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트렌드 매거진

[소피아 씽의 단지탐방] Northwood Manor in Frisco 우수학군, 낮은 재산세 프리스코의 ‘알토란’ 새 …

페이지 정보

작성자 DKNET
부동산파트너 댓글 0건 작성일 22-11-04 11:10

본문

프리스코는 텍사스에서, 아니 전국에서도 가장 살기 좋은 도시 최상위권에 드는 곳이다. 낡은 것 없이 깔끔하고 동네도 예쁘면서 학군도 좋은데다 위치까지 좋아서 누구나 탐내는 곳이 바로 프리스코다.

얼마 전 텍사스 교육청(Texas Education Agency)의 학군평가에서도 프리스코는 100점 만점에 95점을 받아 플레이노를 제치고 최우수 학군을 인정받은 바 있으며, 달라스 카우보이스의 연습구장이기도 한 포드 센터(Ford Center)를 비롯해 지금 공사가 한창인 PGA(The Professional Golfers’ Association) 본사와 리조트 등 굵직한 랜드마크들이 도시의 위상을 보여주고 있다.

그 중에서도 달라스 노스 톨웨이(Dallas North Tollway) 서쪽에 해당하는 부분은 프리스코에서도 가장 핵심이자 노른자라고 할 수 있다. 앞서 언급한 랜드마크들은 물론이고, Phillips Creek Ranch, Newman Village, Fields, Starwood, Edgestone 같은 대규모 주택단지도 모두 프리스코 서쪽에 형성돼 있다.

그리고 그곳에 지금 막 공사가 진행중인 새로운 주택단지가 있는데 ‘Northwood Manor(노스우드 매너)’가 바로 그 주인공이다.

달라스 노스 톨웨이 서쪽 Legacy Drive와 Panther Creek Parkway가 만나는 즈음에 위치하고 있는 소규모 단지 ‘Northwood Manor’는 프리스코의 유명한 고급 주택단지 중 하나인 Newman Village에 둘러싸인 모습을 하고 있다.

동쪽으로는 달라스 다운타운까지 한 번에 연결되는 달라스 노스 톨웨이가 있고, 서쪽으로는 조용한 주택단지와 음식점, 소매점들을 비롯해 수영과 각종 수상 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루이스빌 호수도 멀지 않다. 

남쪽으로는 최근에 전국적인 화제를 뿌리며 문을 연 대형 식료품점 H-E-B가 있고, 북쪽으로는 PGA 본사와 옴니 프리스코 리조트, 그리고 초대형 주상복합단지 ‘Fields’가 들어설 예정이다.

무엇보다 달라스를 남북으로 연결하는 핵심도로 달라스 노스 톨웨이까지 불과 3분이면 도달할 수 있다는 점이 ‘Northwood Manor’가 가진 지리적 장점이기도 하다. 

또 서쪽으로는 Phillips Creek Ranch와 가깝고 Newman Village와는 거의 붙어있어서 각종 소매점과 생활 편의시설, 자녀들을 위한 학원같은  대규모 주택단지의 인프라를 마음껏 누릴 수 있다.

바로 두 블럭 남쪽에는 이번 가을 뜨거운 관심 속에 문을 연 식료품점 H-E-B가 있다. 이곳은 셀 수 없을 만큼 다양한 상품과 남다른 고객 서비스로 인해 텍사스의 자랑으로 꼽히는 곳이다. ‘Northwood Manor’와 가깝기 때문에 신선한 식품과 다양하고 저렴한 생활 필수품 등을 원하는 시간에 집에서 편하게 배달 서비스로 받을 수도 있다.

북쪽으로는PGA 본사와 골프장들이 아름답게 펼쳐질 ‘Fields’ 단지가 건설되는데, ‘Fields’는 한마디로 주거와 상업이 어우러진 복합 계획단지라고 할 수 있다. 수백개의 회사와 사무실을 비롯해 대학교와 여러 형태의 주거시설이 들어서서 마치 하나의 작은 도시를 형성할 전망이다. 크기는 무려 2,544 스퀘어피트. ‘Northwood Manor’는 바로 이런 환경 가운데에 들어서는 것이다.

또 달라스 노스 톨웨이 건너편에는 FC Dallas 홈구장과 Dr. Pepper 야구장이 가까이 있어서 스포츠를 좋아하는 가족들에게도 안성맞춤이다.

