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타운뉴스

달라스 시, 도심 노숙 전면 금지…주거·치료 연계 대응 발표

페이지 정보

작성자 DKNET
타운뉴스 댓글 0건 작성일 25-05-22 11:10

본문

달라스 시가 도심 노숙 문제에 종지부를 찍었다.
달라스 시가 도심 노숙 문제에 종지부를 찍었다.

달라스 시가 도심 노숙 문제에 종지부를 찍었습니다. 달라스 시는 다운타운 내 거리 노숙을 더 이상 허용하지 않겠다고 공식 선언하고, 주거 지원과 정신건강 서비스를 포함한 통합 대응 체계를 가동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조치는 ‘스트리트 투 홈(Street-to-Home)’ 프로그램과 함께 추진되며, 앞으로 공공장소에서의 취침은 전면 금지됩니다. 또 민원이 발생하면 경찰과 사회복지사, 민간 보안 인력 등이 24시간 내 공동 대응에 나서게 됩니다. 


비영리단체 하우징 포워드(Housing Forward)에 따르면, 지난 1년간 270명이 거리에서 이주했으며 이 중 대부분은 이미 안정된 주거지를 확보했습니다. 다만 정신질환이나 중독 문제로 쉼터 생활이 어려운 일부 인원에 대해선 전문 치료시설이 필요하다는 입장입니다. 


시는 또한, 커뮤니티 법원을 통해 무단 침입이나 음주 같은 경미한 범죄에 대해 처벌 대신 치료와 봉사활동 중심으로 접근하고 있습니다. 이번 조치는 내년에 열리는 월드컵과 신축 컨벤션 센터를 앞둔 시점에서 도시 질서 회복을 위한 전환점으로 평가됩니다. 


특히 다운타운 내 공원, 도서관, 시청 주변 등 노숙자가 몰리던 구역을 집중 관리 대상으로 지정해 재발을 막는다는 방침입니다. 이를 위해 신규 경찰 파출소 개설과 함께 야간 소음, 거리 범죄, 위험 운전 등 삶의 질 문제에 대한 단속도 강화됩니다. 


달라스시는 앞으로 정신건강, 주거, 공공안전이 연계된 지속 가능한 대응 시스템을 더욱 정교하게 구축해 나가겠다고 밝혔습니다.



