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지탐방]“20-30만달러대 새 집, 프리스코 북서쪽 ‘오브리’로 오세요!”

0

오브리(Aubrey)는 어디일까? 새로운 주거지역이 점점 북쪽으로 옮겨가면서 새롭게 주목을 받고 있는 곳이 바로 오브리다. 쉽게 말해 오브리는 덴튼과 맥키니를 동서로 연결했을 때 그 중간쯤에 있다고 보면 된다. 

덴튼과 맥키니를 직선으로 연결하는 도로가 바로 US 380, 즉 University Drive인데, 바로 이 US 380 선상에서 북쪽편에 자리하고 있다. 리틀 엘름의 북쪽이고, 프라스퍼 바로 옆이며 프리스코에서도 가깝다.

과거에는 “누가 그렇게 멀리까지 가겠어” 했지만, 요즘엔 ‘멀어서’ 못 가는 게 아니라 ‘집이 없어서’ 못 갈 정도다. 그만큼 새로 짓는 단지들은 북쪽으로 옮겨가고 있고, 오브리에는 벌써 여러 개의 대규모 계획단지들이 들어서 있다.

그 중 Winn Ridge는 저렴한 집들이 모여 있어서 첫 주택 구입자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곳이다. 요즘처럼 집값이 많이 오른 시기에도 20만달러 후반에서 시작하기 때문에 생애 첫 내 집 장만을 꿈꾸는 이들에게 더 없이 좋은 선택지가 되고 있다. Winn Ridge에는 Centex를 비롯해 D. R. Horton, KB Homes, 그리고 Pulte Homes까지 총 네 개의 건설사가 집을 지어 판매하고 있다. 이미 상당부분 매매가 진행됐지만, 각 시공사별로 잘만 살피면 아직도 기회는 남아 있다.

D. R. Horton의 경우 2021년 8월 현재 27만 8,990달러부터 시작한다. 크기는 1,294sq.ft.에서부터 2,522sq.ft.까지 준비돼 있으며, 무려 10개의 Floor Plan 중에 선택할 수 있다. 또 이미 짓고 있는 집들도 있어서 오래 기다릴 필요 없이 비교적 빨리 입주할 수 있다.

대부분의 집은 방 3-4개에 화장실 2-3개, 차고는 2개, 층수는 1층과 2층으로 다양하다. 아무도 살지 않은 완전한 새 집에 방 3, 화장실 2, 차고 2개짜리 집은 20만달러 후반에서 30만달러 초반에 거래되고 있다.

20만달러대에서 내 집 장만, 그것도 새 집으로 장만할 수 있는 거의 마지막 기회라고 보면 된다. 물가상승과 함께 가장 가파르게 오르고 있는 것이 바로 집값이다. 그런 가운데 Winn Ridge는 처음으로 내 집을 장만할 수 있는 그야말로 절호의 기회다.

또 방 4개, 화장실 3개, 차고 2개를 갖춘 2층집을 30만달러대에서 구할 수도 있다. 그것도 새 집으로! 이런 좋은 조건 때문에 이자율도 낮은 이번 기회에 투자용으로 한 채 장만해서 세를 놓고 싶다는 문의도 끊이지 않고 있다.

하지만 이런 소규모의 집들은 사는 사람이 반드시 실제로 거주해야 한다는 엄격한 조건이 있다. 그래야 적은 예산으로 생애 처음 집을 사려는 사람들에게 기회가 돌아가기 때문이다.

그런데 처음 집을 사는 사람들이 공통적으로 갖는 궁금증이 있다. “집을 사면 도대체 한 달에 얼마를 내야 하는가?” 8월 현재 Winn Ridge에 나와 있는 매물 중 방 4개, 화장실 2개, 차고 2개짜리 단층집을 예로 들어보자. 이 집의 가격은 29만 4,990달러다.

20% 다운페이 하고 30년 고정이자로 대출을 받을 경우 한 달에 내는 돈은 약 1,778달러다. 여기에는 대출원금과 이자, 재산세, 집 보험, 그리고 HOA 비용까지 모두 포함된다. 이를 자세히 쪼개보면 원금과 이자는 1,000달러, 재산세가 649달러, 집 보험이 84달러, 그리고 HOA 납부액이 45달러다.

물론 각자의 상황에 따라 이자율은 달라질 수 있지만, 시세에 맞게 대략 3.041%로 잡았을 때 집값의 20%에 해당하는 다운 페이먼트는 5만 8,998달러가 되고, 23만 5,992달러를 대출을 받는 것이다.

한 마디로 정리하면, 한 달에 1,800달러 이하로 방 4개짜리 새 집에 입주할 수 있다는 말이 된다. 게다가 세금을 다달이 내지 않고 1년에 한 번 몰아서 낸다면, 한 달에 지불해야 하는 돈은 1,129달러로 크게 떨어진다.