그리고 우수한 학군에 속한 만큼 배정된 학교들도 굉장히 좋은 평점을 받은 곳들이다. James R. Newman Elementary School은 이번 텍사스 학군평가 중 개별 학교평가에서 100점 만점에 96점을 받았고, Doctor Daryl Trent Middle School과 Memorial High School 역시 90점 이상을 받은 수준 높은 학교들이다.

현재 ‘Northwood Manor’에는 Trophy Signature Homes와 Southgate Homes가 집을 지어 판매하고 있다. Trophy Signature Homes는 간결하면서도 현대적인 스타일로 유명하다. 2022년 10월 현재 가격대는 90만불에서 100만불대이고, 크기는 2,800sq.ft.에서 4,000sq.ft.까지 다양하다. 방 개수는 4개에서 5개이며, 화장실은 3개에서 4.5개의 2층집들이다.

Southgate Homes의 경우 땅이 조금 넓은 편이라 집도 조금씩 크고 그만큼 가격도 조금 높다. 2022년 10월 현재 가격대는 110만불에서 160만불대를 형성하고 있고, 크기는 3,100sq.ft.에서 5,000sq.ft. 정도의 집들이 있다. 방 개수는 4개에서 6개, 화장실은 4개에서 6.5개, 그리고 차고는 3개에서 4개 정도이며, 단층집도 있고 복층집도 있다.

한편, 재산세율은 낮은 편이다. Trophy Signature Homes의 자료에 따르면, ‘Northwood Manor’의 재산세율은 1.95%이고, HOA는 1년에 950불로, 한 달에 80불이 채 되지 않는다.

연말은 새 집 사기에 최적의 시기다. 대부분의 건설사들은 해가 바뀌기 전에 재고를 없애려 하기 때문이다. 프리스코의 알토란 같은 단지 ‘Northwood Manor’를 지금 계약해야 하는 이유다.

Northwood Manor

3415 Cedar Cottage Circle

Frisco, TX 75033

 

소피아 씽 (Sophia Tseng)

AM 730 DKnet 라디오 아나운서

텍사스 공인 부동산 에이전트

214-701-5437

[email protected]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트렌드 매거진 카테고리

