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디오칼럼

UT Austin 자동입학 제도 축소 - 이제 상위 5%만 해당

페이지 정보

작성자 DKNET
라디오칼럼 댓글 0건 조회 17회 작성일 24-11-18 23:31

본문

UT Austin의 기존 6% 자동 입학 제도가 2026년 가을부터 5%로 축소된다고 발표되었습니다. 현재 하이 스쿨 11학년, 그러니까 2026 졸업반 인 주니어 학생들부터 해당되는 내용입니다.

UT Austin자동 입학 제도는 텍사스내 공립, 사립 하이 스쿨에서 GPA 랭킹이 전교 상위 5%에 들면 다른 조건과 상관없이 합격이 되는 제도입니다. 하지만 상위 5%에 해당해 조건이 맞는 학생들도 원하는 전공에 들어가려면홀리스틱 리뷰를 거쳐야 합니다. 하이 스쿨 내신성적, SAT/ACT 점수, 전공 관련 이력과 수상 경력, 봉사활동, 리더쉽, 에세이, 추천서 등 모든 부분이 신중히 고려됩니다. 따라서 자동 입학 대상자라도 원하는 전공에 합격하려면 전략적인 이력을 쌓는게 아주 중요하며, 학생의 이력과 인성을 잘 어필해야 합니다.

현재 11학년이고 지금까지 상위 6%에 들어서 안심하던 학생들은 더이상 자동 입학 대상자가 아니기 때문에 등수를 올려야합니다. 한 하이 스쿨이 학년당 600-1000명까지 있는데, 내 앞의 6-10명의 학생을 제치고 랭킹을 1년 안에 1% 향상한다는게 쉬운 일은 아닙니다. 9, 10학년 학생들은 시간적 여유가 더 있지만 이제는 상위 6%가 아닌 5%를 목표로 삼고 GPA를 꾸준히 관리하고 향상해야 합니다.

현재 내신 성적 랭킹이 상위 5% 밖이라면 합격률이 현저히 떨어집니다. 이런 경우에는 텍사스 지원자들 뿐만 아니라, 타주, 인터내셔널 지원자들과 같은 경쟁 풀에 있게 됩니다. UT를 비롯한 텍사스 주립대들은 입학생의 75%를 자동입학 대상자들로 채워야 하기 때문에, 텍사스 하이스쿨 상위 5% 밖의 학생들은 UT의 전체 정원의 25% 자리를 두고 경쟁하게 되며 합격률은 약 11%입니다. 아이비리그보다는 합격률이 양호하지만 상위 20위 대학에 맞먹는 합격률이죠. 참고로 상위 17위 대학인 UC Berkeley 12%, 21위인 Carnegie Mellon 11%입니다.

더욱 높아지는 UT Austin의 문턱으로 인한 가장 큰 수혜자는 Texas A&M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A&M은 자동입학 제도가 아직까지 상위 10%입니다. UT 합격이 더이상 보장되지 않는 학생들에게 A&M의 인기가 높아질 것으로 보입니다. 지원자들이 늘어나게 되면, A&M이나 UT Dallas의 합격률도 앞으로 더욱 낮아질것입니다.

매년 버클리 아카데미의 시니어들 100명 이상의 지원 과정을 돕는데, 이들 중 70% 이상이 UT Austin에 합격합니다. 그 중 반 정도는 자동입학 대상자가 아니거나 인터내셔널 학생들입니다. 버클리 아카데미는 매년 졸업반의 반 이상을 상위 30위 대학에 보내고 있고, 매년 10개 이상의 아이비리그 & 아이비 플러스 학교의 합격 레터를 받습니다.

