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달라스라이프

[달라스라이프] “연말부터 새해까지, 집에만 있기엔 아깝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DKNET
달라스라이프 댓글 0건 작성일 25-12-19 14:21

본문

성탄 이후부터 새해까지, 아이들과 함께 즐기는 겨울방학 완벽 가이드


크리스마스가 지나고 새해가 오기 전까지의 겨울방학은 부모와 아이 모두에게 특별한 시간이다. 여행을 떠나지 않더라도, 아이들은 새로 받은 선물과 함께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고, 부모들은 비교적 느긋한 일정 속에서 하루하루를 계획할 수 있다. 

특히 DFW 지역은 겨울방학 동안 아이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활동이 풍부해 멀리 떠나지 않아도 충분히 알찬 방학을 보내기에 더없이 좋은 도시로 꼽힌다.


대부분의 해에 DFW 지역의 겨울 날씨는 비교적 온화하다. 영하권으로 떨어지는 날이 드물고, 50~60도대의 기온이 이어지는 경우가 많아 야외활동도 어렵지 않다. 


여기에 크리스마스 시즌이 끝난 뒤에도 계속 운영되는 각종 홀리데이 조명행사, 가족 친화적인 실내 놀이시설, 박물관과 테마파크까지 더해져 방학기간 내내 선택지가 넘쳐난다.


♥ 끝나지 않은 성탄, 새해맞이 행사도


DFW 지역의 가장 큰 특징 중 하나는 크리스마스 시즌을 최대한 길게 즐긴다는 점이다. 연말까지 바쁜 일정 때문에 크리스마스 조명이나 공연을 놓쳤다면, 아직 늦지 않았다. 


달라스 동물원의 ‘Dallas Zoo Lights’, 포트워스 식물원의 ‘Christmas in the Garden’, 노스파크 센터의 ‘The Trains at NorthPark’, 차량에서 관람하는 ‘Electrify the Night Drive Thru Holiday Light Show’ 등 대표적인 홀리데이 행사는 1월 초까지 이어진다. 


아이들에게는 크리스마스의 설렘을 조금 더 오래 느낄 수 있는 기회이자, 가족 모두에게는 연말 추억을 쌓을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다.


“아이들과 함께하는 새해맞이는 어디서 해야 할까”라는 고민도 DFW에서는 크게 어렵지 않다. PGA 프리스코(PGA Frisco)는 이른 시간대에 진행되는 어린이 맞춤형 ‘얼리 뉴이어스 이브 파티’를 열고, 달라스 식물원과 포트워스 과학·역사 박물관은 낮 12시에 카운트다운을 하는 ‘눈 데이스 이브(Noon Day’s Eve)’ 행사를 마련한다. 


알렌(Allen)에 위치한 ‘The HUB’에서는 가족단위 관람객을 위한 새해 전야 행사가 열리며, 특히 ‘테일러 스위프트 트리뷰트 밴드’ 공연이 포함돼 큰 관심을 끌고 있다.


북텍사스의 겨울은 춥기보다는 ‘선선한’ 날이 많다. 간혹 한파가 찾아오기도 하지만, 대부분은 가벼운 외투만으로도 외출이 가능한 날씨다. 이런 날씨를 적극 활용해 대형 놀이터, 동물원, 식물원 같은 야외 명소에 방문하면 아이들의 에너지를 충분히 발산시킬 수 있다. 실내활동과 야외활동을 적절히 섞어 일정에 변화를 주는 것도 방학을 지루하지 않게 보내는 좋은 방법이다.


0a5e0cc3d3046330d9d718e6d4b313a6_1766175637_6272.jpg

♥ 겨울방학 동안 어디에 가볼까


포트워스 스탁야드에 위치한 ‘로데오 린크(Rodeo Rink)’는 2026년 1월 4일까지 운영되며, 전통적인 카우보이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장소다. 소몰이 장면을 직접 보고, 불가 옆에서 몸을 녹이며 역사적인 건물을 둘러보는 경험은 아이들에게도 특별한 추억이 된다.


알링턴의 식스 플래그스(Six Flags)는 크리스마스 이후 방문하기에 좋은 명소다. 연말까지는 ‘Holiday in the Park’ 프로그램이 이어지고, 이후에도 놀이기구와 각종 어트랙션을 즐길 수 있다. 다소 붐빌 수 있지만, 방학 특유의 활기를 느끼기엔 충분하다.


그랜프래리에 위치한 에픽워터스(EpicWaters)는 텍사스 최대 규모의 실내 워터파크다. 연말까지는 홀리데이 프로그램이 진행되며, 방학기간 동안 모든 슬라이드와 수영장이 정상 운영돼 날씨와 상관없이 물놀이를 즐길 수 있다.


사우스 달라스의 달라스 벌룬 뮤지엄(Dallas Balloon Museum)은 예술과 기술, 감각적 체험이 결합된 신개념 전시공간이다. 6만5,000 스퀘어피트 규모의 전시관에는 아이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체험형 설치작품이 다수 마련돼 있다.


