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타운뉴스

트럼프 발언 후 첫 주정부 소송… 타이레놀 ‘자폐 논란’ 확산

페이지 정보

작성자 DKNET
타운뉴스 댓글 0건 작성일 25-10-29 09:48

본문

텍사스 주정부가 타이레놀 제조사 존슨앤드존슨과 판매사 켄뷰를 상대로 소송을 제기했다.(사진 출처: shutterstock)
텍사스 주정부가 타이레놀 제조사 존슨앤드존슨과 판매사 켄뷰를 상대로 소송을 제기했다.(사진 출처: shutterstock)
텍사스 주정부가 타이레놀 제조사 존슨앤드존슨과 판매사 켄뷰를 상대로 소송을 제기했습니다.

28일 뉴욕타임스에 따르면, 텍사스주는 두 회사가 임신 중 타이레놀 복용이 아동의 뇌 발달에 미칠 위험을 알고도 이를 소비자에게 알리지 않았다고 주장했습니다.

이번 소송은 트럼프 대통령이 “임신 중 타이레놀 복용이 자폐증을 유발할 수 있다”고 발언한 이후 제기된 첫 주(州) 정부 차원의 소송입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지난달 타이레놀의 주성분인 아세트아미노펜이 자폐아 출산 위험을 높인다며 복용 자제를 촉구했습니다.

그러나 세계보건기구(WTO)와 유럽연합(EU), 그리고 미 식품의약국(FDA)은 “그런 연관성은 과학적으로 입증되지 않았다”고 반박했습니다. 전문가들 또한 “아세트아미노펜은 여전히 임신부가 복용할 수 있는 가장 안전한 진통제”라고 설명했습니다.

텍사스 주정부는 제조사와 판매사가 관련 정보를 숨기고 소비자를 기만했다고 주장하고 있으며, 켄뷰 측은 “법적·과학적 근거가 부족한 소송”이라며 강하게 반박했습니다.


