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지니스탐방

[Biz 탐방] 텍산 왕발 캐롤튼점 이은영 대표

페이지 정보

작성자 DKNET
비지니스탐방 댓글 0건 작성일 26-02-06 16:30

본문

따뜻함으로 완성된 캐롤튼 ‘인생 족발’ 


한국에서는 일상처럼 즐기던 족발과 보쌈, 순대지만, 미국에서 제대로 된 맛을 찾기란 쉽지 않다. 그런 점에서 캐롤튼의 ‘텍산 왕발’은 한국인의 입맛을 사로잡는 그 맛을 고스란히 재현하며, 지역을 넘어 먼 발걸음까지 끌어모으고 있다. 갓 삶아낸 족발의 촉촉한 식감과 푸짐한 반찬이 이루는 조화는 첫 손님도 단숨에 단골로 만들기에 충분하다. “유행을 따르기보다 변하지 않는 맛으로 오래 기억되고 싶다”는 ‘텍산 왕발’의 이은영 대표를 KTN이 직접 만나 그 맛의 비결을 들어봤다.


영 김 기자 ⓒ  KTN



‘텍사스 땅에 꽃피운 한국식 족발의 맛’

186c2e258846625857546872fad11a2d_1770403090_0796.png
 

‘텍산 왕발’의 이은영 대표는 창업 이전부터 한국과 미국 외식 현장을 두루 경험한 베테랑이다. 한국에서는 춘천 닭갈비를 운영했고, 미국에서도 외식업에 꾸준히 몸담았다.


새로운 브랜드를 구상하던 과정에서 눈에 들어온 건, 텍사스에서는 아직 흔치 않은 음식이었던 ‘족발’이었다.


그 선택은 적중했다. 2021년 캐롤튼 첫 매장을 시작으로 입소문을 타고 빠르게 성장하며 2024년 2호점으로 헤리하인즈 달라스 지점까지 확장했다.


이은영 대표는 “앞으로 1년 내 추가 매장 오픈도 계획 중”이라며 텍산 왕발이 텍사스 내 한국 음식 문화를 더욱 풍성하게 만들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매운 족발부터 반반 메뉴까지” 다양해진 메뉴로 입맛 사로잡다

186c2e258846625857546872fad11a2d_1770403103_0503.png
 

처음 방문한다면 꼭 맛봐야 할 조합은 단연 ‘족발, 보쌈, 순대’다. 탱글한 족발의 쫄깃함과 부드러운 보쌈의 담백함, 고소한 순대의 깊은 풍미가 일품이다.


미디엄은 2~3인, 라지는 3~4인이 나눠 먹기에 알맞다. 여기에 매운 족발을 곁들이는 손님도 많다. 


기존에는 단품으로만 판매했으나, 손님들의 요청에 힘입어 족발, 보쌈, 매운 족발 중 두 가지를 골라 반반으로 즐길 수 있는 ‘반반 메뉴’가 출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달콤하면서도 매콤한 매운 족발은 맵기 조절이 가능해 “탱글탱글하고 실하다”, “양념이 과하지 않아 딱 좋다”는 호평이 이어진다.


런치 메뉴도 한층 강화됐다. 솥 밥 세트를 중심으로 순댓국, 동태탕, 갈치 뚝배기, 육개장, 돼지국밥 등 메뉴가 다양해지며, 굴보쌈, 춘천 닭갈비, 철판 순대, 곱창볶음 등 신메뉴도 선보인다.


그 밖에도 철판 순대볶음, 곱창 순대볶음 등 볶음류와 탕류, 전골류까지 다양한 메뉴가 준비돼 있어, 술안주로도 식사로도 꾸준히 사랑받고 있다.



차별점은 ‘신선함과 넉넉함’

f167eea52bbace4d277dd4e1bc058631_1770403117_8199.png
 

텍산 왕발을 다녀온 손님들의 평가에는 유독 비슷한 표현이 반복된다. 

“한국에서 먹던 맛과 똑같거나 그 이상이다.” “내가 먹어본 족발 중 가장 깔끔하다.” 

이에 이 대표는 “음식의 본질에 충실하려 했다”고 말했다.


평일에는 하루 한두 차례, 주말에는 더 자주 족을 삶아 신선도를 유지하며 가장 좋은 상태의 타이밍을 맞춰 손님에게 내놓는 데 집중한다. 


