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포츠/연예

'만달로리안3' 정이삭 감독 "어릴 적 상상했던 은하계 연출"

페이지 정보

작성자 NEWS
연예 댓글 0건 작성일 23-03-17 11:29

본문

"'미나리'를 편집하던 시기에 저녁 시간이면 '만달로리안'을 봤습니다. 그때 저 시리즈의 에피소드를 한번 연출해보면 어떨까 생각했는데 거기서부터 인연이 시작된 것 같아요."

영화 '미나리'(2020)의 정이삭 감독이 17일 한국 언론과 한 화상 기자간담회에서 디즈니+ 오리지널 시리즈 '만달로리안' 시즌 3의 일부 에피소드를 연출한 소감을 밝혔다.

그는 "'스타워즈'는 어릴 때 무척 좋아하던 영화였다"며 "그때는 나는 지금 시골에 갇혀있지만 언젠가 은하계로 갈 루크 스카이워크라고 상상하며 컸다. 가끔은 어떻게 내가 이렇게 재미있는 SF 시리즈 연출까지 하게 됐나 생각하기도 한다"고 말했다.

'만달로리안'은 영화 '스타워즈' 시리즈 세계관에 바탕을 둔 실사 드라마다. 최고의 현상금 사냥꾼으로 불리는 딘 자린(페드로 파스칼 분)과 신비로운 능력을 지닌 존재인 그로구를 주인공으로 내세웠다.

정 감독은 '만달로리안 3'의 세 번째 에피소드 '전향'을 연출했다. 이 에피소드는 부제 그대로 사라진 제국의 과학자였던 퍼싱 박사(오미드 압타히)가 신공화국의 일원이 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다.

앞서 공개된 1·2화가 딘 자린과 그로구의 여정에 초점을 맞췄다면 3화는 신공화국으로 전향한 퍼싱 박사와 일라이어 케인(케이티 오브라이언)의 관계에 집중했다.

정 감독은 "시리즈 중에서 드라마적인 부분이 많이 부각되는 에피소드여서 흥미로웠다"고 회상했다.

"(제작자) 존 패브로가 '미나리'를 보고 연출을 제의했어요. 배우들의 연기를 극대화하는 데 있어 제 잠재력을 본 거라고 생각했죠. 그런 부분은 잘 할 수 있다고 생각해서 굉장히 편안하게 느껴졌습니다."

또 각본을 읽으면서 앨프레드 히치콕 감독이 떠올랐다면서 스토리텔링 기법 등을 연구해 그를 오마주하고자 했다고 설명했다.

'만달로리안 3'는 '스타워즈'에서 공화국이 제국을 무너뜨리고 신공화국이 들어선 뒤의 시기를 배경으로 한다.

정 감독은 "이후에 제국이 다시 돌아온다는 것을 염두에 두고 연출에 임했다"면서 "신공화국이란 공간이 희망으로 가득 차 보이면서도 언제든지 제국이 돌아올 수 있다는 가능성을 보여주고자 균형을 맞추려고 했다"고 말했다.

'만달로리안' 시리즈는 정 감독이 연출해온 기존 작품들과는 상반된 성격을 지녔다. 이번 작품을 통해 처음으로 SF 장르에 도전하게 된 그는 "특수시각효과(VFX)가 가장 어려웠다"고 고백했다.

"이렇게 VFX가 많이 들어간 작품은 처음이거든요. 어렵기도 했지만 배울 게 많아서 오히려 제가 가장 즐겼던 부분이기도 합니다. 특수효과부터 프로덕션 디자인까지 할리우드의 내로라하는 장인들이 모여 만들다 보니 그 협업 자체도 너무 즐거웠습니다."

'만달로리안' 시리즈 주인공 딘 자린을 연기한 페드로 파스칼과의 호흡에 대해서는 "정말 재능있고 어마어마한 헌신을 하는 좋은 배우"라며 극찬했다.

"페드로 파스칼은 딘 자린이 마스크(헬멧)를 쓰고 있는데도 목소리나 여러 다른 도구를 통해 캐릭터의 인간성을 드러낼 수 있는 재능을 가졌어요. 누구나 그와 함께한 시간을 굉장히 영광으로 생각할 겁니다."

함께 호흡을 맞추고 싶은 한국 배우를 묻자 주저 없이 "윤여정 선생님"이라고 답했다.

정 감독은 "함께했던 배우 중 최고다. 윤여정 선생님과 다시 한번 작업하고 싶다는 생각을 항상 하고 있다"며 남다른 애정을 드러냈다.

"혹시 이 기사를 선생님이 보시고 제가 언제나 생각하고 있다는 것을 알아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또 가능하다면 윤여정 선생님을 스타워즈 은하계로 초대할 수 있을지도 모르겠습니다." 

Copyright ⓒ 달라스 코리안 라디오 www.dalkor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스포츠/연예 카테고리