플레이노에서는 ‘던전 앤 드래곤: 이머시브 퀘스트(Dungeons & Dragons: The Immersive Quest)’를 만날 수 있다. 전문 지식이 없어도 즐길 수 있는 선택형 어드벤처 형식으로, 아이들과 부모 모두 색다른 체험을 할 수 있다.


그랩바인의 묘울프(Meow Wolf Grapevine)는 한정기간 운영되는 인터랙티브 전시 ‘The Real Unreal’로 주목받고 있다. 신비로운 캐릭터와 빛나는 생명체, 거대한 퍼펫과 음악이 어우러진 독특한 공간이다.


달라스 예술지구에서는 달라스 미술관(DMA)을 비롯한 여러 문화시설을 무료로 즐길 수 있다. 관람 후에는 클라이드 워렌 파크로 이동해 푸드트럭 음식을 즐기거나 어린이 놀이터에서 시간을 보내기 좋다.


알링턴의 리버 레거시 자연센터(River Legacy Nature Center)는 새롭게 문을 연 거미류 전시로 어린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한다. 날씨가 좋다면 자연보호구역 산책도 함께 즐길 수 있다.


사우스 달라스의 아스트라 루미나(Astra Lumina)는 트리니티 어드벤처 포레스트를 따라 조성된 1마일 길이의 빛과 소리의 야간 산책코스다. 연말까지 운영돼 겨울방학 기간에 적합하다.


포트워스 동물원은 달라스 동물원과는 또 다른 전시와 놀이 공간을 갖추고 있어, 이미 한 번 동물원을 방문한 가족에게도 새로운 경험을 제공한다.


화이트록 레이크에서는 9.4마일의 산책과 자전거 코스를 따라 걷거나 피크닉을 즐길 수 있다.


프리스코의 코메리카 센터에서는 아이스 하키팀 달라스 스타스(Dallas Stars)의 연습을 무료로 관람할 수 있어 아이들에게 색다른 스포츠 경험을 선사한다.


그랜프래리의 트레이더스 빌리지(Traders Village)는 대형 플리마켓과 함께 놀이기구가 있는 카니발이 운영돼 쇼핑과 놀이를 동시에 즐길 수 있다.


포트워스의 트리니티 트레일(Trinity Trails)은 100마일이 넘는 산책로를 갖춘 대규모 야외공간으로, 가족단위 활동에 적합하다.


♥ 개학까지 대부분 정상운영


겨울방학 동안 박물관, 동물원, 실내 놀이시설 대부분은 정상 운영된다. 무료로 즐길 수 있는 미술관과 쇼핑몰, 날씨 좋은 날 방문하기 좋은 놀이터까지 선택지는 다양하다. 


