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타운뉴스

텍사스, 중국 등 4개국 국민 부동산 소유 금지 법안 1차 통과…‘인종차별’ 논란 확산

페이지 정보

작성자 DKNET
타운뉴스 댓글 0건 작성일 25-05-09 09:43

본문

텍사스에서 앞으로 중국 국적의 주민은 부동산 소유를 할 수 없게 될 전망이다.
텍사스에서 앞으로 중국 국적의 주민은 부동산 소유를 할 수 없게 될 전망이다.

텍사스에서 앞으로 중국 국적의 주민은 부동산 소유를 할 수 없게 될 전망입니다. 


어제 텍사스 하원은 중국, 이란, 북한, 러시아 국민의 주 내 부동산 소유를 금지하는 상원 법안 17호(SB 17)를 85대 60의 표차로 1차 통과시켰습니다. 


이 법안은 해당 국가의 시민, 기업, 정부 기관이 텍사스에서 부동산을 구매하는 것을 금지하며, 위반 시 법무장관이 조사를 통해 재산을 압류하고 매각할 수 있는 권한을 부여합니다. 


법안 발의자인 콜 헤프너 하원의원(공화당)은 "적대적인 정권이 우리의 경제와 공급망, 일상생활을 통제하지 못하도록 해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하지만 아시안계 미국인 커뮤니티를 비롯한 반대자들은 이 법안이 인종차별적이며, 아시아계 미국인에 대한 폭력을 조장할 수 있다고 우려를 표명했습니다. 


휴스턴 지역의 진 우 하원의원(민주당)은 "이 법안은 중국계, 대만계, 일본계, 베트남계를 구분하지 못하는 현실에서 아시아인 전체를 대상으로 한 증오 범죄로 이어질 수 있다"고 경고했습니다. 또한, 갈랜드 지역의 대만 출신 공화당 의원인 앤지 첸 버튼은 "개인적으로 인종차별을 경험했지만, 국가 안보를 위해 법안을 지지한다"고 밝혔습니다. 


법안은 합법적인 비자 소지자나 망명 신청자에게 예외를 두는 수정안을 포함하고 있으며, 주지사가 추가로 금지 대상 국가를 지정할 수 있는 권한도 부여합니다. 


이 법안은 상원과의 조율을 거쳐 최종 통과 시 9월 1일부터 시행될 예정입니다.



