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제뉴스

푸틴, 우크라이나에 협상 제안…이스탄불 회담 성사 여부 주목

페이지 정보

작성자 DKNET
국제뉴스 댓글 0건 작성일 25-05-12 10:06

본문

블라디미르 푸틴 대통령이 우크라이나에 직접 대화를 제안하면서 교착 상태였던 휴전 협상에 새 전기가 마련될지 주목되고 있습니다. 


로이터 통신 등에 따르면 푸틴 대통령은 11일 기자회견을 열고, 오는 15일 튀르키예 이스탄불에서 협상을 재개하자고 우크라이나 측에 제안했습니다. 우크라이나는 초반엔 휴전이 먼저라고 반응했지만,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대통령은 이후 “목요일 푸틴을 기다리겠다”며 태도를 바꿨습니다. 


이 같은 분위기 전환엔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압박도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입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우크라이나가 회담에 응하지 않으면 의심이 생긴다”며 즉각 협상에 나서라고 촉구했습니다. 


서방도 한 목소리로 압박을 이어갔습니다. 유럽 4개국 정상은 키이우를 방문해 12일부터 30일간의 휴전을 요구했고, 여기에 트럼프 대통령도 동참했습니다. 


하지만 회담 성사 여부는 여전히 불투명합니다. 푸틴 대통령이 직접 참석할지 불확실하고, 우크라이나는 이를 회담 참여 조건으로 내세우고 있습니다. 


