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채팅방 군사작전 유출’ 재판 개시…판사 “대화 보존하라”

페이지 정보

작성자 DKNET
미국뉴스 댓글 0건 작성일 25-03-28 09:42

본문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의 외교안보 수뇌부가 민간 메신저 ‘시그널’ 채팅방에서 군사작전 계획을 논의한 ‘시그널 게이트’ 사건의 재판이 27일 시작됐습니다. 


정부 투명성 감시 단체인 ‘아메리칸 오버사이트’는 기밀 유출 가능성을 제기하며 소송을 제기했고, 워싱턴 DC 연방지법에서 첫 심리가 열렸습니다. 이번 사건의 주심인 제임스 보스버그 판사는 트럼프 행정부의 관련 인사들에게 채팅방 메시지를 지우지 말고 보존할 것을 명령했다고 ABC뉴스 등이 보도했습니다. 


논란의 시작은 시사잡지 ‘애틀랜틱’의 제프리 골드버그 편집장이 보도한 내용이었습니다. 보도에 따르면, 미군이 15일 예멘 후티 반군을 공습하기 전, 외교안보 당국자들이 공격 계획을 ‘시그널’에서 논의했고, 그가 초대받아 이를 알게 됐다고 밝혔습니다. 


특히 피트 헤그세스 국방장관이 채팅방에서 작전 예정 시각과 무기 투입 계획을 공유한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이에 트럼프 행정부는 기밀 유출이 없었다고 주장했지만, 골드버그는 대화 전문을 공개하며 반박했습니다. 법무부는 수사 의사가 없다는 입장을 밝혔으나, 상원 군사위원회는 국방부 감사 조직에 조사를 요청한 상황입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외국인 추방에 제동을 걸었던 보스버그 판사가 이 사건을 맡게 된 데 대해 불만을 표하며 판사 배정 시스템을 조사해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Copyright ⓒ 달라스 코리안 라디오 www.dalkor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뉴스 목록
    미얀마에서 지난 28일 강진이 발생한 이후 '골든타임'으로 불리는 72시간이 지나가는 가운데 안타까운 구조 노력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31일 AFP통신에 따르면, 미얀마 제2의 도시 만달레이에서 구조대와 시민들이 생존자를 찾기 위해 사투를 벌이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
    국제뉴스 2025-03-31 
    마수드 페제시키안 이란 대통령이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제안한 핵 협상에 대해 직접 협상을 거부했다고 30일 밝혔습니다. 페제시키안 대통령은 오만을 통해 전달된 공식 답변에서 "양측의 직접 협상 가능성은 거부되었지만, 간접 협상의 길은 여전히 열려 있다…
    국제뉴스 2025-03-31 
    헌법재판소의 윤석열 대통령 탄핵심판이 변론 종결 후 평의에 한 달 넘게 걸리면서 역대 대통령 사건 중 최장기간 평의 기록을 매일 경신하고 있습니다. 법조계는 다음 달 18일 문형배·이미선 재판관이 퇴임하는 만큼 그전에는 사건을 매듭지을 것이라는 전망이 많습니다. 빠르면…
    한국뉴스 2025-03-31 
    윤석열 대통령 탄핵 심판 선고가 늦어지면서 여야가 초강수 대치 양상입니다. 박찬대 민주당 원내대표는 30일 한 대행을 향해 “마은혁 재판관을 4월 1일까지 임명하시라”며 “이행하지 않으면 중대한 결심을 할 것”이라며 한 대행의 재탄핵을 시사했습니다. 또한 4월 18일 …
    한국뉴스 2025-03-31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다음 달 2일 발표할 상호 관세 정책과 관련해 "모든 국가를 대상으로 시작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30일 플로리다에서 워싱턴DC로 향하는 비행기 안에서 기자들과 만나, 특정 국가를 우선 적용할 가능성이 있느냐는…
