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피아 씽의 단지탐방] 클로징 비용 지원해주는 프리스코 새 집 ‘지금이 기회’

0

프리스코 최북단 380번 고속도로와 Coit Road가 만나는 곳에 새로운 주택단지 공사가 한창이다. 

달라스 노스 톨웨이(Dallas North Tollway)에서 약간 동쪽에 위치한 ‘Dove Creek’은 행정구역은 프리스코이면서 학군은 프라스퍼에 속하는, 그래서 두 도시의 장점을 모두 누릴 수 있는 계획단지다.

달라스 노스 톨웨이 북쪽으로 달리다가 380번 고속도로 출구로 나가 우회전을 하면 바로 ‘Dove Creek’ 입구가 보인다. 아직 집들을 짓고 있는 중이라 벌판으로 보이는 곳도 있지만, 자세히 보면 중장비들이 도로를 포장하고 조경작업에 한창인 것을 알 수 있다.

무엇보다 ‘Dove Creek’은 두 개의 고속도로가 교차하는 곳에 위치하기 때문에 동서남북 어디로든 이동이 쉽고, 달라스 다운타운까지는 톨웨이 한 번이면 직행으로 갈 수 있어서 출퇴근도 용이하다.

또 학군은 수많은 부모들이 원하는 프라스퍼 학군 소속이다. 초등학교와 중학교, 고등학교 모두 학업성취율 높고 학구열도 높은 것으로 유명한데, 특히 Rockhill High School은 그 규모와 시설이 우수하기로 잘 알려져 있다.

이곳에는 Mattamy Homes와 Beazer Homes 두 개의 건설업체가 집을 지어 판매하고 있다. 크기와 가격대는 요즘 가장 수요가 많은 방 넷에 3,000스퀘어피트 중반. 집구조에 따라 약간의 차이가 있긴 하지만, 대부분의 집들은 방 4개-5개, 화장실 3개-5개이고, 크기는 3,000스퀘어피트에서 4,000스퀘어피트 사이라고 보면 된다.

가격대는 $800,000에서 $900,000 정도. 코로나 19 대유행 이전이라면 비싸다고 할 수도 있는 가격이지만, 요즘처럼 모든 물가가 오르고, 특히 텍사스의 집값이 역대 최고로 오른 것을 감안하면 꽤 괜찮은 거래라고 볼 수도 있다.

기존 중고주택 거래를 생각해보자. 공급부족으로 구매자들은 판매자가 내놓은 금액에 10%-20%의 웃돈을 얹어 경매전쟁을 치러야 한다. “이제 좀 나아지지 않았나” 하는 사람들도 있지만, 좋은 학군에 인기 있는 지역은 여전히 출혈경쟁이 진행중이다.

물론 상당수의 새 집들도 요즘에는 가장 높은 가격을 제시하는 사람에게 집을 파는 ‘자유로운 오퍼 기회’를 제공하지만, 말장난일 뿐 사실상 경매다. 하지만 ‘Dove Creek’의 집들은 그런 경매를 조장하지 않고 정찰가로 집을 판매한다. 따라서 이런 집을 사려면 남들보다 빨리 움직이는 게 상책.

게다가 새 집이다. 새 집을 가장 큰 장점이라면 워런티라고 할 수 있는데, 건설업체의 워런티 뿐만 아니라 집에 설치되는 가전제품 등 거의 모든 품목에 워런티가 있다.

새 집의 또 다른 매력이라면 바로 아무도 살지 않은 집이라는 점. 모든 것이 아무도 쓴 적 없는 새 것이고, 만약 공사 초기에 계약을 하면 내가 원하는 자재와 스타일로 집을 지을 수도 있다. 

예를 들어, 부엌 캐비닛 색깔도 내가 꿈꾸던 것으로 할 수 있고, 나무바닥도 내가 원하는 재질의 원하는 색으로 고를 수 있다. 안방 화장실에 비데를 위한 전기 아울렛을 추가할 수도 있고, 요즘 많이들 타는 전기차 충전용 240볼트 아울렛도 차고에 설치할 수 있다.

그리고 건설업체에 따라 파격적인 조건을 제시하는 곳도 있다. 

2022년 5월 현재 ‘Dove Creek’ Mattamy Homes의 경우 자체 융자회사를 이용하면 최대 1만 8,000달러까지 클로징 비용으로 지원해준다. 대부분의 건설업체가 자신들의 ‘Preferred Lender’를 쓰면 어느 정도의 클로징 비용을 지원하지만 Mattamy Homes처럼 파격적인 금액을 지원하는 곳은 드물다. 

특히 요즘같은 ‘셀러마켓’에서 이런 조건은 더더욱 매력적으로 다가온다. ‘Dove Creek’ Mattamy Homes의 Billy Halterman 세일즈 매니저에 따르면, ‘Mattamy Funding’을 이용할 경우 길게는 1년까지 이자율을 묶어둘 수 있으며, 최대 $18,000까지 클로징 비용으로 제공한다. 계약금은 집가격의 5%이고, 완공까지는 8개월에서 10개월이 소요될 예상이다.

