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법률

[법/률/칼/럼] 변호사 선임 후 절차

페이지 정보

작성자 NEWS
법률 댓글 0건 조회 75회 작성일 24-08-16 15:49

본문

이 전 칼럼들을 통해 교통 사고를 대비하여 평상시에 준비하셔야 할 부분,  그리고 사고를 당하셨을 때 챙기셔야 할 부분들에 대해서 이야기 드렸으니 이번에는 변호사를 선임 하신 분들이라면 모두들 궁금해 하실 선임 후 진행되는 절차를 쉽게 풀어 보려고 한다.

변호사를 선임한다는 것은 바로 본인의 모든 권한을 일임함과 동시에 가장 쉽고 정확히 표현하자면 ‘내 편’ 이 되어 줄 사람을 정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다. 변호사를 선임하는 일과 동시에 고객이 가져야 할 것은 맘의 쉼이라고 저자는 생각한다.  그리하여 앞으로 진행되어야 하는 수 많은 절차들 속에서 진정으로 내 일처럼 챙겨 주는지 모든 면에서 투명한지 고객들은 궁금증을 가질 수 밖에 없을 것이다. 저자 또한 때론 고객의 입장이 된 경우도 있고 그 입장을 충분히 이해하기에 이번에 다루게 될 진행되는 절차에 대한 가이드 라인이 선임한 변호인에 대한 신뢰를 지키는 것은 물론이고 불필요한 오해로 인한 언쟁을 줄일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


교통사고 후 가장 처음 발생하는 비용은 자동차 수리에 대한 비용 이다. 이 경우 대체로 변호인 측에서는 상대 보험사가 답변을 주기까지 기다리는 것을 권하지 않고 Deductible을 먼저 지불하고  고객의 보험사를 통해 빠른 시일내에 차 수리를 먼저 시작할 것을 권한다. 본인의 보험으로 진행 할 경우 상대 보험사 보다 적게는 2주에서 한달 이상 진행 속도가 빨라진다. 이 때 발생하는 모든 비용은 사고 진위가 밝혀지고 상대방 측 과실 인정과 동시에 변호인 측에서 발생 비용에 대한 청구를 하게 되므로 시간적인 면에서 볼 때 이 방법이 가장 효율적이다. 이 와 더불어 차 수리를 맡김과 동시에 렌트 카 또한 본인 보험 커버리지가 허용 하는 한도내에서 렌트를 하시고 이 또한 과실 인정 후 한꺼번에 청구를 하게 된다. 

다음으로 병원의 경우 변호사 측에서 연결을 시켜드리는 경우도 있고 고객이 원하시는 병원에서 치료도 가능하신데 고객이 원하시는 병원을 지정하실 경우 사전에 변호사 측과 협업이 가능한 병원인지 확인 절차가 필요하므로 치료 시작 전에 미리 병원 정보를 공유해 주셔야 한다. 교통사고의 규모에 따라 달라지겠지만 통상적인 사고의 경우 물리치료를 시작으로 경과를 지켜보며 추후에 필요한 치료들을 시기에 맞춰 적절하게 권해 드리게 된다. 이 또한 변호인 측에서 병원 측에서 발생하는 비용 처리 및 추가적인 치료에 대해 사전에 의논하여 고객의 필요에 따라 미리 준비하게 된다.


교통사고 케이스를 오픈하고 마무리 되기 까지는 적게는 6 개월에서 사고의 규모에 따라 몇 년 이상 걸리는 경우도 있다. 물론 원치 않았던 교통사고이므로 하루라도 빨리 마무리 되면 더 없이 좋겠지만 저자는 케이스를 정확하게 마무리 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그 에 앞서 무엇보다 되도록이면 사고로 인한 후유증을 최소화 할 수 있게 항상 고객이 충분한 치료를 받으실 수 있도록 가이드 해 드리고 있다. 그 것이 보상과 더불어 변호인이 진정으로 고객의 편이 되어 챙겨 드려야 하는 부분이라 생각한다. 


교통사고의 경우 순조롭게 상대방 측에서 과실을 인정을 했을 경우도 있지만 상대방 측 과실을 입증해야 할 경우도 있다. 하지만 두 상황 모두 다르지 않게 위에 나열한 절차들은 가장 기본적으로 진행되어야 하는 절차이므로 별다른 차이 없이 진행되게 된다. 단지 과실 입증이 필요할 경우 진행 시간이 길어지는 것은 당연한 일이고, 중간에 변경 사항이 있을 수도 있게 되나 그 또한 미리 변호인 측에서 준비하여 적절하게 대응 할 수 있도록 할 것이다.


교통사고에서 동일한 케이스는 있을 수 없고, 사소한 사고도 사고이다. 여러번 말씀드려도 무리가 없는 것이 사고를 당하셨다면 전문 변호인과 상담을 먼저 하고 결정하실 것을 늘 권해드린다.


