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타운뉴스

텍사스 하원, STAAR 시험 폐지 법안 통과…‘연중 3회 평가’ 전환 추진

페이지 정보

작성자 DKNET
타운뉴스 댓글 0건 작성일 25-08-28 14:34

본문

텍사스 하원이 연말 STAAR 시험을 폐지하고 새 시험 제도를 도입하는 법안을 26일 통과시켰다.(사진 출처:shutterstock)
텍사스 하원이 연말 STAAR 시험을 폐지하고 새 시험 제도를 도입하는 법안을 26일 통과시켰다.(사진 출처:shutterstock)

텍사스 하원이 연말 STAAR 시험을 폐지하고 새 시험 제도를 도입하는 법안을 26일 통과시켰습니다. 


이 법안은 지금의 고위험 연말 STAAR 시험을 없애고, 대신 가을·겨울·봄에 세 차례 짧은 시험을 치르게 하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시험은 텍사스 교육청이 제작·관리하며, 결과는 48시간 안에 교사와 학부모에게 제공됩니다. 


법안을 발의한 공화당의 브래드 버클리 의원은 “현재 시스템은 개혁이 필요하다”며 “이번 개편은 학생과 학교가 연말 시험에 매달리는 구조를 완화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또 일부 학군이 STAAR 대비를 위해 학생들에게 열 차례 넘는 모의고사를 치르게 하는 문제를 지적하며, 법안에는 이러한 사전 연습 시험 금지도 포함됐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러나 민주당의 지나 이노호사 의원은 “실제 효과는 의문”이라며 반대했습니다. 그는 “추가 모의시험을 줄이는 대신 새 시험일이 늘어난 셈”이라고 비판했습니다. 


민주당 디에고 베르날 의원도 “법안이 너무 방대하다”며 표결 연기를 시도했으나 무산됐습니다. 


