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FW 로컬뉴스

텍사스 주지사 “주 방위군 배치”

페이지 정보

작성자 DKNET
댓글 0건 조회 164회 작성일 25-06-14 01:42

본문

텍사스 주 전역에서 계획된 대규모 시위를 앞두고 그렉 애봇 주지사가 주 방위군을 여러 지역에 배치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ICE 시위에 맞서 질서 유지를 위해 모든 수단과 전략을 사용할

 

텍사스 전역에서 계획된 대규모 시위를 앞두고 그렉 애봇 주지사가 방위군을 여러 지역에 배치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특히 달라스를 포함한 북텍사스 지역에서는 이번 주말 ‘No Kings’ 시위가 예정되어 있어 긴장감이 높아지고 있다.

애봇 주지사는 10 X( 트위터)평화로운 시위는 합법이지만, 사람이나 재산에 해를 끼치는 행위는 불법이며 체포로 이어질 이라고 밝혔다. 주지사실에 따르면, 방위군은 시위가 집중될 것으로 예상되는 지역에 대기하며, 폭력이나 재산 피해가 발생할 경우 강력히 대응할 방침이다.

현재 달라스 시는 방위군 배치에 대한 공식 통보를 받지 못한 상태다. 시의회 의원 폴라 블랙몬은시에서는 상황을 면밀히 주시하고 있으며, 관리 부서가 대응 준비를 하고 있다 전했다. 달라스 경찰국과 텍사스 군사부는 관련 문의를 주지사실로 넘겼다.

‘No Kings’ 시위는 6 14 워싱턴 D.C.에서 열릴 예정인 군사 퍼레이드에 반대하는 전국적 항의 시위의 일환으로, 텍사스에서는 달라스, 포트워스, 프리스코, 맥키니, 덴튼, 알링턴, 플라워 마운드 등지에서 동시다발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지난 6 로스앤젤레스에서는 ICE(이민세관단속국) 단속에 반대하는 시위가 격화되며 방위군과 해병대가 투입된 있다. 텍사스 주정부는 같은 사태가 재발되지 않도록 하겠다는 입장이다.

달라스에서는 지난 10 마거릿 헌트 브리지에서 400명의 시위대가 모여 LA 주민과의 연대를 표시했으며, 과정에서 명이 경찰관을 폭행한 혐의로 체포되어 달라스 카운티 교도소에 수감됐다. 같은 오스틴에서도 시위가 열렸고, 12 이상이 체포됐다

한편, 로스앤젤레스에서는 이민 단속 강화에 대한 반대 시위가 며칠간 계속되었고, 여파로 미국 전역 여러 도시뉴욕, 라스베이거스, 시애틀, 미니애폴리스 에서도 수요일 시위가 계획되고 있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이번 로스앤젤레스에 수천 명의 방위군과 수백 명의 해병대를 배치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조치가 연방 정부 자산과 업무를 보호하기 위한 것이라고 설명했지만, 캘리포니아 정부는 해당 조치가 오히려 긴장을 고조시킨다고 비판하며 권력 남용이라 지적했다.

로스앤젤레스 시장 캐런 배스는연속적인 불안 사태 인해 10 저녁부터 시내 일부 지역에 통행 금지령을 내렸으며, 조치는 며칠간 이어질 예정이다. 통행 금지는 오후 8시부터 다음 오전 6시까지 적용되며, 시내 1제곱마일 지역이 포함된다.

로스앤젤레스 경찰서장 맥도넬(Jim McDonnell)지난 7 이후 매일 체포 건수가 증가하고 있으며, 10일에는 거의 200명에 달했다 밝히며, “불법적이고 위험한 행동의 우려스러운 확산이라고 말했다.

국토안보부는 지난 10 발표를 통해, 로스앤젤레스에서 지난 주말 시위 경찰관에게 칵테일을 던진 혐의를 받는 불법 체류 남성이 이번 체포됐다고 밝히고 남성은 과거 추방됐던 이력이 있으며, 살인미수 혐의로 기소됐다고 전했다.

한편 캘리포니아 주지사 개빈 뉴섬은 연방 병력 배치를 두고 트럼프 대통령과 충돌하고 있으며, 이를 비헌법적이고 권위주의적 조치라고 비판했다.

주 방위군 병력은 지난 10일 ICE 요원들과 함께 로스앤젤레스에서 불법 이민자 체포 작전에 투입됐으며, 이는 연방 자산 보호를 넘어서 역할이 확대된 것이다. 미 북부사령부 대변인에 따르면, 해병대는 아직 훈련 중이나 며칠 내로 거리 배치가 예상된다고 밝혔다.

트럼프 대통령은 11일 자신의 플랫폼 ‘Truth Social’에 “만약 우리 병력이 로스앤젤레스에 투입되지 않았다면 지금쯤 도시 전체가 불탔을 것”이라며, 개빈 뉴섬 주지사를 무능하다고 비난했다.

마지막으로, 텍사스 주지사 애봇은 트럼프 대통령의 이민 정책과 국경 안보 조치를 전폭 지지해 왔으며, 이번 로스앤젤레스 병력 배치에 대해 텍사스를 포함한 20여 명의 공화당 주 법무장관들이 공동 성명을 통해 지지 입장을 밝혔다.

이들은 성명을 통해 “우리는 법 집행 기관과 함께하며, 트럼프 대통령의 조치를 지지한다. 혼란이 우리 주에 발붙이지 못하게 하겠다”고 강조했다..

‘No Kings’ 시위는 이번 토요일 주 전역에서 동시 진행될 예정이다.



