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동산파트너

[상업용 부동산] 프리스코, 실패한 프로젝트 “홀 온 더 톨” … ‘더 믹스(The Mix)’로 부활

페이지 정보

작성자 DKNET
부동산파트너 댓글 0건 작성일 25-02-07 12:02

본문

프리스코, 실패한 프로젝트 “홀 온 더 톨” … ‘더 믹스(The Mix)’로 부활

프리스코에서 실패한 프로젝트인 “홀 온 더 톨”이 새로운 개발자와 만나 ‘더 믹스(The Mix)’라는 새 프로젝트로 재탄생하게 되었다.

16, 프리스코 시 관계자들과 개발업체는 달라스 노스 톨웨이와 레바논 로드에 위치한 112에이커 규모의 ‘더 믹스’ 복합 개발 프로젝트의 기공식을 진행했다.

이 프로젝트는 114,000스퀘어피트 규모의 의료 사무실, 고급 식료품점, 상업 시설, 630채의 타운홈과 아파트 단위, 16에이커 규모의 공원, 그리고 2,250대 규모의 지하 주차장을 포함한다고 시 관계자들이 밝혔다.
‘더 믹스’의 비전은 2014년에 기공식이 진행된 이전 프로젝트인 ‘웨이드 파크(Wade Park)’와 유사하다.

웨이드 파크는 재정적인 문제로 인해 개발이 중단되었고, 이후 주차장으로 계획된 부지에는 거대한 구멍과 미완성 구조물만 남아 약 10여 년간 프리스코의 골칫거리가 되었다.

하지만 ‘더 믹스’의 대변인 팀 캠벨은 “이전 개발은 재정적으로 어려움을 겪으며 실패했지만, 우리는 그렇지 않다”며, “지난 5년 동안 시와 협력해 계획을 재구성했다”고 설명했다. 재구성된 계획은 16에이커 규모의 공원을 포함하며, 이전 계획보다 훨씬 뛰어난 설계를 갖추고 있다고 강조했다.

프리스코의 제프 체니 시장은 “이 프로젝트를 위해 상당한 인센티브 패키지를 마련했다”고 밝히며, “프리스코의 PGA나 더 스타 개발처럼 대규모 프로젝트를 실행하려면 도시의 지원이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더 믹스’ 프로젝트의 1단계는 2028년 완공될 예정이라고 전해졌다.

 

과잉 건설과 노후화된 달라스 다운타운 오피스 공간의 앞날은?

달라스 다운타운의 사무실 공실 문제가 심화되고 있는 가운데, 그 원인 중 하나로 1980년대 과잉 건설된 스카이라인의 노후화가 지목되고 있다.

상업용 부동산 데이터에 따르면, 달라스 다운타운의 사무실 공간 점유율은 타 대도시 지역의 다른 사무실 공간보다 평균적으로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아트 디스트릭트(Arts District)나 웨스트 엔드(West End)의 상황은 다소 나은 편이지만, 달라스 다운타운 중심부는 공실률이 심각한 수준에 이르렀다는 분석이다.

현재 중심 비즈니스 지구(central business core)의 공실률은 35.8%, DFW지역 평균인 24.7%를 크게 웃돌고 있다. 또한 2019년 말 이후 달라스 다운타운의 점유 사무실 공간은 약 300만 평방피트가 감소한 것으로 조사됐다.

근래 골드만 삭스(Goldman Sachs), 뱅크 오브 아메리카(Bank of America), 딜로이트(Deloitte)와 같은 대형 기업들은 다운타운을 떠나 업타운(Uptown)의 최신 건물로 이동하는 사례를 보였다. 북쪽에 위치한 달라스 업타운은 지난 20년간 사무실 공간이 거의 두 배로 증가했으며, 현재도 추가 건설이 활발히 진행 중이며 최신 시설에 대한 수요는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다.

이에 따라 개발업자들은 다운타운의 공실 공간을 채우기 위한 다양한 계획을 내놓고 있다. 일부는 피클볼(pickleball) 코트와 같은 편의 시설을 추가하며 세입자를 유치하려 하고, 또 다른 일부는 호텔이나 아파트와 같은 복합 용도로 전환을 추진 중이다.

심지어 달라스 다운타운에서 가장 높은 빌딩인 뱅크 오브 아메리카 플라자도 이러한 변화의 흐름을 피해 가지 못하고 있다.

현재까지 40개 이상의 다운타운 사무실 공간이 호텔, 아파트 등으로 전환됐다. 첫 번째 전환 사례는 1990년대 초반으로 거슬러 올라가며, 부동산 회사 코스타(CoStar)에 따르면 2006년 이후 13건의 전환이 이루어졌다.

