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버스토리
DK 파운데이션, 독거노인 돕기 사랑나눔 캠페인 ‘실버벨’ 본격 전개
페이지 정보
본문
사랑의 열매를 나누고, 희망의 씨앗을 심다
비영리 재단 DK 파운데이션이 주최한 ‘더 나눔 캠페인 2026’이 역대 최대 성과를 기록하며, 텍사스 한인사회 나눔 문화의 성숙함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지난해 12월 진행된 특별 성금 모금은 한인사회 개인과 단체, 기업이 하나로 참여한 연대의 장이었고, 이렇게 모인 정성은 2026년 새해를 열면서 독거노인 돕기 사랑나눔 캠페인 ‘실버벨’로 나눔을 시작한다.
◈역대 최대 성과 …“한인사회 전체가 함께 만든 기록”
올해로 네 번째를 맞은 ‘더 나눔 캠페인’에는 DFW 전역의 한인 동포와 기업, 단체들이 한마음으로 동참했다. DK 파운데이션에 따르면 약정액을 포함해 7만2,998달러(1월 8일 기준)의 성금이 모이며 역대 최대 규모를 기록했다.
이번 캠페인에는 달라스 한인회, 포트워스 한인회, 민주평통 달라스협의회, 북텍사스 한인상공회, 달라스 한국어머니회, 북텍사스 한인간호사협회, 새달라스 한국학교, 달라스 국악협회, 달라스 장애인체육회, EIS 달라스 장애인학교 등 다수의 한인 단체가 참여했다.
또한 뱅크오브호프, 오픈뱅크, CBB은행, 아메리칸 제일 은행, PCB은행, H마트, 캐롤튼 아시안타운센터, 빅T플라자, 텍사스 레가시 부동산, 캐롤튼 코웨이, 이영숙 회계사, So Good LLC, 동보성, 돈사랑, IBS, DK 미디어그룹 등 지역 기업들도 뜻을 보탰다.
여기에 동호회와 팬클럽, 수십 명의 개인 기부자들까지 힘을 보태며 이번 모금은 단순한 성금 조성을 넘어 한인사회 전체가 하나로 연결되는 시간이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모인 사랑과 정성, 이제는 나누는 시간”
DK 파운데이션은 이렇게 모인 ‘더 나눔’ 성금을 바탕으로 2026년 1월부터 독거노인 돕기 사랑나눔 캠페인 ‘실버벨’을 본격적으로 펼친다.
이번 캠페인은 가족의 돌봄 없이 홀로 생활하며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텍사스 지역 한인 독거노인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는 데 초점을 맞춘다.
‘더 나눔’ 캠페인은 매년 12월 성금 모금을 진행한 뒤, 이듬해 해당 기금을 지역사회에 환원하는 연중 프로젝트다. 2022년 시작 이후 독거노인과 장애인, 저소득 가정 등 사회적 약자를 꾸준히 지원하며 북텍사스 한인사회의 대표적인 나눔 브랜드로 자리 잡았다.
특히 2024년에 이어 2025년에도 프리스코에 거주하는 익명의 한인 부부가 “정말 힘들고 어려운 어르신들에게 힘이 되길 바란다”며 1만 달러를 기부한 정성이 독거노인 돕기 사랑나눔 캠페인 ‘실버벨’ 캠페인을 이어가게 하는 중요한 계기가 됐다.
◈텍사스 전역으로 확대되는 독거노인 지원
지원 대상은 텍사스에 거주하는 65세 이상 독거노인이며, 성인 장애인도 신청할 수 있다.
DK 파운데이션은 북텍사스 지역뿐 아니라 킬린, 어스틴, 샌안토니오, 휴스턴 등 텍사스 전역의 한인회와 노인회에 협조를 요청해, 보다 많은 도움이 필요한 어르신들이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공문을 발송할 예정이다.
현실적으로 독거노인이 직접 신청하기 어려운 경우가 많은 만큼, 가족·지인·교회·지역 단체가 대신 신청하는 것도 적극 권장된다.
◈독거노인 돕기로 시작해 연중 나눔 프로젝트 이어져
DK 파운데이션은 독거노인 돕기 캠페인을 시작으로, 2026년 한 해 동안 다양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연중 이어서 전개할 계획이다.
상반기에는 독거노인 지원과 함께 장애인 장학금 지원 사업을 통해 장애인 청년들에게 실질적인 교육 기회를 제공하며 격려할 예정이다. 하반기에는 무보험 저소득층 한인들을 위한 건강 박람회를 개최해 건강 상담과 검진 제공, 복지 연계 서비스를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어르신들을 공경하고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효도잔치’ 행사, 그리고 양육과 생계의 이중 부담을 안고 살아가는 한인 싱글맘 가정을 위한 맞춤형 지원 캠페인도 순차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DK 파운데이션은 단기적 지원에 그치지 않고, 한인사회 전반의 삶의 질을 높이는 지속 가능한 나눔 구조를 만들어간다는 방침이다.
◈“누구든, 주저하지 말고 도움을 요청하세요”
DK 파운데이션의 ‘더 나눔’은 독거노인 캠페인을 진행 중이지만, 지원 대상은 이에 국한되지 않는다.
장애인, 저소득 가정, 한인 싱글맘 등 경제적 어려움에 처한 모든 한인 동포는 언제든 신청할 수 있다. DK 파운데이션 관계자는 “많은 분들이 몰라서, 혹은 주저해서 지원을 받지 못하는 경우가 있다”며 “본인뿐 아니라 주변에서도 적극적으로 알려주고 추천해 더 많은 어려운 형편의 이웃이 도움을 받을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사랑은 나눌수록 커집니다”
DK 파운데이션의 ‘더 나눔’은 단순한 기부 캠페인이 아니다. 도움이 필요한 이웃과 도움을 베풀 수 있는 이웃을 연결하는 텍사스 한인사회의 따뜻한 플랫폼이다. 모인 사랑이 다시 희망으로 전해지는 선순환 이다. ‘더 나눔 캠페인 2026’은 그렇게, 새해에도 한인사회의 연대를 더욱 단단히 이어가고 있다.
◈신청 방법 안내
지원 신청은 DK파운데이션 공식 웹사이트에서 가능하다. 신청서 접수 후에는 사회복지사 및 관련 전문가들의 심사를 거쳐 지원금이 지급되며, 필요 시 추가 서류 제출을 요청받을 수 있다.
사랑 나눔 캠페인 신청 방법
•웹사이트: www.dkfoundationtx.org
•이메일 접수: [email protected]
•우편 접수: P.O. Box 59975, Dallas, TX 75229
•문의: 972-620-6296
유광진 기자 ⓒ KTN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