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트렌드 매거진

[Interior] 2023 홈 인테리어 트렌드는? 우리집에 맞는 실속있는 인테리어 10가지 방법

페이지 정보

작성자 DKNET
부동산파트너 댓글 0건 작성일 23-03-03 13:19

본문

새해맞이 집 리모델링은 마음과 영혼을 차분하게 해주고, 몸도 건강하게 해준다. 어떤 사람들은 집에 새로운 변화를 주기 위해 리모델링을 하기도 한다. 

칙칙하고 얼룩진 배관 시설과 수도꼭지, 낡은 주방 서랍, 뒤틀린 벽지, 부풀어 오른 바닥은 집 안 분위기를 어둡게 만든다. 

더불어 오래된 집은 청소하기에도 힘이 든다. 특히 자녀가 있거나 부모를 모시고 사는 가정은 안전을 위해서라도 리모델링이 꼭 필요하다. 

아래 정보는 집을 더욱 실용적이고 안전하며, 매력적으로 만드는 추천 방법들이다.  

 

 

1. 작은 출입구에 좋은 머드룸 

머드룸은 코트를 걸거나 신발을 갈아 신을 수 있는 공간을 뜻한다. 머드룸은 더러운 신발로 거실을 더럽히는 것을 막아주기 때문에 효율적이지만 미관상 좋지 않고, 더불어 비위생적이다. 그날 입고 신을 신발들과 열쇠, 코트를 보관할 수 있는 캐비닛 혹은 벽장만 있다면 머드룸을 쉽게 만들 수 있다. 

캐비닛의 재질과 색깔을 실내 가구와 통일시키는 것이 좋고, 공간이 부족하거나 없는 경우에는 계단 아래 공간을 활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2. 70년대 느낌

최근 인테리어 시장에 70년대 느낌의 인테리어가 다시 유행하기 시작했다. 

할머니 집에 있던 기억을 떠올려보자. 아늑하고 따뜻하며, 오렌지색과 초록색이 어우러진 가구와 벽, 창문으로 들어오는 빛이 생각날 것이다. 70년대는 알록달록한 벽지와 꽃 장식이 특징이라 할 수 있다. 

또한 캐비닛과 찬장은 벽지와 같은 색으로 통일감을 줬다. 같은 색의 식기들과 주방 세트, 커튼과 태피스트리를 배치해 70년대 분위기를 한껏 내보자. 

 

3. 맞춤형 아웃도어 공간

자연이 주는 따뜻한 햇빛과 선선한 밤 공기를 제대로 즐길 수 없는 것은 정말 슬픈 일이다. 집은 사람들에게 안전을 가져다줬지만 자연으로부터 멀어지게 했다. 

아웃도어용 공간은 집을 더욱 돋보이게 해줄 뿐만 아니라 손님들과 저녁 식사, 점심 파티를 할 수 있도록 해준다.  자연도 즐기고, 가족과 친구와 친목도 다질 수 있어 일석이조의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아웃도어용 공간을 올해는 마련해보자. 

 

4. 큰 창문과 문

집 안에 햇빛이 들어오는 것을 싫어하는 사람이 과연 있을까? 창문으로 들어오는 자연광과 신선한 바람은 에너지 요금을 절약하게 해준다. 

큰 창문을 설치하면 집안 분위기도 더욱 밝아질 것이다. 큰 창문과 큰 문은 집 안에 편안한 분위기와 시각적 매력을 더해주며, 트랜디한 분위기를 낼 수 있게 해준다. 

 

5. 모던 홈 오피스

홈 오피스는 재택근무를 주로 하는 사람들에게 필요했던 공간이었다. 코로나 19 유행과 함께 이제는 거의 모든 사람들이 재택근무를 경험했고, 홈 오피스의 필요성을 느꼈다. 만약 집에 남는 방이 있다면 책을 가득 보관할 수 있는 책꽂이와 최신 유행의 다목적 찬장을 설치해보자. 또한 많은 햇빛이 들어올 수 있도록 큰 창문을 설치하는 것도 좋다. 

