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지탐방]“20-30만달러대 새 집, 프리스코 북서쪽 ‘오브리’로 오세요!”

0

오브리(Aubrey)는 어디일까? 새로운 주거지역이 점점 북쪽으로 옮겨가면서 새롭게 주목을 받고 있는 곳이 바로 오브리다. 쉽게 말해 오브리는 덴튼과 맥키니를 동서로 연결했을 때 그 중간쯤에 있다고 보면 된다. 

덴튼과 맥키니를 직선으로 연결하는 도로가 바로 US 380, 즉 University Drive인데, 바로 이 US 380 선상에서 북쪽편에 자리하고 있다. 리틀 엘름의 북쪽이고, 프라스퍼 바로 옆이며 프리스코에서도 가깝다.

과거에는 “누가 그렇게 멀리까지 가겠어” 했지만, 요즘엔 ‘멀어서’ 못 가는 게 아니라 ‘집이 없어서’ 못 갈 정도다. 그만큼 새로 짓는 단지들은 북쪽으로 옮겨가고 있고, 오브리에는 벌써 여러 개의 대규모 계획단지들이 들어서 있다.

그 중 Winn Ridge는 저렴한 집들이 모여 있어서 첫 주택 구입자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곳이다. 요즘처럼 집값이 많이 오른 시기에도 20만달러 후반에서 시작하기 때문에 생애 첫 내 집 장만을 꿈꾸는 이들에게 더 없이 좋은 선택지가 되고 있다. Winn Ridge에는 Centex를 비롯해 D. R. Horton, KB Homes, 그리고 Pulte Homes까지 총 네 개의 건설사가 집을 지어 판매하고 있다. 이미 상당부분 매매가 진행됐지만, 각 시공사별로 잘만 살피면 아직도 기회는 남아 있다.

D. R. Horton의 경우 2021년 8월 현재 27만 8,990달러부터 시작한다. 크기는 1,294sq.ft.에서부터 2,522sq.ft.까지 준비돼 있으며, 무려 10개의 Floor Plan 중에 선택할 수 있다. 또 이미 짓고 있는 집들도 있어서 오래 기다릴 필요 없이 비교적 빨리 입주할 수 있다.

대부분의 집은 방 3-4개에 화장실 2-3개, 차고는 2개, 층수는 1층과 2층으로 다양하다. 아무도 살지 않은 완전한 새 집에 방 3, 화장실 2, 차고 2개짜리 집은 20만달러 후반에서 30만달러 초반에 거래되고 있다.

20만달러대에서 내 집 장만, 그것도 새 집으로 장만할 수 있는 거의 마지막 기회라고 보면 된다. 물가상승과 함께 가장 가파르게 오르고 있는 것이 바로 집값이다. 그런 가운데 Winn Ridge는 처음으로 내 집을 장만할 수 있는 그야말로 절호의 기회다.

또 방 4개, 화장실 3개, 차고 2개를 갖춘 2층집을 30만달러대에서 구할 수도 있다. 그것도 새 집으로! 이런 좋은 조건 때문에 이자율도 낮은 이번 기회에 투자용으로 한 채 장만해서 세를 놓고 싶다는 문의도 끊이지 않고 있다.

하지만 이런 소규모의 집들은 사는 사람이 반드시 실제로 거주해야 한다는 엄격한 조건이 있다. 그래야 적은 예산으로 생애 처음 집을 사려는 사람들에게 기회가 돌아가기 때문이다.

그런데 처음 집을 사는 사람들이 공통적으로 갖는 궁금증이 있다. “집을 사면 도대체 한 달에 얼마를 내야 하는가?” 8월 현재 Winn Ridge에 나와 있는 매물 중 방 4개, 화장실 2개, 차고 2개짜리 단층집을 예로 들어보자. 이 집의 가격은 29만 4,990달러다.

20% 다운페이 하고 30년 고정이자로 대출을 받을 경우 한 달에 내는 돈은 약 1,778달러다. 여기에는 대출원금과 이자, 재산세, 집 보험, 그리고 HOA 비용까지 모두 포함된다. 이를 자세히 쪼개보면 원금과 이자는 1,000달러, 재산세가 649달러, 집 보험이 84달러, 그리고 HOA 납부액이 45달러다.

물론 각자의 상황에 따라 이자율은 달라질 수 있지만, 시세에 맞게 대략 3.041%로 잡았을 때 집값의 20%에 해당하는 다운 페이먼트는 5만 8,998달러가 되고, 23만 5,992달러를 대출을 받는 것이다.

한 마디로 정리하면, 한 달에 1,800달러 이하로 방 4개짜리 새 집에 입주할 수 있다는 말이 된다. 게다가 세금을 다달이 내지 않고 1년에 한 번 몰아서 낸다면, 한 달에 지불해야 하는 돈은 1,129달러로 크게 떨어진다.

