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지니스탐방
#새롭게 태어난 ‘ 드래곤 보바’
페이지 정보
본문
#달라스의 K-푸드 열풍을 이끈다!
캐롤튼 프랭크포드 플라자에 위치한 프리미엄 카페 아이오타가 남녀노소 모두 행복하고 달콤하게 즐길 수 있는 ‘드래곤 보바’로 새롭게 태어났다.
달라진 상호와 함께 메뉴들도 새로워져 더욱 많은 사람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레스토랑으로 돌아왔다.
지난 해 힘들고 어려운 시기를 보내기도 했으나 이를 기회로 삼고 다시 문을 열게 된 드래곤 보바의 브라이언 정 사장은 “이전 브랜드인 아이오타가 코로나 19로 어려운 시기를 지냈지만, 이를 이겨내고 이번에 새로운 이름인 ‘드래곤 보바’로 새 출발을 한다”면서 오픈 소식을 알렸다.
고객들은 드래곤 보바의 핵심 메뉴인 보바와 모찌 도넛, 디트로이트 스타일 피자를 통해 드래곤 보바만의 특별한 색깔을 확실하게 느낄 수 있을 것이다.
# 한류 열풍과 K-푸드
드래곤보바는 한국 드라마, K팝 등 최근 인기가 높아진 한류 열풍에 힘입어 또 다른 한류 콘텐츠인 K-푸드를 미주 지역에 널리 알리는 것에 주력하고 있다.
기존에 드라마와 가요 등으로만 대표되던 한류 열풍이 코로나 19 이후 한국 음식, 즉 K-푸드로도 그 영역이 확대되면서 한국 음식의 글로벌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는 것이다.
이러한 변화에 발맞춘 드래곤보바는 LA 지역의 성공적 런칭으로 한인뿐아니라 한국 문화에 관심이 높은 세대에게 폭발적 인기를 누리고 있다.
특히 텍사스에는 미국의 다른 주들과 달리 한인 동포들이 운영하는 도넛 가게들이 광범위하게 자리잡고 있어 ‘던킨 도넛’이나 ‘크리스피 크림’ 같은 대형 업체들을 많이 찾아볼 수 없다.
정 사장은 이러한 특징을 이용해 텍사스 스타일 도넛과 함께 선보일 수 있는 모찌 도넛, 특별히 제작된 마카롱, 그리고 커피와 보바로 기존 도넛 가게를 간편하게 메뉴를 업그레이드하여 수익을 올릴 수 있는 프렌차이즈 비즈니스도 선보일 계획이다.
# 드래곤 보바만의 특별한 메뉴
가게명이 드래곤 보바라고 해서 보바만을 맛볼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면 큰 오산이다.
기존 아이오타 메뉴에서 한층 더 업그레이드 된 드래곤 보바의 신메뉴에는 딸기, 바나나, 메론, 식혜 등 각종 보바와 쫀득쫀득한 모찌 도넛, 그 밖에도 디트로이트 스타일의 신개념 불고기 피자, 다양한 파스타들도 포함되어 있다.
특히 모찌 도넛은 동글동글한 도넛 여러 개를 동그란 모양으로 연결한 듯한 모양을 하고 있는데, 부드러운 맛과 최강의 쫀득함으로 고객들의 입맛을 사로 잡을 예정이다.
또한 이번에 야심차게 선보이는 디트로이트 스타일의 신개념 피자 메뉴를 위해 특별히 피자 전문 마스터 Joshua Hernandz를 새롭게 영입했다.
디트로이트 스타일 피자는 미시간 주 디트로이트에서 처음으로 선보인 딥 디쉬 스타일 피자로 카센터에서 사용하는 도구 중 하나인 블루 스틸팬(Blue Steel Pan)으로 베이킹을 해 바삭바삭한 크러스트 때문에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기 시작했는데 드래곤 보바에서 어떻게 해석되어 고객의 입맛을 사로잡을지 기대된다.
정 사장은 “드래곤 보바는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공간”이라며 “새롭고 특색있는 드래곤 보바만의 신메뉴들과 달콤한 모찌 도넛, 보바로 힘들고 지친 마음을 달랠 수 있는 힐링 공간이 되길 바란다”고 바람을 전했다.
소울 뮤직, 소울 프렌드, 소울 푸드! 음악과 친구만큼이나 마음을 채워주기에 강력한 존재인 ‘음식’이 드래곤보바에서 어느 누군가의 소울푸드가 되길 바래본다.
신한나 기자 Ⓒ KTN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