이 법안은 이제 상원으로 넘어가 심의될 예정입니다. 그렉 애벗 주지사가 서명할 경우, 새 제도는 2027-2028학년도부터 시행됩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뉴스 목록
    텍사스에서 공화당 의석을 5석 늘리는 선거구 재획정이 마무리됐습니다. 그렉 애벗 텍사스 주지사는 공화당에 유리한 새 선거구 지도를 29일 공식화했습니다. 그는 사회관계망 서비스 엑스에 “오늘 나는 ‘하나의 크고 아름다운 지도’에 서명했다”며 “이 지도는 의회에서 더 …
    타운뉴스 2025-09-01 
    텍사스 하원이 주 밖에서 낙태약을 처방하거나 배송하는 이들을 상대로 민간 소송을 제기할 수 있도록 하는 법안을 1차로 승인했습니다. 이 법안이 최종 통과되면 전국에서 처음 시행되는 사례가 되며, 다음 주 상원 표결을 거쳐 그렉 애벗 주지사의 서명을 앞두게 됩니다. …
    타운뉴스 2025-09-01 
    플래노의 ATM에서 발생한 ‘캐시 트래핑’(cash trapping) 사기 사건이 루마니아 국적 국제 도망자의 체포로 이어졌습니다. 지난 7월, 한 주민이 700달러 인출을 시도하다 돈이 나오지 않는다는 신고를 하면서 범행이 드러났습니다. 경찰은 현금 인출구에 장치를…
    타운뉴스 2025-09-01 
    토요일 밤 매키니에서 발생한 주택 화재를 진압하던 소방관 9명이 부상을 입고 병원으로 이송됐습니다. 매키니 소방국에 따르면 이들은 모두 연기 흡입과 과로로 인한 부상을 입었지만, 일요일 아침까지 모두 퇴원했습니다. 화재는 오후 9시쯤 조슈아 트리 트레일 7400번지…
    타운뉴스 2025-09-01 
    텍사스 법무장관 켄 팩스턴이 목요일 플래노 ISD가 반유대주의적 행태에 가담하고 있다며 공식 조사를 시작했습니다. 팩스턴은 학군이 학생 주도의 친팔레스타인 집회를 사실상 승인해 ‘공결(excused absences)’을 허용했고, 수업 자료에도 반이스라엘 편향이 담겨 …
    타운뉴스 2025-08-29 
    SUV 한 대가 어빙의 한 인도 음식점 안으로 돌진해 식사 중이던 부부를 덮치는 사고가 발생했습니다. 다행히 부부는 경상을 입고 현장에서 응급 치료를 받았습니다. 사고는 화요일 저녁 7시 20분쯤, 어빙의 미쓰리 인디언 퀴진(Mythri's Indian Cuisine)…
    타운뉴스 2025-08-29 
    텍사스주가 중국을 비롯한 특정 국가 출신자의 부동산 보유와 임차를 제한하는 법을 제정하면서 중국계 주민들의 반발이 거세지고 있습니다. 상원발의법 17호는 중국·러시아·북한·이란 출신 개인과 기업이 주택을 사지 못하도록 하고, 임차도 1년 미만 단기 계약만 허용하는 내용…
    타운뉴스 2025-08-29 
    주 하원은 수요일, 약국에서 의사 처방전 없이 아이버멕틴(Ivermectin)을 판매할 수 있도록 허용하는 법안을 가결했습니다. 이 약은 원래 사람과 가축의 기생충 치료제로 개발됐지만, 팬데믹 당시 코비드-19 치료제로 쓰일 수 있다는 주장이 나오면서 전국적으로 논란이…
    타운뉴스 2025-08-29 
    북텍사스에서 또다시 아이가 뜨거운 차량 안에 방치돼 숨지는 비극이 발생했습니다. 프리스코 경찰은 27세 달라스 거주 여성 바네사 에스키벨을 살인 혐의로 체포했다고 밝혔습니다. 경찰에 따르면, 그녀는 지난 8월 16일 오후 2시경 프리스코 프레스턴 로드 인근 직장에 출근…
    타운뉴스 2025-08-29 
    달라스에서 46살 마틴 베네스가 경찰 총격으로 숨진 사건이 지역 사회의 큰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화요일 저녁, 가족이 자해를 시도한 베네스를 돕기 위해 911에 전화를 걸면서 시작됐습니다. 어머니 주디스 베네스는 “의료적 지원이 필요하다”고 여러 차례 강조했지만, 몇…
    타운뉴스 2025-08-29 
    달라스와 알링턴, 플래노 등 북텍사스 도시들이 9월 1일부터 발효되는 새로운 주택법 시행 준비에 나섰습니다. 상원 법안 840호와 15호는 낡은 규제를 손질해 주택 공급을 늘리려는 목적을 담고 있습니다. 먼저 상원 법안 840호는 공실률이 25%에 달하는 사무실, 노후…
    타운뉴스 2025-08-28 
    달라스 레이크우드에서 대형 참나무가 차량 위로 넘어지면서 한 여성이 심각한 척수 손상을 입고 전신 마비 상태가 됐습니다. 피해자 32세 메이지 에반스는 생후 6개월 된 아기의 엄마로, 현재 신경계 중환자실에서 치료를 받고 있습니다. 사고는 27일 아침 웬도버 로드와 스…
    타운뉴스 2025-08-28 
    달라스 시의회가 내년 재산세율을 낮출 예정이지만, 주택 가치 상승으로 주민들의 세금 부담은 크게 줄지 않을 전망입니다. 현재 세율은 100달러당 70.47센트이며, 킴 톨버트 시매니저는 이를 69.97센트로 낮추는 안을 제시했습니다. 그러나 시의회는 표결 끝에 현행보다…
    타운뉴스 2025-08-28 
    텍사스 하원이 연말 STAAR 시험을 폐지하고 새 시험 제도를 도입하는 법안을 26일 통과시켰습니다. 이 법안은 지금의 고위험 연말 STAAR 시험을 없애고, 대신 가을·겨울·봄에 세 차례 짧은 시험을 치르게 하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시험은 텍사스 교육청이 제작·관…
    타운뉴스 2025-08-28 
    이민세관단속국, ICE가 북텍사스에서 대규모 채용 행사를 열고 수천 명의 추방 전담 요원 모집에 나섰습니다. 타이숀 토머스 ICE 인사국장은 “현직과 전직 경찰관 지원자가 몰려 아침 일찍부터 줄이 길게 늘어섰다”고 밝혔습니다. 지원자들은 최대 5만 달러의 채용 보너스와…
    타운뉴스 2025-08-28 

검색