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제' 김연경이 돌아온다…순천·도드람컵 배구대회 13일 개막

0
김연경, 돌아온 배구여제 (사진 출처: 연합뉴스)
김연경, 돌아온 배구여제 (사진 출처: 연합뉴스)

한여름 코트를 뜨겁게 달굴 프로배구대회가 3년 만에 관중들 앞에서 막을 올린다.

한국배구연맹(KOVO)은 13일부터 28일까지 총 16일 동안 전남 순천시 팔마체육관에서 2022 순천·도드람컵 프로배구대회를 개최한다.

정규시즌 개막을 앞두고 각 팀의 전력을 최종 점검하기 위해 열리는 프로배구대회는 2019년 이후 3년 만에 순천에서 다시 열린다.

2020년과 2021년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무관중 운영됐지만, 올해는 관중들의 환호 속에서 치러진다.

이번 대회 최대 관전 포인트는 '배구 여제' 김연경(흥국생명)의 복귀전이다.

김연경이 속한 여자부 A조 흥국생명은 대회 첫날인 13일 오후 1시 20분 IBK기업은행과 개막전을 치른다.

남자부에서는 삼성화재를 떠나 우리카드로 이적한 황승빈, 반대로 우리카드에서 삼성화재 유니폼을 입게 된 하현용, 여자부 한국도로공사에서 페퍼저축은행으로 옮긴 이고은 등도 새 팀에서 첫선을 보일 전망이다.

권영민(한국전력), 고희진(KGC인삼공사), 권순찬(흥국생명), 김상우(삼성화재)는 감독 부임 후 첫 대회를 치른다.

13일부터 시작하는 여자부는 A조 흥국생명, IBK기업은행, GS칼텍스 등 3개 팀이 경쟁하고, B조 페퍼저축은행, 한국도로공사, 현대건설, KGC 인삼공사가 겨룬다.

당초 여자부에 출전할 예정이던 일본 초청팀 히마시쓰 스프링스는 팀 내 코로나19 집단 감염으로 출전을 포기했다.

여자부 일정이 끝난 뒤 21일 남자부가 시작하며, V리그 소속 7개 팀과 국군체육부대(상무) 등 8개 팀이 A조와 B조로 나눠 경쟁한다.

남녀 모두 조별 1·2위가 준결승에 진출하며, 우승 상금은 5천만원, 준우승 상금은 3천만원으로 남녀 동일하다.

KOVO는 배구와 축제를 합친 'V-FESTA'를 대회 콘셉트로 정하고 3년 만의 유관중 대회를 축제의 장으로 만들 참이다.

경기장 밖에서는 컵대회 기념사진을 남길 수 있는 포토존과 야외 펍 컨셉의 푸드 존이 설치된다.

토스로 과녁에 공 집어넣기, 스파이크로 과녁 맞히기 등 남녀노소 모두 쉽게 배구를 체험할 수 있는 플레이존도 마련된다.

장내에서도 팬들이 직접 참여해 1점 배구를 펼치는 팀 단체 코트 이벤트를 비롯해 다양한 이벤트가 이어진다.

온라인 티켓 예매는 여자부가 10일, 남자부가 18일 오후 2시부터 KOVO 통합티켓 예매처를 통해 할 수 있다.

순천 팔마체육관 매표소에서도 매 경기 시작 2시간 전부터 표를 판매한다. 

Copyright ⓒ 달라스 코리안 라디오 www.dalkor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 , , , , , , , ,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밴드로 보내기
  • 네이버로 보내기
  • 텀블러로 보내기
  • 핀터레스트로 보내기

Comments

'우영우'로 인기 급상승 박은빈, 내달 첫 단독 팬미팅

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로 큰 인기를 누리고 있는 배우 박은빈이 다음 달 팬들과 만난다.소속사 나무엑터스는 다음 달 3일 서울 성북구 성신여대 운정그린캠퍼스 대강당에서 박은… 더보기

성우로 시작해 배우·뮤지컬까지…회장 배역 전문 김성원 별세

성우로 데뷔해 드라마 '파리의 연인', '웃어라 동해야' 등에서 회장 역을 주로 맡아온 배우 김성원이 별세했다. 향년 85세.8일 유족에 따르면 김성원은 올해 초 방광암 말기 판정… 더보기

장효조·김시진·한대화·김재박, KBO 레전드 선정

1982년 세계야구선수권대회 우승 주역인 고(故) 장효조(6위), 김시진(20위), 한대화(28위), 김재박(31위)이 KBO리그 레전드 40인에 뽑혔다.KBO는 8일 레전드 40… 더보기

20살 김주형, 윈덤 챔피언십 우승…한국인 '최연소' PGA 챔피언

김주형(20)이 미국프로골프(PGA) 투어 시즌 마지막 정규 대회인 윈덤 챔피언십(총상금 730만 달러) 최종 라운드에서 맹타를 휘두르며 생애 첫 우승을 차지했다.한국인 역대 9번… 더보기

마술사 최예찬·박준우…세계마술챔피언십 1·2위 수상

한국인 마술사 2명이 마술올림픽으로 불리는 '세계마술챔피언십 2022(FISM 2022)'에서 1위와 2위 상을 받았다.5일 부산국제매직페스티벌 사무국에 따르면 지난달 31일 캐나… 더보기

소녀시대, 5년만의 '완전체 컴백'…"15번째 생일 축하해주세요"

"오늘이 딱 소녀시대가 데뷔한 지 15년이 된 날이에요. 아침부터 정말 생일 분위기가 나는 거 같아요."정확히 15년 전 '다시 만난 세계'로 가요계에 당차게 도전장을 내밀었던 소… 더보기

최지만, 올 시즌 4번째 4출루…디트로이트전서 2안타 2볼넷

탬파베이 레이스의 최지만이 올 시즌 4번째 4출루 경기를 펼쳤다.최지만은 5일(한국시간) 미국 미시간주 디트로이트 코메리카파크에서 열린 2022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디… 더보기

오상은 아들 고1 오준성, 대통령기탁구 '일반부 우승' 파란

"하고 싶은 플레이 다 해보자는 생각만 했는데, 끝나고 보니 우승까지 했네요."충북 제천체육관에서 열린 제38회 대통령기 전국탁구대회 일반부 남자 단식에서 실업 강자들을 연파하고 … 더보기
Now

현재 '여제' 김연경이 돌아온다…순천·도드람컵 배구대회 13일 개막

한여름 코트를 뜨겁게 달굴 프로배구대회가 3년 만에 관중들 앞에서 막을 올린다.한국배구연맹(KOVO)은 13일부터 28일까지 총 16일 동안 전남 순천시 팔마체육관에서 2022 순… 더보기

황인범, 데뷔전 미뤄진다…"러시아축구협회서 서류 안보내"

그리스 프로축구 올림피아코스에 입단한 황인범(26)의 데뷔전이 러시아축구협회의 늦은 행정 처리 탓에 미뤄졌다.그리스 매체 프로토테마와 가제타 그리스 등은 4일(이하 한국시간) 황인… 더보기


 

FreeCurrencyRat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