특히 이 대표는 족발의 핵심인 ‘족’을 고르는 데만 3년이 걸렸다고 전했다.  누린내 없이 담백하고 앞다릿살 결이 좋은 재료여야 할 뿐만 아니라, 미국 내에서 안정적으로 공급될 수 있는 조건까지 충족해야 했다. 수차례 시행착오 끝에 지금의 족을 찾았고, 현재는 동일한 품질을 꾸준히 유지하고 있다.


또 다른 강점은 배달이다. 꾸준히 많은 사람이 찾는 이유는 분명하다. 배달 음식이지만, ‘집밥’의 기준을 놓치지 않았기 때문이다.  동치미, 김치, 무절임 등 기본 반찬부터 일반적인 배달 반찬 용기보다 훨씬 큰 용기에 넉넉하게 담아낸다. 


손익을 고려하면 가장 줄이기 쉬운 부분이지만, 이 대표는 “집에서 먹는 밥상이라는 생각을 포기하고 싶지 않았다”고 말했다.


“이민사회를 위로하는 친정 엄마의 손맛”


이 대표는 텍산 왕발이 “친정 엄마가 차려주는 따뜻한 밥상처럼, 하루를 마무리하며 술 한잔 곁들일 수 있는 편안한 공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음식에 대해 속이지 않고, 늘 같은 맛을 내는 것’ 그 단순한 원칙을 지키기 위해 아침부터 족을 삶고, 하루 두 번 불 앞에 선다. 이러한 정성이 쌓여 한인과 아시안 고객을 중심으로 꾸준히 지지를 얻으며, 점차 미국인들에게도 서서히 스며들고 있다.


끝으로 이 대표는 “유행을 기보다 변하지 않는 맛으로 오래 기억되고 싶다”며 “텍산 왕발의 비전은 퍽퍽한 이민 사회 속에서 한결같이 따뜻하고 부드러운 맛으로 기억되는 집이 되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텍산 왕발 (TEXAN WANGBAL) ]  


