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PEC CEO 서밋, 28일 경주서 개막…글로벌 경제 리더 집결

페이지 정보

작성자 DKNET
한국뉴스 댓글 0건 작성일 25-10-09 11:12

본문

대통령 간담회 참석한 4대그룹 기업 총수들 (사진 출처:연합뉴스)
대통령 간담회 참석한 4대그룹 기업 총수들 (사진 출처:연합뉴스)

33회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와 연계해 열리는 ‘APEC 최고경영자(CEO) 서밋이 오는 28일부터 경주에서 개막합니다


APEC CEO 서밋은 정상회의 직전에 열려 민간 경제계의 목소리를 각국 정상들에게 공식적으로 전달하는 유일한 경로, 올해는 28일부터 31일까지 경주화백컨벤션센터, 하이코(HICO)에서 열립니다. 이후 APEC 정상회의는 같은 장소에서 31일부터 다음 달 1일까지 이틀간 이어집니다


이재명 대통령을 비롯한 일부 정상들이 CEO 서밋 현장을 직접 방문해 경제인들의 목소리를 들을 계획입니다. 대한상공회의소와 준비위원회는 이번 행사에 1,700~2,000명 규모의 글로벌 CEO를 초청했습니다


의장국인 한국에서는 삼성, 현대차, SK, LG 등 주요 그룹 총수와 CEO들이 직접 참석해 각 세션에서 발언할 예정입니다. 해외 CEO 중 가장 주목받는 인물은 테슬라의 일론 머스크 CEO입니다. 또한 엔비디아의 젠슨 황 CEO는 정부와 재계의 초청 요청을 수락해, AI 세션을 직접 주도할 예정입니다


이번 APEC CEO 서밋에서는 에너지 전환, 디지털·AI 혁신, 글로벌 공급망, 바이오·헬스, 금융·투자, 지속가능성, 미래 모빌리티 등 다양한 경제 의제가 논의됩니다.



