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제뉴스

파키스탄 국방장관 "인도가 공격할 가능성…2~3일내 일 날 수도"

페이지 정보

작성자 DKNET
국제뉴스 댓글 0건 작성일 25-04-30 09:50

본문

인도령 카슈미르에서 발생한 총기 테러로 인도와 파키스탄 간의 긴장이 급격히 고조되고 있는 가운데, 파키스탄 정보부 장관은 인도의 군사 공격이 임박했다고 경고했습니다. 


30일 파키스탄 일간지 돈 (dawn)에 따르면, 아타울라 타라르 파키스탄 정보부 장관은 이날 "인도가 테러를 구실로 삼아 군사 공격을 감행할 계획이 있다는 신뢰할 만한 정보를 확보했다"고 밝혔습니다. 그는 "어떠한 공격 행위에도 결연히 대응할 것"이라며 인도에 책임을 물을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이번 사태는 지난 22일, 카슈미르 지역에서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한 총기 테러가 발생하면서 본격화되었습니다. 인도는 이 사건의 배후에 파키스탄이 있다고 주장하며, 파키스탄에 대한 제재를 강화했습니다. 이에 파키스탄은 인도와의 교류를 차단하고 반격에 나섰습니다. 


인도군은 ‘작전상의 자유’를 부여받고, 언제든지 파키스탄을 공격할 수 있는 상황입니다. 이로 인해 실질통제선에서는 5일 연속 소규모 교전이 이어지고 있으며, 양국 간 긴장은 더욱 고조되고 있습니다. 유엔 사무총장은 양국의 자제를 촉구하며 중재를 시도하고 있습니다.


