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테리어] 실패하지 않는 액자 인테리어 팁!

0

아름다운 집을 위한 데코에서 예술 작품을 빼놓을 수 없다. 아무것도 없는 빈 벽 위에 예술 작품들을 걸 생각을 하면 약간 걱정이 될 수 있지만 자신이 좋아하는 사진과 그림들로 장식한 갤러리 벽은 당신에게 성취감과 기쁨을 선사할 것이다. 하지만 예술 작품으로 벽을 장식하기 전에 유념해야 할 팁들이 있다. 아래는 해야 할 것과 하지 말아야 할 것에 대한 디자이너들의 조언들이다.   

 

서두르지 말기

자신이 진정으로 원하는 배치를 위해 충분한 시간을 투자하는 것이 좋다. 아드리엔 로비도(Adrienne Robideaux) 디자이너는 “예술 작품들의 조합이 벽 위에 어떻게 구현될 지 생각하는 것은 다소 어려울 수 있기 때문에 그래프 종이에 구상하는 바를 스케치하거나 컴퓨터 프로그램을 활용해 예술품을 배치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이어 “바닥에 여러 조각들을 놓고 마음에 들 때까지 재배열한 다음, 각 조각의 크기만큼 종이를 잘라 벽에 걸어보라. 이 방법을 통해 최종 결과를 직접 시각화 하는 데에 도움이 되고, 작품들을 걸 때에 더 쉽게 설치할 수 있다”고 로비도 디자이너는 전했다. 

 

필요한 장비들 모으기

일에 필요한 장비들을 준비하라. 망치와 못만으로는 아마 부족할 수 있다. 다니엘라 호퍼(Daniella Hoffer) 디자이너는 “미술품을 설치하기 위한 2가지 추천하는 도구는 전기 레벨(Electric Level)과 스터드 파인더(Stud Finder)다”고 말했다. 

또한 “올바른 마운팅 하드웨어를 사용하고 있는지 확인하고, 필요하지 않은 경우에는 시트록 못과 같은 장비를 과도하게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다. 벽에 더 큰 구멍을 만들 수도 있기 때문이다”고 호퍼 디자이너는 조언했다. 

 

측정하고, 측정하고, 또 측정하기 

모든 것을 적절한 공간과 여유를 두고 배치하는 것이 중요하다. 스테파니 린지(Stephanie Lindsey) 디자이너는 “액자 사이에는 최고 4인치 간격을 두는 것이 좋다. 만약 이것보다 더 가까이 작품들을 배치하면, 답답하고 꽉 차 보일 수 있다”고 말했다. 또한 “작품들이 서로 가까이 배치됐을 경우에는 작은 결점들이 눈에 더 잘 들어올 수 있으니 완벽하게 수평으로 거는 것이 중요하다”고 린지 디자이너는 전했다. 


기본적인 배치는 금물

벽에 작품들을 전시할 때에 고정관념에서 벗어나 여러가지 가능성을 생각해보는 것이 좋다. 

루신다 로야(Lucinda Loya) 디자이너는 “예술품과 공예품들을 서로 혼합하고, 벽이나 심지어 코너에도 작품들을 배치해보라. 공간 전체에 움직이는 생동감을 줄 수 있다”고 말했다. 

또 “이러한 독특한 배치와 조합은 고객의 개성을 알아내는 데에 도움이 되고, 공간의 질을 높일 수 있는 예술품의 아름다움을 더하는 요소가 될 수 있다”고 로야 디자이너는 전했다. 

 

가장 좋아하는 작품들을 빛나게 하기

자신이 가장 좋아하는 작품들을 배치해보자. 로렌 토룹(Lauren Thorup) 디자이너는 “액자를 배치할 때, 자신이 가장 좋아하는 작품부터 걸기 시작해 거기에서부터 쌓아 나가는 것이 중요하다는 점을 발견했다”고 말했다. 

이어 “규모와 비율, 그리고 가장 먼저 보고 싶은 작품에 주목하라”고 토룹 디자이너는 조언했다. 

 

다양한 프레임 스타일 사용하기

다양한 프레임을 사용해보자. 토룹 디자이너는 “프레임을 섞고, 맞추는 것을 두려워하지 말라”고 말했다. 

이어 “대부분 집에 다양한 마감재가 있기 때문에 나는 항상 사람들이 좋아하는 것을 걸고, 나머지는 걱정하지 말라고 조언한다. 결국 모든 것은 하나의 조화를 이루게 될 것이 때문이다”고 전했다. 

 

크기 줄이지 말기

예술작품의 크기를 줄이지 말자. 리 하몬 워터스(Lee Harmon Waters) 디자이너는 “나는 예술 작품의 최소 폭 넓이를 50 퍼센트 이하로 하고자 하지만 예술에 있어서 더 큰 것이 더 좋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그는 “예를 들어, 예술 작품이 소파와 같은 아이템보다 더 넓고, 소파가 그 아래에 위치해 있다면 아주 멋질 것이다. 너비의 균형을 맞추기 위해 소파 양쪽에 다른 아이템을 놓기만 하면 된다. 테이블, 식물, 조각품이 있는 받침대를 테이블 끝 부분에 배치할 수 있다”고 전했다.

 

예산 낭비하지 말기

디자이너가 한 것과 같은 멋진 인테리어를 위해 과도한 지출을 할 필요가 없다. 워터스 디자이너는 “만약 좋아하는 작품 혹은 살 만한 큰 작품을 찾기 힘들다면, 여러 조각들을 같이 배치하는 것이 좋다. 