    미국뉴스 2025-03-31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의 반이민 정책이 조성한 이민사회의 불안감이 영주권자에게까지 확산되고 있습니다. 30일 워싱턴포스트에 따르면, 최근 미국 영주권자들 사이에서 해외여행을 취소하거나 미루는 사례가 늘고 있습니다. 재입국 과정에서 예상치 못한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는 우…
    미국뉴스 2025-03-31 
    미 국방부가 중국의 대만 침공 저지와 본토 방어를 최우선 과제로 삼는 새로운 전략 지침을 마련했습니다. 워싱턴포스트는 피트 헤그세스 국방장관이 최근 국방부 내에 '임시 국가 방어 전략 지침'을 배포했으며, 여기에는 미군 조직을 인도·태평양 지역에 집중하도록 재조정하는 …
    미국뉴스 2025-03-31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러시아가 우크라이나 전쟁 휴전에 합의하지 않으면 러시아산 원유에 '2차 관세'를 부과하겠다고 경고했습니다. NBC 뉴스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은 30일 전화 인터뷰에서 "러시아가 종전을 거부하면 러시아에서 나오는 모든 원유에 관세를 매…
    미국뉴스 2025-03-31 
    북텍사스에서 운영 중인 한 그룹 요양원이 파산 절차와 운영권 분쟁으로 인해 60여 명의 노인들이 강제 퇴거될 위기에 처했습니다. 실버 리프 어시스티드 리빙(Silver Leaf Assisted Living)은 그랜드 프레리, 달라스, 플라노, 프리스코, 데니슨 등 여러…
    타운뉴스 2025-03-31 
    달라스 카운티의 한 주민이 자신의 테슬라 차량이 훼손된 사건과 관련해 100만 달러의 손해배상을 청구하는 소송을 제기했습니다. 제프 응우옌은 지난 3월 자신의 테슬라가 DFW국제공항 주차장에서 긁혔다고 자신의SNS에 알렸고, 온라인에서 큰 주목을 받아  CBS와 인터뷰…
    타운뉴스 2025-03-31 
    텍사스의 106세 할머니가 비행기를 탈 때마다 나이를 증명해야 하는 상황에 불편함을 토로했습니다. 공항 시스템이 매번 할머니를 6세 아기로 인식하기 때문입니다. 텍사스 주에 거주하는 106세 크레토라 비거스태프씨는 매년 두 차례 텍사스에서 플로리다까지 비행기로 이동하지…
    타운뉴스 2025-03-31 
    DFW 국제공항에서 한 여성이 알몸으로 물을 뿌리고 횡설수설하면서 자신을 만류하던 직원을 연필로 찌르는 등 난동을 부리는 사건이 발생했습니다. 이 사건은 지난 24일 DFW 국제공항 터미널 D의 D4 탑승구 근처에서 발생했습니다. SNS에 올라온 영상에서 이 여성은 플…
    타운뉴스 2025-03-31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가 국경 단속 강화를 위해 텍사스 서부 빅 벤드 국립공원과 인근 지역에 미군을 배치했습니다.  현재 콜로라도주 포트 카슨에 주둔하던 육군 제4보병사단 병력 200명이 이미 배치됐으며, 앞으로 500명까지 증원될 예정입니다. 국방부는 군인들이 불법 입…
    타운뉴스 2025-03-28 
    어제(27일) 텍사스 상원 위원회가 낙태 예외 조항을 명확히 하는 내용을 포함한 법안 3건을 검토했습니다.이날 열린 청문회에서 수십 명의 주민들이 법안에 대한 지지와 우려를 표명했습니다. 핵심 법안인 상원 법안 31호는 임산부의 생명이나 건강이 위협받을 경우 낙태를 허…
    타운뉴스 2025-03-28 
    텍사스 청각 장애인 학교(Texas School for the Deaf, TSD)가 새로운 교사를 확보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매년 전국적으로 청각 장애인 교육 인력에 진입하는 신규 졸업생은 약 300명에 불과한 상황입니다. 어스틴에 위치한 이 학교는 “다른 …
    타운뉴스 2025-03-28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