Copyright ⓒ 달라스 코리안 라디오 www.dalkor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뉴스 목록
    우크라이나와 미국은 희토류 등 자원 개발을 위한 ‘광물 협정’을 체결했습니다. 30일, 미 재무부는 양국이 공동 재건 투자 기금을 설립하는 협정에 서명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협정을 통해 우크라이나는 미국의 투자 참여를 공식화했으며, 희토류를 포함한 핵심 자원 개발에 …
    국제뉴스 2025-05-01 
    미중 간 관세 전쟁이 격화되면서 중국 국부펀드가 10억 달러 규모의 미국 사모펀드 지분을 매각하기로 했습니다. 블룸버그 통신에 따르면, 중국투자공사(CIC)는 칼라일그룹, 블랙스톤 등 8개 미국 자산운용사가 운용하는 약 10억 달러 규모의 사모펀드에서 손을 뗄 예정입니…
    국제뉴스 2025-05-01 
    인도령 카슈미르에서 발생한 총기 테러로 인도와 파키스탄 간의 긴장이 급격히 고조되고 있는 가운데, 파키스탄 정보부 장관은 인도의 군사 공격이 임박했다고 경고했습니다. 30일 파키스탄 일간지 돈 (dawn)에 따르면, 아타울라 타라르 파키스탄 정보부 장관은 이날 …
    국제뉴스 2025-04-30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은 러시아가 외교 협상에 나서도록 압박할 방법을 모색하며, 미국과 추가 제재를 논의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그는 대러 제재를 강화하고, 우크라이나와 유럽의 제재가 일치하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젤렌스키는 전쟁 종식을 위해 러…
    국제뉴스 2025-04-30 
    28일 정오께 스페인과 포르투갈에서 대규모 정전이 발생해 양국의 주요 인프라가 마비됐습니다. 로이터에 따르면, 이번 정전은 스페인 마드리드와 바르셀로나를 비롯해 포르투갈 리스본까지 확산됐으며, 프랑스 남부 일부 지역도 피해를 입었습니다. 스페인 전력망 관리업체 레드엘렉…
    국제뉴스 2025-04-29 
    캐나다 총선에서 자유당이 승리를 거두며 마크 카니 총리가 재집권에 성공했습니다. 28일 오타와에서 승리 연설에 나선 카니 총리는 “의회 내 모든 정당과 건설적으로 협력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트럼프 대통령과 마주 앉아 경제와 안보를 논의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국제뉴스 2025-04-29 
    북한이 러시아에 군을 파병한 사실을 공식 확인하고 이를 북러 전략동반자조약 이행의 실천이라고 밝혔습니다. 조선중앙통신은 노동당 중앙군사위원회가 노동신문 등을 통해 서면 입장을 발표했다고 28일 전했습니다. 중앙군사위는 "러시아 쿠르스크 지역 해방작전에 우리 부…
    국제뉴스 2025-04-29 
    이란 최대 항구에서 발생한 대형 폭발로 최소 40명이 숨지고 1천명이 다쳤습니다. 메흐르 통신에 따르면, 사고는 27일 반다르압바스의 샤히드라자이 항구에서 발생했습니다. 항구에 쌓여 있던 2천개 이상의 컨테이너가 불에 타면서 인명 피해가 급속히 늘어난 것으로 전해졌습니…
    국제뉴스 2025-04-29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전쟁 발발 후 처음으로 우크라이나와의 양자 회담 가능성을 공식 언급했습니다. 21일 푸틴 대통령은 국영 TV 인터뷰에서 “우리는 평화 이니셔티브에 항상 긍정적”이라며, 우크라이나 지도부도 같은 입장이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이는 기존의 …
    국제뉴스 2025-04-22 
    중국 화웨이가 엔비디아 H100급 성능의 인공지능 칩을 자체 개발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로이터통신은 21일 복수의 익명 소식통을 인용해, 화웨이가 새 그래픽처리장치(GPU) ‘910C’를 선보일 준비를 마쳤으며, 이르면 다음 달부터 대량 공급에 들어갈 계획이라고 전했…
    국제뉴스 2025-04-22 
    프란치스코 교황이 현지시간 21일 아침 7시 35분, 로마에서 향년 88세로 선종했습니다. 교황청은 “그가 아버지의 집으로 돌아가셨다”며 부고를 공식 발표했습니다. 프란치스코 교황은 2013년 제266대 교황으로 즉위한 이후 12년간 전 세계 14억 가톨릭 신자를 이끌…
    국제뉴스 2025-04-21 
    러시아가 일방적으로 선언한 30시간 부활절 휴전이 끝났지만, 시작부터 사실상 유명무실했다는 평가가 나옵니다. 블라디미르 푸틴 대통령은 19일 오후부터 21일 자정까지를 휴전 시한으로 정했으나, 크렘린궁은 연장 가능성을 즉각 일축했습니다. 우크라이나의 연장 제안도, 트럼…
    국제뉴스 2025-04-21 
    미국이 중국산 선박에 입항 수수료를 부과하자 중국이 강하게 반발하고 있습니다. 중국 외교부 린젠 대변인은 18일 정례 브리핑에서 "이번 조치는 타국은 물론 자국에도 해를 끼칠 것"이라며, 미국의 결정을 비판했습니다. 해운 비용 상승과 글로벌 공급망 불…
    국제뉴스 2025-04-18 
    우크라이나가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압박 속에 미국과의 광물 협정 체결을 위한 의향서에 서명했습니다. 율리아 스비리덴코 우크라이나 경제장관은 17일 X를 통해, 미국과의 경제 협력을 확대하고 재건 펀드 설립을 위한 문서에 공식 서명했다고 밝혔습니다. 그는 "이…
    국제뉴스 2025-04-18 
    일본 정부가 미일 관세 협상에서 방위비 부담 확대 요구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16일 워싱턴DC에서 열린 미일 첫 관세 협상 직후, 교도통신은 일본 정부 관계자를 인용해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일본의 방위비 증액을 언급했다고 보도했습니다. 니혼게이자이신문도 일본이…
    국제뉴스 2025-04-17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