 '라이브 고스 온', '버터', '퍼미션 투 댄스' 등 모두 4곡을 '핫 100' 1위로 바로 데뷔시키는 위업을 달성했다고 빌보드는 전했다.

이는 아리나아 그란데(5곡), 저스틴 비버(4곡), 드레이크(4곡) 이후 4번째다.

'퍼미션 투 댄스'는 '버터'가 담긴 싱글 CD에 함께 수록된 신곡으로, 영국 출신의 세계적인 싱어송라이터 에드 시런이 작곡 작업에 참여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유행 극복의 희망을 표현한 뮤직비디오와 국제 수어(手語)를 활용한 퍼포먼스 등 BTS 특유의 긍정적인 메시지가 잘 녹아든 곡으로 평가받는다.

BTS는 공식 트위터 계정을 통해 "'버터'의 바통을 이어받아 1위를 차지한 '퍼미션 투 댄스', 두 곡 모두 1위로 차트 데뷔라니"라며 놀라움과 기쁨을 감추지 못했고 팬들을 향해 하트 모양의 이모지를 올리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코로나 19  예방 생활수칙 (CDC제공)

    

  • CDC는 백신 접종을 완료한 사람은 팬데믹 이전에 했던 활동들을 재개할 수 있다고 권고하고 있습니다. 
  • 백신 접종을 완료한 사람은 지역 사업체나 직장의 일반 지침을 포함하여 연방, 주, 지역, 부족 또는 자치령의 법률, 규칙 및 규정이 요구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마스크 착용이나 6피트 거리두기를 하지 않고 활동을 재개할 수 있습니다.
  • 다만 미국으로 들어오거나 미국 내를 이동하거나 미국에서 출발하는 비행기, 버스, 기차, 기타 대중교통수단을 이용할 때 그리고 공항, 역 등 교통 허브에서는 마스크 착용이 필수입니다. 
  • 미국에 도착하는 백신 접종을 완전히 완료한 국제 여행객도 여전히 비행기 탑승 전 3일 내에 검사를 받아야 하며(또는 COVID-19에서 회복된 지 3개월이 지나지 않았음을 증명하는 문서 제시) 여행 후에도 여전히 3-5일 이내에 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Copyright ⓒ 달라스 코리안 라디오 www.dalkor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밴드로 보내기
  • 네이버로 보내기
  • 텀블러로 보내기
  • 핀터레스트로 보내기

Comments

"블랙위도우 스트리밍에 손해" 제소…디즈니 "오히려 수익 늘어"

영화 '블랙 위도우' 주연을 맡은 미국의 스타 배우 스칼릿 조핸슨이 엔터테인먼트 콘텐츠 제국으로 불리는 월트디즈니를 상대로 소송을 제기했다.디즈니가 자회사 마블이 제작한 '블랙 위… 더보기

주병진, 사우나서 시비 중 40대 폭행…검찰 송치

방송인 주병진(62)씨가 사우나 탈의실에서 40대 남성을 폭행한 혐의로 경찰에 입건된 사실이 뒤늦게 확인됐다.30일 경찰에 따르면 서울 마포경찰서는 전날 주씨의 폭행 사건 수사를 … 더보기

'조부상' 속에 등판한 류현진, 보스턴 상대로 시즌 10승 달성

류현진(34·토론토 블루제이스)이 미국 메이저리그에서 개인 통산 4번째 두 자릿수 승리를 달성했다.류현진은 30일(이하 한국시간) 미국 보스턴 펜웨이파크에서 열린 미국프로야구 보스… 더보기

[올림픽] '강심장' 태극전사들의 짜릿한 명승부…'이 맛에 올림픽 본다'

'신궁' 안산(20·광주여대)이 2020 도쿄올림픽 첫 3관왕이자 한국 선수 최초의 하계올림픽 3관왕을 결정지은 10점 만점짜리 마지막 한 발은 두고두고 명장면으로 회자할 것 같다… 더보기

돌아온 악당들의 잔혹발랄 미션…영화 '더 수어사이드 스쿼드'

톡톡 튀는 개성을 지닌 슈퍼 악당들이 목숨을 내놓고 싸우는 일명 자살특공대, '수어사이드 스쿼드'가 돌아왔다.영화 '더 수어사이드 스쿼드'는 역사상 최악의 범죄자들인 메타휴먼(특별… 더보기

'킹덤: 아신전' 김은희 작가 "단순한 선악 구분보다 恨 표현"

"시즌1은 배고픔, 시즌2는 혈통이 키워드였죠. 시즌3는 한(恨)에 대한 이야기인데 그게 '아신전'부터 시작됐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리고 이 모든 이야기는 결국 정치란 무엇인가로 … 더보기

3경기 만에 '교체 출전' 김하성, 1안타·1삼진

김하성(26·샌디에이고 파드리스)이 3경기 만에 교체 선수로 출전해 안타를 추가했다.김하성은 29일(이하 한국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디에이고 펫코파크에서 열린 오클랜드 애슬레틱… 더보기

[올림픽] 유도 조구함, 575초 혈투서 은메달…야구는 첫판부터 진땀승

한국 유도 중량급의 간판 조구함(29·KH그룹 필룩스)이 2020 도쿄올림픽에서 한국 대표팀 선수로는 처음으로 결승에 올라 은메달을 목에 걸었다.조구함은 29일 도쿄 일본무도관에서… 더보기

'암살자들' 감독 "영화 만들며 두려움 느껴…후속작 계획은 NO"

김정남 암살 사건을 조명한 다큐멘터리 '암살자들'의 라이언 화이트 감독은 "처음부터 두 사람의 무죄를 확신하지는 않았다"고 밝혔다.화이트 감독은 지난 28일 시사회 직후 열린 화상… 더보기

박수홍, 23살 연하와 결혼 발표…"어려울 때 함께해준 사람"

개그맨 박수홍(50)이 결혼 소식을 직접 알렸다.박수홍은 28일 검은 고양이 다홍 공식 SNS(소셜미디어) 계정을 통해 23살 연하 여자친구와 혼인신고를 마쳤다면서 "오늘 한 가정… 더보기
FreeCurrencyRat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