Copyright ⓒ 달라스 코리안 라디오 www.dalkor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뉴스 목록
    텍사스 고등학생들이 곧 ‘금융 이해’(financial literacy)라는 수업을 의무적으로 듣게 됩니다. 주정부는 학생들이 졸업 전 반드시 재정 기초를 배우도록 하는 새 법을 통과시켰습니다. 이 과목은 반 학점 과정으로, 신용과 대출, 세금, 보험, 주택담보, 경력…
    타운뉴스 2025-10-29 
    텍사스 주민들이 가족과 지인을 둔 자메이카 소식을 초조하게 지켜보고 있습니다. 사상 최악의 폭풍으로 기록될 가능성이 있는 허리케인 멜리사가 자메이카를 강타하면서, 현지와의 연락이 대부분 끊겼습니다. 이번 허리케인은 시속 175마일의 강풍을 동반한 카테고리 5급으로, 현…
    타운뉴스 2025-10-29 
    텍사스 주정부가 타이레놀 제조사 존슨앤드존슨과 판매사 켄뷰를 상대로 소송을 제기했습니다. 28일 뉴욕타임스에 따르면, 텍사스주는 두 회사가 임신 중 타이레놀 복용이 아동의 뇌 발달에 미칠 위험을 알고도 이를 소비자에게 알리지 않았다고 주장했습니다. 이번 소송은 트럼…
    타운뉴스 2025-10-29 
    연방정부 셧다운이 장기화되면서 북텍사스 전역의 푸드뱅크와 지역 단체들이 급증하는 식량 지원 수요에 공동 대응하고 있습니다. 현재 500곳이 넘는 푸드팬트리와 협력 기관들이 가정이 꾸준히 균형 잡힌 식품을 확보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으며, 저소득층의 기본 생계를 지키…
    타운뉴스 2025-10-29 
    달라스 교육구가 흑인 학생들만 불러 학업 성적을 논의한 우드로 윌슨 고등학교(Woodrow Wilson High School) 교장을 직위 해제했습니다. 교장 샨드라 후퍼-바넷은 흑인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회의에서 학교의 B등급 성적과 관련한 발언을 해 논란이 일었습…
    타운뉴스 2025-10-29 
    포트워스에서 차량 전복 사고로 차 밑에 깔린 아기를 구한 경찰관들의 구조 영상이 공개돼 시민들에게 큰 감동을 주고 있습니다. 지난 목요일 오전, I-30 고속도로 이스트체이스 파크웨이(Eastchase Parkway)와 쿡스 레인(Cooks Lane) 사이에서 차량이…
    타운뉴스 2025-10-29 
    텍사스 법무장관 켄 팩스턴이 타이레놀 제조사들을 상대로 임신 중 복용 시 자폐증과 ADHD 위험을 알리지 않았다며 소송을 제기했습니다. 소송은 지난 화요일, 존슨앤드존슨과 그 분사 회사 켄뷰를 상대로 제기됐습니다. 팩스턴은 “거대 제약사가 수십 년 동안 위험을 숨기고 …
    타운뉴스 2025-10-28 
    달라스 카운티에서 지역 예술인과 프리랜서를 위한 새로운 건강 관리 프로그램이 출범했습니다. ‘크리에이티브스 케어 달라스(Creatives Care Dallas)’로 불리는 이 프로그램은 월 65달러에 화상 진료, 24시간 응급 상담, 무상 처방약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타운뉴스 2025-10-28 
    텍사스가 자동차와 개인대출 산업의 중심지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영국의 연구기관 옥스퍼드 이코노믹스가 발표한 보고서에 따르면, 2023년 기준 텍사스는 두 부문 모두에서 전국 1위를 차지했습니다. 특히 자동차 금융 산업이 텍사스 경제에 미친 영향은 1,840억 달러에…
    타운뉴스 2025-10-28 
    연방항공청, FAA가 인력 부족을 이유로 달라스-포트워스 국제공항(DFW) 출발 항공편에 지상 지연 명령을 내렸습니다. FAA 웹사이트에 따르면 27일 기준, DFW행 항공편의 평균 지연 시간은 18분, 최대 지연 시간은 72분에 달했습니다. 이번 조치는 월요일 오후…
    타운뉴스 2025-10-28 
    삭시 주민들(Sachse residents)이 횡단보도에서 발생한 치명적인 뺑소니 사고 이후 교통 안전 대책을 강력히 요구하고 있습니다. 이번 사고는 지난 목요일 오전 7시쯤, ‘앰벌린 앳 더 스테이션’(Amberlin at the Station) 아파트 인근 더 스…
    타운뉴스 2025-10-28 
    맥키니에서 3살 남아가 심각한 뇌손상으로 입원한 사건과 관련해, 어머니가 한 달 전 남자친구에게 보낸 충격적인 문자 메시지가 공개됐습니다. 경찰이 확보한 체포영장에 따르면 어머니 첼시 버그는 지난 9월 9일, 남자친구 크리스토퍼 알렉산더에게 “너는 위험해(DANGER…
    타운뉴스 2025-10-28 
    북텍사스 전역에서 대규모 재난 대응 훈련 ‘메트로엑스(MetroX)’가 시작됐습니다. 이번 훈련은 다수의 인명 피해가 발생하는 상황을 가정해 이달 29일까지 플래노, 루이스빌, 포트워스 등 여러 지역에서 진행됩니다. 북중부텍사스정부협의회(NCTCOG)와 북텍사스 공보담…
    타운뉴스 2025-10-27 
    달라스 경찰이 2023년 발생한 강도살인 사건의 주요 용의자 중 한 명을 공개했습니다. 경찰은 26세 아놀드 수스타이타 사파타를 범행 가담자로 지목하고 공개 수배했습니다. 그는 키 6피트 2인치, 체중 약 260파운드로, 검은 머리와 갈색 눈을 가진 것으로 알려졌습…
    타운뉴스 2025-10-27 
    연방정부 셧다운이 이어지면서 텍사스 주민 수백만 명이 의존하는 식품 보조금이 중단될 위기에 놓였습니다. 현재 텍사스 내 350만 명 이상이 SNAP, ‘저소득층 식품보조 프로그램’을 통해 식료품을 구입하고 있으며, 이 중 절반 가까운 170만 명이 어린이인 것으로 나…
    타운뉴스 2025-10-27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