 

6. 외부 추가 공간 개조

외부에 여분으로 붙어 있는 공간을 개조해 활용할 수 있는 좋은 방법이다. 가족에게 필요한 물품을 갖춘 공간으로 사용하거나 게스트 하우스로 사용할 수 있다. 또한 해당 공간을 단독으로 임대를 주고 수입을 얻을 수도 있다. 이런 추가 공간은 나이가 많은 부모들의 독립적 생활을 위한 공간이 될 수도 있다. 혹시 부모와 함께 살고, 또한 집 구조가 서로에게 불편하게 돼 있다면 추가로 주거 유닛 설치해 공간을 나눌 것을 고려해보는 것도 좋다.

 

7. 다용도 실내 리모델링 

제한된 실내 공간은 새로운 기술과 디자인의 등장으로 더이상 문제가 아니다. 부엌과 거실을 합치는 것은 세련된 분위기를 줄 뿐 아니라 실용성까지 더해준다. 또한 침실 모서리에 테이블이 있는 책장을 설치해 작은 사무실로 활용하는 방법도 공간 사용의 효율성을 높여준다.  

 

8. 모던 미니멀리즘

모던 미니멀리즘은 ‘적은 것이 더 많다’는 개념을 모토로 삼는다. 이것은 디자인과 물건을 최대한 심플하고 실용적으로 활용하는 것을 뜻한다. 실내에 필요한 것들만을 남겨 배치하고, 최대한 적은 장식품들을 활용하면 영혼과 마음에 진정감을 주는 효과를 누릴 수 있다. 

 

9. 협업 공간

현대 리모델링 트렌드는 최소한의 공간에서 최대의 효율을 이끌어내기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협업 공간은 추가 공간을 절약하는 데에 도움을 줄 뿐 아니라 생산성까지 높여준다. 협업을 통해 기능 향상과 더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10. 가족원의 개인 작업 공간 만들기 

실내 공간에 가족들 모두가 일할 수 있는 공간을 찾고, 설치하는 것은 실내 시각적 매력을 더해줄 뿐 아니라 기능까지 향상시킬 수 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트렌드 매거진 카테고리