겨울방학은 단순히 ‘쉬는 시간’을 넘어, 아이들과 함께 도시를 경험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다. 크리스마스와 새해 사이의 며칠을 어떻게 보내느냐에 따라 한 해를 마무리하는 가족의 기억도 훨씬 풍성해질 것이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 RSS
라이프 목록
    ◆ 뉴 에디션·보이즈 투 맨·토니 브랙스턴 합동 콘서트 R&B와 팝 음악의 역사를 이끈 세 팀이 한 무대에 오르는 ‘New Edition Way Tour’는 세대를 아우르는 명곡 퍼레이드를 선사한다. 뉴 에디션을 중심으로 보이즈 투 맨과 토니 브랙스턴이 함께 하며, 음…
    달라스라이프 2026-01-30 
    ▶지갑은 가볍게, 경험은 깊게 즐기는 달라스 남부탐방◀지난주에는 달라스 북쪽지역을 중심으로, 큰 비용을 들이지 않고도 즐길 수 있는 도시의 숨은 매력을 살펴봤다. 이번에는 시선을 남쪽으로 옮겨보자. 다운타운을 지나 조금만 내려가면 만날 수 있는 달라스 남부지역은, 화려…
    달라스라이프 2026-01-30 
    ◆ 케이팝 걸그룹 ‘TWICE’ 달라스 콘서트 수많은 히트곡을 기록한 케이팝 걸그룹 트와이스가 새 앨범 ‘This Is For’ 투어로 달라스에서 대형 콘서트를 연다. 화려한 퍼포먼스와 중독성 있는 히트곡들로 전 세계 팬들의 사랑을 받아온 그룹의 무대를 현장에서 직접 …
    달라스라이프 2026-01-23 
    화려함 뒤에 숨은, 알뜰하면서도 깊이 있는 도시탐방달라스는 흔히 화려한 쇼핑몰과 고급 음식점, 대형 스포츠 경기장으로 대표되는 도시로 알려져 있다. 하지만 조금만 시선을 바꾸면, 지갑을 크게 열지 않아도 충분히 풍성한 경험을 할 수 있는 도시가 바로 달라스다. 관광객이…
    달라스라이프 2026-01-23 
    ◆ 관객참여 판타지 공연 ‘Dungeons & Dragons’ 관객이 직접 이야기의 흐름을 결정하는 참여형 판타지 공연이다. 스마트폰을 이용해 영웅을 선택하고, 전투와 탐험방향을 정하며, 세 명의 모험가가 세계를 구하는 여정에 함께 참여한다. 연극, 게임, 스토리텔링이…
    달라스라이프 2026-01-16 
    내 몸을 위한 선택 ... 달라스에서 만나는 가장 건강한 맛집들달라스는 남부식 컴포트 푸드, 타코, 바비큐로 유명한 도시다. 하지만 이 도시가 기름지고 무거운 음식만 있는 곳이라고 생각한다면 오해다. DFW 전역에는 건강하면서도 맛을 포기하지 않은 음식점들이 곳곳에 자…
    달라스라이프 2026-01-16 
    ◆ 쿠사마 야요이 전시회 ‘Return to Infinity’ 쿠사마 야요이의 설치작품 ‘인피니티 미러드 룸’을 달라스에서 다시 만나는 전시다. 호박이라는 상징적 오브제를 통해 무한, 집착, 반복이라는 작가의 세계관을 체험형 공간으로 구현했다. 관람객은 예술의 일부가 …
    달라스라이프 2026-01-09 
    초보 러너부터 마라토너까지 모두 아우르는 코스 ... “풍경이 곧 러닝이다”달라스는 고층건물이 만들어내는 스카이라인과 넓은 호수, 강변과 자연 보호구역이 어우러진 독특한 달리기 환경을 갖춘 도시다. 달리기를 막 시작한 초보자든, 이미 수차례 풀코스를 완주한 베테랑 러너…
    달라스라이프 2026-01-09 
    ◆ 브로드웨이 뮤지컬 ‘Kimberly Akimbo’ 새로운 마을로 이사 온 열여섯 살 소녀 킴벌리가 가족문제와 희귀 유전질환, 첫사랑, 그리고 예상치 못한 사건들을 겪으며 성장해 나가는 이야기를 그린 뮤지컬이다. 성장과 노화를 동시에 다루는 독창적인 서사로 토니 어워…
    달라스라이프 2026-01-04 
    체험과 휴식, 예술과 스포츠가 공존하는 DFW 겨울 명소 가이드겨울이면 많은 이들이 자연스럽게 눈 내리는 도시를 떠올린다. 하지만 달라스와 포트워스의 겨울은 전혀 다른 풍경을 보여준다. 혹독한 추위 대신 온화한 기온이 이어지고, 두꺼운 외투 없이도 도시 곳곳을 자유롭게…
    달라스라이프 2026-01-04 
    ◆ Mannheim Steamroller 성탄 콘서트 35년 넘게 대표적인 연말공연으로 사랑받아온 맨하임 스팀롤러 크리스마스 콘서트는 특유의 웅장하고도 따뜻한 사운드를 선보인다. 15명의 연주자가 20여개 악기를 연주하며, 화려한 멀티미디어 연출이 어우러져 몰입감 있는…
    달라스라이프 2025-12-28 
    루프탑 파티부터 음악공연, 불꽃놀이까지... “2026년을 위해 샴페인을 들자!”2025년의 마지막 밤을 어떻게 보내느냐는 사람마다 다르다. 화려한 DJ 파티를 원할 수도 있고, 불꽃놀이가 내려다보이는 루프탑에서 새해를 맞이하고 싶을 수도 있다. DFW  전역에서는 이…
    달라스라이프 2025-12-28 
    ◆ ‘공포체험’ BOO! Holiday Haunt 갤러리아 달라스의 ‘BOO! 홀리데이 헌트’는 기존의 공포체험 공간 ‘부몽호텔’을 연말에 맞게 재해석한 이색전시다. 으스스한 분위기 속에 성탄장식과 깜짝 연출이 더해져 독특한 홀리데이 체험을 선사한다. 매주 목요일에는 …
    달라스라이프 2025-12-19 
    성탄 이후부터 새해까지, 아이들과 함께 즐기는 겨울방학 완벽 가이드크리스마스가 지나고 새해가 오기 전까지의 겨울방학은 부모와 아이 모두에게 특별한 시간이다. 여행을 떠나지 않더라도, 아이들은 새로 받은 선물과 함께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고, 부모들은 비교적 느긋한 일정 …
    달라스라이프 2025-12-19 
    ◆ 텍사스 테너들의 크리스마스 콘서트 America’s Got Talent 챔피언스 파이널리스트 The Texas Tenors가 선사하는 감동적인 연말 콘서트. O Holy Night, Joy to the World 같은 클래식 캐럴과 Bootdaddy, You’ve …
    달라스라이프 2025-12-12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