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테리어] 실패하지 않는 액자 인테리어 팁!

0

아름다운 집을 위한 데코에서 예술 작품을 빼놓을 수 없다. 아무것도 없는 빈 벽 위에 예술 작품들을 걸 생각을 하면 약간 걱정이 될 수 있지만 자신이 좋아하는 사진과 그림들로 장식한 갤러리 벽은 당신에게 성취감과 기쁨을 선사할 것이다. 하지만 예술 작품으로 벽을 장식하기 전에 유념해야 할 팁들이 있다. 아래는 해야 할 것과 하지 말아야 할 것에 대한 디자이너들의 조언들이다.   

 

서두르지 말기

자신이 진정으로 원하는 배치를 위해 충분한 시간을 투자하는 것이 좋다. 아드리엔 로비도(Adrienne Robideaux) 디자이너는 “예술 작품들의 조합이 벽 위에 어떻게 구현될 지 생각하는 것은 다소 어려울 수 있기 때문에 그래프 종이에 구상하는 바를 스케치하거나 컴퓨터 프로그램을 활용해 예술품을 배치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이어 “바닥에 여러 조각들을 놓고 마음에 들 때까지 재배열한 다음, 각 조각의 크기만큼 종이를 잘라 벽에 걸어보라. 이 방법을 통해 최종 결과를 직접 시각화 하는 데에 도움이 되고, 작품들을 걸 때에 더 쉽게 설치할 수 있다”고 로비도 디자이너는 전했다. 

 

필요한 장비들 모으기

일에 필요한 장비들을 준비하라. 망치와 못만으로는 아마 부족할 수 있다. 다니엘라 호퍼(Daniella Hoffer) 디자이너는 “미술품을 설치하기 위한 2가지 추천하는 도구는 전기 레벨(Electric Level)과 스터드 파인더(Stud Finder)다”고 말했다. 

또한 “올바른 마운팅 하드웨어를 사용하고 있는지 확인하고, 필요하지 않은 경우에는 시트록 못과 같은 장비를 과도하게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다. 벽에 더 큰 구멍을 만들 수도 있기 때문이다”고 호퍼 디자이너는 조언했다. 

 

측정하고, 측정하고, 또 측정하기 

모든 것을 적절한 공간과 여유를 두고 배치하는 것이 중요하다. 스테파니 린지(Stephanie Lindsey) 디자이너는 “액자 사이에는 최고 4인치 간격을 두는 것이 좋다. 만약 이것보다 더 가까이 작품들을 배치하면, 답답하고 꽉 차 보일 수 있다”고 말했다. 또한 “작품들이 서로 가까이 배치됐을 경우에는 작은 결점들이 눈에 더 잘 들어올 수 있으니 완벽하게 수평으로 거는 것이 중요하다”고 린지 디자이너는 전했다. 


기본적인 배치는 금물

벽에 작품들을 전시할 때에 고정관념에서 벗어나 여러가지 가능성을 생각해보는 것이 좋다. 

루신다 로야(Lucinda Loya) 디자이너는 “예술품과 공예품들을 서로 혼합하고, 벽이나 심지어 코너에도 작품들을 배치해보라. 공간 전체에 움직이는 생동감을 줄 수 있다”고 말했다. 

또 “이러한 독특한 배치와 조합은 고객의 개성을 알아내는 데에 도움이 되고, 공간의 질을 높일 수 있는 예술품의 아름다움을 더하는 요소가 될 수 있다”고 로야 디자이너는 전했다. 

 

가장 좋아하는 작품들을 빛나게 하기

자신이 가장 좋아하는 작품들을 배치해보자. 로렌 토룹(Lauren Thorup) 디자이너는 “액자를 배치할 때, 자신이 가장 좋아하는 작품부터 걸기 시작해 거기에서부터 쌓아 나가는 것이 중요하다는 점을 발견했다”고 말했다. 

이어 “규모와 비율, 그리고 가장 먼저 보고 싶은 작품에 주목하라”고 토룹 디자이너는 조언했다. 

 

다양한 프레임 스타일 사용하기

다양한 프레임을 사용해보자. 토룹 디자이너는 “프레임을 섞고, 맞추는 것을 두려워하지 말라”고 말했다. 

이어 “대부분 집에 다양한 마감재가 있기 때문에 나는 항상 사람들이 좋아하는 것을 걸고, 나머지는 걱정하지 말라고 조언한다. 결국 모든 것은 하나의 조화를 이루게 될 것이 때문이다”고 전했다. 

 

크기 줄이지 말기

예술작품의 크기를 줄이지 말자. 리 하몬 워터스(Lee Harmon Waters) 디자이너는 “나는 예술 작품의 최소 폭 넓이를 50 퍼센트 이하로 하고자 하지만 예술에 있어서 더 큰 것이 더 좋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그는 “예를 들어, 예술 작품이 소파와 같은 아이템보다 더 넓고, 소파가 그 아래에 위치해 있다면 아주 멋질 것이다. 너비의 균형을 맞추기 위해 소파 양쪽에 다른 아이템을 놓기만 하면 된다. 테이블, 식물, 조각품이 있는 받침대를 테이블 끝 부분에 배치할 수 있다”고 전했다.

 

예산 낭비하지 말기

디자이너가 한 것과 같은 멋진 인테리어를 위해 과도한 지출을 할 필요가 없다. 워터스 디자이너는 “만약 좋아하는 작품 혹은 살 만한 큰 작품을 찾기 힘들다면, 여러 조각들을 같이 배치하는 것이 좋다. 