일부 시장 전문가들은 이러한 주거 전환이 성공적일 것이라고 전망하고 있다. 반면 일각에서는 실패 사례도 적지 않다는 경고도 함께 나오고 있는데 건물 구조와 용도 제한 등 다양한 이유로 모든 건물이 주거 공간으로 전환될 수는 없다는 지적이다.

한편 달라스 다운타운은 특정 산업에 있어 중요한 장소로 남아 있다. 전문 서비스업과 법률 회사 등은 여전히 다운타운 중심부에 자리하고 있다. 또한, 30억 달러 규모의 달라스 컨벤션 센터 프로젝트가 중심부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것이라는 기대감도 커지고 있으며 새로운 주민 유입이 비즈니스를 다시 다운타운으로 끌어들이는 계기가 될 수 있을 것이라는 전망도 나오고 있다.

 

북달라스 오피스 타워, 6,600만 달러에 매각

파크 레인 타워(Tower at Park Lane) 6,600만 달러에 매각됐다. 20층 규모의 50 9,818제곱피트( 47,372)의 오피스 타워는 콜로라도에 본사를 둔 리얼 캐피탈 솔루션(Real Capital Solutions)이 인수한 것으로 전해졌다. 새 소유주는 로비와 피트니스 센터 업그레이드, 3층 스위트룸 및 백오피스 편의시설 추가 등 자본 개선에 약 1,300만 달러를 투자할 계획이다.

해당 북달라스 타워는 지난해 매물로 나왔으며, 이전에는 노스팍 센트럴(NorthPark Central)로 알려져 있었다. U.S 75번 고속도로 인근에 위치한 이 건물은 탑골프(Topgolf), 텍사스 A&M 커머스(Texas A&M-Commerce), 매치닷컴(Match.com)과 같은 주요 임차인이 있었다.

또한, 파크 레인 쇼핑몰(Shops at Park Lane) 및 노스파크 센터(NorthPark Center)와 가까운 입지 조건을 갖추고 있다. 이 타워는 1984년 전설적인 달라스 개발업자인 레이몬드 내셔(Raymond Nasher)에 의해 건설됐다.

그는 노스파크 센터를 개발한 것으로도 유명하다.

앞서 CBRE 글로벌 투자자는 2017년 이 건물을 1 2천만 달러 이상에 매입했다.

