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크푸르트, 42년 만에 UEL 결승 진출…차범근 시절 이후 처음

0
프랑크푸르트, 42년 만에 UEL 결승 진출 (사진 출처: Eintracht Frankfurt 트위터)
프랑크푸르트, 42년 만에 UEL 결승 진출 (사진 출처: Eintracht Frankfurt 트위터)

독일 프로축구 프랑크푸르트가 42년 만에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파리그(UEL) 결승에 진출했다.

프랑크푸르트는 6일(이하 한국시간) 독일 프랑크푸르트의 도이체 방크 파르크에서 열린 웨스트햄 유나이티드(잉글랜드)와 2021-2022 UEL 준결승 2차전 홈 경기에서 1-0으로 이겼다.

앞서 원정으로 치른 1차전에서 2-1로 승리한 프랑크푸르트는 1, 2차전 합계에서 3-1로 앞서 결승 진출을 확정했다.

프랑크푸르트가 주요 UEFA 클럽대항전 결승에 오른 건 이번이 세 번째다.

1959-1960시즌 UEFA 챔피언스리그(UCL)의 전신인 유러피언컵 결승에서 레알 마드리드(스페인)에 패했고, 차범근 전 국가대표팀 감독이 뛰던 1979-1980시즌 UEFA컵(현 UEL)에서 보루시아 묀헨글라트바흐를 꺾고 우승했다.

이후 유럽 대항전에서 힘을 쓰지 못하던 프랑크푸르트는 차범근 감독 시절 이후 42년 만에 유로파리그 정상을 노린다.

프랑크푸르트는 라이프치히(독일)를 꺾고 결승에 오른 레인저스(스코틀랜드)와 19일 오전 4시 스페인 세비야의 라몬 산체스 피스후안에서 우승컵을 놓고 맞붙는다.

프랑크푸르트는 이날 경기 시작 8분 만에 마르틴 힌테레거가 부상으로 교체되는 변수가 발생했으나, 웨스트햄은 퇴장이라는 더 큰 악재를 마주했다.

웨스트햄의 에런 크레스웰이 전반 19분 무리한 파울로 다이렉트 퇴장을 당하면서 10명이 프랑크푸르트에 맞섰다.

수적 우위를 점한 프랑크푸르트는 전반 26분 라파엘 보레의 선제 결승 골로 리드를 잡았다.

안스거 크나우프가 깔아 찬 크로스를 받은 보레가 골 지역 정면에서 오른발로 마무리했다.

0-1로 끌려간 웨스트햄은 반격을 시도했으나, 후반 15분 크레이그 도슨의 헤딩이 상대 골키퍼 케빈 트랍에게 막혔다.

후반 43분 미카일 안토니오의 오른발 슛도 트랍에게 잡혔고, 2분 뒤 재러드 보웬의 코너킥에 이은 토마시 수첵의 헤딩 슛이 골대를 빗나가면서 프랑크푸르트가 한 골 차 승리를 따냈다.

다른 4강 2차전에선 레인저스가 라이프치히를 3-1로 꺾었다.

1차전 원정에서 0-1로 패했던 레인저스는 홈에서 열린 2차전에서 3골을 몰아쳐 합계 3-2로 역전, 결승 진출권을 손에 넣었다.

전반 18분 제임스 테버니어의 선제골로 앞선 레인저스는 5분 뒤 글렌 카마라의 추가 골로 2-0까지 달아났다.

라이프치히가 후반 25분 크리스토퍼 은쿤쿠의 만회 골로 추격했지만, 레인저스는 후반 35분 존 룬스트럼의 쐐기 골로 경기를 마무리했다.

Copyright ⓒ 달라스 코리안 라디오 www.dalkor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 , , , , , , , ,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밴드로 보내기
  • 네이버로 보내기
  • 텀블러로 보내기
  • 핀터레스트로 보내기

Comments

MLB 사무국, 19일 부산 사직야구장 답사…올스타 투어 검토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사무국이 19일부터 1박 2일 일정으로 부산 사직야구장 등을 답사하기로 해 올해 MLB 올스타 아시아 투어가 부산에서 열릴지 주목된다.18일 부산시… 더보기

'차면 골문으로'…팀 득점 70% 책임지는 인천 무고사

17일 펼쳐진 하나원큐 K리그1 13라운드까지 인천 유나이티드는 총 16득점을 기록했다.이 가운데 11골을 스테판 무고사(30)가 넣었다. 무려 팀 득점의 70%가량을 혼자 책임진… 더보기

tvN, 신인작가 단막극 8편 내달부터 순차 공개

tvN은 CJ ENM의 신인 작가 지원사업 공모전 '오펜'(O'PEN)에 당선된 단막극 8편을 선보인다고 18일 밝혔다.tvN은 공모전에 당선된 10개 작품을 소개하는 프로그램 '… 더보기

배우 김새론, 음주운전…변압기 들이받아 한때 정전

배우 김새론(22)이 음주운전 혐의로 경찰에 붙잡혔다.서울 강남경찰서는 18일 김씨를 도로교통법 위반(음주운전) 혐의로 입건했다.경찰은 이날 오전 8시께 "강남구 청담동에서 주행 … 더보기

주말 영암서 슈퍼레이스…'5월을 지배할 드라이버는?'

'5월을 지배할 드라이버는 누구일까?'2022 CJ 대한통운 슈퍼레이스 챔피언십이 오는 21일부터 이틀간 전남 영암의 코리아 인터내셔널 서킷(KIC)에서 2라운드를 치른다.화창한 … 더보기

KBS, 5·18 특집방송…3공수 계엄군 증언 담은 다큐 등 편성

KBS가 5·18 민주화운동 42주년을 맞아 현대사의 아픔을 조명하는 특집 프로그램을 편성했다.KBS 1TV는 18일 오후 10시 5·18 특집 다큐멘터리 '3공수 42년만의 증언… 더보기

박병호 동점포·조용호 끝내기…kt, LG 잡고 4연패 탈출

kt wiz가 8회말 터진 박병호의 동점 홈런과 9회말 조용호의 끝내기 안타를 앞세워 4연패에서 벗어났다.kt는 17일 수원 케이티 위즈파크에서 열린 프로야구 2022 신한은행 쏠… 더보기

"니 내 누군지 아니?" 장첸 명대사 되살린 '범죄도시' 박지환

이수파 두목 장이수(박지환 분)는 모친 회갑잔치 자리에서 하얼빈 출신 조직폭력배 장첸(윤계상)의 칼에 찔렸다. 장첸은 인천국제공항 화장실에서 형사 마석도(마동석)에게 일격을 당한 … 더보기

르세라핌 김가람 학폭 의혹 증폭…'학폭위 통보서' 사진 공개

'하이브 첫 걸그룹'으로 관심을 끈 르세라핌의 김가람을 둘러싸고 중학생 시절 학교폭력 가해 의혹이 증폭되고 있다.16일 가요계에 따르면 이날 온라인 공간을 중심으로 '학교폭력대책자… 더보기

BTS, '빌보드 뮤직 어워즈' 3관왕…6년 연속 수상 대기록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미국 3대 음악 시상식 중 하나인 '빌보드 뮤직 어워즈'(BBMA)에서 3관왕에 오르며 6년 연속 수상 기록을 세웠다.미국 음악 매체 빌보드는 15일(현… 더보기


 

FreeCurrencyRat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