트렌드 매거진 목록
     CES 2026이 보여준 피지컬 AI의 현재와 미래, 그리고 가장 먼저 바뀔 것한때 인공지능(AI)은 화면 속에만 존재했다. 검색창에 답을 내놓고, 문서를 써 주고, 이미지를 만들어 주는 ‘디지털 두뇌’였다. 그러나 2026년 CES에서 확인된 AI의 모습은 분명히 …
    리빙트렌드 2026-02-06 
     2025년, 텍사스 1위… 플로리다 2위, 캘리포니아는 6년 연속 최하위 2025년 한 해 동안 미국인들은 어디로 움직였을까. 미국 최대의 셀프 이사 플랫폼인 U-Haul이 발표한 ‘2025 U-Haul 성장 지수(U-Haul Growth Index)’는 이 질…
    리빙트렌드 2026-02-06 
     겨울의 휴면기를 지나 봄이 본격적으로 시작되면서, 정원과 텃밭을 가꾸는 이들에게 가장 중요한 시기가 찾아왔다. 봄맞이 정원 준비는 단순히 식물을 심기 전의 ‘사전 작업’이 아니라, 한 해 정원의 성패를 좌우하는 핵심 과정이다. 특히 기온 변화가 크고 토양 특성이 …
    리빙트렌드 2026-02-06 
     초보 러너부터 마라토너까지 모두 아우르는 코스 ... “풍경이 곧 러닝이다”01 White Rock Lake달라스에서 달리기를 이야기할 때 화이트 락 레이크를 빼놓을 수는 없다. 이곳은 지역 러너들에게 가장 안정적이면서도 만족도가 높은 코스로 꼽힌다. 다운타운에서 약…
    리빙트렌드 2026-02-06 
    금리는 내려가고, 매물은 움직이고, 상업용은 ‘리파이 전쟁’이 시작된다.2026년 상반기 미국 부동산 시장은 ‘잠잠한 침체’가 아니라 구조 변화가 동시에 진행되는 과도기로 정의된다. 모기지 금리가 내려오며 시장 심리가 반등할 기미를 보이는가 하면, 매물 증가와 바이어 …
    부동산파트너 2026-02-06 
    2026년 1월 텍사스 주택시장 집중 분석2026년 1월 텍사스 주택시장은 단순한 호황도, 단순한 침체도 아니다. 시장은 이제 ‘폭등 이후 정상화’라는 큰 줄기 위에서 새로운 균형점을 찾아가고 있다. 무엇보다 중요한 변화는 재고(inventory)의 회복이다. 지난 2…
    부동산파트너 2026-02-06 
    심판의 시간: AT&T 떠난 뒤, 달라스 다운타운의 미래를 둘러싼 근본적 질문범죄·주차·노후 빌딩 논란 속 대기업 이탈 … 도심 재도약 해법을 두고 엇갈린 진단달라스 다운타운이 중대한 갈림길에 섰다. 범죄와 주차 문제, 노후화된 고층 빌딩에 대한 불만이 누적되며 주요 …
    부동산파트너 2026-02-06 
    버려지는 가구의 시대는 끝났다.2026년, 가구는 다시 ‘이야기’를 갖기 시작한다.2026년 인테리어 트렌드를 관통하는 핵심 키워드는 단연 ‘캐릭터(Character)’다.대량 생산되고 빠르게 소비되는 ‘패스트 퍼니처’의 시대를 지나, 이제 디자이너들은 시간의 흔적과 …
    부동산파트너 2026-02-06 
    McKinney의 차세대 마스터플랜 커뮤니티, Painted Tree텍사스 McKinney 북쪽, 숲과 물이 어우러진 곳에 새로운 주거 커뮤니티가 탄생하고 있습니다. 우선 텍사스 북부에서 가장 주목받는 도시 중 하나인 “McKinney(멕키니)”는 지금 이 순간에도 도…
    부동산파트너 2026-02-06 
    미국 주택 구매자들은 2026년부터 점진적인 숨통이 트이기 시작할 것으로 전망된다. 소득 증가 속도가 주택 가격 상승을 앞지르면서 주택 구매 부담이 서서히 완화될 것으로 보인다. 2026년은 주택시장이 장기적·완만한 회복 국면에 접어드는 출발점이 될 전망이다.Redfi…
    부동산파트너 2026-01-05 
    캐롤튼, 15억 달러 규모 트리니티 밀스 역세권 개발 첫 결실캐롤튼에서 추진 중인 15억 달러 규모의 대형 역세권 복합개발 프로젝트 ‘트리니티 밀스 스테이션(Trinity Mills Station)’이 첫 번째 결실을 맺었다. 25에이커 부지에 조성되는 이 프로젝트는 …
    부동산파트너 2026-01-05 
    프리스코, 8억 달러 규모 ‘필즈 웨스트’, 마침내 지상으로프리스코에서 조성 중인 8억 달러 규모의 필즈 웨스트 프로젝트가 최근 구조물 공사를 시작하며 가시적인 변화를 보이고 있다. 개발사 카라한 컴퍼니즈(Karahan Cos.)의 페흐미 카라한 대표는 달라스 모닝뉴스…
    부동산파트너 2026-01-05 
    오한나 회장북텍사스한인부동산협회(North Texas Korean American Realty Association, 이하 NT KARA, 회장 오한나)가 지난 12월 5일(금) 어빙의 메트로텍스(MetroTex) 본사에서 ‘2025 감사 오찬식’을 개최했다. 이번 행…
    부동산파트너 2026-01-05 
    2026년의 문턱을 지나며 달라스의 주거 문화는 한층 더 깊고 섬세한 감정의 층위로 이동하고 있다. 빠른 기술 변화와 불확실성이 일상이 된 시대에, 사람들은 삶을 다시 단단히 붙잡아줄 무언가를 찾고 있는데, 놀랍게도 그 해답은 멀리 있지 않았다. 우리는 다시 집으로 돌…
    부동산파트너 2026-01-05 
    경우 바르고 의리 있는 에이전트, 조앤 박 리얼터입니다. 2026년 새해를 맞아 DFW 지역의 다양한 신규 커뮤니티를 직접 탐방하며 고객님들과 소통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2026년 신년에 처음으로소개해 드리고 싶은 곳은 Justin에 새롭게 조성된 …
    부동산파트너 2026-01-05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