Copyright ⓒ 달라스 코리안 라디오 www.dalkor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뉴스 목록
    달라스 폭력범죄율이 지난해보다 14% 이상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다니엘 코모 달라스 경찰국장이 시의회에 처음 출석해 이 같은 성과를 직접 보고했습니다. 가장 큰 감소 폭을 보인 범죄는 살인과 중범죄 폭행이었습니다. 살인 피해자는 21명 줄었고, 중범죄 폭행 피해자…
    타운뉴스 2025-05-13 
    불법 자동차 경주가 또 한 명의 목숨을 앗아갔습니다.달라스 경찰은 지난주 일요일 저녁, 세컨드 애비뉴 인근에서 발생한 치명적인 교통사고의 감시 영상을 공개했습니다. 영상에서는 고속 주행 중이던 블루 포드 퓨전이 중심을 잃고 반대편 차선으로 돌진해 마주 오던 픽업트럭과 …
    타운뉴스 2025-05-13 
    텍사스의 주택시장이 공급 과잉과 수요 둔화, 그리고 구매 여력 감소가 겹치면서 전역적으로 집값이 하락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부동산 분석업체 리벤처 앱(Reventure App)의 닉 거를리(Nick Gerli) 대표는 "지난 4월 기준 텍사스의 주택 …
    타운뉴스 2025-05-13 
    이번 주 북텍사스에 때이른 폭염이 찾아오면서 DFW 지역의 전력 수요가 5월 기준 역대 최고치를 기록할 것으로 보입니다. 텍사스 전력 신뢰도 위원회, ERCOT은 내일(14일, 수) 오후 5시 기준 전력 수요가 84,216메가와트(MW)에 달할 것으로 예측했습니다. 이…
    타운뉴스 2025-05-13 
    전기차업체 테슬라가 다음 달 어스틴에서 무인 로보택시(robo-taxi)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인 가운데, 미 도로교통안전국(NHTSA)이 해당 시스템의 안전성 평가에 들어갔습니다. NHTSA는 어제(12일) 공개한 서한을 통해 테슬라 측에 로보택시 배치 계획과 기술적 …
    타운뉴스 2025-05-13 
    앞으로 재외동포들이 한국에 머무는 동안 운전면허증 재발급과 갱신을 더 쉽게 처리할 수 있게 됐습니다. 재외동포청은 지난 7일, 서울 광화문에 위치한 재외동포서비스지원센터에 운전면허증 전담 창구를 정식 운영한다고 밝혔습니다. 그동안 시범적으로 운영되던 이 서비스가 이제 …
    타운뉴스 2025-05-13 
    텍사스 로터리 폐지 여부를 둘러싸고 주의회에서 논란이 커지고 있습니다.수상한 잭팟 당첨 사례가 잇따르면서 로터리 위원회는 현재 텍사스 레인저 수사를 받고 있으며, 주지사 그렉 애벗과 부지사 댄 패트릭, 법무장관 켄 팩스턴이 조사에 착수한 상태입니다. 여러 고위직 인사들…
    타운뉴스 2025-05-12 
    두 명의 남성이 텍사스주 조 풀(Joe Pool) 호수에서 익사한 사건이 발생했습니다. 이들은 23세의 코비 앤서니 다니엘스와 33세의 가이 듀본트 해밀턴으로 확인됐습니다. 사건은 토요일 오후 4시 30분경, 그랜드 프레리 소방서 다이브 팀이 두 명의 남성이 보트에서 …
    타운뉴스 2025-05-12 
    북텍사스 전역에 이른 폭염이 예고됐습니다. 미 국립기상청 포트워스 지부에 따르면, 달라스를 포함한 DFW 지역은 이번 주 수요일, 올해 첫 화씨 100도에 달하는 고온을 기록할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기상청은 모레, 수요일 최고기온을 화씨 101도로 전망했으며, 80…
    타운뉴스 2025-05-12 
    구글이 사용자 동의 없이 생체 정보를 수집한 혐의로 텍사스 주 정부와 합의했습니다. 켄 팩스턴 텍사스 주 법무장관은 지난 9일(금), 구글이 14억 달러에 달하는 배상금을 지급하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소송은 지난 2022년, 구글이 ‘구글 포토’, ‘구글 어시스…
    타운뉴스 2025-05-12 
    락월 카운티(Rockwall County)의 한 엄마가 아들의 13살 친구를 성추행한 혐의로 법의 심판을 받았습니다. 올해 44세의 나탈리 소렐스(Natalie Sorrells)는 지난 2월 체포돼, 아동 성추행 관련 4건의 혐의로 기소됐습니다. 락월 카운티 지방 법원…
    타운뉴스 2025-05-12 
    지역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행사하는 DK 파운데이션이 주최한 제3회 ‘더(The) 나눔’ 장애인 장학금 수여식이 5월 10일 토요일 오후 6시, 제자침례교회에서 열렸습니다.이번 장학금 수여는 DK 파운데이션이 추진 중인 ‘더 나눔’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장애를 가…
    타운뉴스 2025-05-12 
    텍사스 일부 지역과 주 경찰이 이민 단속 임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연방 정부로부터 권한을 위임받습니다. CBS 텍사스는 287(g) 프로그램 확대에 따라 지역 경찰과 보안관 사무소가 이민 업무에 참여하게 됐다고 전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원래 교도소 내에서 불법체류자…
    타운뉴스 2025-05-09 
    텍사스에서 앞으로 중국 국적의 주민은 부동산 소유를 할 수 없게 될 전망입니다. 어제 텍사스 하원은 중국, 이란, 북한, 러시아 국민의 주 내 부동산 소유를 금지하는 상원 법안 17호(SB 17)를 85대 60의 표차로 1차 통과시켰습니다. 이 법안은 해당 국가의 시민…
    타운뉴스 2025-05-09 
    달라스 시는 2026 회계연도에 약 700만 달러의 예산 적자가 발생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습니다. 이는 주로 부동산 감정가에 대한 소송과 평가 이의 제기로 인해 예상보다 670만 달러의 재산세 수입이 감소한 데 따른 것입니다. 달라스 시의 재정 책임자인 잭 아일랜드…
    타운뉴스 2025-05-09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