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트렌드 매거진

[달라스 라이프] 온가족이 즐길 수 있는 DFW 만의 특색 음식

페이지 정보

작성자 DKNET
리빙트렌드 댓글 0건 작성일 23-05-06 11:14

본문

5월은 가정의 달이다. 한국만큼은 아니지만 마더스 데이 등 미국에서도 가족이 함께하는 특별한 달이다.

DFW 지역은 미주 어떤 곳보다도 많은 식당을 가지고 있는 대도시이다.

온가족이 같이 먹어 좋고, 나눠 먹으면 더 좋은 맛있는 달라스의 대표 메뉴들을 선정해봤다.

북텍사스 가족들의  입맛을 단번에 사로잡을 달라스 대표 메뉴를 참고해 다양한 맛을 경험해 보자.   

 

■ 살사가 곁들어진 칠리 콘 퀘소와 칩 (Chile con queso and chips)

이 음식은 인기 있는 전채 요리이자 안주 음식이며, 북텍사스 사람들은 제대로 구워진 이 음식을 사랑한다! 이 에피타이저를 제대로 즐기기 위해서는 가볍고 바삭한 칩이 필수이니 기억 할 것. 

 

■ 텍스-맥스(Tex-Mex)

텍스-맥스는 의심할 여지 없는 텍사스의 대표 메뉴다. 텍사스 텍스멕스 음식을 선보이는 레스토랑의 공통점을 하나 꼽는다면, 부드러운 고기와 현지에서 자란 고추를 넣어 버무려 매콤한 양념이 내는 독특한 향이다.  

텍스멕스는 스페인, 멕시코 인디언 및 백인의 요리가 한데 어우러진 음식으로 최초의 텍스멕스 음식은 바구니에 토르티야 칩을 담아 신선한 토마토 살사 소스와 함께 제공되는 형태였다고 한다.

 

■ 프리토 파이(Frito Pie) 

프리토 파이 또한 달라스에서 시작된 음식 중 하나다. 이 음식은 만들기가 쉽다는 장점이 있다. 당신만의 가장 맛있는 텍사스 칠리 레시피를 준비하고, 프리토스 칩 위에 이것을 얹어라. 

취향에 따라 치즈와 양파, 할라피뇨 등을 더하면 바삭바삭하고 든든한 한끼 식사를 즐길 수 있다. 

 

■ 치킨 프라이드 스테이크와 튀긴 오크라 (Chicken-fried steak and fried okra)

텍사스 사람들은 남부 사람들이 좋아할 이 음식을 만들었다. 기념일에 이 맛있는 음식을 더욱 의미 있게 즐겨보는 건 어떨까? 페퍼 크림 그레이비와 남부 스타일의 튀긴 오크라를 함께 곁들이면 이 음식을 더욱 완벽하게 즐길 수 있다. 이것은 축복의 맛이다! 

 

■ 플리처 코니 도그 (Fletcher’s Corny Dog)

혹시 반죽으로 덮인 이 튀김 음식이 처음 만들어진 것이 텍사스 사람들들 위한 것이었다는 사실을 알고 있는가? 그렇다! 텍사스 페어에 방문해 플리처 코니 도그를 맛보지 않는 것은 불법행위라 할 수 있다. 그만큼 꼭 먹어봐야 하는 맛. 플리처 코니 도그는 베스트 셀러인 클래식 버전 뿐만 아니라 매콤한 할라피뇨 버전도 판매하고 있다. 음식은 다양한 머스타드 소스와 함께 제공된다. 


■ 다양한 방식으로 즐길 수 있는 파히타 고기(Fajita meat served any which way)
소고기 치마살로 만드는 파히타 고기는 텍사스의 스페니쉬 목장 노동자들로부터 유래된 음식이다. 야채가 담긴 프라이팬 그대로 제공되는 스킬렛 스타일에 밀가루 또띠아가 가득 얹혀진 클래식 파히타는 언제나 인기 있는 메뉴다. 이 맛있는 고기를 나초, 케사디야, 타코와 곁들여 먹으면 더욱 창의적으로 그리고 다채로운 방법으로 즐길 수 있다.