완벽하게 일치하지 않아도, 하나의 거대한 예술 작품이 될 수 있다”고 조언했다. 

 

조명 고려하기

선택한 예술 작품들과 어울리는 조명을 찾는 것도 중요한 요소다. 브레나 모건(Brenna Morgan) 디자이너는 “월 아트를 강조할 수 있는 픽처 라이트나 약간의 스콘들을 생각해보라”고 말했다. 이어 “큰 천장 고정 장치가 사진들의 시야를 방해하지 않도록 하라”고 모건 디자이너는 전했다. 

 

적정선을 지키기

집에서 미술품을 전시할 때에는 매우 신중해야 한다. 스테파니 푸르지키(Stephanie Purzycki) 디자이너는 “방 장식을 위해 예술품을 고를 때에는 벽 한 면을 중심 공간으로 잡고, 방 안에 있는 나머지 예술품들을 보조 역할로 하는 것을 추천한다”고 말했다. 또한 “만약 소파 위에 크고 컬러풀한 문장이 있는 작품이 놓여 있다면, 당신은 아마 다른 벽 면에 거대한 갤러리 벽을 원하지 않을 것이다. 왜냐하면 시각적 공간이 한 공간 안에 너무 많아 지기 때문이다”고 설명했다. 

 

벽 색깔 고려하기

벽 색깔도 꼭 기억하자. 크리스틴 바톤(Kristin Bartone) 디자이너는 “벽 색상은 예술 작품을 더욱 눈부시게 해줄 수 있는 배경이기 때문에 매우 중요하다”고 말했다. “반드시 하얀 색일 필요는 없기 때문에 깨끗한 느낌을 줄 수 있는 내추럴 컬러를 선택하면 아마 예술 작품에 시선을 집중시킬 수 있을 것이다”고 바톤 디자이너는 설명했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밴드로 보내기
  • 네이버로 보내기
  • 텀블러로 보내기
  • 핀터레스트로 보내기

Comments

[경제전망] 금리 인하는 언제쯤?

2024년에는 연방준비제도(연준·Fed)가 금리를 인하할 것이라는 예상이 주류를 이루는 가운데 구체적인 금리 인하 시기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3월 인하설이 5월 인하설로 옮겨 가더… 더보기

[Issue] 지금은 ‘딥페이크’중흥기

페이크(AI 기술을 기반으로 만들어낸 가짜 이미지) 기술이 금융 사기를 비롯해 선거,사회관계망서비스(SNS) 등 각종 분야에서 악용될 수 있다는 우려가 전 세계적으로 커지고 있다.… 더보기

[교육] 우리 아이 첫 휴대 전화, 언제 사주는 것이 좋을까?

부모가 살았던 세상과는 전혀 딴판인 지금 우리 아이들이 사는 세상, 요즘 아이들은 디지털 세대라 한다.사이버 세상에 상주하면서 소셜 미디어 속 자존감, 멀티 태스킹으로 전하되는 능… 더보기

[리빙 라이프] 봄봄봄~ 우리집 가치를 높이는 나무를 심어보자!

본격적인 이사철을 앞두고 집을 판매하기에 앞서 많은 사람들이 주방 혹은 화장실 리모델링을 함으로써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하지만 의외의 선택지도 있다. 바로 주택 조경이다. 아… 더보기

[씽아나의 씽씽정보]

놀라운 삼각지 ‘TEX-A-PLEX’흔히 어떤 것이 크다고 할 때 미국에서는 이를‘텍사스 만큼 크다’고 말한다. 그만큼 우리가 사는 텍사스는 엄청난 규모를 자랑하는데, 실제로 텍사… 더보기

[달라스 라이프] 달라스 최고의 치즈 맛집 가볼까?

치즈는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고체 유제품으로 다양한 요리나 간식으로 자주 사용되는 재료이다.치즈의 역사와 문화는 오랜 역사를 거슬러 올라가는데 사람이 동물의 젖을 먹기 시작하면… 더보기

[부동산 전망] 북텍사스 주택 가격, 올해 다시 상승할까?

DFW지역의 주택 가격이 지난해 4분기에 거의 상승하지 않은 반면, 전국 가격은 전년 대비 3.5%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전미 부동산 협회(National Association … 더보기

[텍사스 주택 부동산 시장] “집 팔아 부자되기?” DFW 주택 판매자 여전히 큰 수익 얻어…

북텍사스 주택 소유자들이 집을 매매할 때 여전히 큰 수익을 얻는 것으로 나타났다.지난해 DFW지역 주택 소유자는 일반적인 주택 매각으로 평균 11만 2,527달러의 이익을 얻은 것… 더보기

[텍사스 상업용 부동산 시장] 부진했던 오피스 빌딩 부문, 최악의 상황 끝났나?

미국내 최대 상업용 부동산 회사인 CBRE 그룹이 타격을 입은 오피스 부동산 사업에서 올해 반등을 노리고 있다.CBRE 그룹의 에마 지아마르티노(Emma Giamartino) 최고… 더보기

[Issue] 마이 스위트 홈! 생애 첫 주택 구매 주의해야할 15가지

생애 첫 집을 사는 것은 정말 흥분되고 기쁜 일이다. 하지만 경험이 부족해 자칫 실수를 할 수도 있다. 이사철인 봄을 맞아 생애 첫집을 구하고 있다면 이것만은 피하도록 하자.1. …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