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디오칼럼

College Admission “전공 선택 전략”

페이지 정보

작성자 DKNET
라디오칼럼 댓글 0건 조회 21회 작성일 24-10-14 17:09

본문

대학들이 학생의 합격 여부를 결정할 때, 어느 전공에 지원했는지가 가장 중요하게 고려되는 부분 중 하나입니다. 학생들은 전공별로 입학하게 되므로 입학사정관들은 특정 학부의 정원에 대해 생각할 수밖에 없습니다.

학생이 선택한 전공에 적합한지 평가할 때 여러 가지 요소들이 들어갑니다. 전공과 관련된 과목에서 뛰어난 성적을 보였는지, SAT 점수가 대학 수준의 수업을 따라갈 준비가 되었음을 증명하는지, 그리고 유관한 인턴십, 써머 프로그램, 섀도잉 경험 및 연구 경력이 있는지, 또한 에세이 작문에서 전공에 대한 열정을 보여줄 수 있는지 등 여러 부분들이 고려됩니다.

원서 제출 시 중요하게 생각할 점은 해당 전공이 어느 학부 소속인지에 따라 경쟁률을 가늠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UT Austin McCombs School of Business는 마케팅 전공이 소속된 곳입니다. 반면 비슷한 전공인 광고학은 경쟁률이 더 낮은 Moody College of Communication 소속입니다. McComb의 합격률이 14%밖에 되지 않는 점을 생각한다면, 마케팅/광고/PR 등의 분야에 관심이 있는 학생들은 합격 기회를 높이기 위해 마케팅보다 광고학을 1지망으로 지원할 수 있습니다.

 

대학 전공 이해하기

전공들은 수료를 위한 이수 시간, 즉 졸업 학점이 정해져있습니다. 많은 기관들은 한 학기 내내 듣는 수업 하나당 3학점을 부여하고, 졸업을 위해서 총 120학점이 요구됩니다. , 3학점짜리 수업을 5개 수강하면 한 학기에 15학점을 이수할 수 있습니다.

전공 수업마다 차이가 있지만 보통 학기당 20에서 40시간을 투자합니다. 랩 연구 같은 추가 활동이 있는 강의는 4학점일 수 있고, 1회 듣는 세미나 수업 같은 경우 1학점이 될 수도 있습니다.

전공 이수를 위해 필수 강의 수강을 해야 하는데, 여기에는 개론 수업과 세미나 수업이 포함되며 지정된 선택과목이 있습니다. 이에 추가로 논문이나 인턴십, 현장실습 등이 필요하죠. 예를 들어 A&M Animal Science 학사 과정은 동물학 개론, 생물학, 화학수업은 물론 4학년에 인턴십이나 진로 관련 연구를 필수로 해야 하는 과정이 있습니다.

 