■ 김(Fried food)
튀긴 버터, 튀긴 맥주, 튀긴 트윈키 심지어 튀긴 햄버거까지 텍사스 페어에서 모든 종류의 튀긴 음식들을 만나볼 수 있다. 매해 빅 텍 푸드 어워드에서 우승을 차지하는 새롭고 창의적인 튀긴 음식은 사람들의 큰 관심과 사랑을 받는다. 

■ 치미창가(Chimichanga)
옛 이야기에 따르면 치미창가가 만들어진 것은 사고와도 같은 우연이었다. 요리사가 부리또를 기름에 떨어뜨리는 실수를 저지르면서 지금은 모두가 좋아하는 이 음식이 탄생하게 된 것이다!

■ 속이 채워진 할라피뇨(Stuffed jalapeños)
치즈로 속을 꽉 채운 매운 할라피뇨를 베이컨으로 감싼 이 음식이 텍사스 대표 음식이 아니라고 말할 수 있을까?

■ 바베큐와 텍사스 티본 (Barbecue and Texas T-bones)
DFW 도시 지역에는 따로 열거하기에 너무도 많은 고기의 좋은 점들이 있다. 티본 구이 뿐 아니라 천천히 조리된 차돌박이, 돼지고기, 그리고 닭고기 역시 모든 사람의 입맛을 자극하는 텍사스 대표 음식이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트렌드 매거진 카테고리