16년간의 경험과 노하우로 증명하는 명문대 입시 전문 버클리 아카데미에게 입시를 맡기시면 후회하지 않습니다. 아직 레귤러 어드미션에 도움이 필요한 학생들도 지체 없이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문가칼럼 목록
    벌써 11월이 되어 얼리 어드미션을 노리는 학생들은 이미 목표 대학들에 지원을 마쳤을텐데요, 곧 레귤러 어드미션으로 원서를 쓸 학생들에게 도움이 될 입시 원서 노하우를 알려드리겠습니다. 명문대 입시 전문 버클리 아카데미의 경험과 내공을 담았으니 잘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라디오칼럼 2024-11-20 
    대학 입시 원서에서 학생들이 가장 어려워하는 부분은 모두다 아시다시피 대입 에세이 입니다. 학교에서는 써본적이 없는 생소한 스타일의 에세이기 때문에, 어떤게 ‘잘 쓴’ 입시 에세이인지 기준조차 모르는 학생들이 대부분입니다. 그리고 입학사정관들이 에세이를 통해 어떤것을 …
    라디오칼럼 2024-11-20 
    UT Austin의 기존 6% 자동 입학 제도가 2026년 가을부터 5%로 축소된다고 발표되었습니다. 현재 하이 스쿨 11학년, 그러니까 2026 졸업반 인 주니어 학생들부터 해당되는 내용입니다. UT Austin의 ‘자동 입학 제도’는 텍사스내 공립, 사립 하이 스…
    라디오칼럼 2024-11-18 
    긴급 대학입시 뉴스를 전합니다. UT Austin 의 6% 자동 입학 제도가 2026 년 가을부터는 5% 로 줄어들거라고 UT 어드미션이 지난주에 발표 했습니다. 이 새로운 제도는 현재 하이스쿨 주니어, 그러니까 11학년 학생들과 그 아래 학년 학생들에게 해당이 됩니다…
    라디오칼럼 2024-11-13 
    입시 원서의 모든 부분은 학생에 대한 새로운 정보를 입학사정관에게 제공해야 합니다. 그중 추천서는 교실 안과 밖 모두에서의 성취와 기여를 보여줍니다. 강력한 추천서는 학생을 긍정적으로 묘사하고, 학생이 캠퍼스와 커뮤니티에 좋은 자산이 될 수 있음을 대학교들에게 알릴…
    라디오칼럼 2024-11-13 
    아카데믹 레쥬메는 대학 입시나 여름 프로그램 지원할 때 제출하게 되는데요, 직장이나 인턴십에 사용하는 구직용 레쥬메와는 차이가 있습니다. 아카데믹 레쥬메는 하이 스쿨 생활에서 열심히 노력한 내용을 입학사정관들이 읽기 쉬운 형식으로 작성해야 합니다. 이때 학업적 성취, …
    라디오칼럼 2024-11-13 
    Early Application은 많은 학생들에게 합격의 기회를 더 높여주는 절호의 찬스입니다. 얼리 지원을 추천하는 4가지 이유를 지금부터 말씀드리겠습니다.  확률통계에 따르면, Early Decision / Early Action 라운드에 지원함으로써 합격 확…
    라디오칼럼 2024-11-13 
    대학들이 학생의 합격 여부를 결정할 때, 어느 전공에 지원했는지가 가장 중요하게 고려되는 부분 중 하나입니다. 학생들은 전공별로 입학하게 되므로 입학사정관들은 특정 학부의 정원에 대해 생각할 수밖에 없습니다. 학생이 선택한 전공에 적합한지 평가할 때 여러 …
    라디오칼럼 2024-10-14 
    학생들은 지원할 대학 목록을 완성하고 원서 작성 준비를 시작해야 하는 시기인데요, 학교마다 지원할 수 있는 application portal이 다르므로 사전 조사가 필요합니다. 포털마다 정확하고 효율적인 이용 방식을 숙지하는 게 어려울 수 있기 때문입니다. 몇몇 학교들…
    라디오칼럼 2024-09-25 
    팬데믹 이후에 많은 미국 학교들은 test-optional policy, 즉 시험 점수 선택적 제출 방침을 택했습니다. 그러나 다가오는 2025-26년도 입시 시즌에는 하버드를 포함한 다수의 학교들이 시험 점수를 필수로 요구하기 시작했습니다. 최근 조사에 따르면, SA…
    라디오칼럼 2024-09-25 
    새 디지털 SAT 시험이 3월에 처음으로 진행되었습니다. 많은 학생들이 3월 SAT 점수가 예상보다 확연히 낮게 나왔다고 하는데요, 모의시험에 비해 점수가 너무 낮아 답답하고 혼란스러웠을 것입니다. 학생들은 특히  module 2의 수학 부분을 가장 어려워했고, sci…
    라디오칼럼 2024-09-25 
    여름 방학이 시작되자 마자 많은 패밀리들이 여행을 떠나기에 바쁩니다. 하지만 하이스쿨 학생들에게는 여름 방학이 다음학년 학업과 대입도 함께 준비할수 있는 절호의 기회입니다. 그럼 학년 별로 여름을 어떻게 보내야 할지 알아보겠습니다.     9학년 올라가는 자녀: 현재 …
    라디오칼럼 2024-09-04 
    지금은 대학 합격을 받은 12학년 학생들은 가고 싶은 대학을 선택해야 하고, 이제 곳 대학에 지원할 11학년 학생들은 어떤 대학에 지원할지 결정해야 하는 시기입니다. 미국 대학, 어떤 기준으로 선택해야 할지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대학 이름보다 전공 & 진로…
    라디오칼럼 2024-09-04 
    미국 의대 진학 과정은 저에게 대입 상담를 받는 학생들과 학부모님들이 많이 궁금해 하는 토픽 입니다. 의대는 CS 다음으로 가장 많은 관심을 끄는 진로이며 많은 학부모들에게는 자녀가 의사가 되는게 꿈이자 미국으로 이민을 온 목표이기도 합니다. 미국 의대 진학 과정은 한…
    라디오칼럼 2024-09-04 
     라디오칼럼 45 – 재융자의 타임라인 안녕하세요 주택융자의 맥을 정확히 짚는, 모기지맥의 샤넬리입니다 오늘은 재융자의 타임라인에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재융자는 새로 집을 구입할때와 진행과정이나 시간적인면에서 어떻게 다른지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팬데믹이후로 대면업무가 점점…
    라디오칼럼 2022-02-04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