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미시간 교회 총격·화재로 5명 사망…용의자 해병대 출신

페이지 정보

작성자 DKNET
미국뉴스 댓글 0건 작성일 25-09-29 12:49

본문

미시간주 그랜드블랑 타운십의 한 교회에서 주일예배 도중 총격과 화재가 발생해 최소 5명이 숨졌습니다


AP와 로이터에 따르면 일요일 오전 10 25, 예수 그리스도 후기 성도 교회에서 한 남성이 픽업트럭으로 정문을 들이받은 뒤 돌격소총을 난사했습니다. 그는 곧 교회에 불을 지르고 달아났으나, 출동한 경찰과 교전 끝에 10 33분 사망했습니다


이 사건으로 신도 4명이 숨지고 8명이 다쳤으며, 용의자까지 포함해 사망자는 5명으로 집계됐습니다. 경찰은 추가 인명 피해 가능성도 배제하지 않고 있습니다


용의자는 미시간 버튼 거주 40세 토머스 제이컵 샌퍼드로 확인됐습니다. 그는 해병대 출신으로 2007~2008년 이라크 자유작전에 파병된 경력이 있습니다


이웃들은 그를 평범한 시골 청년이자 친절한 사람으로 기억한다고 전했습니다. 범행 동기는 아직 밝혀지지 않았습니다FBI는 이번 사건을표적을 노린 폭력행위’로 규정하고 수사 중입니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미국 내 기독교인을 겨냥한 또 다른 공격으로 보인다”며 폭력의 종식을 촉구했습니다. 교회 측도 성명을 내고예배당은 평화의 성소여야 한다”며 피해자들을 위한 기도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Copyright ⓒ 달라스 코리안 라디오 www.dalkor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뉴스 목록
    달라스 지역 상공회의소가 주최한 ‘주(州) 교육 현황’ 행사에서 텍사스 공교육의 성과와 과제가 집중적으로 논의됐습니다. 지난 토요일 열린 ‘주 교육현황 행사’에서, 마이크 모라스 텍사스 교육감은 고등학교 졸업생의 76%가 대학이나 직업 진출 준비가 돼 있지만, 6년 뒤…
    타운뉴스 2025-09-29 
    달라스에 본사를 둔 금융 서비스 대기업 찰스 슈왑 (Charles Schwab)이 전국 지점망을 확대하며 수백 개의 신규 일자리를 창출합니다. 본사를 샌프란시스코에서 달라스 교외 웨스트레이크로 옮긴 지 4년 만의 대규모 확장입니다. 이번 발표에 따르면 슈왑은 새 지점 …
    타운뉴스 2025-09-29 
    중국과 북한 외교 수장이 베이징에서 만나 협력 강화를 약속하고, 미국을 겨냥한 공동 메시지를 내놨습니다. 중국 외교부에 따르면 왕이 중국공산당 중앙외사판공실 주임 겸 외교부장은 28일 최선희 북한 외무상과 회담을 열고 “중조 관계를 수호·발전시키는 것은 확고한 전…
    국제뉴스 2025-09-29 
    구스타보 페트로 콜롬비아 대통령이 미국 정부의 비자 취소 결정에 반발하며 유엔 본부 이전을 주장했습니다. 27일 외신에 따르면 페트로 대통령은 소셜미디어 엑스에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유엔 창립 원칙을 위반했다”며 “이제 더 민주적인 곳으로 옮겨야 한다. 나는 카타…
    국제뉴스 2025-09-29 
    세계 최고 수준의 전자정부를 자랑하던 한국 민원 현장이 당분간은 1970, 80년대 방식으로 되돌아갈 전망입니다. 대전 국가정보자원관리원 본원 전산실에서 발생한 대형 화재로 96개 행정 시스템이 전소됐고, 정부가 복구에 최소 한 달이 걸린다고 공식 발표했기 때문…
    한국뉴스 2025-09-29 