Copyright ⓒ 달라스 코리안 라디오 www.dalkor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뉴스 목록
    플레이노 경찰이 여성 피격 신고를 받고 출동한 현장에서 무장 남성을 사살했습니다. 플레이노 경찰에 따르면, 사건은 수요일 밤 9시 15분쯤 리지우드 서클(Ridgewood Circle)에 위치한 주택에서 발생했습니다.경찰은 “여성이 총에 맞았다”는 신고를 받고 현장에 …
    타운뉴스 2025-05-22 
    달라스 시가 도심 노숙 문제에 종지부를 찍었습니다. 달라스 시는 다운타운 내 거리 노숙을 더 이상 허용하지 않겠다고 공식 선언하고, 주거 지원과 정신건강 서비스를 포함한 통합 대응 체계를 가동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조치는 ‘스트리트 투 홈(Street-to-Home)…
    타운뉴스 2025-05-22 
    미국의 무역 정책 변화로 관세 부담이 커지면서 북텍사스 지역 주요 소매업체들이 잇달아 대응 전략을 내놓고 있습니다. 리처드슨에 본사를 둔 포실(Fossil)은 관세 노출 수준을 재평가하고, 가격 인상과 공급처 변경 등 다양한 방안을 준비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샐리 뷰티…
    타운뉴스 2025-05-22 
    텍사스주에서 낙태 금지법의 예외 조항을 명확히 하는 법안이 어제(21일) 주 하원을 통과했습니다. 해당 법안은 산모의 생명이 위태로운 경우 의사가 낙태를 시행해도 처벌받지 않도록 기준을 구체화한 내용으로, 이제 그렉 애벗 주지사의 서명만을 남겨두고 있습니다. 이번 조치…
    타운뉴스 2025-05-22 
    페어뷰(Fairview)에서 예수그리스도후기성도교회, 이른바 몰몬교의 성전 건립을 둘러싸고 지역 갈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지난 4월 30일, 페어뷰 시의회는 120피트 높이의 첨탑이 포함된 성전 건립 허가안을 찬성 5표, 반대 2표로 통과시켰습니다. 하지만 시민단체 …
    타운뉴스 2025-05-22 
    제21대 대한민국 대통령을 뽑는 재외선거가 본격적으로 시작됐습니다. 이번 재외선거가 달라스에서 시작되면서 오클라호마와 뉴멕시코 등 인근 지역에서도 유권자들이 몰리고 있습니다. 첫 투표자인 오클라호마 거주 27세 성미언 씨는 전날 밤 직접 운전해 달라스로 내려왔다며, 계…
    타운뉴스 2025-05-21 
    포트워스 시가 새로운 경찰 수장을 맞이합니다.포트워스 시의회는 어제(20일), 로버트 알드레지(Robert Alldredge) 행정차장을 임시 경찰국장(Interim Police Chief)으로 임명했습니다. 알드레지 임시 국장은 이달 말 은퇴를 앞둔 닐 녹스(Neil…
    타운뉴스 2025-05-21 
    포트워스에서 열리는 제17회 반 클라이번 국제 피아노 콩쿠르가 5월 21일부터 6월 7일까지 진행됩니다.15개국 30명의 젊은 피아니스트들이 솔로 리사이틀과 포트워스 심포니 오케스트라와 협연하며 치열한 경연을 펼칩니다. 특히 이번 대회에는 한국 참가자 두 명, 박채영과…
    타운뉴스 2025-05-21 
    텍사스주 하원이 어제(20일), 재산세 감면 확대 법안을 만장일치로 통과시켰습니다.이번 조치로, 주택 소유자들의 홈스테드 공제는 기존 10만 달러에서 14만 달러로 상향될 예정이며, 노년층과 장애인을 위한 추가 감면도 6만 달러까지 대폭 인상됩니다. 법안은 이미 주…
    타운뉴스 2025-05-21 
    6월 부터 오스틴에서 자율주행 로보택시 서비스가 시작될 예정입니다. 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는 CNBC 인터뷰에서 “현재 운전자가 탑승하긴 하지만 개입 없이 주행이 이뤄지고 있다”며, 6월 말까지 오스틴에서 상용 서비스를 시작할 수 있다고 자신했습니다. 초기에는 …
    타운뉴스 2025-05-21 
    챗GPT 개발사 오픈AI가 텍사스 애빌린에 건설 중인 초대형 데이터센터 프로젝트를 위한 116억 달러 규모의 신규 자금을 확보했다고 월스트리트저널(WSJ)이 21일 보도했습니다. 해당 데이터센터는 스타트업 크루소 에너지가 건설을 맡았으며, 완공 시 총 8개 건물로 …
    타운뉴스 2025-05-21 
    북텍사스 한국여성회가 주최한 제11회 기금 마련 골프대회가 어제(20일) 오후 2시, 베어 크릭 골프 코스에서 열렸습니다.이번 대회는 오는 6월 달라스에서 열리는 미주 체전을 비롯한 지역 행사들을 지원하기 위한 기금 마련을 목적으로 진행됐으며, 총 85명의 한인 …
    타운뉴스 2025-05-21 
    텍사스가 오는 7월 1일부터 종이 임시 번호판 발급을 전면 중단합니다.NBC 5에 따르면, 텍사스 주는 허위 종이 번호판이 범죄 수단으로 악용돼 온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모든 임시 차량 번호판을 금속판으로 대체하는 법을 통과시켰습니다. 이번 조치는 경찰관 브랜든 차이…
    타운뉴스 2025-05-20 
    북텍사스에서 지난 주말 사이 발생한 여러 교통사고로 총 9명이 숨졌습니다.사고는 지난 17일 토요일부터 18일 일요일까지 이틀에 걸쳐 그랜드 프레리, 그레이슨 카운티, 플래이노, 달라스 노스 톨웨이 등에서 잇따라 발생했습니다. 첫 사고는 지난 토요일 새벽 1시 45분경…
    타운뉴스 2025-05-20 
    달라스 시가 ‘케이 베일리 허치슨 컨벤션 센터(Kay Bailey Hutchison Convention Center)’ 재개발을 위해 최대 10억 달러 규모의 단기 대출, 이른바 브리지 론을 추진하고 있습니다.시의회는 내일(21일), 관련 계획에 대한 공식 브리핑을 받…
    타운뉴스 2025-05-20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