리얼 캐피탈 솔루션의 최고 투자 책임자인 애덤 애블른(Adam Abeln)은 이번 인수가 “상당한 할인율로 고품질 자산을 전략적으로 인수하고, 큰 성장 가능성을 가진 자산에 투자하려는 우리의 의지를 보여주는 사례”라고 평가했다. 이번 인수는 8750 N. Central Expy.에 위치한 파크 레인 타워 매입을 통해, 이 콜로라도 회사가 달라스에서 처음으로 오피스 자산을 인수한 사례로 기록된다. 매각은 CBRE의 러셀 잉그럼(Russell Ingrum)과 패트릭 베누아(Patrick Benoist)가 중개한 것으로 전해졌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트렌드 매거진 목록
    지난 3년 동안 높은 모기지 금리와 비싼 주택 시장에서 고민하면서 상황이 나아지기를 기다렸던 주택 구매자들이 현실 상황에 익숙해지고 있는 조짐이 보이고 있다. 최근 몇 달 동안 주택 거래가 전반적으로 증가했으며 주택 구매에 대한 소비자 심리도 회복세를 보이고 있다.…
    부동산파트너 2025-02-07 
    달라스-포트워스(DFW) 지역의 지난 11월 주택 판매가 최근 몇 년 중 가장 큰 상승폭을 기록했다. 하지만 재산세, 보험료, 모기지 금리에 대한 우려는 여전히 시장을 둘러싸고 있다.지난 11월, DFW 지역의 주택 판매는 2021년 중반 이후 가장 큰 전년 대비…
    부동산파트너 2025-02-07 
    프리스코, 실패한 프로젝트 “홀 온 더 톨” … ‘더 믹스(The Mix)’로 부활프리스코에서 실패한 프로젝트인 “홀 온 더 톨”이 새로운 개발자와 만나 ‘더 믹스(The Mix)’라는 새 프로젝트로 재탄생하게 되었다. 16일, 프리스코 시 관계자들과 개발업체는 달라…
    부동산파트너 2025-02-07 
    2025년 가장 핫한 인테리어 디자인 트렌드로 집을 새롭게 변화시킬 준비가 됐는가? 올해는 볼드한 컬러, 지속 가능한 소재, 다목적 가구로 고급스러움을 표현하는 트렌드가 돋보인다. 이러한 홈 데코의 트렌드가 공간을 어떻게 변화시킬 수 있는지 알아보자!리빙의 미래: 20…
    부동산파트너 2025-02-07 
    이 지역 새단지를 소개하는 컬럼을 작성할 때 고민되는 부분이 DFW 지역의 중심부 위치 프리미엄이 있는 지역은 거의 개발이 완료되었다는 것이다. 그러기에 주요 하이웨이가 통과하는 나름의 교통이 편한 외곽쪽으로 퍼지고 있는 형상인데, 한인타운과의 거리를 염두에 두는 …
    부동산파트너 2025-02-07 
    팬데믹을 거치면서 온탕과 냉탕을 오갔던 주택 시장이 2025년에는 어떤 동향을 보일 것인가… 금리가 내리기를 기다리는 잠재적 바이어들에게 2025년은 주택 구입의 적기가 될 것인가…2025년 주택 가격 동향과 모기지의 향방, 그외의 변수들에 대한 전문가들의 의견을 종합…
    부동산파트너 2025-01-09 
    “판매자 우위 사라지나?” DFW 주택 시장 변화 관측DFW 주택 시장이 몇 년 만에 처음으로 판매자 우위를 상실할 조짐을 보이고 있다는 분석이 나왔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지역 내 주택 재고가 증가하고 구매자 간 경쟁이 줄어들면서 판매자들은 가격 인하를 고민…
    부동산파트너 2025-01-09 
    블랙스톤, 5억 달러 투자해 텍사스 AI 데이터센터 구축 지원세계 최대 규모의 대체 투자 운용사 블랙스톤이 텍사스 AI 데이터 구축을 위한 투자를 지원한다.블룸버그 통신에 따르면 블랙스톤(Blackstone)이 약 5억 달러를 투자하여 텍사스에서 인공지능(AI) 애플리…
    부동산파트너 2025-01-09 
    북텍사스 한인부동산협회(North Texas Korean American Realty Association, 이하 NT KARA)가 작년 12월 13일(금) ‘2024 신임 회장 취임식’을 개최하며 본격적인 출발을 알렸다.작년 7월 루이스빌에서 발기식(發起式)을 열고 …
    부동산파트너 2025-01-09 
    잘 디자인된 침실은 건강한 숙면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당신의 집에서 편안한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새해를 맞아 당신의 침실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 넣을 계획을 갖고 있다면, 디자이너들이 알려주는 디자인 트렌드를 접목해 행복하고 포근한 침실 장식을 완성해 보…
    부동산파트너 2025-01-09 
    2025년 을사년 푸른 뱀의 해가 밝았다. 한 해동안 부동산 파트너 단지 탐방에 보내주신 성원에 감사드리며 올 한해에도 양질의 칼럼을 통하여 소통하며 유익한 정보를 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는 다짐으로 글을 시작하고자 한다.이번호에는 신년을 맞아 특별한 주제로 컬…
    부동산파트너 2025-01-09 
    2024 대선은 전국 임차인의 절반이 주거비 부담을 겪고 있으며, 바이어들이 주택 소유의 꿈을 실현하기엔 고금리에 주택 가격이 계속 오르는 상황에서 치러졌다. 트럼프 대통령 당선인은 선거 운동 중 바이든 행정부 아래 불법 이민 급증이 주택 가격 상승의 원인이라고 주장했…
    부동산파트너 2024-12-03 
    달라스-포트워스, 2025년 미국 최고 부동산 시장으로 부상달라스-포트워스(DFW)가 2025년 미국에서 가장 뜨거운 부동산 시장으로 자리잡을 것으로 예상된다.프라이스워터하우스쿠퍼스(PriceWaterhouseCoopers)와 어반랜드 연구소(Urban Land Ins…
    부동산파트너 2024-12-03 
    DFW 공항 인근 20억 달러 규모 복합 개발 프로젝트 ‘리버 센트럴’ 추진DFW 국제공항 남쪽 5마일 지점에서 약 20억 달러 규모의 복합 개발 프로젝트가 본격 추진된다. ‘리버 센트럴(River Central)’로 불리는 이 프로젝트는 트리니티 강 범람원을 복구해…
    부동산파트너 2024-12-03 
    “빠르고 안전하게”… 30년 고객 신뢰, 그린웨이 홈론“비교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옥석을 가리실 수 있을 것이라 자신합니다.” 2007년 모기지 업계에 입문한 배준원 부사장은 3년 연속 1억 달러 이상 펀딩을 달성, 미국 모기지 에이전트 상위 0.1%에 오르며 그…
    부동산파트너 2024-12-03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