비슷한 가격으로 방 3개짜리 아파트에 살면서 다달이 월세를 낼 수도 있지만, 방 4개짜리 새 집을 사서 한 달 한 달 원금을 갚아 차곡차곡 재산을 쌓을 수도 있는 것이 바로 부동산이다.

한편, Winn Ridge는 덴튼 ISD 소속이고, 초등학교는 근처 Union Park 단지 안에 있는 새 학교 Union Park Elementary에 배정됐다. 또 Navo Middle School과 Ray Braswell High School까지 덴튼 ISD에서도 경쟁력 있는 학교들이 배정됐다.

편의시설로는 리조트 스타일의 수영장과 달리기 및 자전거 트레일, 축구장 등이 있어서 활동적이면서도 여유로운 라이프 스타일을 만끽할 수 있다.

 

Winn Ridge

1810 Aslynn Circle, Aubrey, TX 76227

CenturionAmerican.com/Community/Winn-Ridge/

 

소피아 씽 (Sophia Tseng)

AM 730 DKnet 라디오 아나운서

텍사스 공인 부동산 에이전트

214-701-5437

Sophia@RealtorTseng.com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밴드로 보내기
  • 네이버로 보내기
  • 텀블러로 보내기
  • 핀터레스트로 보내기

Comments

[경제전망] 금리 인하는 언제쯤?

2024년에는 연방준비제도(연준·Fed)가 금리를 인하할 것이라는 예상이 주류를 이루는 가운데 구체적인 금리 인하 시기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3월 인하설이 5월 인하설로 옮겨 가더… 더보기

[Issue] 지금은 ‘딥페이크’중흥기

페이크(AI 기술을 기반으로 만들어낸 가짜 이미지) 기술이 금융 사기를 비롯해 선거,사회관계망서비스(SNS) 등 각종 분야에서 악용될 수 있다는 우려가 전 세계적으로 커지고 있다.… 더보기

[교육] 우리 아이 첫 휴대 전화, 언제 사주는 것이 좋을까?

부모가 살았던 세상과는 전혀 딴판인 지금 우리 아이들이 사는 세상, 요즘 아이들은 디지털 세대라 한다.사이버 세상에 상주하면서 소셜 미디어 속 자존감, 멀티 태스킹으로 전하되는 능… 더보기

[리빙 라이프] 봄봄봄~ 우리집 가치를 높이는 나무를 심어보자!

본격적인 이사철을 앞두고 집을 판매하기에 앞서 많은 사람들이 주방 혹은 화장실 리모델링을 함으로써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하지만 의외의 선택지도 있다. 바로 주택 조경이다. 아… 더보기

[씽아나의 씽씽정보]

놀라운 삼각지 ‘TEX-A-PLEX’흔히 어떤 것이 크다고 할 때 미국에서는 이를‘텍사스 만큼 크다’고 말한다. 그만큼 우리가 사는 텍사스는 엄청난 규모를 자랑하는데, 실제로 텍사… 더보기

[달라스 라이프] 달라스 최고의 치즈 맛집 가볼까?

치즈는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고체 유제품으로 다양한 요리나 간식으로 자주 사용되는 재료이다.치즈의 역사와 문화는 오랜 역사를 거슬러 올라가는데 사람이 동물의 젖을 먹기 시작하면… 더보기

[부동산 전망] 북텍사스 주택 가격, 올해 다시 상승할까?

DFW지역의 주택 가격이 지난해 4분기에 거의 상승하지 않은 반면, 전국 가격은 전년 대비 3.5%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전미 부동산 협회(National Association … 더보기

[텍사스 주택 부동산 시장] “집 팔아 부자되기?” DFW 주택 판매자 여전히 큰 수익 얻어…

북텍사스 주택 소유자들이 집을 매매할 때 여전히 큰 수익을 얻는 것으로 나타났다.지난해 DFW지역 주택 소유자는 일반적인 주택 매각으로 평균 11만 2,527달러의 이익을 얻은 것… 더보기

[텍사스 상업용 부동산 시장] 부진했던 오피스 빌딩 부문, 최악의 상황 끝났나?

미국내 최대 상업용 부동산 회사인 CBRE 그룹이 타격을 입은 오피스 부동산 사업에서 올해 반등을 노리고 있다.CBRE 그룹의 에마 지아마르티노(Emma Giamartino) 최고… 더보기

[Issue] 마이 스위트 홈! 생애 첫 주택 구매 주의해야할 15가지

생애 첫 집을 사는 것은 정말 흥분되고 기쁜 일이다. 하지만 경험이 부족해 자칫 실수를 할 수도 있다. 이사철인 봄을 맞아 생애 첫집을 구하고 있다면 이것만은 피하도록 하자.1. …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