Copyright ⓒ 달라스 코리안 라디오 www.dalkor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뉴스 목록
    텍사스 형사항소법원이 생후 두 살 딸의 사망 사건으로 사형이 예정됐던 로버트 로버슨의 집행을 일주일 앞두고 전격 중단했습니다. 그는 미국에서 ‘흔들린 아기 증후군(Shaken Baby Syndrome)’ 진단을 근거로 사형 선고를 받은 첫 사례가 될 뻔했습니다. 법원은…
    타운뉴스 2025-10-09 
    텍사스 주 박람회가 올해 처음으로 유치원부터 중학생까지의 무료 입장권 사용을 주말로 확대했습니다. 기존에는 평일에만 사용할 수 있었지만, 가족들이 함께 방문하기 어려웠다는 지적에 따라 주최 측이 정책을 바꾼 것입니다. 달라스 페어 측은 “100마일 이내에 거주하며 무료…
    타운뉴스 2025-10-09 
    이스라엘과 하마스가 ‘가자 평화 구상’ 1단계에 합의한 가운데,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와 국제사회가 일제히 환영의 뜻을 밝혔습니다. 네타냐후 총리는 9일 “오늘은 이스라엘에 위대한 날”이라며 “신의 도움으로 모든 인질을 데려올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
    국제뉴스 2025-10-09 
    중국이 전략 광물인 희토류와 관련 기술의 수출을 대폭 강화하는 통제 조치를 발표했습니다. 중국 상무부는 9일 ‘역외 희토류 물자 수출 통제 결정’을 통해 사마륨·디스프로슘·가돌리늄 등 주요 희토류 금속과 합금, 산화물을 새로 수출 통제 대상에 포함했습니다. 이들 물…
    국제뉴스 2025-10-09 
    제33회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와 연계해 열리는 ‘APEC 최고경영자(CEO) 서밋’이 오는 28일부터 경주에서 개막합니다. APEC CEO 서밋은 정상회의 직전에 열려 민간 경제계의 목소리를 각국 정상들에게 공식적으로 전달하는 유일한 경로로, 올…
    한국뉴스 2025-10-09 
    국내 기업들의 해외 투자가 빠르게 늘면서 국내 제조업 기반이 무너질 수 있다는 우려가 커지고 있습니다. 한국 정부와 주요 대기업들은 미국에 최대 5천억 달러를 투자하겠다고 구두로 약속한 바 있습니다. 이는 대미투자펀드 3,500억 달러와 조선업 관련 ‘마스가 펀드’…
    한국뉴스 2025-10-09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중재한 ‘가자 평화 구상’ 1단계 휴전 협정이 이스라엘과 하마스의 전격 합의로 현실화됐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8일 트루스소셜을 통해 “이스라엘과 하마스가 우리의 평화 계획 1단계에 모두 동의했다는 사실을 자랑스럽게 알린다”고 밝혔습니다. 그…
    미국뉴스 2025-10-09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급진 좌파 단체 ‘안티파(Antifa)’를 강하게 비난하며, 국내 테러 위협에 대한 강경 대응 방침을 거듭 밝혔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8일 백악관에서 열린 안티파 대응 라운드테이블 회의에서 “그들은 선동자이자 무정부주의자이며, 돈을 받고 폭…
    미국뉴스 2025-10-09 
    지난달 열린 미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 회의에서 연준 위원들은 고용시장 둔화 위험이 커졌다는 판단 아래 기준금리를 0.25%포인트 인하하는 데 대체로 동의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연준이 8일 공개한 의사록에 따르면 대부분 위원들은 “고용시장 약화가 진행되는 반면…
    미국뉴스 2025-10-09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가 미 이민서비스국, USCIS에 체포권을 부여하며 사실상 이민단속 기관으로 전환했습니다. 10월 6일 발효된 새 규정에 따라 이민서비스국은 무기를 휴대한 특별요원(Special Agents)을 배치하고, 이민 신청자 가운데 위법 행위가 확인될 경…
    이민뉴스 2025-10-09 
    그렉 애벗 텍사스 주지사가 달라스를 비롯한 주요 도시의 ‘무지개 횡단보도’를 철거하지 않으면 도로 예산을 중단하겠다고 경고했습니다. 애벗 주지사는 7일 교통국에 “도로 위에서 모든 정치적 상징과 이념을 제거하라”고 지시하며, “납세자의 돈은 정치적 의제를 위해 쓰여…
    타운뉴스 2025-10-09 
    달라스 카운티 소년구치소가 주정부 조사 이후 대대적인 변화를 맞고 있습니다. 지난해 내부 고발로 비인도적 환경이 폭로된 뒤, 주 감사단은 2024년 7월 헨리 웨이드 소년사법센터를 불시 방문했습니다. 조사 결과, 소년들을 하루 24시간 방에 가두고 교육·운동·샤워조차…
    타운뉴스 2025-10-09 
    달라스 프레스턴센터가 새로운 도약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오랜 기간 논의돼 온 재개발 사업 ‘8300 더글러스 프로젝트’가 본격 추진됩니다. 개발사 램록 리얼에스테이트는 링컨 프로퍼티, HKS, 윌로브리지와 함께 프레스턴센터를 주거·업무·상업이 결합된 복합공간으로 탈…
    타운뉴스 2025-10-09 
    달라스의 한 펫스마트 주차장에서 ‘감사 인사’를 두고 벌어진 말다툼이 총격으로 이어져 한 여성이 숨졌습니다. 달라스 경찰은 사건이 화요일 오후 1시쯤 사우스이스트 오크 클리프 지역 웨스트 위틀랜드 로드(West Wheatland Road)의 펫스마트 앞에서 발생했다고…
    타운뉴스 2025-10-09 
    달라스 전역에서 커뮤니티 치안 강화를 위한 ‘내셔널 나이트 아웃(National Night Out)’ 행사가 7일 화요일 저녁 열렸습니다. 특히 오크클리프의 키스트 공원(Kiest Park)에는 수백 명의 주민들이 모여 지역 안전과 공동체 결속을 다졌습니다. 현장에는 …
    타운뉴스 2025-10-08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