스포츠/연예 목록
    아시안컵 출전한 U-23 축구대표팀 0-2로 지고도 행운의 8강 진출"우즈베키스탄에 완패를 당했습니다."이민성 한국 23세 이하(U-23) 축구대표팀 감독은 우즈베크전 졸전을 거울삼아 8강전을 잘 준비해보겠다고 다짐했다.이민성 감독이 지휘하는 한국은 …
    스포츠 2026-01-13 
    작년 월드테이블테니스(WTT) 시리즈 왕중왕전에서 혼합복식 우승컵을 들어 올렸던 한국 여자 탁구 간판 신유빈(대한항공)이 오는 21일부터 27일까지 충북 제천체육관에서 열리는 제79회 전국남녀 종합선수권대회 우승 도전에 나선다.14일 대한탁구협회 종합선수권 대진 편성 …
    스포츠 2026-01-13 
    뉴진스 '디토'·BTS '다이너마이트' 등 제쳐가수 화사가 히트곡 '굿 굿바이'(Good Goodbye)로 한국 음원 차트 1위를 동시 석권하는 '퍼펙트 올킬'(PAK)을 국내 가수 중 가장 많이 달성했다.13일 온라인 순위 통합 집계 사이트 아이차트에 따르면 '굿 굿…
    연예 2026-01-13 
    북미·유럽 스타디움 등 34개 도시 79회 공연…360도 무대 연출6월 13일 데뷔일에 부산서 공연…추후 일본·중동 추가그룹 방탄소년단(BTS)이 오는 4월 9일과 11∼12일 고양종합운동장에서 새 월드투어의 막을 올린다고 소속사 빅히트뮤직이 14일 밝혔다.방탄소년단은…
    연예 2026-01-13 
    어도어 전속계약 해지 후 첫 입장…"때가 되면 소송 상황 밝히겠다"최근 소속사 어도어로부터 전속계약 해지를 통보받고 어도어와 손해배상 소송을 벌이고 있는 걸그룹 뉴진스 출신 다니엘이 SNS 라이브 방송으로 입장을 밝혔다.다니엘은 이날 오후 7시 '버니…
    연예 2026-01-12 
    애니메이션상·주제가상 수상…'주토피아2'·'귀멸의 칼날' 제쳐김밥·한의원·무속신앙 등 한국적 요소 가득…OST는 '골든' 등 K팝 장르공동수상 더블랙 작곡가 "큰 상에 꿈꾸는 기분"…그래미·아카데미도 도전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영화 '케이팝 데몬 헌터스'…
    연예 2026-01-12 
    우승한 뒤 8위 추락 아픔…일본 아마미오시마에서 1차 훈련강도 높은 담금질 예고…"훈련에 전념할 수 있는 환경"왕좌에서 떨어진 '호랑이 군단' KIA 타이거즈가 외딴섬으로 들어가 강도 높은 훈련으로 심신을 단련한다.프로야구 KIA는 25일부터 2월 2…
    스포츠 2026-01-12 
    대국 내내 앞서다 좌변 패싸움에서 이치리키에게 뒤집기 허용신민준(26) 9단이 LG배 결승 첫 경기에서 뼈아픈 역전패를 당했다.신민준은 12일 국립중앙박물관 교육관 소강당에서 열린 제30회 LG배 조선일보 기왕전 결승 3번기 1국에서 일본의 이치리키 료(28) 9단에게…
    스포츠 2026-01-12 
    명동성당 미사·영결식에 600여명 참석…장남 "천국서도 영화 생각하실 것"정우성 영정·이정재 훈장 들어…배창호 "싫은 소리 한 번 안하던 사람"추모 미사 집전한 정순택 대주교 "인품 훌륭한 참다운 스타"한국 영화를 …
    연예 2026-01-09 
    티건 크로프트 출연…흑인 인어공주·라틴 백설공주 논란 후 이번엔 원작 닮은꼴디즈니 인기 애니메이션 '라푼젤'이 실사영화로 재탄생한다. 이번에는 원작 속 캐릭터 그대로 금발에 흰 피부를 지닌 백인 배우가 주연을 맡았다.7일(현지시간) 월트디즈니 스튜디오는 사회관계망서비스…
    연예 2026-01-09 
    세계 26위 상대로 2-0 완승…준결승서 '천적' 천위페이와 대결남자복식 '황금콤비' 김원호·서승재도 41분 만에 준결승 진출배드민턴 '세계 최강' 안세영(삼성생명)이 말레이시아오픈 4강에 가뿐히 진출하며 대회 3연패를 향한 순항을 이어갔다.여자단식 세계랭킹 1위 안세…
    스포츠 2026-01-09 
    16강서 日 도가미에 3-0 승리…뫼레고르-다카르 승자와 대결김나영은 여자 단식 16강서 일본 간판 하리모토에 0-3 완패한국 남자 탁구 간판 장우진(세아)이 올해 월드테이블테니스(WTT) 시리즈 첫 대회에서 성사된 한일전을 승리로 장식하고 8강에 올랐다.세계랭킹 18…
    스포츠 2026-01-09 
    8-1로 완승하고 대회 4연승…내년 시즌 3부로 승격한국 20세 이하(U-20) 남자 아이스하키 대표팀이 압도적인 기량을 뽐내며 세계선수권대회 우승과 승격을 조기에 확정했다.오세안 감독이 이끄는 한국은 8일(현지시간) 루마니아 부쿠레슈티에서 열린 2026 국제아이스하키…
    스포츠 2026-01-08 
    남자복식 '황금 콤비' 서승재-김원호도 41분 만에 2-0 낙승배드민턴 '세계 최강' 안세영(삼성생명)이 직전 경기의 아쉬움을 딛고 다시 본궤도에 오르며 말레이시아오픈 8강에 진출했다.여자단식 세계랭킹 1위 안세영은 8일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에서 열린 월드투어 슈퍼 …
    스포츠 2026-01-08 
    미국 싱클레어와 MOU…'K-콘텐츠' 채널 개설 예정SBS가 미국 미디어 기업 '싱클레어 방송그룹'과 업무협약(MOU)을 맺고, 미국 전역에 SBS 방송 콘텐츠를 송출한다.SBS는 방문신 SBS 사장과 델 팍스 싱클레어 기술총괄 사장이 8일(한국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
    연예 2026-01-08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