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빙

[보험관련 Q&A] 이광익의 보험상식

페이지 정보

작성자 DKNET
리빙 댓글 0건 조회 429회 작성일 25-05-31 06:39

본문

이광익 (Kevin Lee Company 대표)

SUV자동차와 보험료



일반적으로 SUV 자동차 운전자들은 일반 승용차 보다 보험료가 높은 편이다 자동차 보험료율의 결정은 여러가지 요소등에 의하여 결정이 되어지고 있지만 같은 조건이라 하더라도 SUV자동차의 보험료가 일반 승용차 보다 높게 책정이 되어진다. 이러한 이유는 일반 승용차로 인하여 피해를 본 보행자보다 SUV차량에 의해서 부상을 당한 보행자가 무려 300%이상이 차이가 나고 차량안에에서 부상을 당한 사람의 부상정도가 일반 승용차와의 충돌보다는 SUV와의 충돌의 경우 부상의 정도가 더 심하게 보고되고 있기 때문이다. 


참고로 자동차의 종류에 따라 보험료가 다르게 나오는 경우 말고도 보험료 책정에 영향을 주는 요소들은 다음과  같다.


1)나이

   당신이 성숙하게 보이는 10대이든, 혹은 팔팔한 팔십대이든 간에, 청소년이나 노인 운전자들은 사고를 일으킬 가능성이 비       교적 높다.

2)성별

  그 이유가 무엇인지 모르지만, 통계적으로 여성이 안전하게 운전을 한다. 

3)거주지

  당신이 사는 곳에 따라 보험료가 달라진다. 예를 들면, 시골에 사는 사람들이 도시에 사는 사람보다 자동차 충돌이나 도난의 가능성이 훨씬 낮기 때문에 보험료도 낮다. 

4)운전위반

  속도위반 티켓, 정지신호 무시, 양보신호 위반 등 모든 것이 당신의 차 보험료에 영향을 끼친다.

5)사고 클레임

  과거의 사고기록은 어쩔 수 없다 하더라도, 앞으로 기록을 깨끗이 유지하고 무사고 운전을 하면 사고를 낸 경우보다 훨씬 유      리 하다.

6)신용등급

  많은 보험 회사들이 신용이 낮거나 혹은 아예 없는 경우 높은 사고의 리스크를 가진 것으로 간주한다.

7)운전 경력 (년 수)

8)차량의 업무 용도와 사용

9)현재 자동차 보험의 소유여부

10)도난 보호 장치들 (가끔은 보험료 디스카운트를 가져온다)

11)복수 차량과 복수 운전자들 (보험료 디스카운트를 위한 또 다른 기회이다)


대부분의 SUV운전자들은 자신의 보험료가 비싸다는걸 알면서도 본인이 승차시에 느끼는 안전성과 편리성 때문에SUV 자동차를 사용한다고 한다. 

또한 미국내에서 발표한 자동차 통계자료에 의하면 신차량의 판매율 중에서 SUV 차량의 판매율이 24%정도가 높아졌다고 한다. 또한 현재 미국내에서는 2000만대 이상의 SUV차량이 운행되고 있다. 이러한 비율은 미국 전체 차량등록의 12%에 해당하는 수치에 해당한다.


대부분의 소비자들은 SUV 차량이 다른 차에 비하여 안정성이 뛰어나다고  믿고 있고 그러한 이유에서 SUV차량을 선호 한다. 자동차전문가에 따르면 이것은 일반 사람들이 SUV 차량에 대하여 잘못 가지고 있는 기대감이라고 한다. 

현재 보고되고 있는 차량충돌사고에 대한 통계를 분석해 보면 같은 크기의 승용차와 비교했을때 SUV차량이 안전하지 않다는 수치를 보여 준다고 한다.  또한 차량이 정체 되어 있는 도로라든가 주차장에서 일어난 가벼운 접촉사고시SUV차량에 수리비용이 다른 승용차에 비해 높게 책정이 된다고 보험회사의 관계자들은 지적을 한다. 이러한 문제점은 가벼운 접촉사고시 SUV차량의 범퍼가 충돌에 대해 견뎌내는 힘이 약하기 때문이라고 한다.


자동차 전문가들은 대부분의 SUV 차량은 승용차 처럼 만들어 지지 않았으므로 승용차를 운전하는 식으로 운전하지 말라고 당부를 한다. SUV 차량은 차체가 높아 시야확보가 용이하고 운전이 편하다는 장점이 있지만 승용차에 비해 차체가 커서 무게중심이 윗쪽으로 몰리게 되므로 경사가 심한 커브길에서는 중심을 잃어 전복 사고로 이어질 확률이 높다고 한다.

앞에서 언급한것 처럼 SUV의 차량과 연결된 사고의 경우 상대방에게 보상해 주는 책임 보험료의 클레임 금액이 높게 책정이 된다.  


