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럼프, 정부 구조조정 착수…발령 취소하고 신규채용 중단
페이지 정보
본문
트럼프 2기 행정부가 연방정부 조직에 대한 전면 구조조정에 착수했습니다.
연방 공무원 신규 채용은 전면 중단됐고, 채용 내정 발령도 대부분 취소됐습니다. 다만, 국가 안보, 공공 안전, 이민 단속 등 필수 분야는 예외로 인정됩니다.
수습 중인 공무원들의 명단과 평가 결과도 제출하라는 지시가 내려졌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재택근무를 금지하고 주 5일 출근을 지시하며 코로나19 이후 변화된 근무 방식을 원래대로 되돌렸습니다.
또한, 보건복지부(HHS), 식품의약청(FDA), 질병통제예방센터(CDC) 등 보건 관련 기관에 외부 발표를 전면 중단하도록 지시했습니다.
이에 따라 연구 보고서, 통계 발표, 웹사이트 업데이트 등이 모두 중단된 상황입니다. 전문가들은 이번 조치가 정책 검토와 정보 흐름 관리 시간을 확보하려는 의도라고 분석했지만, 2020년 코로나19 대응 시 트럼프 행정부의 뜻에 맞도록 보고서를 변경하려고 시도한 전례를 들어 우려를 표했습니다.
한편, 트럼프 행정부는 국가우주위원회(NSpC)의 폐지도 검토 중입니다.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이는 일론 머스크 스페이스X CEO와 측근들의 로비로 인해 추진될 가능성이 높다고 전해졌습니다.
Copyright ⓒ 달라스 코리안 라디오 www.dalkor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