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타운뉴스

텍사스, 자동차·개인대출 산업 중심지로 부상

페이지 정보

작성자 DKNET
타운뉴스 댓글 0건 작성일 25-10-28 10:05

본문

텍사스가 자동차와 개인대출 산업의 중심지로 자리 잡고 있다.(사진 출처:shutterstock)
텍사스가 자동차와 개인대출 산업의 중심지로 자리 잡고 있다.(사진 출처:shutterstock)
텍사스가 자동차와 개인대출 산업의 중심지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영국의 연구기관 옥스퍼드 이코노믹스가 발표한 보고서에 따르면, 2023년 기준 텍사스는 두 부문 모두에서 전국 1위를 차지했습니다. 특히 자동차 금융 산업이 텍사스 경제에 미친 영향은 1,840억 달러에 달해, 캘리포니아보다 약 60억 달러 더 컸습니다.

개인대출 산업도 29억 달러의 경제 효과를 기록했습니다. 전미소비자신용협회(AFSA)의 셀리아 윈슬로 회장은 “달라스와 달라스-포트워스 지역이 사실상 미국 자동차 금융의 본부가 됐다”고 밝혔습니다.

이 지역에는 토요타, 제너럴모터스, 체이스, 캐피털원 등 주요 금융사의 자동차 대출 부서가 모여 있으며, 지난해 텍사스에서 발생한 신규 자동차 대출은 300만 건을 넘어 전국의 10%를 차지했습니다.

전미소비자신용협회의 티모시 길 이코노미스트는 “텍사스는 거대한 차량 시장과 함께 금융사 집적지로서도 독보적”이라고 평가했습니다. 하지만 부채 부담은 커지고 있습니다.

월렛허브 조사에 따르면 텍사스의 중위 자동차 대출금은 2만3천 달러로 전국 최고 수준이며, 일부 대출사 파산 사례도 잇따르고 있습니다.