트렌드 매거진 목록
     달라스-포트워스(D-FW) 지역이 인공지능(AI) 시대의 핵심 인프라인 데이터센터 산업의 중심지로 부상하고 있다.그러나 그 폭발적 성장의 이면에는 자연 자원, 전력, 토지 부족이라는 심각한 ‘규모의 문제(scale issue)’가 뒤따르고 있다. 데이터센터는 수십 년…
    부동산파트너 2025-11-07 
     중간 주택가격은 소폭 하락, 거래량은 소폭 증가 달라스-포트워스(DFW) 지역의 주택 매물 중 3분의 1 이상이 최근 몇 달 사이 가격을 인하한 것으로 나타났다. 거래량은 조금씩 늘고 있지만, 여전히 시장에는 많은 매물이 쌓여 있다.한때 폭발적인 속도로 움직이던 북텍…
    부동산파트너 2025-11-07 
    최근 월스트리트 저널(WSJ)의 분기별 설문조사와 최신 경제 지표들은 미국 경제가 예상보다 견고한 성장세를 지속하고 있지만, 그 이면에는 고용 시장의 뚜렷한 냉각이라는 심각한 역설이 존재함을 시사한다. 인공지능(AI) 투자 붐, 관세, 지정학적 위험, 그리고 연방…
    리빙트렌드 2025-11-07 
    신규 졸업자 실업률 9년 만에 최고치 … 한인 사회도 직격탄대학 졸업장이 더 이상 첫 직장의 문을 열어주지 못한다는 데이터가 속속 나오고 있다. 노동시장 둔화의 직격탄은 막 사회에 진출하려는 청년층에게 가장 크게 미치고 있으며, 일부 연구기관은 현 상황을 두고 “젊…
    리빙트렌드 2025-11-07 
     북텍사스 개발업체, 포트워스에 1,800채 신규 주택 단지 조성북텍사스의 대표 부동산 개발업체 센추리언 아메리칸 디벨롭먼트 그룹(Centurion American Development Group)이 포트워스 북서부의 대규모 주거단지 부지를 인수하고 약 1,800채의 …
    부동산파트너 2025-11-07 
     프레스턴 할로우 한복판에 6억5천만 달러 규모 초대형 복합단지 개발 추진달라스 대표 교차로 ‘프레스턴 로드-로열 레인’ 일대 재탄생 예고했다.달라스의 두 부동산 개발기업이 손잡고 6억5천만 달러(약 9천억 원) 규모의 초대형 복합개발 프로젝트를 추진한다. 개발 부지는…
    부동산파트너 2025-11-07 
    세대마다 아이들은 자신들만의 언어를 만들어왔다. 예전에는 “톡 투 더 핸드(Talk to the hand)”라는 표현이 유행했는데, 상대방의 말을 무시하며 손바닥을 내미는 행위는 당시 또래들 사이에서 당당한 반항의 표시였다. 오늘날 아이들도 다르지 않다. 다만 표현방…
    리빙트렌드 2025-11-07 
     광활한 대지와 풍요로운 자연, 그리고 따뜻한 환대의 정신이 깃든 텍사스의 가을은 그 어느 곳보다 특별하다. 선선한 바람이 불어오고 황금빛으로 물든 들판을 마주할 때면, 흩어져 있던 가족과 사랑하는 친구들을 집으로 초대하고 싶은 마음이 간절해진다. 2025년 추수감사절…
    부동산파트너 2025-11-07 
    가을의 정취는 낙엽에서 시작된다. 붉게 물든 단풍이 바람에 흩날리면 잠시 멈춰 서서 계절의 아름다움을 느낀다. 하지만 며칠만 지나면 그 낭만은 곧 ‘청소’라는 현실로 돌아온다. 특히 내 집 마당에 떨어진 낙엽이 이웃집 나무에서 날아온 것이라면 문제는 더욱 복잡해진다…
    리빙트렌드 2025-11-07 
    뜨거웠던 여름의 열기는 어느덧 자취를 감추고, 코 끝을 스치는 상쾌하고 건조한 바람이 기분 좋은 계절, 11월이다. 텍사스의 하늘은 더없이 높고 푸르르며, 거리의 나무들은 저마다의 색으로 화려한 마지막을 준비하고 있다. 추수감사절의 온기와 다가오는 연말의 설렘이 공…
    리빙트렌드 2025-11-07 
      DFW 지역에도 완연한 가을 날씨가 도래했다. 달라스 지역에서 외부활동을 하기 위한 최적의 날씨라고 할 수 있겠다. 이번호 11월호 새단지 컬럼 소개드릴 곳은 한국분들이 많이 알고 계시고 또한 이 지역에서 이미 settle이 된 단지이지만 아직 뉴홈 개발이 많이 남…
    부동산파트너 2025-11-07 
    미국과 텍사스 경제, 그리고 한인 사회가 준비해야 할 것들   연준, 0.25% 금리 인하…마침내 방향을 틀다 9월 17일, 연방준비제도(Fed)는 기준금리를 0.25%포인트 내렸다. 지난해 12월 이후 처음 있는 금리 인하였다. 그동안 연준은 인플레…
    리빙트렌드 2025-10-13 
     텍사스주  한인인구 급증, 전국 2위 도약 눈앞2024년 아메리칸커뮤니티서베이(ACS) 최신 자료 분석 결과, 텍사스 한인사회가 미국 내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한인 집단으로 떠오르고 있다. 연방 센서스국이 지난 9월 11일 발표한 통계에 따르면 2024년 현…
    리빙트렌드 2025-10-13 
     아침 식사는 하루 중 가장 중요한 한 끼라는 말은 익숙하다. 특히 학교에서 하루 절반 가까이를 보내는 아이들에게는 두말할 필요가 없다. 존스홉킨스대 소아영양치료 전문가 제니퍼 톰슨은 “건강한 아침은 충분한 수면만큼이나 학업 성취와 체중 관리에 중요하다”며 “기억력…
    리빙트렌드 2025-10-13 
     자외선 차단부터 올바른 세제 선택까지... 원목의 수명을 지키는 법원목 마루는 마치 자연의 한 자락을 끌어들인 듯 집안 분위기를 따뜻하게 만들고 세련된 멋을 더해주는 인테리어 요소다. 그러나 시간이 지나면서 자칫 관리에 소홀하면 햇빛에 의한 변색이나 잘못된 청소습관…
    리빙트렌드 2025-10-13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