이자율을 1년까지 묶어둘 수 있다는 것은 요즘처럼 이자율이 가파르게 오를 때 정말 유용한 조건이다. 

연방 준비은행이 물가인상을 잡기 위해 공격적으로 기준금리를 올리면서 주택담보대출 이자율도 무서운 속도로 상승하고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이런 파격적인 조건은 시간이 지나면서 바뀔 수 있으니 혜택을 받으려면 서둘러서 계약하는 것이 좋다. 가격 또한 시간이 갈수록 오르는데다, 한 달에 4채 정도만 판매할 수 있기 때문에 먼저 움직이는 사람이 더 좋은 조건으로 집을 선점할 수 있다.

총 128에이커에 230여채의 집이 지어질 ‘Dove Creek’ 단지에는 커뮤니티 수영장과 함께 푸른 자연 속에서 여유롭게 거닐 수 있는 산책로가 마련될 예정이다.

프리스코, 새 집, 파격적인 클로징 비용 지원… 더 이상 고민할 필요가 있을까? 마음의 결심이 섰다면 새 집을 잘 아는 리얼터, 건설사와 잘 소통하는 리얼터에게 지금 바로 연락하면 된다.

 

Dove Creek

Glade Hill Drive, Frisco, TX 75035

 

소피아 씽 (Sophia Tseng)

AM 730 DKnet 라디오 아나운서

텍사스 공인 부동산 에이전트

214-701-5437

Sophia@RealtorTseng.com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밴드로 보내기
  • 네이버로 보내기
  • 텀블러로 보내기
  • 핀터레스트로 보내기

Comments

[부동산 전망] 바이어와 셀러가 알아야할 기후 리스크가 주택 시장에 미치는 영향

미국 주택의 44.8%가 환경 위협으로 인한 심각한 피해를 입을 위험에 처해 있다.Realtor.com의 새로운 보고서에 따르면 거의 22조 달러에 달하는 주거용 부동산이 홍수, … 더보기

[텍사스 주택 부동산 시장] “주택 거래 6% 커미션 사라진다” 주택시장업계 뒤집히나?

“주택 거래 6% 커미션 사라진다” 주택시장업계 뒤집히나?미국민들이 주택을 사고 파는 방식에 광범위한 변화를 가져올 수 있는 길이 열렸다.전미부동산중개인협회(National Ass… 더보기

[텍사스 상업용 부동산 시장] DFW, 산업 건설 부문 1위 자리 잃었다

DFW, 산업 건설 부문 1위 자리 잃었다DFW 지역 개발 파이프라인에 3천 3백만 평방피트가 넘는 산업 건설 면적은 북텍사스가 올해 산업 건설 부문에서 1위 자리를 유지하기에는 … 더보기

[Issue] z 세대가 선택한 보금자리, 텍사스!

▣ 텍사스주, 젊은 세대 유치에 가장 적합한 주미국의 Z세대가 다른 어떤 주보다 텍사스를 새 보금자리로 선택하고 있다는 조사결과가 나와 주목된다.시애틀에 본사를 둔 부동산 회사인 … 더보기

[Interior] 패티오 가구 구매 추천 사이트 총집합!

따뜻한 봄 날씨가 텍사스에 찾아왔다.완연한 봄의 기운을 느끼고자 많은 사람들이 야외 피크닉을 가거나 집 뒤의 패티오에서 조촐한 티 타임을 갖는다. 덕분에 이시기에 자신의 집 패티오… 더보기

[소피아 씽의 단지탐방] “요즘 사람들은 셀라이나로 간다”

요즘 물가가 올라서 집값도 오르고 이자율도 내려올 생각을 하지 않아 집 사기 힘들다는 사람들도 많다.하지만 그 와중에도 집을 꼭 사야 한다면 많은 사람들이 선택하는 곳이 바로 텍사… 더보기

[경제전망] 노 랜딩 vs 소프트 랜딩 vs 하드 랜딩

경기를 예상할 때 등장하는 말이 바로 노 랜딩(No Landing), 소프트 랜딩(Soft Landing) 혹은 하드 랜딩(Hard Landing)이다. ‘노 랜딩’은 말 그대로 … 더보기

[Issue] “값진 사연을 소개합니다”

2024년 갑진년을 맞아 AM730 DKNet 라디오가 기획한‘값진 이벤트’가 대단원의 막을 내렸다.지난 2월 1일부터 한 달간 진행된 ‘값진 이벤트’는 라디오 생방송 프로그램을 … 더보기

[교육] 우리 아이 코딩 교육은 어떻게?

당신의 자녀들은 아마 어렸을 때부터 비디오 게임과 스마트폰, 태블릿 등 각종 전자 제품에 익숙할 것이다. 또한 그들은 자신의 게임을 코딩하고 프로그래밍하는 방법을 배우길 원하며, … 더보기

[리빙 라이프] 봄에 찾아오는 불청객~ 슬금슬금 보이는 벌레 유입 막으려면?

​해충과 사람은 같은 것에 끌린다.그것은 바로 쉽게 구할 수 있는 음식들과 물, 그리고 가족들을 지켜줄 수 있는 아늑한 장소. 당신은 아마 이런 조건들이 당신의 집에 있다는 점을 …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