더 자세한 문의는 972-243-0108로 연락하시면 정확한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 RSS
KTN 칼럼 목록
    사업체 장비고장과 보험우리 나라에서 속담으로 사용하는 말 중에 “소 잃고 외양간 고친다” 라는 말이 있다. 이 말이 뜻하는 의미는 말 그대로 미리 외양간을 잘 손질하고 튼튼히 하면 자기가 아끼는 소를 잃지 않아도 된다 라는 말과 같다. 요즘은 누구나 알다시피 모든 비지…
    리빙 2025-06-27 
    공학박사 박우람 서울대 기계공학 학사, 석사미국 Johns Hopkins 대학 기계공학 박사UT Dallas 기계공학과 교수재미한인과학기술다 협회 북텍사스 지부장남아메리카에서 인기 있는 트레스 라체스 케익(Tres Leches Cake)은 이름 그대로 케익에 세 가지 …
    리빙 2025-06-27 
    지난 1년간 교통사고 관련 칼럼을 통해 피해자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전달해 왔습니다. 지금까지 전달해 드린 내용들을 잘 숙지하셔서 예기치 않게 찾아오는 사고 시 여러분들께 도움이 되길 바라며, 마지막 칼럼에서는 그동안 다룬 핵심 내용을 종합해 교통사고 발생 시 준비해야 …
    리빙 2025-06-21 
    엑셀  카이로프로틱 김창훈 원장 Dr. Chang H. KimChiropractor | Excel Chiropracticphone: 469-248-0012email: [email protected] MacArthur Blvd suite 103, …
    리빙 2025-06-21 
    홍수 피해보험                                    홍수 위험 지역에서 많은 강우량으로 인해 홍수가 발생했다고 한다면 그 지역에 위치한 대부분의 주택들은 홍수로 부터 제외되기 어렵다. 속수무책으로  불어나는 물의 수위를 지켜보며 안타까워 할 뿐…
    리빙 2025-06-13 
    SUV자동차와 보험료일반적으로 SUV 자동차 운전자들은 일반 승용차 보다 보험료가 높은 편이다 자동차 보험료율의 결정은 여러가지 요소등에 의하여 결정이 되어지고 있지만 같은 조건이라 하더라도 SUV자동차의 보험료가 일반 승용차 보다 높게 책정이 되어진다. 이러한 이유는…
    리빙 2025-05-31 
    공학박사 박우람 서울대 기계공학 학사, 석사미국 Johns Hopkins 대학 기계공학 박사UT Dallas 기계공학과 교수재미한인과학기술다 협회 북텍사스 지부장자녀 교육을 조언해주는 전문가들이 빼놓지 않고 하는 이야기가 있다. 어릴 때 책 읽는 습관을 길러줘야 한다는…
    리빙 2025-05-24 
    교통사고 시 다양한 경우가 있지만 그 중에 많은 분들이 가장 많이 걱정해하시는 경우인 무보험 또는 뺑소니 차량과의 사고의 경우를 풀어 보려 한다.상대방의 과실로 사고가 났는데 상대방이 보험이 없다면 많은 분들이 당연히 보상을 못 받을 것이라 여기고 포기하는 경우가 허다…
    리빙 2025-05-17 
    법적소송과 EPL보험우리가 미국이라는 나라를 표현할때 흔히 인종의 용광로라는 말과 소송의 천국이라는 말로 표현하기도 한다. 이러한 표현에 맞게 미국에서는 다양한 민족이 함께 어울려 살고 있고 서로 조화를 이루어 강한 미국을 만들어 가고 있는 것이다. 그 반면에 강력한 …
    리빙 2025-05-17 
    엑셀  카이로프로틱 김창훈 원장 Dr. Chang H. KimChiropractor | Excel Chiropracticphone: 469-248-0012email: [email protected] MacArthur Blvd suite 103, …
    리빙 2025-05-17 
    크리스틴 손, 의료인 양성 직업학교, DMS Care Training Center 원장(www.dmscaretraining.com / 469-605-6035) “의료계 고용 성장률 평균의 2배! 지금 뜨는 직업, Medical Assistant(의료보조)”미국의 의료 …
    리빙 2025-05-10 
    당신은 집보험이나 자동차 보험에 가입할때 당신의 크레딧 점수에 따라서 보험료가 달라질 수 있다는 사실을  알고 있는가?  대부분의 자동차나 집보험 회사에서는 당신의 보험료를 산출하는 과정속에 크레딧 점수를 적용하도록 하고 있다. 그러므로 이번에는 당신의 크레딧 정보가 …
    리빙 2025-05-03 
    조진석 DC, DACBR, RMSKProfessor, Parker University Director, Radiology Residency Program at Parker UniversityVisiting Fellowship at the Sideny Kimmel Med…
    리빙 2025-05-03 
    공학박사 박우람 서울대 기계공학 학사, 석사미국 Johns Hopkins 대학 기계공학 박사UT Dallas 기계공학과 교수재미한인과학기술다 협회 북텍사스 지부장공학 시스템을 이해하는 기초적인 접근법은 시스템에 입력을 주었을 때 어떤 출력이 나오는지 보는 것이다. 예컨…
    리빙 2025-05-01 
    조나단 김(Johnathan Kim) - 펜실베이니아 대학교, 와튼 스쿨 졸업- 現 핀테크 기업 실리콘밸리   전략운영 이사인공지능(AI)은 더 이상 공상과학 소설의 소재가 아니다. 준비 여부와 관계없이 AI는 이미 우리 일상 속으로 깊숙이 파고들고 있다. 최근 주목받…
    리빙 2025-05-01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