캐롤튼점 214-731-6763

2701 Old Denton Rd #110, Carrollton, TX 75007


달라스점 214-272-7921

2560 Royal Ln, Dallas, TX 75229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라이프 목록
    따뜻함으로 완성된 캐롤튼 ‘인생 족발’ 한국에서는 일상처럼 즐기던 족발과 보쌈, 순대지만, 미국에서 제대로 된 맛을 찾기란 쉽지 않다. 그런 점에서 캐롤튼의 ‘텍산 왕발’은 한국인의 입맛을 사로잡는 그 맛을 고스란히 재현하며, 지역을 넘어 먼 발걸음까지 끌어모으고 있다…
    비지니스탐방 2026-02-06 
    뉴욕 라이프 최현덕 대표(사진 중앙)“믿을수 있는 파트너와 함께하세요” 프리스코(Frisco)에 위치한 뉴욕라이프(New York Life) 재정전문가 최현덕(Chris Hyun Duck Choi, ChFC®)대표는 상품 판매 중심의 금융 관행에서 벗어나, 고객의 삶에…
    비지니스탐방 2026-01-23 
    ‘한국과 미국을 잇는 이민 사회의 든든한 법률 동반자’법적 분쟁은 예고 없이 닥쳐오지만, 어디서부터 어떻게 대응해야 할지조차 막막한 경우가 많다. 그런 순간마다 든든히 이민 사회의 곁을 지켜주는 법률가가 있다. 아나파 클리닉(원장 쉘던 조, Anapa Clinic) 내…
    비지니스탐방 2026-01-16 
    빛을 디자인하다, JDX 블라인드달라스 한인사회에서 ‘블라인드 전문기업’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곳이 있다. 바로 JDX 블라인드 앤 커튼(JDX Blinds & Curtains)이다. 섬세한 디자인과 완성도 높은 시공, 나아가 지역사회 봉사와 선교지 후원 등 선한 …
    비지니스탐방 2025-12-05 
    기적을 만드는 난임 치료, 그 현장에 서다뉴스위크 선정 DFW 1위 난임 클리닉 ‘달라스–포트워스 난임센터(Dallas Fort Worth Fertility Associates)’에 새로운 한인 전문의가 합류했다. 올해 9월,  생식내분비·불임(REI) 펠로우십을 마치…
    비지니스탐방 2025-11-28 
    텍사스 첫 지점 개소… ‘캐롤튼 지역사회 환영 속 신호탄’재정·보험 전문 기업 브리지원(BridgeOne Insurance Services, Inc., 대표 라이언 리)이 텍사스 첫 지점을 공식 개소하며 지역 사회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브리지원은 지난 18일(…
    비지니스탐방 2025-11-21 
    Lending Now 에이미 리(Amy Lee) 대표 진정성 있는 소통과 신뢰로 고객의 ‘American Dream’을 함께 그리다미국 주택 시장의 복잡한 절차와 변동하는 금리 환경 속에서, 전문성과 신뢰를 겸비한 융자 전문가의 조언은 필수적이다. 이때 든든한 안내자가…
    비지니스탐방 2025-11-14 
    캐롤튼의 중심에서 오랜 세월 한식의 온기를 지켜온 이름, 샤브로(Shabro, 대표 이용자). ‘일품 손맛’이라 불리는 이곳에는 늘 포근한 밥 냄새와 정겨운 인심이 함께한다. 찬바람이 불어오는 계절, 속을 데워주는 김치찜 한 숟가락, 따뜻한 솥 밥 한 그릇이 그리워질 …
    비지니스탐방 2025-10-31 
    속에서부터 시작되는 스킨케어, Skin by SIO스킨케어 시장에 ‘슈퍼젝션’ 열풍이 거세다. 예상치 못한 효과를 경험한 이들의 생생한 후기가 SNS를 타고 빠르게 퍼지며, 피부 고민이 큰 여성들의 높은 관심을 입증하고 있다. 그중 DFW 지역에서 ‘스킨 바이 시오’가…
    비지니스탐방 2025-10-24 
    ‘미용의 내일을 디자인하다, 엑스퍼트 아카데미’ 정교한 감각과 세련된 디자인, 그리고 자연스러운 아름다움에 대한 K-뷰티의 미학이 미국 미용 시장에 새바람을 일으키고 있다.이 변화의 한가운데서 차세대 전문 미용인을 양성하며 주목받는 곳이 있다.‘Expert Barber…
    비지니스탐방 2025-10-17 
    “아름다움의 첫걸음은 안전” 달라스 K-뷰티의 새 얼굴, 셀린 메디컬 스파 아름다움을 추구하기 전에 반드시 확보해야 하는 것, 바로 ‘안전’이다.플레이노에 새롭게 문을 연 ‘셀린 메디컬 스파(대표 제니퍼 최·원장 스티븐 최)’는 20년 이상의 경력을 가진 가정의학 전문…
    비지니스탐방 2025-10-10 
    “텍사스 가을 풍경 속 완벽한 하루, 캐도레이크에서 찾다”평생 기억에 남을 순간을 선사하는 여행사 ‘푸른투어’(대표 Moon Jo) 달라스 지사가 이번 가을, 특별한 당일 여행을 준비했다. 바로 미 중남부 유일의 한인 라디오 방송국 DKNET 730AM(DK라디오, 회…
    비지니스탐방 2025-10-03 
    스완뷰티(Swan Beauty) 줄리 함(Julie Ham) 원장“콤플렉스 스트레스, 스완뷰티에서 자신감으로 바꾸다”탈모와 피부 고민,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지 막막하다면, 스완뷰티가 해답이 될 수 있다. 루이스빌 헤브론 파크웨이에 자리한 이곳은 두피와 피부, 모발, …
    비지니스탐방 2025-09-26 
    “미소가 바뀌면 삶이 달라집니다”치아교정은 치과 선택이 매우 중요하다. 개인차는 있지만 보통 1~2년이 소요되는 치료인 만큼, 한 명의 전문의에게 끝까지 관리받는 것이 예후를 좌우한다. 이런 점에서 루이스빌에 새로 문을 연 ‘카리스 교정치과(Karis Orthodont…
    비지니스탐방 2025-09-19 
    “북텍사스 아시안 상권의 든든한 파트너”북텍사스 아시아계 상권을 새롭게 디자인하는 두 사람이 있다. 상업용 부동산 회사 ‘텍사스 리테일 서비스(Texas Retail Services)’의 캐머런 마이(Cameron Mai) 대표와 남송 김(Nam Song Kim) 에이…
    비지니스탐방 2025-09-12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