트렌드 매거진 목록
    팬데믹 이후의 경제 회복 속에서 미국은 전 세계 주요 국가 중 가장 탄탄한 성장세를 보여주었다. 2023년과 2024년, 시장 곳곳에서 경기침체(Recession)를 경고했지만 그때마다 미국 경제는 의연히 버텨냈다. 고용은 꾸준했고, 소비자 지출은 멈추지 않았다. 연…
    리빙트렌드 2025-07-03 
    학생 한 명 한 명의 가능성에 집중하며 ‘진짜 교육’을 지향하는 학원이 있다. 북텍사스를 중심으로 입소문을 타며 주목받고 있는 트루에듀케이션(True Education, 대표원장 Jay Kim) 이야기다. 현재 코펠 지점을 운영 중인 제임스 경(James Kyu…
    리빙트렌드 2025-07-03 
    물론 당신의 침구가 깨끗해 보일 수는 있지만, 실제로 깨끗할까? 청소 전문가 로빈 머피(Robin Murphy)에 따르면, 먼지는 가구나 다른 표면 위에 쌓이듯 침대 위에도 쌓인다. 당신의 침구가 깨끗해 보이더라도, 그것은 조용히 당신이 자고 싶지 않은 것들을 모으…
    리빙트렌드 2025-07-03 
    끝없이 펼쳐진 황야, 수백만 년의 시간이 깃든 바위, 그리고 생명이 숨 쉬는 야생의 풍경. 이 모든 것이 텍사스 안에 있다. 사진작가 케니 브라운(Kenny Braun), E. 댄 클레퍼(E. Dan Klepper), 앤드루 R. 슬래이튼(Andrew R. Slat…
    리빙트렌드 2025-07-03 
    미국 부동산 시장이 긴 침체 국면 속에서도 서서히 회복의 실마리를 보이고 있다. 전미부동산중개인협회(NAR)의 수석 이코노미스트 로렌스 윤은 올해 하반기부터 기존 주택 거래가 살아나고, 2025년에는 중위가격이 3% 상승할 것으로 전망했다. 모기지 금리가 연말까지 …
    부동산파트너 2025-07-03 
    Residential Real Estate News  북텍사스 부동산은 한창 개발 중맥키니(McKinney)에 또 하나의 대형 마스터 플랜 커뮤니티가 들어설 예정이다. 개발명은 ‘헌팅턴 파크(Huntington Park)’. 총 786에이커에 이르는 대규모 부지에 …
    부동산파트너 2025-07-03 
    맥키니, 3억 2,400만 달러 규모‘JW 메리어트 리조트’ 유치 - 최대 1,800만 달러 세금 환급 제공급성장 중인 텍사스 맥키니(McKinney)에 또 하나의 랜드마크가 들어선다. 3억 2,400만 달러 규모로 계획된 'JW 메리어트 리조트 맥키니 크레이그 랜치…
    부동산파트너 2025-07-03 
    2025년 여름, 인테리어는 더 이상 기능적이거나 실용적이라는 단어로는 설명되지 않는다. 이제 우리는 공간 안에 나만의 철학을 담고, 자유로운 감각을 그려낸다. 인테리어 디자이너들이 주목한 올여름의 키워드들을 모았다. 이제 집은 또 하나의 퍼스널 갤러리이며, 당신의…
    부동산파트너 2025-07-03 
    이번 7월호에서 소개할 새 단지는 알렌(Allen)에 위치한 ‘The Avenue’다. 알렌 학군에 속한 핵심 지역으로, 121번 하이웨이에서 직접 진입이 가능하며, 맥키니(McKinney), 프리스코(Frisco)와 경계에 있는 핫 로케이션에 자리하고 있다.DFW …
    부동산파트너 2025-07-03 
    집값 상승과 높은 모기지 금리로 인해 지난 몇 년간 주택 시장은 상당히 어려운 시기를 겪었다. 많은 예비 주택 구매자들이 기회를 기다리며 시장 진입을 망설여 왔다.이제 전통적인 주택 구매 시즌 중반에 접어들면서 시장 상황은 다소 완화되고 있지만, 여전히 주택 구입 여력…
    부동산파트너 2025-06-06 
    텍사스 주택 시장 공급 폭증 … 매도자에겐 악재, 매수자에겐 기회텍사스 전역에서 매물 급증세가 이어지고 있다. 휴스턴 부동산중개협회(HAR)에 따르면 2025년 1분기 갤버스턴 지역 신규 매물은 828건으로, 직전 분기 500여 건에서 크게 늘었다. 휴스턴 광역권의 전…
    부동산파트너 2025-06-06 
    “이륙 준비 완료” - 맥키니 시, 7,200만 달러 규모 공항 확장안 최종 승인텍사스 맥키니(McKinney) 시가 약 7,200만 달러 규모의 공항 확장 프로젝트를 최종 승인했다. 시의회는 5월 7일 상업 여객 서비스를 위한 신규 여객 터미널 건설을 포함한 예산안과…
    부동산파트너 2025-06-06 
    2024년 겨울, 로스앤젤레스 외곽의 고급 주택지 팰리세이즈에 살던 부동산 중개인 클레어 오코너는 충격적인 전화를 받았다. 보험사로부터 자택 화재보험이 해지됐다는 통보였다. 그녀는 당시 남편에게 이렇게 말했다. “설마 우리 집이 불타겠어? 그 전에 수십 채가 더 타야 …
    부동산파트너 2025-06-06 
    커피 테이블 위에 아무것도 두지 않는 것은 멋진 인테리어를 시도할 절호의 기회를 놓치는 것과 같다. 사실 커피 테이블은 거실에서 중심적인 역할을 하지만 공간에 적절한 커피 테이블 장식 아이디어를 찾는 것은 쉽지 않다. 어떤 물건들을 올려야 할까? 또 얼마나 많이 것들을…
    부동산파트너 2025-06-06 
    올해 들어 주택 매매의 거래량과 속도가 늦어지고 있는 현상을 보이며, 빌더의 지속적인 뉴홈 공급이 과잉되면서 마켓이 바이어쪽으로 기우는듯 보인다. 진지한 바이어라면 이 때를 활용하여 내 재정상태를 정비하고 매물들의 정확한 정보 및 인센티를 알아보아 누구보다 발빠르게 움…
    부동산파트너 2025-06-06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