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크푸르트, 42년 만에 UEL 결승 진출…차범근 시절 이후 처음

0
프랑크푸르트, 42년 만에 UEL 결승 진출 (사진 출처: Eintracht Frankfurt 트위터)
프랑크푸르트, 42년 만에 UEL 결승 진출 (사진 출처: Eintracht Frankfurt 트위터)

독일 프로축구 프랑크푸르트가 42년 만에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파리그(UEL) 결승에 진출했다.

프랑크푸르트는 6일(이하 한국시간) 독일 프랑크푸르트의 도이체 방크 파르크에서 열린 웨스트햄 유나이티드(잉글랜드)와 2021-2022 UEL 준결승 2차전 홈 경기에서 1-0으로 이겼다.

앞서 원정으로 치른 1차전에서 2-1로 승리한 프랑크푸르트는 1, 2차전 합계에서 3-1로 앞서 결승 진출을 확정했다.

프랑크푸르트가 주요 UEFA 클럽대항전 결승에 오른 건 이번이 세 번째다.

1959-1960시즌 UEFA 챔피언스리그(UCL)의 전신인 유러피언컵 결승에서 레알 마드리드(스페인)에 패했고, 차범근 전 국가대표팀 감독이 뛰던 1979-1980시즌 UEFA컵(현 UEL)에서 보루시아 묀헨글라트바흐를 꺾고 우승했다.

이후 유럽 대항전에서 힘을 쓰지 못하던 프랑크푸르트는 차범근 감독 시절 이후 42년 만에 유로파리그 정상을 노린다.

프랑크푸르트는 라이프치히(독일)를 꺾고 결승에 오른 레인저스(스코틀랜드)와 19일 오전 4시 스페인 세비야의 라몬 산체스 피스후안에서 우승컵을 놓고 맞붙는다.

프랑크푸르트는 이날 경기 시작 8분 만에 마르틴 힌테레거가 부상으로 교체되는 변수가 발생했으나, 웨스트햄은 퇴장이라는 더 큰 악재를 마주했다.

웨스트햄의 에런 크레스웰이 전반 19분 무리한 파울로 다이렉트 퇴장을 당하면서 10명이 프랑크푸르트에 맞섰다.

수적 우위를 점한 프랑크푸르트는 전반 26분 라파엘 보레의 선제 결승 골로 리드를 잡았다.

안스거 크나우프가 깔아 찬 크로스를 받은 보레가 골 지역 정면에서 오른발로 마무리했다.

0-1로 끌려간 웨스트햄은 반격을 시도했으나, 후반 15분 크레이그 도슨의 헤딩이 상대 골키퍼 케빈 트랍에게 막혔다.

후반 43분 미카일 안토니오의 오른발 슛도 트랍에게 잡혔고, 2분 뒤 재러드 보웬의 코너킥에 이은 토마시 수첵의 헤딩 슛이 골대를 빗나가면서 프랑크푸르트가 한 골 차 승리를 따냈다.

다른 4강 2차전에선 레인저스가 라이프치히를 3-1로 꺾었다.

1차전 원정에서 0-1로 패했던 레인저스는 홈에서 열린 2차전에서 3골을 몰아쳐 합계 3-2로 역전, 결승 진출권을 손에 넣었다.

전반 18분 제임스 테버니어의 선제골로 앞선 레인저스는 5분 뒤 글렌 카마라의 추가 골로 2-0까지 달아났다.

라이프치히가 후반 25분 크리스토퍼 은쿤쿠의 만회 골로 추격했지만, 레인저스는 후반 35분 존 룬스트럼의 쐐기 골로 경기를 마무리했다.

Copyright ⓒ 달라스 코리안 라디오 www.dalkor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 , , , , , , , ,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밴드로 보내기
  • 네이버로 보내기
  • 텀블러로 보내기
  • 핀터레스트로 보내기

Comments

뉴진스 팬들 트럭 시위…"버니즈는 하이브 소속 뉴진스 지지"

걸그룹 뉴진스가 속한 어도어의 민희진 대표와 모회사 하이브 간 대립이 격화하는 가운데 뉴진스의 일부 팬들이 트럭 시위를 펼치며 목소리를 냈다.24일 가요계에 따르면 일부 '버니즈'… 더보기

'태계일주' 김지우PD, 올해의 PD상…"하반기에 돌아오겠다"

MBC 여행 예능 프로그램 '태어난 김에 세계일주'(이하 '태계일주') 시리즈를 연출한 김지우 PD가 한국PD연합회가 수여하는 올해의 PD상을 받았다.한국PD연합회는 전날 경기 광… 더보기

SSG 최정 468호 홈런 작렬…통산 최다 홈런 1위 우뚝

출범 43시즌째를 맞이한 한국 프로야구 홈런 역사에 신기원이 열렸다.최정(37·SSG 랜더스)이 마침내 468번째 홈런을 터뜨려 '국민 타자' 이승엽 두산 베어스 감독을 밀어내고 … 더보기

문경시청 황성희, 문경장사씨름대회서 통산 3번째 금강장사

문경시청 황성희가 문경장사씨름대회에서 통산 3번째로 금강급(90㎏ 이하)을 제패했다.황성희는 24일 경북 문경시 문경체육관에서 열린 위더스제약 2024 민속씨름 문경장사씨름대회 금… 더보기

세르비아 매체 "EPL 스카우트, 황인범 보러 온다"

세르비아 프로축구 명문 츠르베나 즈베즈다에서 활약하는 국가대표 미드필더 황인범(27)이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구단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는 현지 언론의 보도가 나왔다.세르비… 더보기

성대한 은퇴식까지 열었는데…두산이 지우고 싶은 이름 '오재원'

현역 시절 오재원(39)은 프로야구 9개 구단 팬에게 '예의 없는 선수'로 비판받았다.하지만, 몇몇 두산 베어스 팬들은 오재원을 '투지가 넘치는 선수'라며 감쌌다.이제 두산 팬도 … 더보기

선우은숙 측 "유영재, 사실혼 숨기고 결혼…혼인취소 소송"

배우 선우은숙(65)이 최근 이혼한 아나운서 유영재(61)가 사실혼 관계를 숨긴 채 자신과 결혼했던 사실을 뒤늦게 알게 됐다며 혼인 취소 소송을 냈다.법무법인 존재의 윤지상·노종언… 더보기

'범죄도시 4' 허명행 감독 "캐릭터에 녹아든 액션 기대하세요"

오는 24일 개봉하는 마동석 주연의 '범죄도시 4'를 연출한 허명행 감독은 액션 연출에 특화된 무술감독 출신이다.무술감독으로 참여한 영화가 '범죄도시' 1∼3편을 비롯해 굵직한 작… 더보기

전현무, 작년 TV 고정출연 21건 최다…2위는 장도연·붐

지난해 아나운서 출신 방송인 전현무가 고정으로 출연한 TV 프로그램이 총 21편으로 모든 연예인 가운데 가장 많았던 것으로 21일 파악됐다.이어 장도연과 붐이 17편이고 김성주가 … 더보기

하이브-민희진 갈등 왜…'경영권 탈취'vs'아일릿, 뉴진스 카피'

국내 1위 가요 기획사 하이브와 K팝 시장에서 '가장 잘나가는' 걸그룹 뉴진스를 발굴·제작한 민희진 어도어 대표가 갈등을 빚으면서 그 배경에 관심이 쏠린다.'멀티 레이블 체제'를 … 더보기


 

FreeCurrencyRat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