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피아 씽의 단지탐방] 클로징 비용 지원해주는 프리스코 새 집 ‘지금이 기회’

0

프리스코 최북단 380번 고속도로와 Coit Road가 만나는 곳에 새로운 주택단지 공사가 한창이다. 

달라스 노스 톨웨이(Dallas North Tollway)에서 약간 동쪽에 위치한 ‘Dove Creek’은 행정구역은 프리스코이면서 학군은 프라스퍼에 속하는, 그래서 두 도시의 장점을 모두 누릴 수 있는 계획단지다.

달라스 노스 톨웨이 북쪽으로 달리다가 380번 고속도로 출구로 나가 우회전을 하면 바로 ‘Dove Creek’ 입구가 보인다. 아직 집들을 짓고 있는 중이라 벌판으로 보이는 곳도 있지만, 자세히 보면 중장비들이 도로를 포장하고 조경작업에 한창인 것을 알 수 있다.

무엇보다 ‘Dove Creek’은 두 개의 고속도로가 교차하는 곳에 위치하기 때문에 동서남북 어디로든 이동이 쉽고, 달라스 다운타운까지는 톨웨이 한 번이면 직행으로 갈 수 있어서 출퇴근도 용이하다.

또 학군은 수많은 부모들이 원하는 프라스퍼 학군 소속이다. 초등학교와 중학교, 고등학교 모두 학업성취율 높고 학구열도 높은 것으로 유명한데, 특히 Rockhill High School은 그 규모와 시설이 우수하기로 잘 알려져 있다.

이곳에는 Mattamy Homes와 Beazer Homes 두 개의 건설업체가 집을 지어 판매하고 있다. 크기와 가격대는 요즘 가장 수요가 많은 방 넷에 3,000스퀘어피트 중반. 집구조에 따라 약간의 차이가 있긴 하지만, 대부분의 집들은 방 4개-5개, 화장실 3개-5개이고, 크기는 3,000스퀘어피트에서 4,000스퀘어피트 사이라고 보면 된다.

가격대는 $800,000에서 $900,000 정도. 코로나 19 대유행 이전이라면 비싸다고 할 수도 있는 가격이지만, 요즘처럼 모든 물가가 오르고, 특히 텍사스의 집값이 역대 최고로 오른 것을 감안하면 꽤 괜찮은 거래라고 볼 수도 있다.

기존 중고주택 거래를 생각해보자. 공급부족으로 구매자들은 판매자가 내놓은 금액에 10%-20%의 웃돈을 얹어 경매전쟁을 치러야 한다. “이제 좀 나아지지 않았나” 하는 사람들도 있지만, 좋은 학군에 인기 있는 지역은 여전히 출혈경쟁이 진행중이다.

물론 상당수의 새 집들도 요즘에는 가장 높은 가격을 제시하는 사람에게 집을 파는 ‘자유로운 오퍼 기회’를 제공하지만, 말장난일 뿐 사실상 경매다. 하지만 ‘Dove Creek’의 집들은 그런 경매를 조장하지 않고 정찰가로 집을 판매한다. 따라서 이런 집을 사려면 남들보다 빨리 움직이는 게 상책.

게다가 새 집이다. 새 집을 가장 큰 장점이라면 워런티라고 할 수 있는데, 건설업체의 워런티 뿐만 아니라 집에 설치되는 가전제품 등 거의 모든 품목에 워런티가 있다.

새 집의 또 다른 매력이라면 바로 아무도 살지 않은 집이라는 점. 모든 것이 아무도 쓴 적 없는 새 것이고, 만약 공사 초기에 계약을 하면 내가 원하는 자재와 스타일로 집을 지을 수도 있다. 

예를 들어, 부엌 캐비닛 색깔도 내가 꿈꾸던 것으로 할 수 있고, 나무바닥도 내가 원하는 재질의 원하는 색으로 고를 수 있다. 안방 화장실에 비데를 위한 전기 아울렛을 추가할 수도 있고, 요즘 많이들 타는 전기차 충전용 240볼트 아울렛도 차고에 설치할 수 있다.

그리고 건설업체에 따라 파격적인 조건을 제시하는 곳도 있다. 

2022년 5월 현재 ‘Dove Creek’ Mattamy Homes의 경우 자체 융자회사를 이용하면 최대 1만 8,000달러까지 클로징 비용으로 지원해준다. 대부분의 건설업체가 자신들의 ‘Preferred Lender’를 쓰면 어느 정도의 클로징 비용을 지원하지만 Mattamy Homes처럼 파격적인 금액을 지원하는 곳은 드물다. 

특히 요즘같은 ‘셀러마켓’에서 이런 조건은 더더욱 매력적으로 다가온다. ‘Dove Creek’ Mattamy Homes의 Billy Halterman 세일즈 매니저에 따르면, ‘Mattamy Funding’을 이용할 경우 길게는 1년까지 이자율을 묶어둘 수 있으며, 최대 $18,000까지 클로징 비용으로 제공한다. 계약금은 집가격의 5%이고, 완공까지는 8개월에서 10개월이 소요될 예상이다.