비슷한 가격으로 방 3개짜리 아파트에 살면서 다달이 월세를 낼 수도 있지만, 방 4개짜리 새 집을 사서 한 달 한 달 원금을 갚아 차곡차곡 재산을 쌓을 수도 있는 것이 바로 부동산이다.

한편, Winn Ridge는 덴튼 ISD 소속이고, 초등학교는 근처 Union Park 단지 안에 있는 새 학교 Union Park Elementary에 배정됐다. 또 Navo Middle School과 Ray Braswell High School까지 덴튼 ISD에서도 경쟁력 있는 학교들이 배정됐다.

편의시설로는 리조트 스타일의 수영장과 달리기 및 자전거 트레일, 축구장 등이 있어서 활동적이면서도 여유로운 라이프 스타일을 만끽할 수 있다.

 

Winn Ridge

1810 Aslynn Circle, Aubrey, TX 76227

CenturionAmerican.com/Community/Winn-Ridge/

 

소피아 씽 (Sophia Tseng)

AM 730 DKnet 라디오 아나운서

텍사스 공인 부동산 에이전트

214-701-5437

Sophia@RealtorTseng.com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밴드로 보내기
  • 네이버로 보내기
  • 텀블러로 보내기
  • 핀터레스트로 보내기

Comments

경기 회복세 “갸우뚱”, 테이퍼링은 “노란불”?

연방준비제도(연준)가 올해 테이퍼링(자산매입 축소)에 나서기 위한 논의를 본격적으로 시작한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그 시기를 가늠할 변수는 고용시장과 변이 바이러스 재확산의 영향이… 더보기

[Economic News]텍사스 인구, “캘리포니아 인구 따라 잡는다”

지난 10년간 400만명 증가…20-30년내 전국 최고 인구도시 등극 전망텍사스 주의 인구가 수십 년 내로 캘리포니아 인구를 넘어설 것이라고 전문가들이 새로운 인구센서스(Censu… 더보기

[Issue]“내가 먹는 음식이 곧 나”

왠지 기분이 처지는 날, 자연스럽게 손이 가는 무엇인가가 있다면?많은 사람의 답에는 분명 “달달한 것”이 포함되어 있을 것이다. 초콜릿 글레이즈드 도넛? 아이스크림? 아니면 초콜릿… 더보기

[씽아나의 씽씽정보]금메달은 정말 금으로 만들어졌을까?

지구촌 최대의 운동축제인 올림픽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면 그 상징으로 받는 것이 바로 메달이다. 국제 올림픽 위원회는 각 종목마다 1, 2, 3위를 한 선수에게 금메달과 은메달, 그… 더보기

[씽아나의 씽씽정보]늘었다 줄었다 ~ 마라톤 거리의 진실

올림픽의 꽃은 마라톤이라는 말이 있다. 육상경기 중 가장 긴 시간이 소요되는 마라톤은 인간의 한계를 시험하는 극한의 스포츠로 꼽히며 올림픽의 대미를 장식한다. 이런 마라톤의 거리는… 더보기

[교육]정확한 대입 나침반이 되어준다?

대학에 지불하는 학비는 인생에서 가장 크게 비용이 드는 항목 중 하나다. 평균적으로 미국 내 인스테잇 주립 대학은 $10,560, 아웃 오브 스테잇의 경우 $27,020, 사립 대… 더보기

[헬스 라이프]우리 몸 장기 건강 지키기 핵심 장기, 심장과 간 건강에 좋은 식품은?

강황은 간 건강에 좋은 대표적인 식품이다. 강황의 커큐민 성분은 지방 소화를 돕는 담즙 생성을 촉진해 간의 부담을 줄여준다. 또 간의 세포를 강화하고 독소를 해독해 유익한 물질로 … 더보기

[리빙 라이프]바비큐 그릴 제대로 즐기는 방법

9월 그릴의 계절이 시작됐다. 차콜, 나무, 프로판 등 다양한 재료로 바비큐 그릴을 할 수 있는 적기, 특히 바비큐는 텍사스와 남서 지역의 특별 음식이자 미국을 대표하는 음식이기도… 더보기

[달라스 라이프]감탄사가 절로 나오는 달라스-포트워스 최고의 뷰 포인트!

전국적으로 핫한 도시 달라스 포트워스 메트로폴리탄의 뷰를 감상할 수 있는 최고의 장소는 어디일까? ‘클수록 좋은 것’을 추구하는 텍사스에서 필수 방문 코스인 전망 명소, 인상적인 … 더보기

[달라스 라이프] 여기가 바다야, 호수야? 무조건 가봐야 하는 북텍사스 호수 추천 가이드

더위가 한풀 꺽이고 조금씩 보여주는 가을의 하늘을 만날 수 있는 9월, 호수에서 바라보는 하늘은 마음 속 답답함도 모두 날려버리게 한다. 가족과 함께 주말 피크닉도 좋다. 북텍사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