대체 전공 선택

Computer Science, Business, Biology 등 인기 전공과 비슷하지만 입결이 낮은 프로그램이나 학부에 지원해 스스로의 경쟁력을 높이는 방법을 아까 말씀드렸습니다. 예를 들어 Comp. Sci의 경우 Computer Engineering, Informatics, Data Science, Statistics, Graphic Design, Physics 등의 대체 전공이 있습니다. Business 전공에는 Economics, International Relations, PR, Marketing 등 유사 전공이 있고, Biology와 비슷한 분야는 Biochemistry, Psychology, Public Health, Laboratory Science가 있습니다. 이처럼 원하는 진로로 갈 수 있는 선택지가 다양하기 때문에, 합격률을 높일 수 있는 전략을 철저하게 세워야 합니다. 버클리 아카데미의 게이트웨이 프로그램과 함께 입시 카운슬링을 통해 가진 자원을 최대한으로 활용해 보세요.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문가칼럼 목록
    대학들이 학생의 합격 여부를 결정할 때, 어느 전공에 지원했는지가 가장 중요하게 고려되는 부분 중 하나입니다. 학생들은 전공별로 입학하게 되므로 입학사정관들은 특정 학부의 정원에 대해 생각할 수밖에 없습니다. 학생이 선택한 전공에 적합한지 평가할 때 여러 …
    라디오칼럼 2024-10-14 
    학생들은 지원할 대학 목록을 완성하고 원서 작성 준비를 시작해야 하는 시기인데요, 학교마다 지원할 수 있는 application portal이 다르므로 사전 조사가 필요합니다. 포털마다 정확하고 효율적인 이용 방식을 숙지하는 게 어려울 수 있기 때문입니다. 몇몇 학교들…
    라디오칼럼 2024-09-25 
    팬데믹 이후에 많은 미국 학교들은 test-optional policy, 즉 시험 점수 선택적 제출 방침을 택했습니다. 그러나 다가오는 2025-26년도 입시 시즌에는 하버드를 포함한 다수의 학교들이 시험 점수를 필수로 요구하기 시작했습니다. 최근 조사에 따르면, SA…
    라디오칼럼 2024-09-25 
    새 디지털 SAT 시험이 3월에 처음으로 진행되었습니다. 많은 학생들이 3월 SAT 점수가 예상보다 확연히 낮게 나왔다고 하는데요, 모의시험에 비해 점수가 너무 낮아 답답하고 혼란스러웠을 것입니다. 학생들은 특히  module 2의 수학 부분을 가장 어려워했고, sci…
    라디오칼럼 2024-09-25 
    여름 방학이 시작되자 마자 많은 패밀리들이 여행을 떠나기에 바쁩니다. 하지만 하이스쿨 학생들에게는 여름 방학이 다음학년 학업과 대입도 함께 준비할수 있는 절호의 기회입니다. 그럼 학년 별로 여름을 어떻게 보내야 할지 알아보겠습니다.     9학년 올라가는 자녀: 현재 …
    라디오칼럼 2024-09-04 
    지금은 대학 합격을 받은 12학년 학생들은 가고 싶은 대학을 선택해야 하고, 이제 곳 대학에 지원할 11학년 학생들은 어떤 대학에 지원할지 결정해야 하는 시기입니다. 미국 대학, 어떤 기준으로 선택해야 할지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대학 이름보다 전공 & 진로…
    라디오칼럼 2024-09-04 
    미국 의대 진학 과정은 저에게 대입 상담를 받는 학생들과 학부모님들이 많이 궁금해 하는 토픽 입니다. 의대는 CS 다음으로 가장 많은 관심을 끄는 진로이며 많은 학부모들에게는 자녀가 의사가 되는게 꿈이자 미국으로 이민을 온 목표이기도 합니다. 미국 의대 진학 과정은 한…
    라디오칼럼 2024-09-04 
     라디오칼럼 45 – 재융자의 타임라인 안녕하세요 주택융자의 맥을 정확히 짚는, 모기지맥의 샤넬리입니다 오늘은 재융자의 타임라인에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재융자는 새로 집을 구입할때와 진행과정이나 시간적인면에서 어떻게 다른지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팬데믹이후로 대면업무가 점점…
    라디오칼럼 2022-02-04 
                                                                            라디오칼럼 44 – 재융자의 목적 안녕하세요 주택융자의 맥을 정확히 짚는, 모기지맥의 샤넬리입니다 오늘은 재융자의 목적에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라디오칼럼 2022-02-04 
                                                                                              라디오칼럼 43 – Do Not 안녕하세요 주택융자의 맥을 정확히 짚는, 모기지맥의 샤넬리입니다 모기지융자를…
    라디오칼럼 2022-02-04 
                                                                                     라디오칼럼 42 – 주택감정 절차 안녕하세요 주택융자의 맥을 정확히 짚는, 모기지맥의 샤넬리입니다 모기지융자를 받아서 집을 …
    라디오칼럼 2022-02-04 
                                                                                              부동산매거진 – Dec 2021 안녕하세요 주택융자의 맥을 정확히 짚는, 모기지맥의 샤넬리입니다 요즘처럼 주…
    라디오칼럼 2021-11-30 
                                                                                              라디오칼럼 - 40 안녕하세요 주택융자의 맥을 정확히 짚는, 모기지맥의 샤넬리입니다 모기지융자의 여러 프로그…
    라디오칼럼 2021-11-30 
    안녕하세요 주택융자의 맥을 정확히 짚는, 모기지맥의 샤넬리입니다 모기지융자의 승패를 좌우하는 중요한요소인 인컴은 어떤 과정과 서류를통해서 확인하게 되는건지 알아보겠습니다직장인의 경우는 그나마 손쉬운 서류절차와 과정을 거치게됩니다. 같은 동종업계의 동종포지션으로 근무한지…
    라디오칼럼 2021-08-24 
    안녕하세요. 주택융자전문 모기지맥의 샤넬리입니다 오늘은 연방정부 주택관리기관의 새로운 재융자 프로그램에대해 알아보겠습니다국책 모기지업체인 Fannie Mae(패니매) 는 저소득층 가구를 대상으로 저금리이자율의 재융자프로그램인 RefiNOW 프로그램을 지난 6월 5일부터…
    라디오칼럼 2021-08-24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