이자율을 1년까지 묶어둘 수 있다는 것은 요즘처럼 이자율이 가파르게 오를 때 정말 유용한 조건이다. 

연방 준비은행이 물가인상을 잡기 위해 공격적으로 기준금리를 올리면서 주택담보대출 이자율도 무서운 속도로 상승하고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이런 파격적인 조건은 시간이 지나면서 바뀔 수 있으니 혜택을 받으려면 서둘러서 계약하는 것이 좋다. 가격 또한 시간이 갈수록 오르는데다, 한 달에 4채 정도만 판매할 수 있기 때문에 먼저 움직이는 사람이 더 좋은 조건으로 집을 선점할 수 있다.

총 128에이커에 230여채의 집이 지어질 ‘Dove Creek’ 단지에는 커뮤니티 수영장과 함께 푸른 자연 속에서 여유롭게 거닐 수 있는 산책로가 마련될 예정이다.

프리스코, 새 집, 파격적인 클로징 비용 지원… 더 이상 고민할 필요가 있을까? 마음의 결심이 섰다면 새 집을 잘 아는 리얼터, 건설사와 잘 소통하는 리얼터에게 지금 바로 연락하면 된다.

 

Dove Creek

Glade Hill Drive, Frisco, TX 75035

 

소피아 씽 (Sophia Tseng)

AM 730 DKnet 라디오 아나운서

텍사스 공인 부동산 에이전트

214-701-5437

Sophia@RealtorTseng.com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밴드로 보내기
  • 네이버로 보내기
  • 텀블러로 보내기
  • 핀터레스트로 보내기

Comments

[2022 경제전망] R의 공포 다가오나

연방준비제도(Fed·연준)가 40여 년 만의 최악의 인플레이션을 막기 위해 6월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 회의 후 1994년 이래 가장 큰 폭의 기준금리 인상을 단행했다. 6월… 더보기

[Texas Economy] 텍사스 경제 “극심한 인플레이션에 서민 경제 휘청”

북텍사스 물가 인상률 9.1%지난 5월 DFW 지역에서 식품과 개스 유틸리티에 이르는 모든 부문의 비용이 급격히 오르면서 연간 인플레이션 인상율이 9.1%에 달한 것으로 전해졌다.… 더보기

[ISSUE] 초보 투자자를 위한 똑똑한 투자 가이드

대다수는 어릴 때부터 저축이 부의 축적과 경제적 자유로 향하는 최단 경로라고 배워 왔다. 그러나 이는 잘못된 상식이다. 물론 이 두 목표를 달성하는 데 있어 저축이 필수 불가결한 … 더보기

씽아나의 씽씽정보 _[ 미국에서 쇠는 외국 명절 ] 음력설부터 망자의 날까지

미국의 명절은 아니지만 미국에서 지켜지고 있는 외국 명절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우선 2월에는 아시아권에서 쇠는 음력설이 있다.음력 1월 1일을 한 해의 시작일로 하는 나라는 한… 더보기

[교육] 아이들 시간 관리 위한 연령별 가이드

자기주도학습에서 가장 중요한 것 중에 하나가 바로 시간 관리이다. 많은 아이들이 다양한 과제와 여러 활동들 때문에 해야 할 일과 하고 싶은 일을 시간 내에 끝내야 한다는 압박감을 … 더보기

[리빙 라이프] 안전한 주방 라이프, 유해 성분 걱정 없는 조리기구 다 모여라~

집밥은 대체로 식당 음식보다 훨씬 건강한 음식으로 알고 있지만, 간혹 요리하는 사람의 정성이 물거품이 되는 경우가 있다. 바로 안전한 조리기구를 사용하지 않았을 경우이다. 유해한 … 더보기

[달라스 라이프] 여름날의 여유를 즐길 수 있는 텍사스 유수풀~

시원하게 여름 방학을 보낼 계획을 세우고 있다면 적당한 물놀이 장소를 여행지에 추가하는 것은 어떨까.텍사스의 무더운 여름을 이길 수 있는 좋은 방법 중에 하나는 잔잔하게 흐르는 물… 더보기

[부동산 전망] 주택시장 냉각, 집 살 때인가?

28년만의 최대폭 금리인상을 단행한 연방준비제도(Fed, 연준)의 자이언트 스텝 이후 주택시장에도 큰 변화가 보이고 있다.아직은 집을 사려는 사람들이 팔려는 사람들보다 많아 주택가… 더보기

[텍사스 주택 시장] 금리인상으로 집값 상승…거래량 줄며 렌트비도 상승

내 집 마련 위해 지난해 대비소득 40% 더 늘어나야올해 DFW 지역에서 내 집 마련을 하기 위해서는 주택 구매자들의 소득이 지난해 보다 40%가량 더 늘어나야 할 것이라는 연구 … 더보기

[텍사스 상업용 부동산 시장] “대단위 복합단지 건설 붐”

★TI 셔먼 신축 공장 인근에700여 세대 주택 동시 개발텍사스 인스트루먼트(TI)가 새로운 공장을 신설하면서 인근에 수백 세대의 주택도 함께 개발되고 있다.지난 5월 첫 삽을 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