완벽하게 일치하지 않아도, 하나의 거대한 예술 작품이 될 수 있다”고 조언했다. 

 

조명 고려하기

선택한 예술 작품들과 어울리는 조명을 찾는 것도 중요한 요소다. 브레나 모건(Brenna Morgan) 디자이너는 “월 아트를 강조할 수 있는 픽처 라이트나 약간의 스콘들을 생각해보라”고 말했다. 이어 “큰 천장 고정 장치가 사진들의 시야를 방해하지 않도록 하라”고 모건 디자이너는 전했다. 

 

적정선을 지키기

집에서 미술품을 전시할 때에는 매우 신중해야 한다. 스테파니 푸르지키(Stephanie Purzycki) 디자이너는 “방 장식을 위해 예술품을 고를 때에는 벽 한 면을 중심 공간으로 잡고, 방 안에 있는 나머지 예술품들을 보조 역할로 하는 것을 추천한다”고 말했다. 또한 “만약 소파 위에 크고 컬러풀한 문장이 있는 작품이 놓여 있다면, 당신은 아마 다른 벽 면에 거대한 갤러리 벽을 원하지 않을 것이다. 왜냐하면 시각적 공간이 한 공간 안에 너무 많아 지기 때문이다”고 설명했다. 

 

벽 색깔 고려하기

벽 색깔도 꼭 기억하자. 크리스틴 바톤(Kristin Bartone) 디자이너는 “벽 색상은 예술 작품을 더욱 눈부시게 해줄 수 있는 배경이기 때문에 매우 중요하다”고 말했다. “반드시 하얀 색일 필요는 없기 때문에 깨끗한 느낌을 줄 수 있는 내추럴 컬러를 선택하면 아마 예술 작품에 시선을 집중시킬 수 있을 것이다”고 바톤 디자이너는 설명했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밴드로 보내기
  • 네이버로 보내기
  • 텀블러로 보내기
  • 핀터레스트로 보내기

Comments

[경제전망] 경제는 지금 ‘먹구름’

얼마 전부터 ‘경기 침체’라는 단어가 매체들을 통해 자주 들리고 보이기 시작했다.장바구니 물가가 오른 것은 이미 몇 달이 지났고, 천정부지로 올랐던 가스 가격은 물론 전기료, 외식… 더보기

[텍사스 경제] “경기 침체 우려 속에서 회복탄력성 두드러져”

텍사스 세수 큰 폭 증가, 예상보다 140억달러 더 걷혀텍사스의 판매세가 기록적 수준으로 걷히면서 주 흑자 예산이 예상보다 140억 달러 더 증가했다. 이에 텍사스 경제가 순풍을 … 더보기

[]ISSUE] 무엇을 먹고, 언제 어떻게 먹을까? 장수의 비결, “이때 먹자”

오래 살기 위해서는 언제 먹는 것이 좋을까?UT 사우스웨스턴 메디컬 센터(UT Southwestern Medical Center)가 최근에 공개한 연구 결과에 따르면 ‘무엇을 먹는… 더보기

[씽아나의 씽씽정보] 밤 하늘에 반짝이는 우주 쓰레기?

밤 하늘에 반짝이는 우주 쓰레기?별들로 반짝여야 할 우주가 쓰레기로 넘쳐난다는 이야기가 나온다.그 중에서도 민간 우주기업 ‘스페이스 X’가 쏘아올린 스타링크 통신위성이 요즘 사람들… 더보기

[교육] 우리 아이에 맞는 스포츠 교육, 언제부터 시작하는 것이 좋을까?

부모로서 자녀를 스포츠 활동에 참여시키는 것은 방과 후 활동으로 안전하고 건전하지만, 당신의 시간과 에너지에 부담이 될 수도 있다. 또한 어떤 스포츠가 자녀에게 적합한지, 혹은 자… 더보기

[리빙라이프] 물 과도하게 줄 때 나타나는 위험 신호

물을 과도하게 주지 않았던 유일한 식물은 바로 물통에서 키우던 수련이다. 수초 식물들은 보통 물 속에 뿌리를 내리고 자라지만, 대부분의 실내외용 식물들에게 적절한 양 이상으로 물을… 더보기

[달라스 라이프] 최고 인기 럭셔리 호텔만 모았다!

누구나 호텔에서 환상적인 휴가를 즐길 수 있는 호캉스를 꿈꾼다. 특히 요즘처럼 더운 여름에는 더욱 그렇다. 일상에서 멀리 벗어난 것은 아니지만 적당한 거리감으로 마치 휴가지로 여행… 더보기

[부동산 전망] 지금 주택시장은?

코로나 팬데믹 기간 경기 부양을 위한 저금리 정책과 넘쳐나는 유동성으로 뜨거웠던 부동산 시장이 싸늘히 식고 있다.주택담보대출(모기지) 신청 건수가 22년 만에 가장 낮은 수준으로 … 더보기

[텍사스 주택시장] “모기지 이자율 상승에도 여전히 HOT하다!”

DFW 주택 가격, 전국 최고 수준 상승계속 오르는 모기지 대출 이율로 인해 많은 주택 구매자들이 북텍사스 주택 시장에서 밀려나는 상황에서도 지난 6월 DFW 지역의 주택 가격은 … 더보기

[텍사스 상업용 부동산 시장] “DFW 지역 산업용 부동산 개발 호황”

★ 올해 DFW 지역 오피스 빌딩 신축율, 전미 최고 기염올해 DFW 지역의 오피스 빌딩 신축율이 미 전역에서 가장 높았다.야디 시스템스(Yardi Systems Inc.)의 커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