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람 성형 의료정보] 지방흡입술

0

일반적으로 여성들의 경우 날씬한 몸매를 위해 운동, 식이요법, 간헐적 단식을 하지만 이 방법으로 도저히 뺄수 없을 경우 지방 흡입술을 고려하게 됩니다. 

 

지방흡입 이란 ?

지방 흡입은 신체의 과하게 축적된 피부 밑 지방을 음압이나 초음파, 레이저를 이용해 제거하여 몸매를 교정하는 수술입니다. 

 

지방 흡입의 원리는 ? 

지방 흡입술은 캐뉼라를 이용해 지방층에 지방 세포를 흡입할 터널을 만들어 진행합니다. 이 과정에서 흡입된 지방은 체외로 배출되어 지방 흡입 수술 후 지방을 제거한 부위가 이전 모습으로 되돌아가는 경우는 흔하지가 않습니다. 

 

지방 흡입 어느 부위에 적용할 수 있나요?

(얼굴 / 목)

얼굴과 목은 많은 양의 지방을 빼기는 어려운 부분이지만, 볼살과 이중턱, 목 부위에 지방이 집중된 경우 지방 흡입을 통해 갸름한 얼굴 라인으로의 개선과 더불어 목이 길어 보이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팔뚝 / 겨드랑이)

팔과 어깨, 겨드랑이 부위의 지방은 식이요법이나 운동으로 큰 효과를 보기 어렵습니다. 해당 부위는 지방 흡입술시 만족도가 높으며 특히 팔뚝 뒤쪽은 한번의 시술로도 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팔뚝 및 겨드랑이 지방 흡입술을 통해 탄력 있고 매끄러운 라인의 팔로 개선할 수 있습니다. 

(옆구리 / 허리)

옆구리와 허리는 식이요법과 운동으로 사이즈를 줄인다고 해도 요요 현상이 발생하기쉽습니다. 때문에 지방세포의 개체수를 줄이는 지방 흡입술로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옆구리와 허리 등 상체 부위의 깊은 지방층과 얇은 지방층을 고르게 흡입해 날씬하고 매끄러운 라인으로 개선할 수 있습니다. 

(복부)

복부 지방은 피부 밑에 겹겹이 쌓여 있는 피하지방이 발달해 있는데 이와 같은 부위는 지방 세포가 섬유화되어 피부 표면이 울퉁불퉁해 미관상 좋지 않습니다. 특히 복부는 여성뿐 아니라 남성들도 많이 고민하는 부위로 상복 및 하복부, 등, 뱃살, 옆구리 일부까지 전체적으로 지방을 흡입해 균형 있는 복부 라인으로 개선할 수 있습니다. 

(엉덩이 / 허벅지)

엉덩이와 허벅지는 단단하고 치밀한 섬유성분이 많이 포함되어 있는 저장성 지방세포가 심부 지방층을 이루고 있는 부위입니다

지방흡입을 통해 힙업 효과는 물론 매끄러운 허벅지와 하체 라인으로 개선할 수 있습니다. 

(종아리)

종아리가 두꺼운은 경우 과도한 피하지방축적이나 종아리 근육의 발달을 원인으로 볼수 있습니다. 지방이 많아 두꺼워 보이는 경우 지방 흡입을 통해서도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지방흡입 후 즉각적인 체중감량 효과가 있나요?

지방 흡입은 체중 감량보다는 바디 라인을 가다듬는 수술, 즉 몸매를 교정하는 수술임을 염두에 둬야 합니다. 

보통 사람들이 지방 흡입을 하면 많은 킬로그램 감량에 성공하고 극적인 변화를 가져올 수 있다고 기대합니다 하지만 이는 잘못된 생각입니다. 보통 한번의 지방 흡입을 통해 제거할수 있는 최대 용량은 5,000cc로 이 정도의 양을 흡입해도 줄어드는 체중은 많아야 4~5 kg 정도입니다. 복부, 팔, 다리 등 몸 전체의 지방을 골고루 제거하기 위해서는 2, 3회에 나눠 시술을 받을수 있으며 , 이때 2, 3 주 간격을 두고 시술이 이루어져야 무리가 없으므로 1~3 개월 정도의 여유를 두는 것이 좋습니다. 

 

미니 지방흡입과 지방흡입은 어떤 차이가 있나요?

미니 지방 흡입은 신체의 특정 부위의 지방만을 제거하는 수술입니다. 운동으로 잘 빠지지 않는 부위, 다른 곳에 비해 유난히 지방이 축적되어 바디 라인이 뚱뚱해 보여 개선을 위한 경우 특정 부위만을 선택해서 시술합니다. 시술 부위가 많지 않아 수술에 대한 부담감이 비교적 적고 회복이 빠르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지방 흡입 후 압박복을 꼭 입어야 하나요?

지방 흡입은 가느다란 흡입관을 통해 지방을 뽑아 내기 때문에 지방이 빠져 나간 공간은 마치 벌집 같은 구조가 됩니다. 지방 흡입 후 수술을 극대화하기 위해서는 이 공간을 잘 압착시켜줘야 하는데 이를 위해서는 1~3개월 정도의 압박 속옷을 입는 것이 좋습니다. 

 

지방 흡입 후 요요 현상이 오나요?

우리 몸의 지방 세포수는 계속 증가하여 성인되면 더 이상 수적 증가는 없어지고 대신 지방세포 하나하나의 양적 팽창이 일어나게 됩니다. 지방흡입 수술은 지방세포의 개체수를 줄여주는 것이고 수술을 통해 줄어든 세포는 다시 늘어나지 않기 때문에 수술 후 식이요법이나 운동을 꾸준히 병행해 양적 팽창만 예방한다면 수술 후 결과는 계속적으로 유지할 수 있습니다. 

 

안전한 지방흡입을 위한 의료기관 선택은?

지방흡입은 지방이 균일하게 흡입되지 못할 경우 피부 표면이 울퉁불퉁하거나 움푹 패일 수 있어 전체적인 조화와 균형을 고려해 수술해야 하기 때문에 집도의의 임상 경험과 노하우를 갖춘 전문의에게서 수술 계획을 세우고 받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수술후 멍, 부기, 흉터 등을 돕기 위해 수술후 체계적인 사후 관리를 제공하는 의료기관인지, 안전한 수술을 위해 마취통증의학과 전문의가 상주하는지, 만일의 사태를 대비할수 있는 안전한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는지 등을 꼼꼼히 체크해야 합니다. 


“지방흡입술” 및 그 밖의 휴람에 대한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휴람 해외의료사업부 김수남 팀장에게 문의하시면 자세한 안내를 도와드릴 것입니다.
휴람이 상담부터 병원선정 - 진료예약 -  치료 - 사후관리까지 보호자로서 도와드릴 것입니다.

◈ Kakao ID : huramkorea
◈ 미국, 캐나다 무료 전화(Call Free) : 1-844-DO-HURAM(1-844-364-8726)
◈ 직통전화 : 010-3469-4040
◈ 이메일 : huram@huram.kr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밴드로 보내기
  • 네이버로 보내기
  • 텀블러로 보내기
  • 핀터레스트로 보내기

Comments


 

건강 의학 칼럼
칼럼니스트 김창훈

엑셀 카이로프로틱 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