Copyright ⓒ 달라스 코리안 라디오 www.dalkor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뉴스 목록
    텍사스 법무장관 켄 팩스턴이 타이레놀 제조사들을 상대로 임신 중 복용 시 자폐증과 ADHD 위험을 알리지 않았다며 소송을 제기했습니다. 소송은 지난 화요일, 존슨앤드존슨과 그 분사 회사 켄뷰를 상대로 제기됐습니다. 팩스턴은 “거대 제약사가 수십 년 동안 위험을 숨기고 …
    타운뉴스 2025-10-28 
    달라스 카운티에서 지역 예술인과 프리랜서를 위한 새로운 건강 관리 프로그램이 출범했습니다. ‘크리에이티브스 케어 달라스(Creatives Care Dallas)’로 불리는 이 프로그램은 월 65달러에 화상 진료, 24시간 응급 상담, 무상 처방약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타운뉴스 2025-10-28 
    텍사스가 자동차와 개인대출 산업의 중심지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영국의 연구기관 옥스퍼드 이코노믹스가 발표한 보고서에 따르면, 2023년 기준 텍사스는 두 부문 모두에서 전국 1위를 차지했습니다. 특히 자동차 금융 산업이 텍사스 경제에 미친 영향은 1,840억 달러에…
    타운뉴스 2025-10-28 
    연방항공청, FAA가 인력 부족을 이유로 달라스-포트워스 국제공항(DFW) 출발 항공편에 지상 지연 명령을 내렸습니다. FAA 웹사이트에 따르면 27일 기준, DFW행 항공편의 평균 지연 시간은 18분, 최대 지연 시간은 72분에 달했습니다. 이번 조치는 월요일 오후…
    타운뉴스 2025-10-28 
    삭시 주민들(Sachse residents)이 횡단보도에서 발생한 치명적인 뺑소니 사고 이후 교통 안전 대책을 강력히 요구하고 있습니다. 이번 사고는 지난 목요일 오전 7시쯤, ‘앰벌린 앳 더 스테이션’(Amberlin at the Station) 아파트 인근 더 스…
    타운뉴스 2025-10-28 
    맥키니에서 3살 남아가 심각한 뇌손상으로 입원한 사건과 관련해, 어머니가 한 달 전 남자친구에게 보낸 충격적인 문자 메시지가 공개됐습니다. 경찰이 확보한 체포영장에 따르면 어머니 첼시 버그는 지난 9월 9일, 남자친구 크리스토퍼 알렉산더에게 “너는 위험해(DANGER…
    타운뉴스 2025-10-28 
    북텍사스 전역에서 대규모 재난 대응 훈련 ‘메트로엑스(MetroX)’가 시작됐습니다. 이번 훈련은 다수의 인명 피해가 발생하는 상황을 가정해 이달 29일까지 플래노, 루이스빌, 포트워스 등 여러 지역에서 진행됩니다. 북중부텍사스정부협의회(NCTCOG)와 북텍사스 공보담…
    타운뉴스 2025-10-27 
    달라스 경찰이 2023년 발생한 강도살인 사건의 주요 용의자 중 한 명을 공개했습니다. 경찰은 26세 아놀드 수스타이타 사파타를 범행 가담자로 지목하고 공개 수배했습니다. 그는 키 6피트 2인치, 체중 약 260파운드로, 검은 머리와 갈색 눈을 가진 것으로 알려졌습…
    타운뉴스 2025-10-27 
    연방정부 셧다운이 이어지면서 텍사스 주민 수백만 명이 의존하는 식품 보조금이 중단될 위기에 놓였습니다. 현재 텍사스 내 350만 명 이상이 SNAP, ‘저소득층 식품보조 프로그램’을 통해 식료품을 구입하고 있으며, 이 중 절반 가까운 170만 명이 어린이인 것으로 나…
    타운뉴스 2025-10-27 
    어스틴 다운타운 도서관(downtown library)에서 총격 사건이 발생해 1명이 중상을 입고, 용의자는 곧 체포됐습니다. 토요일 정오 무렵 어스틴 경찰은 시 중심부의 어스틴 중앙도서관에서 총격이 발생했다는 신고를 받았습니다. 경찰에 따르면 피해자는 현장에서 병…
    타운뉴스 2025-10-27 
    달라스의 소아청소년과 의사 메이 라우(Dr. May Lau)가 텍사스 법무장관 켄 팩스턴의 소송 이후 의사 면허를 자진 반납했습니다. 팩스턴 장관은 지난해 10월, 라우가 미성년자 21명에게 사춘기 억제제와 호르몬 치료를 제공해 주 법을 위반했다며 소송을 제기했습니다…
    타운뉴스 2025-10-27 
    텍사스에서 12세 아들을 남겨둔 채 몰래 이사한 어머니가 아동 방임 혐의로 기소됐습니다. 미 피플지 등에 따르면 텍사스 코퍼러스 코브(Copperas Cove)에 사는 에리카 르네 샌더스는 아들이 학교에 간 사이 짐을 싸서 집을 떠난 뒤, 아들에게 아무런 연락도 하지…
    타운뉴스 2025-10-27 
    10월 들어 이례적으로 건조했던 북텍사스에 이번 주말부터 본격적인 비가 예보됐습니다. 금요일 아침부터 달라스-포트워스 전역에 천둥과 번개를 동반한 폭우가 쏟아지며 DFW 국제공항에는 약 1.25인치의 강수량이 기록됐습니다. 오전 돌풍은 시속 30마일까지 불었습니다…
    타운뉴스 2025-10-24 
    아시아 식료품 대형 체인 H마트(H Mart)가 달라스에 새 매장을 열고 고객 맞이에 나섰습니다. 이번 매장은 일반 식료품점과는 차별화된 상품과 공간 구성으로 눈길을 끕니다. H마트는 북텍사스 지역에서 이미 플래노와 캐롤턴에 매장을 운영 중이며, 이번 달라스점은 …
    타운뉴스 2025-10-24 
    텍사스에서 약 400만 명이 오바마케어(ACA) 보조금 종료로 인한 보험료 급등을 우려하고 있습니다. 팬데믹 시기 도입된 연방 세액공제가 의회 연장 없이 만료될 예정이기 때문입니다. 보건정책연구단체 KFF의 맷 맥거프 연구원은 “사람들이 이제야 이 변화가 지갑에 어떤 …
    타운뉴스 2025-10-24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