    여한구 산업통상자원부 통상교섭본부장이 미국 무역대표부 제이미슨 그리어 대표와의 회담을 마치고 27일 귀국했습니다. 여 본부장은 인천공항에서 취재진과 만나 “한미 투자 패키지가 상업적 합리성을 보장하고, 실현 가능한 방식으로 운영될 수 있어야 양국 국익에 부합한다”고 …
    한국뉴스 2025-09-29 
    미시간주 그랜드블랑 타운십의 한 교회에서 주일예배 도중 총격과 화재가 발생해 최소 5명이 숨졌습니다. AP와 로이터에 따르면 일요일 오전 10시 25분, 예수 그리스도 후기 성도 교회에서 한 남성이 픽업트럭으로 정문을 들이받은 뒤 돌격소총을 난사했습니다. 그는 곧 교…
    미국뉴스 2025-09-29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오리건주 포틀랜드와 전국의 이민자 구금시설에 군 병력을 배치하겠다고 밝히면서 정치적 논란이 확산하고 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27일 트루스소셜에 올린 글에서 “전쟁으로 황폐화된 포틀랜드와 ICE 시설이 급진좌파 세력과 안티파의 공격에 포위…
    미국뉴스 2025-09-29 
    미 연방정부 셧다운이 이틀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공화당과 민주당이 단기 지출법안 처리를 두고 여전히 평행선을 달리고 있습니다. 공화당의 존 튠 상원 원내대표는 NBC 인터뷰에서 민주당이 좌파 의제를 고수하며 임시예산안에 협조하지 않고 있다며 “민주당이 정부를 인질로 …
    미국뉴스 2025-09-29 
    오하이오 주에서 한인을 포함한 아시아계 여성들이 성매매 혐의 등으로 체포된 가운데 당국이 여성들의 신상을 공개했습니다. 경찰은 ‘매음굴’(brothel)이라고 표현한 이들의 업장은 ‘장미 사우나’ 혹은 ‘스카이 스파’라고 불리는 업소와 ‘아시안 헬시 마사지’ 등 두…
    미국뉴스 2025-09-29 
    달라스 이민세관단속국, ICE 시설 총격 사건 희생자 3명의 신원이 국토안보부에 의해 공개됐습니다. 희생자는 멕시코 출신 호세 안드레스 보르도네스-몰리나, 베네수엘라 출신 놀란 구즈만-푸엔테스, 그리고 멕시코 출신 미겔 안헬 가르시아-에르난데스입니다. 국토안보부는 이…
    타운뉴스 2025-09-29 
     더(The) 나눔 실버 페스티벌 ‘부라보 마이 라이프‘가 지난 27일(토) 오전 10시 달라스중앙감리교회 체육관에서 열렸습니다. DK 파운데이션과 한국 홈케어가 공동 주최하고 DKNET 라디오 방송국이 주관한 이번 행사는 추석을 앞두고 DFW 한인 동포 사회의 어르…
    타운뉴스 2025-09-29 
     북텍사스 전역에서 지난 금요일 인터넷 서비스가 광범위하게 끊기는 사태가 발생했습니다. 원인은 다름 아닌 유탄 한 발이었습니다. 달라스 지역에서 유탄이 광케이블을 손상시키면서 대규모 장애로 이어진 것입니다. 정확히 몇 명이 피해를 봤는지는 확인되지 않았지만, 장애 추…
    타운뉴스 2025-09-29 
    텍사스 브랜드 제품에서 나온 콘도그와 소시지 5천8백만 파운드가 전국적으로 리콜에 들어갔습니다. 튀김옷 속에서 나무 조각이 발견돼 일부 소비자가 부상을 입은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미 농무부 식품안전검사국(FSIS)은 27일 힐셔(Hillshire) 브랜드가 생산한 ‘스…
    타운뉴스 2025-09-29 
    달라스 이민세관단속국, ICE 사무소 총격 사건의 피해자 가운데 한 명인 멕시코 국적자가 여전히 위중한 상태입니다. 알링턴에 거주하며 도장공으로 일해온 미겔 앙헬 가르시아 메디나는 옆구리, 복부, 등, 목에 네 발 이상 총을 맞고 두 차례 수술을 받았지만 현재는 기…
    타운뉴스 2025-09-26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