교통사고에 관해서 더 자세한 정보나 상담을 원하시면 John Han (972) 399-9319 혹은 Ryan Kim (972) 379-8007로 연락바랍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문가칼럼 목록
    오늘은 교통사고 발생시 당연하게 가장 중요한 부분일 수밖에 없는 교통사고 보상과 연관된 자동차 보험의 커버리지들에 대해서 얘기해보고자 한다.상세한 커버리지와 내역들은 담당 에이전트님들과 상담하시는것을 추천하지만, 다만 여기서는 기본적으로 보험을 가입하기 전이나 혹 은 …
    법률 2024-10-18 
    이번 달에는 손님들이 궁금해 하시고 가장 많이 질문하시는 3가지 부분에 대해 설명드리고자 한다. 1. 디덕터블일반적으로 Collision 커버리지가 있다면 우리보험측에서 우선적으로 보상이 가능하지만 디덕터블은 (대부분 500불 아니면 1000불) 먼저 내가 차를 수리하…
    법률 2024-09-20 
    이 전 칼럼들을 통해 교통 사고를 대비하여 평상시에 준비하셔야 할 부분,  그리고 사고를 당하셨을 때 챙기셔야 할 부분들에 대해서 이야기 드렸으니 이번에는 변호사를 선임 하신 분들이라면 모두들 궁금해 하실 선임 후 진행되는 절차를 쉽게 풀어 보려고 한다.변호사를 선임한…
    법률 2024-08-16 
    2025 회계연도 H-1B 비자 추첨 등록이 3월 6일에 시작되었다. 미국 정부는 매년 85,000개의 새로운 H-1B 비자를 부여하는데, 이 중 65,000개가 학사학위 이상 소지자에게 부여되고,  20,000개가 미국 대학 석사학위 이상 소지자에게 부여된다. 외국인…
    법률 2024-03-15 
    바이든 행정부는 취임 후 미국내 1,100만명이 넘는 불체자들이 미국 시민권을 신청할 수 있는 길을 여는 등 대대적 이민 개혁을 제안하고 있다. 바이든 대통령이 취임 첫 날 미의회에 제출한 이민 개혁안은 지난 수년간 또는 수 십년간 미국에서 취업해 커뮤니티를 위해 살아…
    법률 2021-01-29 
    E-2 신청을 위한 서류를 준비함에 앞서 우선 어떠한 자본으로 어떻게 투자가 이루어져야 순조롭게 E-2 신분을 취득할 수 있을 것인지를 이해하기 위한 노력이 필요하다. E-2 신청에 있어서 투자라 함은 투자자가 그의 자본 및 기타 자산을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사업에 투…
    법률 2019-10-25 
    변호사 김기철 뉴욕지구에 있는 연방정부 법정에서는 지난 11일(금) 10월 15일부터 시행하기로 한 공공혜택에 대한 새로운 시행령(Public charge final rule)을 이민국이 집행하지 못하도록 했다. 또한 새 시행령에 맞게 수정된 모든 이민국 양식들을 당…
    법률 2019-10-25 
    취업 영주권 신청에는 5 가지 종류가 있는데 이 모든 순위에 있어서 기본적으로 필요한 것이 고용주 청원서이다. 보통의 취업 제 2, 3 순위에서와 같이 고용주 청원서 제출전에 노동 인준이 필요한 케이스의 경우 인준된 노동 인준이 180 을 경과해 그 효력을 상실하기 전…
    법률 2019-09-27 
    2019년 8월 14일 미 국토안보부는 정부 혜택 수혜자의 이민 신분 취득 결격 판정의 새 기준이 될 새로운 최종 시행 규정을 발표하고, 이 날로부터 60일의 유예기간을 거쳐 이 날 발표된 내용을 관련 부분 새로운 법 규정으로 시행하겠다고 발표한 바 있다. 우선 정부 …
    법률 2019-08-30 
    갑작스런 이민단속 검거, 알고 대처하자 트럼프 행정부가 지난달 14일을 기점으로 불법 체류자 백만여명을 검거해서 추방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백만여명을 검거 및 추방하기란 사실상 거의 불가능하다. 이민 변호사 20여년을 해온 필자로서도 이렇게 대통령이 직접 불법 체류자…
    법률 2019-08-23 
    이민국은 2019 년 7 월 24 일 EB-5 투자자 프로그램 관련 중요한 변화를 담은 새 규정을 발표할 예정이다. 발표될 새로운 규정은 2019 년 11 월 21 일부터 발효된다. 발표될 새로운 규정상 핵심 내용은 아래와 같다. • 최소 투자 금액 인상 • 경제 개발…
    법률 2019-07-26 
    신청자의 여건에 관한 전체적인 고려 정부 혜택 관련한 새로 제시된 이민법 규정상으로도 이민 신청자의 연령, 건강, 가족 관계, 자산, 재정 상태, 교육 수준 등을 고려하도록 되어 있다. 때문에 이민 신청자들은 이 부분 증명을 위해 취업, 교육 수준, 소득 수준, 건강 …
    법률 2019-07-12 
    정부 혜택 수혜 관련 최근 제시된 이민 규정 변화(1) 최근 미 행정부의 이민 정책 변화로 인해 이민 신분 신청자들에게는 정부 혜택 수혜 관련 문제가 더욱 예민하게 대두되고 있다. 정부 혜택 수혜 여부는 미국 입국 신청자, 영주권 신청자 그리고 영주권자이지만, 미국을 …
    법률 2019-07-05 
    [이민칼럼] 뉴질랜드 국적자들도 E-1, E-2 신청 가능 미국에 합법 신분으로 체류하고 있는 뉴질랜드 국적자들도 2019년 6월 10일부터E-1, E-2 신분 변경 신청이 가능해 졌다. E-1, E-2 신분은 미국과 통상 조약을 체결한 국가의 시민권자들이 신청 가능한…
    법률 2019-06-21 
    [ 법률 ] 김기철 변호사 통과여부 떠나 모든 신청자 SNS계정 공개필수 “American Dream and Promise Act” (꿈과 약속의 법안) 통과 될 것인가? 이번 6월에 미국 하원에서 “American Dream and Promise Act (H.R.…
    법률 2019-06-14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