정리 = 유광진 기자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 RSS
DFW 로컬뉴스 목록
    텍사스의 287(g) 협약 확대와 북텍사스 이민자 주의보그렉 애봇(Greg Abbott) 텍사스 주지사가 지난 20일 상원법안 8호(SB 8)에 서명하면서, 텍사스 전역의 셰리프국들은 연방 이민단속 프로그램인 287(g) 협약에 의무적으로 참여하게 된다. 이 법은 20…
    2025-06-28 
     ‘TEXN’ 상장… DFW 기업들 대거 포함세계 최대 자산운용사 블랙록(BlackRock)이 “텍사스에 본사를 둔 기업들로만 구성된 새로운 상장지수펀드(ETF)”를 24일 공개했다. 이번 펀드는 텍사스의 경제적 부상과 국내외 투자자들의 높은 관심을 반영한 조치로 평가…
    2025-06-28 
    ‘EPIC City 저지법’ 즉시 발효…애벗 주지사, 무슬림 복합단지 사업구조에 제동그렉 애봇 텍사스 주지사가 논란의 중심에 있는 EPIC City개발 프로젝트를 겨냥한 주하원법안 4211호(HB 4211)에 6월 20일 서명하며, 법은 즉시 발효됐다. 해당 법안은 비…
    2025-06-28 
    청정에너지 지원 축소에 반발 확산, 텍사스 경제에 최대 85억 달러 손실 전망미국 상원이 곧 표결할 예정인 ‘One Big Beautiful Bill Act’(일명 ‘Big Beautiful Bill’)이 청정에너지 산업에 심각한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우려가 커지고 …
    2025-06-28 
    신차 구매 시 즉시 금속 번호판 발급… 색상별 임시 번호판도 도입돼오는 7월 1일부터 텍사스에서 차량을 구매하는 소비자는 기존의 종이 임시 번호판 대신, 금속 번호판을 현장에서 바로 받게 된다. 이는 2023년 제88차 텍사스 주의회에서 통과된 주하원법 718호(Hou…
    2025-06-28 
    킴 카다시안의 ‘스킴스’, 유럽 럭셔리 브랜드 ‘시슬리 파리’에 이어 ‘몽클레어’까지달라스의 대표적 쇼핑몰인 노스파크 센터(NorthPark Center)가 다시 한번 주목받는 패션 브랜드들을 유치하며 지역 패션 씬을 뜨겁게 달구고 있다.가장 눈길을 끄는 브랜드는 킴…
    2025-06-28 
    연준 18일 정례회의, 관세 부담 속 기업 대응 주시…하반기 인하 전망미국 연방준비제도(Fed·연준)는 18일 기준금리를 동결하면서도, 올해 하반기 중 금리 인하 가능성을 배제하지 않았다. 연준은 이날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 정례회의에서 기준금리를 연 4.25~4…
    2025-06-21 
    의회 통과한 THC 전면 금지안, 22일까지 결론내야금년도 텍사스 주 입법의회를 마친 지금 그렉 애봇 텍사스 주지사는 중대한 결정을 내려야 한다. 댄 패트릭 부지사는 대마에서 추출한 테트라하이드로카나비놀(THC) 성분이 들어 있는 모든 섭취용 제품을 전면 금지하는 법안…
    2025-06-21 
    관세정책 여파,  약 20억 달러 부채 탕감 및 2억 달러 신규 자금 확보북텍사스를 본거지로 한 가구 소매업체 At Home이 미국과 중국 등 주요 교역국 간의 관세 압박 속에서 챕터11(Chapter 11) 파산 보호를 신청했다. 이번 조치는 사업을 지속하는 가운…
    2025-06-21 
    트럼프 관세 여파, 신생아 가정 필수품 최근 한달여만에 평균 24% 상승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4월 초 발표한 대중국 수입품에 대한 새로운 관세 정책이 미국 내 유아용품 시장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다는 의회 보고서가 공개됐다. 특히 새롭게 부모가 된 가정들의 재정…
    2025-06-21 
    넷플릭스 하우스,  ‘오징어 게임’과 ‘기묘한 이야기’ 등 인기작 테마 체험넷플릭스의 대형 팬 체험 공간인 ‘Netflix House Dallas’가 ‘오징어게임’, ‘기묘한 이야기’테마로 달라스지역 팬들을 찾아온다.이 새로운 엔터테인먼트 공간은 갤러리아 달라스(Gal…
    2025-06-21 
    USA투데이와 ‘10Best’전문위원단,  ‘그랩바인 밀스’ 는 8위 미국 전역의 쇼핑몰을 대상으로 실시된 최신 평가에서 달라스 지역의 대표 쇼핑몰 두 곳이 전국 상위 10위권에 나란히 이름을 올렸다.USA 투데이와 ‘10Best’ 전문 위원단은 2025년 미국 최고의…
    2025-06-21 
    반 ICE 시위에 맞서 “질서 유지를 위해 모든 수단과 전략을 사용할 것” 텍사스 주 전역에서 계획된 대규모 시위를 앞두고 그렉 애봇 주지사가 주 방위군을 여러 지역에 배치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특히 달라스를 포함한 북텍사스 지역에서는 이번 주말 ‘No Kings’ 시…
    2025-06-14 
     Kimberly-Clark국제 사업 부문 34억 달러에 매각Kimberly-Clark는 이번 합작 투자에서 여전히 49%의 지분을 보유하게 된다.Kimberly-Clark사는 브라질 펄프 공급업체인 Suzano SA와 합작 투자를 형성하며, 북미 지역을 제외한 글로…
    2025-06-14 
    실업률 3.5%, 텍사스 주요도시 중 최저… 건설·제조업 중심으로 고용증가 북텍사스 지역의 고용시장이 전반적인 경제 불확실성에도 불구하고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최근 발표된 노동부의 고용 보고서에 따르면, 관세전쟁과 인플레이션 등 경제역풍에도 불구하고 DFW 지…
    2025-06-14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