에마뉘엘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은 “푸틴의 태도는 시간 끌기용”이라고 지적하며, 진정한 휴전이 먼저 이뤄져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Copyright ⓒ 달라스 코리안 라디오 www.dalkor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뉴스 목록
    전면전 위기 끝에 극적으로 휴전한 인도와 파키스탄이 충돌은 멈췄지만 긴장은 쉽게 가라앉지 않고 있습니다. AP통신에 따르면, 파키스탄 정부는 최근 충돌로 군인 11명과 민간인 40명 등 총 51명이 사망했다고 밝혔습니다. 이 가운데 어린이 15명과 여성 7명도 포함돼 …
    국제뉴스 2025-05-13 
    중국이 남미 주요국과의 외교 접촉을 강화하며 미국 관세 정책에 맞선 영향력 확대에 나서고 있습니다. 콜롬비아의 구스타보 페트로 대통령은 중국을 국빈 방문해 “콜롬비아는 일대일로에 공식 참여하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콜롬비아 언론 엘티엠포는 이 발언이 단순한 협력 의사…
    국제뉴스 2025-05-13 
    블라디미르 푸틴 대통령이 우크라이나에 직접 대화를 제안하면서 교착 상태였던 휴전 협상에 새 전기가 마련될지 주목되고 있습니다. 로이터 통신 등에 따르면 푸틴 대통령은 11일 기자회견을 열고, 오는 15일 튀르키예 이스탄불에서 협상을 재개하자고 우크라이나 측에 제안했습니…
    국제뉴스 2025-05-12 
    사흘간 무력 충돌 끝에 휴전에 합의한 인도와 파키스탄이 이번엔 '승리'를 두고 홍보전에 나섰습니다. 뉴욕타임스와 현지 언론에 따르면, 두 나라는 지난 7일부터 교전을 벌이다 10일 미국 중재로 전격 휴전했으며, 이후 서로의 승리를 주장하며 국민 여론전에 돌입했습니다. …
    국제뉴스 2025-05-12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과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이 모스크바 크렘린궁에서 정상회담을 갖고 양국 간 밀착 행보를 재확인했습니다. 8일 타스 통신 등에 따르면 푸틴 대통령은 시 주석을 “친애하는 동지”로, 시 주석은 “오랜 동지”로 칭하며 우의를 과시했습니다.시 주석은…
    국제뉴스 2025-05-08 
    독일 새 정부가 불법 이민자와 난민 신청자에 대한 국경 통제를 대폭 강화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알렉산더 도브린트 내무장관은 8일 기자회견을 열고 연방경찰을 국경에 추가 배치하고, 적법한 서류 없이 입국하는 이민자를 즉시 돌려보내겠다고 발표했습니다. 임신부, 어린이 등…
    국제뉴스 2025-05-08 
    ‘핵보유국’인 인도와 파키스탄이 6년 만에 다시 무력 충돌에 돌입하면서 지역 정세가 급속히 악화되고 있습니다. 인도 정부는 7일 새벽, 파키스탄령 카슈미르에 있는 테러 조직의 시설 9곳을 정밀 타격하는 ‘신두르 작전’을 개시했다고 밝혔습니다. 인도는 지난달 22일 발생…
    국제뉴스 2025-05-07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과 마크 카니 캐나다 총리가 첫 정상회담을 가졌습니다. 회담 분위기는 대체로 우호적이었지만, 관세와 미국 편입론을 두고는 날선 말들이 오갔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카니 총리의 선거 승리에 대해 “정치 역사상 최대의 컴백일 수 있다”며 농담을 건넸고,…
    국제뉴스 2025-05-07 
    독일의 새 총리로 지명된 프리드리히 메르츠 기독민주당 대표가 1차 신임 투표에서 과반 확보에 실패했습니다. 6일 연방하원에서 열린 투표에서 메르츠 대표는 전체 630표 중 310표를 얻는 데 그쳐, 과반 기준인 316표에 6표가 부족했습니다. 반대표는 307표, …
    국제뉴스 2025-05-06 
    인도와 파키스탄 간 갈등이 인더스강을 둘러싼 ‘물 전쟁’으로 비화할 조짐을 보이고 있습니다. 인도령 카슈미르에서 지난달 발생한 총기 테러 이후 인도가 인더스강 지류의 강물을 차단하자, 파키스탄은 이를 전쟁 행위로 간주하며 핵전력까지 언급하며 반발하고 나섰습니다. 인도는…
    국제뉴스 2025-05-06 
    시진핑 주석이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취임 이후 처음으로 블라디미르 푸틴 대통령과 만나 전략 조율에 나섭니다. 중국 외교부는 시 주석이 오는 7일부터 10일까지 러시아를 국빈방문하고, 9일 열리는 제2차 세계대전 승전 80주년 기념행사에도 참석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국…
    국제뉴스 2025-05-05 
    호주 총선에서 집권 노동당이 지지율 열세를 뒤집고 재집권에 성공했습니다. 앤서니 앨버니지 총리가 이끄는 노동당은 하원 150석 가운데 과반을 크게 넘기며 승리를 확정지었습니다. 앨버니지 총리는 "호주 국민이 공정성과 포용, 기회의 가치를 택했다"고 밝…
    국제뉴스 2025-05-05 
    노동절을 맞아 전 세계 곳곳에서 열린 시위가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에 대한 비판의 장으로 번졌습니다. AP통신 등에 따르면 미국은 물론 유럽과 아시아 각국에서 수십만 명이 거리로 나와, 트럼프 정부의 관세 정책과 이민 단속, 노동권 후퇴를 한목소리로 성토했습니다. 미국에…
    국제뉴스 2025-05-02 
    미국과 일본이 두 번째 관세 협상에서 상호 관세 인하 방안을 논의했습니다. 2일 니혼게이자이신문에 따르면, 1일 워싱턴DC에서 열린 협상에서 미국은 이미 부과 중인 철강·알루미늄, 자동차 관세 인하에 난색을 표했고, 이에 일본은 강하게 반발하며 관세 전반에 대한 포괄적…
    국제뉴스 2025-05-02 
    우크라이나와 미국은 희토류 등 자원 개발을 위한 ‘광물 협정’을 체결했습니다. 30일, 미 재무부는 양국이 공동 재건 투자 기금을 설립하는 협정에 서명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협정을 통해 우크라이나는 미국의 투자 참여를 공식화했으며, 희토류를 포함한 핵심 자원 개발에 …
    국제뉴스 2025-05-01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