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XAS 한인타운뉴스
오픈뱅크 지주사 OP 뱅콥, 3분기 실적 호조 … 주당 0.12달러 현금 배당 발표
페이지 정보
본문
오픈뱅크(Open Bank)의 모회사인 OP 뱅콥(OP Bancorp, 나스닥: OPBK)은 10월 23일 이사회를 통해 분기 현금 배당을 승인하고, 3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이번 분기 배당금은 보통주 1주당 0.12달러로, 11월 6일 영업 종료 시점 기준 주주 명부에 등재된 모든 주주에게 11월 20일 전후로 지급될 예정이다. 회사 측은 이번 결정이 안정적인 수익성과 건전한 재무 구조를 반영한 결과라고 밝혔다.
Sang K. Oh 최고경영자(CEO)는 “이번 분기 순이익이 전분기 대비 6% 증가하고, 수익은 3% 늘어난 반면 비이자 비용은 3% 감소했다”며 “순이자마진(NIM)은 3.26%로 3bp 상승했고, 효율성 비율은 55.68%로 개선됐다”고 설명했다. 그는 “수익성과 운영 효율성 강화를 위한 꾸준한 노력이 이번 실적으로 이어졌다”며, “신용 품질 또한 안정적으로 유지되고 있으며, 낮은 대손상각률과 충분한 충당금은 우리 자산 포트폴리오의 견고함을 보여준다”고 덧붙였다.
오 행장은 “앞으로도 건전한 리스크 관리와 효율적인 자본 운용을 통해 지속 가능한 성장과 주주가치 제고에 집중하겠다”고 강조했다.
OP 뱅콥은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자회사 오픈뱅크를 통해 한인 및 다양한 소수민족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중소기업, 전문직 종사자, 지역 주민에게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현재 로스앤젤레스 다운타운, 패션디스트릭트, 한인타운, 세리토스, 가디나, 부에나파크, 가든그로브, 산타클라라, 캐롤튼(달라스 지역), 라스베이거스 등 12개 지점을 운영 중이며, 조지아주 애틀랜타, 콜로라도주 오로라, 워싱턴주 린우드, 버지니아주 페어팩스, 캘리포니아주 플레전튼에 여신 전문 사무소를 두고 있다.
기사제공=오픈뱅크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